먀오족 자손의 평가

태평군과 트위스트에 대해 말하자면, 이 두 청말 주전장은 만청 통치의 의군에 반항하며, 부녀와 어린이는 모두 알고 있으며,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또 다른 반청인사는 숭고한 인물로, 아는 사람이 거의 없다. 많은 사람들은 미아오 팀을 트위스트의 한 부분으로 간주하고, 심지어 그 당시 평평하고 꼬인 청군 장군조차도 많은 편지 원고에서 그를 트위스트군 토비라고 부른다. 이런 오해가 생기자 묘목은 트위스트의 위명에 묻혀 대중에게 무시당했다. 사실, 먀오족 준은 트위스트군이 아니라,' 종족을 지키라' 라는 구호로' 트위스트에 저항하라' 는 명목으로 미아오 가준을 발전시켰다.

심군 봉기가 황화이 대지에서 구름이 솟아오를 때, 상실감을 느끼고 외로움을 달가워하지 않는 묘목이 장락흥군에 투입되었다.

타고난 진흙 다리 지네군은 지식인에 대해 심상치 않은 존중을 가지고 있다. 장악행은 묘의 도래를 매우 중시하여 그를 귀한 손님으로 환영하며 예우가 더해져 그를' 빨간 펜백 문의' 라고 불렀다. 그러나 묘는 장악행이라는 반항적인 영웅을 보지 못하고 결국 떠나기로 했다. 공업장과 호매, 자신감과 영빈, 현속은 모두 자연스럽다. 장악흥의 예우가 있어, 미아오 () 는 큰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그는 득의양양하게 수주 지사 금광감 앞으로 달려가, 연대의 총교두가 되겠다고 자진해 나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만청시대의 중국은 인재가 상대적으로 과잉이다. 서당 교육의 보급은 사회에서 지식인의 비중을 크게 증가시켰다. 정규계층 외에도 기부로 명망을 얻는 계층이 많기 때문에 명망은 있지만 커미션을 받지 못하는 한가관, 차관이 많다. 금빛이 해를 보면, 가련하고 수다스러운 사람에게 무관심할 것이다. 묘기가 금빛 골목에서 못을 하나 부딪쳤지만, 여전히 달갑지 않다.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그의 인민 앞에서' 마을 건설, 기장 축적, 치병' 을 외치는 주장은 평일에는 늘 자화자찬하는 것 같다. 그의 전략적 사상은 그의 국민들의 호응을 얻지 못하고 오히려 사람들에게' 웃음' 을 받았다.

어쩔 수 없이 묘 () 가 3 년 동안 선생님을 맡게 된 것은 가족을 바르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동시대의 또 다른 거인과의 비교에서도 모종이 물질생활의 극심한 고민으로 인한 사상적 경지의 한계를 알 수 있다. 이 사람은 증국번입니다!

1856 은 모종 일생의 전환점이다. 그해 정월, 심군은 봉대현 오가마를 휩쓸고, 현지의 지주무장을 무너뜨렸고, 토호와 향신은 막대한 손실을 입었다. 그들은 갑자기 묘가 병사들을 대하는 전략이 완전히 일부러 자세를 취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아마도 일리가 있을 것이다. 묘목도 기회를 놓치지 않고 낡은 곡을 외치며 재탄을 한다. 그는' 어꼬임'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신사의 지지 아래 미아오 가준을 세웠다. 당시 주원장은' 높은 담을 쌓고, 식량을 많이 쌓고, 왕을 늦추는' 정치 전략을 제시했다. 묘는 동향의 감화로' 고건채, 광적곡, 먼저 도둑을 죽이고 왕' 이라는 정치방략을 제시했다. 미아오 () 는 먼저 과거 원시 마을의 자연 형태를 바꾸고, 도랑을 파서 마을을 짓고, 오봉집 () 이라는 원래 유휴 마을을 깊은 도랑의 높은 담의 성으로 만들었다. 후속 전쟁 과정은 묘목의 이 움직임의 지혜를 증명했다. 안후이 북부의 한동안 하남 동부의 이런 마을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이에 영감을 받아 트위스트군은 대규모로 축목장을 건설하기 시작했다. 오늘날 예동 심추, 항성 일대의 광대한 농촌에는 아직도' 채' 라는 글자가 있는 마을이 많이 있는데, 이것은 미아오 제로 발명이 남긴 전쟁의 흔적이다.

