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동파가 굴원을 숭배하는 이야기.

때때로 우리가 한 사람을 숭배하는 것은 우리가 그에게서 우리의 이상과 포부를 보았기 때문이다. 소동파가 굴원을 숭배하는 이야기를 읽어 봅시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소동파가 굴원을 숭배하는 이야기.

소동파는 북송 문단의 걸출한 천재이다. 그의 숭배자들은 황실 구성원부터 마을 주민들까지 모두 가지고 있다. 그러나 수시도 자신의 우상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굴원이다.

스물세 살 때, 스시와 아버지 소견은 배를 타고 베이징으로 가서 호북 굴원묘를 지나갔다. 연대가 오래되어 굴원묘에 잡초가 무성하여 황폐해졌다. 이 장면을 보고, 스시는 매우 감상적이다. 눈물을 머금고 희생한 후 우상에 대한 애틋한 정으로 유명한 시구' 굴원묘부' 를 창작하였다.

그는 문장 에서 말했다:

군자의 길로 완벽을 추구할 필요가 있습니까? 재난을 피하도록 선택할 수 없습니까? 하지만 당신은 여전히 당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전심전력으로 합니다. 내 마음속에서 너는 정말 고상하고 도덕적인 신사이다.

이 단어는 한 팬들의 우상 숭배를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수시와 굴원의 영혼 대화이기도 하다. 굴원의 비참한 일생과 숭고한 애국정이 모두 이 청년 천재의 글에 스며들었다.

굴원이 강에 투신하여 자결한 결정에 반대하는 사람이 있다. 한대 문학가 양웅은 "재능을 발휘할 적절한 시간이 없다면 한동안 칩거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왜 강에 투신하여 자결해야 합니까?

우상정신을 지키기 위해 수시는 문장 중 양웅에 대해 단호하게 반박했을 뿐만 아니라 굴원의' 충사' 와 비교해서 관절을 지키지 않고 왕조를 바꾸는 행위도 풍자했다. 쑤시의 굴원에 대한 숭배는 이미 문학의 범주를 넘어 생명의 의미에 대한 추구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그의 우상 굴원처럼 감히 직언하는 사람이 되었다. 비록 그가 백성의 이익을 해치는 개혁에 반대하여 황제에게 미움을 샀지만, 우대시사건에서 벼락부자에게 미움을 받아 모함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성실하고 솔직한 본성을 바꾸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설령 일생이 기구하더라도, 그는 진실에만 책임을 지고 양심으로만 말한다.

수시는 굴원의 문채와 인품은 그가 평생 따라잡을 수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우리의 눈에는 이 독실한' 팬' 이 이미 그의 우상과 같은 높이에 이르렀고, 문장, 정신은 천고의 빛을 발하고 있다.

가장 큰' 우상화' 는 아이돌과 같은 실력, 같은 빛을 갖는 것이다.

전개: 수시 소개

(북송 문학가, 서예가, 당송 8 명 중 하나)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1년 8 월 24 일), 본명 자경, 일명 호중 。 한족, 메이저우 미산 (현재 쓰촨 미산시) 사람, 허베이 걸성인, 북송 문학가, 서예가, 화가.

가우 2 년 (1057), 수시 진사. 송신종은 봉상, 항주, 밀주, 서주, 호주에서 일한 적이 있다. 원풍 3 년 (1080), 우태시안이 황주로 폄하하여 영조해야 한다. 송철종은 즉위 후 한림학사, 독서학사, 예부 상서를 역임했으며, 항주, 잉주, 양주, 정주 등지에서 모두 알고 있다. 만년에 신당 집권으로 혜주 (), 여주 () 로 강등되었다. 송 Huizong 사면 자격, 북쪽으로 돌아 오는 길에 상주에서 사망했다. 송고종은 태사를 추수하고, 사후 호' 글' 을 수여했다.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 지도자로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글은 임의적이다. 그의 시는 소재가 넓고, 신선하고 건강하며, 과장된 비유에 능하며, 풍격이 독특하며,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그 단어는 호방하고, 신 기아와 함께 호방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 부른다. 그의 산문 창작은 풍부하고 분방하여 구양수와 함께' 오소성' 이라고 불리며,'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Su Shi 도 좋은 책은 "song sijia" 중 하나입니다. 그는 그림을 잘 그린다, 특히 묵주, 기석, 고목에 능하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것은' 동파 7 회',' 동파이전',' 동파악부'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