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 송 작가: 수시
만경이 조안컵에 떨어지다. 눈으로 볼 때 구름과 산은 녹색이다. 나는 민아 춘설파를 안다. 나는 새로 왔다. 민들레는 기복을 겪었다. 늦비가 발코니를 어둡게 했다. 고층 건물에 젖은 가루 볼을 뿌리다. 한차례의 동풍이 땅을 쓸고 그것을 불어왔다. 해가 질 때 강은 1 시 30 분에 개장한다.
참고 사항:
이 단어는 원풍 4 년 (108 1) 저자가 황주 임고각에서 지은 것이다.
너구리
시대: 송 작가: 수시
Qishui qingquan 사원 놀이, 사원 옆에는 Lanxi, 시냇물은 서쪽으로 흐른다.
산하 난초 새싹이 짧은 침계 속에 있다.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
황혼에 비가 속삭이고 있다.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노년의 흐름을 한탄하지 마라!
참고 사항:
이 단어는 스시가 1082 년 봄에 황주단 부사를 맡았을 때 쓴 유랑시입니다.
염노교 적벽회고
시대: 송 작가: 수시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천고의 풍류 인물. 올드 캠프 서쪽, 사람들은 삼국 전쟁, 적벽 전쟁이라고 말한다.
바위와 구름이 떨어지고 있고, 파도가 해안가에 부딪쳐서 수천 무더기의 눈이 말렸다. 그림 처럼 산, 얼마나 많은 영웅 순간!
공근이를 떠올려봐, 샤오조가 처음 결혼했을 때, 멋있고, 깃털팬을 들고, 검은 스카프를 두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는 말하고 웃었고, 모든 것이 지나갔다.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세상일은 꿈과 같고, 한 병은 아직 한 달이다.
참고: 이 단어는 원풍 5 년 (1082) 7 월, 수시가 황주로 유배되어 황봉성 밖 적벽집으로 놀러 갔다.
청년여행의 9 번째 한휘 건물은 서준우가 증정했다.
시대: 송 작가: 수시
첫 번째 서리 물 자국. 연한 파란색 비늘이 먼 대륙에 노출되었다. 술기운이 점차 사라지고, 바람이 부드럽고 처량하다. 깨진 모자, 애정 하지만 머리. 명절이 보상이라면. 청존의 가을을 망쳤다. 마지막 모든 것은 꿈이다. 좀 쉬어라. 내일 황나비도 걱정이 태산이다.
참고 사항:
수시가 황주를 비하하는 동안 원풍은 5 년 (1082) 현성 한후이루 잔치에서 황주 지사 서준우를 위해 했다.
부산자 황혜원의 주택 작품
시대: 송 작가: 수시
구불구불한 달이 드문 오동나무에 걸려 있다.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물시계의 물이 계속 떨어지고 있다.
누가 너 혼자 봤니?
흐릿하고 외롭다.
밤에는 갑자기 겁이 나고, 갑자기 날아오르고, 자주 돌아오지만, 아무도 그 무한한 내면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차가운 나뭇가지를 모두 주워 생활을 거부하고,
외로운 모래톱은 매우 춥다.
참고 사항:
이 단어는 수시 원풍 5 년 (1082) 12 월 황주를 비하하여 혜원에 정착했을 때 한 것이다.
너구리
시대: 송 작가: 수시
하늘의 풍랑은 수를 기억하지 못한다. 천 대의 병거가 하얀 눈 덮인 햇빛이 찬란한 강을 질주하고 있다. 하지만 이미 꽉 찼고, 나는 매우 슬펐다.
녹색 소매는 바람에 기대어 버들개지를 감고, 붉은 입술은 썩은 술에 취해 있다. 폐하, 아, 집게와 크림수염.
참고: 이 단어는 원풍 5 년 겨울 (1082) 에 적혀 있습니다.