전략이 정확하기 때문에 전술이 제대로 운용되어 묘의 세력이 급속히 확대되었다. 4 년 동안 이미 수천 개의 마을과 수십만 명의 지방세력이 되었다. 게다가 이때 묘는 안후이에서 권세 있는 만청 관원, 흠차대신 성보를 만나 이를 보조로 삼아 정치적으로 여러 차례 추천과 발탁을 받았다. 그 이후로 벼슬길은 순조로웠고, 벼슬길이 2 위를 차지할 때까지 순탄했다. 이때 묘는 이미 증국판과 비슷한 기회와 조건을 초보적으로 구비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모골에서 부족한 것은 부에 대한 냉막, 속물에 대한 냉막, 심지어 관직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증공이 내놓은 정치적 예민성과 선견지명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이런 개인적 소질상의 큰 차이는 그들의 인생에서 희비가 엇갈리는 결말을 직접 초래했다.

비바람으로 1860 년의 청나라가 적당하다고 묘사하다. 남방의 태평시대가 본격화되면서 북방의 연군 봉기가 도처에 꽃을 피웠고, 청정부는 팔꿈치를 움켜쥐고, 팔기 녹색캠프는 한 가지 일에 관심을 갖고 또 다른 일을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영국과 프랑스도 기회를 틈타 아편전쟁을 일으켰다.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은 올해 8 월 24 일 천진을 점령했고, 65438 년 6 월+10 월 65438 년 +3 월 베이징을 점령했다. 함풍은 조신 빈궁을 이끌고 열강으로 도피했고, 억지로 얼굴을 바꾼 것을' 추렵목란' 이라고 불렀다. 승보는 재빨리 묘에게 편지 한 통을 보내서 정병을 이끌고 "끝까지 가서 내일 베이징에 올 것" 이라고 재촉했다. 묘는' 의병이 근면한 왕' 이라고 말했지만, 사실 그는 북방으로 전출될 준비가 되어 있지 않고, 사적으로 자신의 희망찬 속셈을 쳤다. 당시의 형세로 인해 미아오 () 가 치명적인 잘못을 저질렀는데, 그의 투기의 교묘한 본성이 이때 충분히 드러났다. 그는 형세를 잘못 판단하여 자신이 관적 속에서 궐기할 때라고 잘못 생각하고, 섣불리 깃발을 세워 청나라와 맞섰다. 천순 왕국이 건립된 후' 허베이 천순왕' 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청정부는 비록 처지가 험악하지만, 운은 결국 소진되지 않았다.

청정은 만청친귀승보와 양가 3 등 한족 장군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승보를 산시로 옮겼다. 상군 대장 이서의는 안휘 순무 겸 흠차대신으로 임명되어 안후이성의 군사를 주관하였다. 어쨌든, 항목을 양회에서 짜내기 위해 묘목은 1 1862 년 6 월 27 일 항목회사와의 도발을 부추겼다. 65438 년 6 월 +65438 년 2 월 +0 일, 왕 김규는 샹군 장작병 9 명, 샹군 장작병 3 명을 죽였다. 증국판은 당시 완전 무장되어 당시 매우 번화했다. 그러나 그는 또 항목과 묘의 대립이 스님과의 불화를 일으킬까 봐, 수주와 정양 지역을 탈퇴할 것을 주동적으로 요구했다. 그는 심보라에게 보낸 편지에서 "아군이 묘당과 전쟁을 벌일 정도로 어리석으면 반드시 승부 남북과 적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오늘날 세계에서 장군이 더 많은 물불 다툼을 벌일 가능성이 있습니까? 그러므로 우리는 일찍 떠나야 한다. 클릭합니다 증국번 출신은 명문 출신으로 경사를 읽었다. 그는 초창기에 학자였다. 그는 세상을 돕고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다. 그는 자신의 분수에 어긋나는 생각을 뛰어넘어 위대한 사업을 창조한 적이 없지만, 그는 여전히 진퇴할 줄 안다. 대국에 따라, 그는 개인의 기풍을 버릴 수 있어, 중국 근대 제 1 유자가 될 만하다. 지난날의 우국우민 정서는 바로 모종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묘목이 조급해하고 가난을 두려워할 때, 그가 나서서 부를 추구하는 것은 약육강식의 시대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다. 그의 비극은 그가 발달한 후에도 개인의 욕망을 무한히 팽창시키고 한 나라의 왕이 되는 꿈을 꾸고 있다는 데 있다.

