봄새의 노래를 써서 나를 악몽에서 깨웠지만, 내가 눈을 떴을 때, 주권의 현실 생활은 마치 악몽처럼 나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그래서 나는 "침대 위의 악몽에서 땅 위의 악몽으로 변했다."
저자는 이어서 봄새의 자유노래를 썼다. 봄새는 진리와 같은 노래로 여명 부르고, 대지를 깨우고, 산천이 울창하고, 강이 해동하고, 백화가 일제히 피어나고, 칩거를 깨우며, 사람들에게 생기를 불어넣었다.
작가는 다른 각도에서 봄새의 노랫소리를 찬양하며 신선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청춘의 숨결과 몽환적인 색채로 가득 찬 화려한 악장을 만들었다. 시인의 작품에서 봄새는 아름다운 것의 상징이 되어 진리와 자유를 노래하는 시인이 되었다.
현실에서 작가는 이런 노래의 자유가 없다. 시적인 심경은 꿈에서 현실로 돌아와 처음의' 악몽' 에 해당하며 분노와 억압으로 가득 찬 감정그릇에 마침표를 찍었다. 봄새와는 달리 시인은 분노하여 국민당의 어두운 통치에 항의하고 반동파가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언론을 억압하는 범죄를 폭로하며 자유와 진리에 대한 동경을 나타냈다.
시 전체가 비유, 상상, 의인을 이용하여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독자를 감염시킨다. 예를 들어, 노래하는 아름다움을 "여신의 손처럼 함께 생명의 열쇠를 눌러라" 고 묘사할 수 있습니다. 천새가 일제히 우는 광경을 묘사하다. "이 강은 자유의 연못이 되었다."
의인화 수법으로 봄새가' 겨울잠을 자는 이불에서 우주를 깨우다',' 청산이 눈을 돋운다' 며 봄새의 노랫소리가 봄회지, 자연에서 만물을 소생시키는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강력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녔다.
작가는' 봄의 노래 소리' 를 자유의 상징으로' 셰익스피어식 은유' 의 비유 수법을 이용해' 별, 물, 여신, 곤충' 등의 이미지를 연결시켜 신선하고 개방적인 심미적 경지를 구축하고 중국 전통시의 경지를 서구 현대시 수법과 완벽하게 융합시켰다.
확장 데이터
"봄 새" 의 창조적 배경
1939 기간 동안 국민당의 부정적인 항전과 적극적인 반반 * * 활동이 심해지면서, 장크가가 이끄는 문화작업위원회는 어쩔 수 없이 해산되었다.
194 1 초여름, 그는 30 군에서 항적 문예홍보 사업을 펼칠 계획도 유산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하남 예현에서 삼일출판사 집필을 주재했다. 뜻밖에 제 1 기' 대지 문학 작품' 은' 마르크스 레닌주의 문예관' 을 번역해 당용 급전으로 압수당했고 출판사와 간행물은 죽음을 선언했고 시인도 위태로웠다.
시인은 나중에' 봄새' 라는 제목의 시를 1942 년 5 월 22 일 오전 허난성 예현묘촌에 썼다고 회상했다.
Baidu 백과 사전-봄 새 (zang Kejia 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