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족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 주로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옷과 흉상용 금변으로, 묘어는' 농사' 라고 한다. 둘;이;2
금끈으로 폭이 2 ~ 3cm 로 바지 가방 나시 허리띠를 만드는 데 쓰인다. 젊은 남녀가 연애할 때, 여학생은 왕왕 스스로 자신을 돌본다.
금대를 청형에게 바치다. 셋째, 브로케이드, 미아오 언어는 "렌" 이라고합니다. 브로케이드는 등, 멜빵 주머니 등으로 많이 쓰인다.
바틱 염색도 묘족의 유명한 전통 공예이다. 묘족이 염색한 도안은 묘족 여성의 천재 창조로 그들의 선물이다
현실 생활에 대한 반영은 그들의 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소망과 추구를 대표한다. 묘목의 관점에서 볼 때, 바틱 예술은 아름답다.
상징과 사랑의 표현은 스스로 빛을 발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기꺼이 가르쳐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바틱 예술이 바다를 가로질러 퍼지다
아마도 이것이 출국한 이유일 것이다.
루성은 묘족, 요족, 동족에서 가장 중요한 전통 악기로, 그중 묘족이 가장 많이 사용한다. 묘족은 매우 중요하다
전통 명절에는 또 갈대를 치고, 춤과 함께, 기세가 크고 기세가 웅장하여, 따라서 각 민족 중에서 명성을 누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민속
묘족은 묘년, 북절, 노생절 등 자신의 전통 명절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것들은 가장 거대하고 내용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부귀는 묘년이다.
묘년을 축하하는 시간은 지방에 따라 다르다. 융수, 삼강, 용승의 묘년은 일반적으로 음력 11 월이다.
해해의 묘년은 성대하고 열렬하며, 제사와 잔치 외에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새해가 올 때, 온 가족이 모두 세안을 지킬 것이다. 먹다
지밥' (묘족과 그들의 조상들이 저승에서 먹은 단밥) 이후 사람들은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시작했다.
활동. 용담, 전신, 나팔을 불며 춤을 추는 것은 묘년의 가장 성대한 장면이다. 풍작을 기도하다, 그래.
묘년 활동의 큰 주제.
묘족 새해에는 쌀, 찹쌀떡, 고기 (신육), 생선 (신어) 등 다양한 음식이 있다.
고추뼈' 라는 특별한 음식이 있는데, 향기롭고 매워서 식욕을 높이고, 바람을 막아 추위를 막고, 감기를 예방한다. 그것은 모종의 한 그루이다.
집에서 상비한 음식도 손님에게 좋은 대접이다.
묘족 민속
묘족은 주로 구이저우성 동남부, 광서대묘산, 해남도, 구이저우, 호남, 후베이, 쓰촨, 운남, 광시 등 성의 국경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인구는 97 만 명이다. 묘족은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의 고서 기록에는 5000 여 년 전 묘족 선민의 기록이 있다. 이것은 황하 유역에서 장강 중류까지 남쪽으로 나만이라고 불리는 씨족과 부족이다. 묘족은 서면 언어가 없고, 묘어는 한장어학과 요오어계 묘어계에 속한다. 묘족은 높은 산에 거주하며, 농업을 위주로 하고, 농작물은 밭벼이다. 자루, 메밀씨, 감자, 콩류, 경제작물은 마인데, 보통 스스로 마씨를 심고 스스로 잣는다. 묘족은 민요, 시사, 발라드 등과 같은 풍부한 민간 구두문학을 가지고 있다. 묘족도 춤을 잘 추는데, 루생춤이 가장 인기가 많다.
묘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묘어는 서남 (), 동남 () 과 사천 () 과 사천 () 의 세 가지 방언으로 나뉜다. 1956 이후 라틴 문자 쓰기 방안을 설계했다. 묘족과 한족의 오랜 접촉으로 많은 묘족 사람들이 중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고 있다.
묘족 지역은 농업을 위주로 사냥을 보조한다. 묘족의 채화, 자수, 비단, 바틱, 오려내기, 장신구 제작 등 공예미술이 화려하고 다채로워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묘족의 바틱 공예는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묘족 복식은 130 여종으로 세계 어느 민족의 복식과 견줄 만하다. 묘족은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 특히 발라드와 술가이다. Lusheng 은 미아오 족의 가장 대표적인 악기입니다.