탐욕과 오만이 근시안을 섞으면 파괴와 실패는 그의 필연적인 귀착점이다. 중국 명청시대의 서당 교육은 부국리민의 교육이 아니라 제조관원의 교육이다. 그 안에 발을 들여놓은 사람은 일단 벼슬을 할 수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더 이상 하고 싶지 않다!

독서는 묘를 지식상의 무지와 정신적인 황무지에서 벗어나게 하고, 현실 생활의 빈곤과 황무지를 바꾸지 않았다. 책과 지식은 묘목의 시야를 넓히고, 세상을 아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많은 하층 지식인들처럼 일생의 악몽을 짊어지게 했다. 그는 현실 생활의 씁쓸함과 어려움을 더욱 강렬하게 느꼈고, 생활에 대한 더 많은 비천함과 절망을 불러일으켰다. 이상과 현실의 격차는 식견과 자신감의 증가로 점점 커지고 감당하기 어려워지고 있다. 좌절은 원한을 낳고, 성공은 경박함을 피할 수 없다. 눈앞의 모든 희망이 과거를 통해 더 변할 수 없을 때, 배설할 수 없는 정신적 고통이 묘심에 가라앉아 발효되어 대량의 적의와 증오를 발산한다. 그는 그가 듣고 본 사회 현실을 싫어하고, 그가 느끼고 경험한 모든 것이 그가 불평하는 대상이 되었다.

전통적인 유교 교육은 모종이 해침을 경멸하게 했기 때문에 태평천국의 은둔지 운동을 청나라 통치에 대한 보복으로 여겼다. 동시에, 비참한 생활상황이 그로 하여금 청조의 부패와 몰락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게 했다. 한 폭의 대련에서 그는 그들 두 사람에게 예리한 저주를 했다.

어떤 천주교가 감히 하늘에 계신 아버지를 천형이라고 부르고, 본연의 정을 잃고, 정의를 소멸하는 것은 사실상 하늘과 땅을 혼동하고, 언제 하늘을 뻗어 천위를 구하고, 천재는 눈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이 지방관들은 모두 건달, 지하의 귀신, 명리의 사람들이다. 궁벽한 시골이 지옥으로 변해 지방세를 곳곳에서 징수하고 땅은 가죽이 없다.

자신이 무능한 묘목을 느끼고, 자신의 인생 경험을 반성하고, 자신의 초라한 원인을 찾아내고, 결국 시서의 지연으로 귀결된다. 그는 \ "혼자 앉아 가을 구름 \" 에서 시를 서정시로 술로 근심을 풀었다.

파란색 조명 에 종이 를 들고 손, 별 문자열 에 앉아 사람;

가을에 여섯 화면이 열리고 벌레가 밤에 울린다.

뻐꾸기 우는 피, 서리와 흰색, 요염한 엿보기 등;

나는 가로칼에서 하늘을 향해 미소를 지었는데, 평생 다시는 그 불쌍한 경전을 놓치지 않을 것이다.

여기서는 묘시의 수준에 대해 잠시 이야기하지 않고, 한 가지는 긍정적이다. 담시동' 옥벽' 중 가장 호쾌하고 감동적인 시구 중 하나는 고스란히 묘목을 차용한 것이다. 결국 묘목은 담시동보다 거의 50 년 일찍 태어났다. 그러나 후반부에 나타난 사상의 경지는 크게 다르다! 자세히 대조하면 매우 흥미를 자아낸다.