정봉파
시대: 송 작가: 수시
숲에서 뛰는 빗소리에 주의하지 마라, 매이는 긴 휘파람을 부르며 한가롭게 걷고 있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봄바람의 시원함, 내 술을 깨우고, 추위는 추워지기 시작하고, 태양의 산봉우리의 태양은 시간에 만족한다.
비바람을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면, 나에게는 비바람도 없고, 맑은 날씨다.
참고 사항:
이 단어는 원풍 7 년 (1084) 수시가 황주의 제 3 봄을 폄하하는 것으로 적혀 있다.
일반 양귀비/우미인/양귀비
시대: 송 작가: 수시
파도가 베개를 때리는 소리. 한 눈에 달이 작다. 무정하게 물이 동쪽으로 흐르다. 배 한 척만 증오에서 벗어나 서주로 향했다.
죽계 꽃밭이 함께 취하다. 포도주는 눈물보다 더 맛이 있다. 누가 풍학먼지를 가르치는가? 문제를 일으키고 사람을 보내다.
참고 사항:
이 단어는 원풍 7 년 11 월 (1084) 에 쓰여졌다. 작가는 고우편에서 진관을 본 후, 회상에서 송별하였다. 단어에는 수와 진의 깊은 우정이 반영되어 있다.
임강선
시대: 송 작가: 수시
저녁에 동파에서 술을 마시고 술을 깨고는 다시 취한다.
이미 자정에 돌아온 것 같다.
아이의 호흡은 천둥치는 것과 같습니다.
문을 두드려서는 안 됩니다.
장부에 기대어 강물의 소리를 듣다.
나는이 몸이 오랫동안 싫다.
캠프를 언제 잊어버릴까.
밤은 깊고, 바람은 고요하고, 선은 평평하다.
배는 떠났고,
강해는 그의 여생을 사용했다.
참고 사항:
이 단어는 원풍 5 년, 동파황주가 3 년 동안 함락되었다.
물조가곡 황주 쾌조정에서 장립사를 증정하다.
시대: 송 작가: 수시
석양이 자수한 커튼을 걷어 올리고 밖을 내다보고, 강 밑의 정자와 푸른 하늘, 먼 곳의 석양과 파빌리온 누각, 끝없이 넓은 공간을 바라보고 있다.
나를 오게 하기 위해서, 너는 특별히 밝은 붉은 페인트로 창문을 칠했다.
이것은 내가 평산부에 있을 때 베갯잇에 기대어 남방의 연우를 감상하며 먼 곳의 지평선을 바라보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오늘 우리는 눈앞의 광경을 보았고, 우리는 구양노술꾼이 말 속에서 묘사한 것을 깨달았다. 산 위의 풍경은 은폐되었다.
끝없이 펼쳐진 수면이 맑아서, 군산의 녹색 그림자가 비치고 있다.
갑자기 강에 파도가 세차게 일자 어부 한 명이 배를 타고 풍랑 속에서 앞으로 나아갔다.
이를 보면 송옥의' 송옥' 이 생각난다. 이렇게 우스꽝스러운 사람은 장자의 바람이 자연의 목소리라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 무슨 바람인지 여자가 있다고 한다.
사실, 야심찬 고상한 정신을 가진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도 태연자약할 수 있고 천리의 무한한 편안함을 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참고 사항:
이 단어는 동파 비하 황주 제 4 년에 쓰여졌다.
메추라기의 날
시대: 송 작가: 수시
숲은 산을 깨고, 대나무는 담을 숨기고,
매미와 잡초가 가득한 작은 연못.
빈 새를 열 때마다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에 의하면 향이라고 합니다.
오두막 밖에서
고대 도시 옆에서
지팡이가 석양으로 돌아가다.
근면은 어젯밤 늦게 비가 내렸다.
날씨가 또 하루 시원해질 것이다.
참고 사항:
이 단어는 동파가 황주를 비하할 때 한 것이다.