묘족 풍습
묘족 사람들은 예의를 매우 중시한다. 손님이 방문하면 닭과 오리를 죽이고 손님을 대접한다. 먼 길을 찾아온 귀한 손님이라면 묘족 사람들은 먼저 손님에게 양각주를 대접하는 습관이 있다. 닭을 먹을 때 닭머리는 손님 중 나이가 많고 닭다리는 가장 어린 손님에게 주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닭마음을 나누는 풍습도 있다. 집에서 가장 오래된 주인이 젓가락으로 닭심이나 오리심을 손님에게 주고, 손님 자신은 먹을 수 없고, 닭 마음을 현장에 있는 노인에게 똑같이 나누어야 한다는 것이다. 손님이 술을 적게 마시고 비계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상황을 설명할 수 있다. 주인이 아쉬워하지 않고 먹고 마시는 것에 만족하지 않으면 주인을 업신여기는 것으로 여겨진다.
묘족 사람들은 진실과 성실을 중시하고, 매우 열정적이며, 대부분 부화와 위선을 피한다. 주인 루유 손님은 첫 걸음을 내딛지 않고, 앞을 걷지 않는다. 대화에서 경어를 사용하다. 축제 의상을 입은 손님을 환영합니다. 귀한 손님에게는 마을 밖에서 술을 마시며 환영한다. 손님이 문 앞에 도착하면 주인은 문을 불러 집안의 여주인에게 알리고, 그녀는 노래를 부르고 문을 열어 손님을 맞이할 것이다. 손님 앞에서 여주인은 위층으로 올라가지 않는다. 연회에서 닭오리는 맛있는 음식, 특히 심장과 간으로 가장 소중하다. 먼저 손님이나 노인에게, 손님은 다시 여러분과 공유해야 합니다. 순서는 먼저 길고 작다는 것입니다. 손님은 주인을' 묘자' 라고 불러서는 안 된다. 그들은 자신을' 맹자' 라고 부르는 것을 선호한다.
묘족-명절
화산을 밟는 것은 중국 묘족의 성대한 전통 명절로, 보통 매년 음력 정월 초일, 초삼, 초육에서 열린다. 묘족 사람들이 거주하는 모든 현에서는 요 며칠 동안 화대를 세우고 성대한 화산 밟기 행사를 거행해야 한다. 묘족 청년 남녀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일 뿐만 아니라 묘족 국민들이 문화 오락 활동을 전개하는 중요한 장소이기도 하다. 묘족 노소, 금과은 옷을 입고 사방팔방에서 꽃대 밑으로 달려가 갈대를 불고, 수작을 부리고, 투우, 씨름을 하고, 눈썹을 치면서 꽃대를 기어올랐다.
등을 두드리는 축제는 부녕현의 일부 지역에서 매우 유행하는데, 그것은 매년 음력 정월 초삼에서 열다섯까지 거행된다. 묘족 청년 남녀의 명절이다. 명절 기간 동안 젊은 남녀들이 경치가 아름다운 산비탈에 모였다. 등을 때리기 시작했을 때, 남자들은 몰려나와 그들이 선택한 여자아이에게 돌진했고, 한 손은 소녀의 목을 움켜쥐고, 다른 한 손은 그녀의 눈을 가리고, 다른 소년들은 그녀의 등을 때렸다. 소녀도 약해지지 않고 웃으며 발버둥쳤다. 네가 헤어나고, 그 젊은이를 붙잡고, 그 사람의 도리로 그 사람의 몸을 다스릴 때까지 기다려라. 회의장 전체에서 남자가 여자를 쫓아다니며 이리저리 뛰어다녔다. 놀다가 지쳐서 남녀 양측이 현지 전화를 할 곳을 찾아 (즉, 중간에 긴 대나무 통이 하나 있고, 대나무 통에는 각각 말하고 노래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서로 감언이설을 토하고 반려자를 형성한다. 너희들은 연애한 후에 부모님께 황도길일에 결혼하라고 말해라.
묘족-결혼 풍습
묘족은 일부일처제로, 젊은 남녀는 결혼하기 전에 전통적인 사교 활동이 있다. 예를 들어' 회녀' 는 묘족 청년들이 자유롭게 연애하는 방식이다. 묘족의 전통 명절은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화산절 (음력 정월 초 5 일, 일명 화산이라고도 함) 으로, 묘족 인민들이 가장 번영하는 명절이다. 명절 기간 동안 명절 성장을 한 젊은 남녀들이 모여 노래를 부르며 드럼, 사자 춤, 갈대 등을 선보이며 매우 시끌벅적했다.