미아오 잉 제로 가난한 불안, 또한 가난한 것을 두려워한다. 그는 운명과 항쟁했지만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집안이 부유하다. 인생에서 시련을 많이 겪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때로는 시련이 나쁜 성격 결함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묘목은 너무 급히 빈곤과 곤궁에서 벗어났다. 그가 보기에 그가 영광을 추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부의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그것이 모든 것을 측정하는 가치 기준이다!

담시가' 양곤륜산' 을 떠나는 웅장한 경지는 다른 환경에서 제기된 것이다. 담시동 출신 벼슬집 출신으로 먹고 입는 걱정은 없다. 그의 아버지 담계훈, 후베이 총재, 호광 총독. 젊었을 때 담시동과 호남 순무 진보정 () 의 아들 진 (), 광둥 () 수도사 순무의 아들 오보초 (), 복건 순무의 아들 정혜강 () 은' 만청사자 ()' 라고 불렸다. 담사통의 관점에서 볼 때, 독서는 자신의 능력을 높이는 방법이고, 과거는 자신의 정치적 포부를 실현하는 다리이다. 그래서 그는' 평생 다시는 그 불쌍한 고전을 놓치지 않을 것' 이라는 느낌을 표현하기가 어려웠다. 정치적으로 담시동은 변법 전 장쑤 후보지였기 때문에 그는 칼을 가로지르며 민족의 궐기와 국가의 부강을 이루었다. 변법이 실패하자 담시동은 탈주할 기회를 의연하게 포기하고 중국 근대 개혁의 공손chujiu 가 되어 선혈로 개혁을 제창하는 사심과 결의를 증명했다.

고난은 사람의 의지를 단련시킬 수 있지만, 가난한 사람의 인격이 결여되기 쉽다. 우월한 환경은 사람의 투지를 쉽게 없앨 수 있지만, 생활 속의 사람들이 평화로운 마음을 키우고 불필요한 편집증과 증오를 없앨 수 있게 해준다. 묘와 담시동, 하나는 부를 얻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하나는 이상과 신념을 위해 기존 장점을 포기하는 것이다. 바로 이런 생활상황의 차이로 두 편의 완전히 다른 인생극을 연출했다. 한 사람이 관직을 똥과 같이 보고, 돈을 똥처럼 여기고, 이상을 위해 포기할 수 있다면, 그는 반드시 확고한 사람, 순수한 사람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참고: 네 아들 중 정혜강이 아니라 산간총독 묵도의 아들 도보련이라고 합니다. 시야가 좁은 사람이 일단 투기에 열중하면 재난은 그에게서 멀지 않다. 묘는 정치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는 정치를 가지고 노는 것에 열중하고 있다.

가난한 선비에서 강력한 분열세력에 이르기까지 이런 발전과 함께 팽창하는 것은 그의 실력뿐만 아니라 그의 자유로운 개인적 야망이다. 그는 청조의 쇠퇴를 멸망으로 여기고, 정세를 오판하며, 청조의 멸망을 조기에 예언했다. 이에 따라 중국 근대사에서 가장 원칙이 없는 정치 불량배 중 한 명이 짧지만 다채로운 정치 투기를 시작했다.

2 월, 묘목은 그의 첫 공개 반청 운동을 시작했다. 같은 달, 그는 왕 김규를 육안으로 보내 숙적 장악행, 공수덕과 양해를 맺었다. 나중에 신씨와 노창화가 여주로 파견되어 진옥성부와 연락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털 쌓기" 를 원한다고 표명하여 모범을 보이다. 전봉묘는' 연극왕' 으로, 여안정대 700 명을 묘채와 묘에 파견하여 항청 문제를 상의했다. 6 월, 수주시성에 갇힌 안후이순옹은 묘와 틈이 있는 서립장을 처형하고 손가대를 감금했다. 묘는 출병할 핑계가 없어 잠시 전투를 멈추었다. 웽 요청 법원 사면, 청 팅 은 \ "팀 공적 을 주도 \" 미아오 를 주문, 그 사람 의 사랑 을 팔았다.

