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의 산문은 당대의 송사가 (류한우) 의 말년으로 당대의 고문 운동 발기인 한유와 함께' 남북 수해' 라고 부르며 구양수와' 오소' 라고 불렀다. 아버지 소경, 동생 소길은 함께' 삼수' 라고 불리며, 세 사람은 당송팔족이다.
수시의 시와 황정견은' 소황' 이라고 불리며, 육유와 함께' 술루' 라고 불린다. 그의' 시로 입사' 는 최초의' 호방한' 사파로 만당 5 대 이래 찬란한 쿤시 스타일을 부흥시켰다. 후세와 남송신은 병을 버리고' 수신' 이라고 불렀고, 수시는 일부러 호방했지만, 실은 청명하다. 그의 부도 상당히 유명하다. 가장 유명한 것은 비하 전후에 쓴' 적벽부' 이다.
수시는 단어의 창작에서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다. 하나의 문체 자체의 발전에 있어서, 수사의 역사적 공헌은 이미 수문과 수시를 능가했다. 류영에 이어 수시는 사풍을 전면적으로 개혁하여 결국' 코암' 이라는 단어의 전통 구도를 돌파하고, 단어의 문학적 지위를 높이고, 음악의 액세서리에서 독립된 서정체로, 사사의 발전 방향을 근본적으로 바꾸었다.
확장 데이터
성격 사상:
소시의 사회에 대한 견해와 인생에 대한 사고는 그의 문학 작품에서 조금도 숨기지 않고, 그중에서도 시로 가장 통쾌하다. 2700 여 수의 수지 중에서 사회현실에 개입하고 인생을 생각하는 주제가 두드러진다.
사회 현실의 각종 불합리한 현상에 대한 수시의 태도는' 시기적절하지 않다' 로, 그는 시종 현실을 비판하는 것을 시의 중요한 주제로 삼았다. 더 중요한 것은, 스시의 사회에 대한 비판은 뉴딜이나 현재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는 봉건 사회의 오랜 존재의 폐단과 나쁜 습관을 비판하여 더욱 깊은 비판 의식을 구현하였다.
깊은 생명사고는 수시가 침천에 대해 태연하고 활달한 태도를 취하게 하는데, 이것은 수시의 시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수시의 역경 속의 시는 물론 고통, 원망, 우울증의 성분이 있지만, 수시는 고난에 대한 경멸과 고통에 대한 초월을 더 많이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