찹쌀도 젊은 남녀가 연애결혼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이다 ... >>
묘족은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묘족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 하나로 인구가 많고 분포가 넓다. 산서 묘족이 그 중 하나이다. 오랜 역사 발전에서 묘족은 의류, 명절, 결혼, 장례, 오락, 예절, 금기, 음식 등에서 독특한 풍속 습관을 형성했다.
첫째, 옷
서 () 미아오 () 의 고대 복장은 남녀 차이가 크지 않아, 모두' 오색육색' 이다. 꽃옷, 주름치마, 긴 머리, 황토색 손수건, 배 모양의 꽃신발, 각종 은장식을 입고 있다.
청나라 옹정년 동안' 의상은 남녀로 나누어야 한다' 는 지시가 내려진 후 변화가 심해서,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 * * 복으로 갈아입었다. 예를 들어 오늘 영순과 용산 양현의 묘족은 의상에서 한족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러나 화원, 보징, 봉황, 길수, 구장, 노계 등 현에서는 묘족 의상이 여전히 특색이 있다.
미아오 남성 의류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머리에 헝겊 손수건을 감고, 카디건 코트, 긴 소매와 작은 소매, 짧은 바지와 큰 바지를 입고, 파란 발을 감싸는 것을 좋아한다. 두파에는 녹색파와 꽃파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손수건은 길이가 1 피트, 길이가 3 피트가 넘는다. 감싸면 대부분 십자형으로 모자처럼 크다. 옷의 색깔은 격자 무늬, 풀 블루, 풀 블루 등이 있다. , 그 중에서도 격자무늬 천이 가장 특색이 있다. 보통 7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어떤 젊은이들은 최대 7 벌의 옷을 입고 그들의 부와 대담함을 부러워한다. 최외층 옷은 맨 아래 단추 한 쌍만 잠그고, 맨 아래 두 쌍은 2 층 옷에 ... 가장 안쪽 7 쌍의 단추가 모두 채워질 때까지 등등. 이렇게 밖에서 겹겹이 쌓인 새 옷을 볼 수 있어 색다른 정취가 있다.
묘족 남성의 소박한 의상과는 달리 묘족 여성의 의상은 매우 정교하고 복잡하다.
Toupa: 미아오 여성의 Toupa 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봉황현의 묘족 여성들은 3 피트 길이의 짧은 손수건을 가지고 있다. 이마부터 뒤통수까지 싸서 귀까지 안에 감쌌다. 화원 등 현의 묘족 여성들은 검은 손수건 (부모님이 돌아가시는 것을 막기 위해) 을 쓰고, 깔끔하게 접고, 소포가 가지런하고,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고, 끝이 엉켜 딱 알맞다. 길수현 묘족 여성 두파잡, 봉황현 인접 지역은 화파, 화원현 인접 지역은 흑파로 되어 있다. 여서, 구장, 길수 동부의 묘족 여성들이 흰색 두건을 쓰고 있다. 손수건에는 네 쌍의 푸른 나비가 수놓아져 있어 간단하고 아름답고 독특하다. 이른바' 두사 사각, 사각수 나방' 이란 이런 하얀 손수건을 가리킨다.
장신구: 묘족 여성의 장신구는 모양이 정교하고 종류가 다양하다. 원료에 따라 금 장식, 은 장식, 구리 장식, 알루미늄 장식, 옥 장식 등이 있습니다. 은장식이 가장 흔하다. 착용한 부위에서 보면 은모, 은대야, 봉관, 소산귀걸이, 목걸이, 팔찌, 반지, 이쑤시개, 벨트 버클 등이 있습니다. 팔찌와 반지는 항상 착용해야합니다. 스타일면에서 볼 때 귀걸이는 하나뿐입니다. 호박씨 귀걸이, 석류 귀걸이, 매화침 귀걸이, 원 귀걸이, 수도꼭지 귀걸이, 매화 귀걸이, 갈퀴 귀걸이, 수도꼭지 호박씨 귀걸이 등이 있습니다.