"shuilong 숨겨진" 두 번째 운율 단어
시대: 송 작가: 수시
꽃과 매우 흡사하다. 꽃이 아닌 것 같다. 아무도 불쌍하게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길가에 던지니 마음이 없는 것 같지만 사실은 애틋한 정이 가득하다.
마음이 아프고, 눈이 졸려, 뜨고 또 감고 싶어.
꿈은 바람과 함께 만 리를 타고, 랑을 찾고, 꾀꼬리에 쫓는다.
나는 이 꽃이 날아가는 것을 미워하지 않는다. 나는 서원이 싫어서 장식하기 어렵다.
새벽 비 온 뒤 낙화의 흔적은 어디에 있습니까? 수조에 떠내려가 부평초가 되었다.
봄의 경치를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부분이 먼지로 변하고 일부는 물에 빠지면 사라진다.
가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고, 반짝이는 눈물이다.
참고: 이 영물시는 수시가 황주를 비하할 때 한 것이다.
우리 주위에는 달콤한 냄새가 가득하다
시대: 송 작가: 수시
작은 이익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 무슨 소란을 피울 만한 가치가 있는가? 공명과 이로의 사업이 반드시 강할 필요는 없고, 진 사람이 반드시 약할 필요는 없다.
서둘러, 한가한 몸을 틈타 늙지 않고, 족쇄를 버리고, 자신을 방종하고, 근심 걱정이 없다. 겨우 100 년이라도 나는 술에 취해 36,000 야드를 달릴 것이다.
생각해 보세요. 얼마나 많은 근심과 비바람이 있을 수 있는지, 각각 반은 서로 방해한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죽음에 관한 작은 이야기를 쓰다.
청풍명월을 마주하고, 이끼를 요로 하고, 고운을 스크린으로 삼아 조용히 사는 것이 낫다. 강남이 좋다, 술 천 잔, 한 곡에 향기가 가득하다.
참고 사항:
이 단어는 의론을 위주로 하고, 철리의 의미는 짙고, 서정적 색채는 짙다. 단어의 내용으로 볼 때, 수시가 황주를 비하한 후에 한 것이다.
우리 주위에는 달콤한 냄새가 가득하다
시대: 송 작가: 수시
33 년, 오늘까지 살 수 있는 사람은 군주와 장강뿐이다. 무섭고 창백하고 차갑고 건조하다. 원 총리 타오 sizhou 고대 카운티, Yunxi 위, 대나무 집 소나무 창. 강남 해안은 아이를 배웅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에 사는 것을 선호한다. 그래, 그래. 비 온 뒤 풍림춤, 연기가 구름을 가린다. 나는 너에게 빈 항아리를 마시라고 초대하고 싶다. 레이 씨는 늙어서 꿈속에서 상대적으로 장애가 있다. 가무가 끊어지고, 행인이 일어나지 않고, 배가 흔들린다.
참고 사항:
원서: 벼슬자 왕기관 황주 33 년, 황인은 왕선생이라고 부른다. 나는 진념을 선물해서 이것을 주었다.
이 단어는 수시가 황주를 출사할 때 쓴 것이다.
만강홍파 수창, 주주 오주.
시대: 송 작가: 수시
강한은 서쪽에서 왔고, 민들레는 고층 빌딩이 즐비하고, 바닷물은 짙푸르다. 아니면 자체, 구름바다 파도, 진강 봄빛.
너는 남산의 유풍이니, 나는 향검외객을 생각한다. 당신은 이 방과 풍경에 대해 무정합니까? 부지런히 말하다.
강표 전전, 읽지 마라. 미친 처녀, 정말 아깝다. 텅 빈 대륙은 앵무새와 갈대에게 처량하다.
문인 투하층만 비웃지 마라, 조공 황조는 모두 떠돌아다닌다. 6 월 푸 시안 시, 황학을 쫓는 소원.
