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동풍은 내가 산행을 가는 것을 알고 집 처마 사이에 쌓이는 빗소리를 날려 보낸다.
산 능선에는 맑은 구름이 뭉게구름 모자를 쓰고 있고, 나무에는 구리로 만든 참새대가 새벽녘에 매달려 있다.
산복숭아는 짧은 대나무 울타리에서 웃고, 시냇가 버드나무는 모래와 맑은 물을 흔든다.
봄 쟁기질을 위해 셀러리를 요리하고 죽순을 태우는 시차오 사람들은 가장 행복해야 한다.
'신도시 길에서'의 각본가 중 한 명은 산촌 사람들의 평화로운 노동 생활과 그 아름다움에 대해 기꺼이 찬사를 보냈습니다.
첫 번째 연:
"동풍은 내가 산을 오르고 싶어 하는 것을 알고 처마 밑에 쌓이는 빗소리를 날려 보낸다."
. 시인은 산에 가려고 하는데, 마침 이때 봄바람이 처마 밑에 쌓인 빗소리를 날려주니 기분이 좋아서 산에 가고 싶다는 것을 알고 일부러 쌓인 비를 날려준 것처럼 봄바람이 매우 인간적이라고 느꼈다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동풍"에는 "보는 것이 믿는 것이고, 모든 것이 내 색으로 스며든다"라고도하는 인간의 감정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봄바람이 비를 날려 보낸다는 "산에 여행 가고 싶다"라는 제목의 이 연시는 참신하고 시적이며, 햇살이 환하게 비치는 봄날의 산촌 풍경과 산사람들의 생활을 묘사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시 전체에 편안하고 활기찬 어조를 깔아주고 있다. "산등성이의 맑은 구름은 응집 모자를 쓰고, 이른 햇살에 구리 참새꽃이 나무에 매달려 있다"는 연으로 넘어가면 천춘 산촌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있다. 시인은 언덕, 흰 구름, 나무 꼭대기, 떠오르는 태양 등 네 가지 자연 풍경을 묘사하고 '능선의 맑은 구름'과 '솜털로 만든 모자'와 '구리 꿩이 매달린 동판'을 대조적으로 묘사했습니다. 비교가 이루어집니다. 흰 구름을 묘사하기 위해 솜털을 사용한 것은 소시가 처음 창작한 것은 아닙니다. 그 전에 한유는 "부유물 같은 맑은 구름"이라는 제목의 시를 썼습니다("장 박사와 조교수의 열여덟 저녁" 참조). 소시가 산에 걸려 있는 흰 구름에 대한 은유로 '부유한 모자'를 사용한 것은 전작에 비해 더 적절하고 선명하며 획기적입니다. 시인은 "구리 꿩을 매달다"를 사용하여 "나무의 첫날"을 비교하고 기본적으로 "유사성"을 달성했습니다.
이 커플은 산촌의 자연 경관을 계속 묘사하고 있으며 언어는 생생하고 시적입니다. 전자는 "야생 복숭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전자는 의인화된 시적 이미지인 '산복숭아꽃이 웃고 있다'는 표현으로 산복숭아꽃의 개화 모습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대나무 울타리는 짧다'는 말로 대나무 울타리보다 키가 큰 '산복숭아'를 돋보이게 하고 있다. 후자는 개울가 버드나무 가지가 봄바람에 흔들리며 춤을 추는 모습을 묘사한 것이다. '산복숭아'와 '흐르는 버드나무'에 대한 묘사가 산촌의 자연 풍경을 활기차고 경쾌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연은 자연 경관을 묘사하는 것에서 농민과 그들의 삶을 반영하는 것으로 변화하여 이러한 기쁨을 더합니다. 이 쿠플렛은 "기쁨"이라는 단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비가 내린 후 봄꽃이 피고 풍경이 아름답고 상쾌하며 봄 쟁기질하기에 좋은시기라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이러한 아름다운 풍경은 농부들이 행복감을 느끼도록 도울 수 없습니다. 시차오(시산) 사람들은 셀러리를 요리하고 죽순을 태우며 봄 쟁기질로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바이두 위키를 읽고 계시죠? 거기 번역이 틀렸어요. 항목을 작성한 사람이 잘못 번역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