이후 묘는 또 다른 청군 장성들이 수주 살해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수주를 다시 포위했다. 10 월 말, 수주시성이 공격당했고, 옹과 다른 관원들이 붙잡혔다. 5438 년 6 월+이듬해 10 월, 묘는 장악행의 심군에 합류했고, 마용은 태평군과 연합하여 잉주를 공격했다. 안휘 순무 자진을 도시에 가두다. 이로 인해 먀오족 제로에서 두 번째 반청고조를 일으켰다. 그러나 묘목이 농민군과 연합하여 청나라에 맞서고 싶은 것은 아니다. 그는 잘난 체하며 더욱 강해질 수 있도록 이직을 계획하고 있다. 3 월에 청군은 안후이 북부에 집결했다. 미아오 공격 Yingzhou 희망 을 참조하십시오, 그들은 승리 보험 요구 사항에 얼굴을 돌렸다. 성보주법원은 그를 사면했다. 이와 함께 묘는 부대에게' 삭발' 을 명령하여 마음을 표시하고 은밀히 턱에 모여 뒤에서 천년 연합군을 습격할 준비를 했다. 4 월, 미아오 와 성보 부대, 내부 및 외부 공격 지아 젠 수비대, 일 트위스트 연합군, Yingzhou 포위 를 격파했다. 장악행은 모종에 포위되어 죽도록 포위되어 낙수집으로 돌아갔다. 장 악행은 에워싸고 가 청정을 크게 화나게 하고, 모종이 부실한 것을 토벌하고 은밀히 적을 통한다고 비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청정의 불만을 가라앉히기 위해 묘는 진옥성의 몸에 아이디어를 쳤다. 심복을 거지로 분장하여 여주에 와서 묘목의 밀신을 대나무 장대 속에 숨겼다. 묘는 편지에서 진옥성에 대해 크게 칭찬하며, 영국 왕이 수주에 올 수 있다면 네 개의 깃발,10/0.2 만명을 조직하여 국왕과 함께 변경을 탈취하겠다고 맹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명예명언) 첸 Yucheng 모종이 반란을 알고 있지만, 안티-방법 라인, 하지만 그는 여전히 모종의 변덕에 희망을 걸고, 그를 다시 되돌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포위를 돌파한 후, 진옥성은 부처의 건의를 거절하고, 군대를 이끌고 북상하여 묘목을 맞이할 것을 고집했다. 역사적 사실은 그들이 방금 수주, 진옥성, 왕황, 천일진, 진, 양헌신 등 중요한 태평장군에 도착하여 모종에 포로가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영국 왕은 묘목을 노발대발했다: "erquan 은 정말 불량배입니다! 벽에 풀 한 그루, 바람이 양쪽으로 불어온다. 용승은 용을 돕고, 호랑이는 호랑이를 도우며, 앞으로는 도둑도 출석을 부르지 않는다. " 스물여섯 살에 태평천국 왕 진옥성이 아낌없이 죽었다.

태평천국운동과 트위스트군 운동이 교살되면서 묘의 일본 의식이 종식되고 있다. 궁지에 몰린 그는 출병하여 청산에 대항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것의 실패는 운명적인 것이다. 적들이 친구를 파괴하도록 돕는 것은 자해나 다름없다. 우군이 존재하지 않을 때, 적은 여전히 적이다. 단지 소비해야 할 힘을 보존하여 훨씬 강해졌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원수명언) 묘는 5438 년 6 월 +2 월에 몽성에서 사망했고, 이화이에서 10 여 년을 횡행하는 미아오 가준이 순식간에 와해되어 연기가 사라졌다.

미아오 (Miao) 에서의 그의 삶을 요약하면, 8 단어로 요약하면 정확해야합니다. 마음은 하늘보다 높고 눈은 인치보다 짧습니다!

음모는 그림자 속의 음모일 뿐이다. 음모와 정치는 결코 실력을 대신해 글래디에이터의 승부를 결정할 수 없다. 음모는 전략 문제만 해결할 수 있고 전술을 대체할 수 없고 작전을 대체할 수도 없기 때문이다. 결국 투쟁의 성패를 결정하는 것은 언제나 권력이지 음모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