참고 사항:
이 단어는 저자가 황주를 유배할 때 당시 오주 지사 친구 주수창에게 선물한 것이다.
서강월
시대: 송 작가: 수시
들판의 얕은 파도를 비추니, 날씨가 따뜻하고 안개가 자욱하다. 장애물은 옥의 오만함을 해결하지 못했다. 나는 술에 취해 자고 싶다. 불행하게도, 크릭 달 이있다, qiongyao 깨진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안장을 벗고 청양교를 베다. 두우가 봄새벽 소리를 낸다.
참고 사항:
원서: 황주에서 봄밤에 나는 물속에서 헤엄치고, 식당에서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해, 달을 데리고 개울의 다리에 가서 안장을 내리고, 술에 취해 누워 휴식을 취한다. 이미 날이 밝았던 것 같아, 산에는 인파가 북적거리고, 물살이 급해서 속세가 아닌 것 같다. 책의 다리 기둥 위에 있다.
이 시는 수시가 황주를 비하하는 기간에 쓰여졌다.
정상박홍매
시대: 송 작가: 수시
잠을 푹 자고, 운전을 조심하지 않고, 지각해도 피곤하지 않다. 자기 연민의 얼음이 어울리지 않는다. 가끔 작은 복숭아 살구를 하나 만들어, 청아하고 단아해, 나는 여전히 외롭고 날씬해. 너의 여가를 일이 발전함에 따라 흐르게 하지 마라. 무슨 일이야? 술이 너를 기절시켰다. 시시는 메그가 여기 있다는 것을 줄곧 모르고 읊으며 푸른 잎과 나뭇가지를 바라보았다.
참고 사항:
이 단어는 작가가 황주를 비하할 때 쓴 것이다. 북송 시인 시연년의 시' 홍매' 를 읽었기 때문이다.
장신자/장정자
시대: 송 작가: 수시
나는 꿈에서 술에 취해 깨어났다. 연명밖에 없다. 이것은 전생이다. 천하를 두루 돌아다녔지만 여전히 밭을 갈았다.
어젯밤 동파봄비가 가득 찼고, 까치가 기뻐하고, 날이 개었다. 당설의 서안에서는 어두운 봄이 노래하고 있다. 북산이 기울다. 소서항
남방의 파빌리온 누각을 바라보며 낙후된 쇼가 도시를 으쓱거리고 있다. 모두 사천의 날이다. 나는 늙어서 남은 나이를 보냈다.
참고 사항:
이 단어는 수시가 황주를 비하하는 기간에 쓰여졌다.
작년 9 월 27 일, 저는 황주에서 아기를 낳았습니다.
시대: 송 작가: 수시
나는 49 살이고, 나는 어린 아들을 잃었다.
막내아들은 정말 내 아들이다. 눈썹과 뿔이 다 닮았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기대하지 않으면 책의 역사를 배회하게 된다.
머리를 배처럼 흔드는 것은 일종의 치욕인 것 같다.
우리 집 영감은 항상 활기차고 즐겁기 때문에 나는 미소를 지으며 기뻐하고 있다.
갑자기 끌려가 악업에 싫증이 났다.
옷 봉급은 관문을 면제하고, 잠시 자취를 감추었다.
빈손으로 돌아오니,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내 눈물은 아직 닦을 수 있지만, 날이 멀어지면 잊는다.
엄마가 울면서 너와 함께 죽고 싶어.
그래서 옷은 아직 걸려 있고, 유방은 이미 침대로 흘러갔다.
생활을 잊어야 할 것 같아 하루 종일 굳어 있다.
중년층 사람들은 꿈에 대한 상세한 묘사가 있다고 들었다.
장약은 작은 산과 같고, 질병에 직면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은 구방이다.
여전히 칼날을 사랑하고, 이 노쇠한 창자를 베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교묘하게 자멸해야 한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한 사람은 더 상처를 줄까 봐 두려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