옷 및 기타: 묘족 여성의 옷, 허리는 길고 허리는 크고 소매는 짧고 칼라는 없다. 소맷부리가 약 1 피트 이상입니다. 가슴과 소맷부리에 두루마리, 자수 또는 실을 꿰고 난간 꽃잎을 넣는 습관이 있다. 어떤 사람은 포크와 휘두르는 앞뒤 양쪽에 자수를 놓아 구름 갈고리를 파야 한다. 의류 스타일은 모두 전열 버클이며, 더블 버클은 없습니다. 묘족 여성 속옷 한 벌을 만드는 데는 수십 일 (영업일 기준) 이 걸리며 바느질과 자수를 통해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바지가 좀 짧고 바짓가랑이가 좀 크다. 바짓가랑이 가장자리의 롤러, 자수 또는 사선 수는 옷과 같다. 예복은 길고 넓으며, 자수선은 폐변으로 덮여 있고, 굴러가는 난간과 크고 작은 꽃잎은 오색찬란하고 눈부시다. 신발은 자수로 가득 차 있고, 머리는 큰 입이고, 뒤에는 신는 귀가 있다.
해방 후, 묘족과 한족이 뒤섞인 지역에서는 묘족 의상이 한족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일부 젊은이들도 한복으로 갈아입었다.
둘째, 명절 축제
Xiangxi Miao 에는 많은 축제와 대규모 행사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해를 따라잡다. 음력 정월, 서시 묘족이 설맞이회에 가장 열중하고 있으며, 날짜는 각지에서 스스로 결정한다. 그날 남녀노소, 명절 성장을 입고 서로 초청하며 무리를 지어 쫓아갔다. 일 년에 한 번 장터에서 인파가 눅눅하고,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다. 사람들은 재료를 교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네 타기, 사자 춤, 용등 놀이, 사다리 오르기 등의 활동에도 참여하거나 관람할 수 있다. 젊은 남녀도 이 기회를 이용해 연인을 찾고 사랑을 나누는 경우가 많다. 더욱이, 가녀들은 각각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고, 삼삼오오 함께 걸으며, 옛말을 하고, 노래를 부르고, 서로 축하하거나, 전통 이야기를 하거나, 즉흥적으로 새로운 단어를 말한다. 노래를 부르는 사람이 많을수록 흥미가 높아지고 듣는 사람이 많을수록 정력이 왕성해진다. 눈이 많이 내리고 날씨가 추워도 일 년에 한 번 거래회가 예정대로 열린다.
2. 3 월 3 일. 이것은 Xiangxi 미아오 >> 입니다
묘족의 풍속 습관 묘족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 하나로 인구가 많고 분포가 넓으며, 서묘족이 그 중 하나이다. 오랜 역사 발전에서 묘족은 의류, 명절, 결혼, 장례, 오락, 예절, 금기, 음식 등에서 독특한 풍속 습관을 형성했다. 첫째, Xiangxi 미아오 고대 의상 남성과 여성의 차이는 크지 않으며, 모두 "다채로운 색상" 입니다. 꽃옷, 주름치마, 긴 머리, 황토색 손수건, 배 모양의 꽃신발, 각종 은장식을 입고 있다. 청나라 옹정년 동안' 의상은 남녀로 나누어야 한다' 는 지시가 내려진 후 변화가 심해서,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 * * 복으로 갈아입었다. 예를 들어 오늘 영순과 용산 양현의 묘족은 의상에서 한족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러나 화원, 보징, 봉황, 길수, 구장, 노계 등 현에서는 묘족 의상이 여전히 특색이 있다. 미아오 남성 의류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머리에 헝겊 손수건을 감고, 카디건 코트, 긴 소매와 작은 소매, 짧은 바지와 큰 바지를 입고, 파란 발을 감싸는 것을 좋아한다. 두파에는 녹색파와 꽃파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손수건은 길이가 1 피트, 길이가 3 피트가 넘는다. 감싸면 대부분 십자형으로 모자처럼 크다. 옷의 색깔은 격자 무늬, 풀 블루, 풀 블루 등이 있다. , 그 중에서도 격자무늬 천이 가장 특색이 있다. 보통 7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어떤 젊은이들은 최대 7 벌의 옷을 입고 그들의 부와 대담함을 부러워한다. 최외층 옷은 맨 아래 단추 한 쌍만 잠그고, 맨 아래 두 쌍은 2 층 옷에 ... 가장 안쪽 7 쌍의 단추가 모두 채워질 때까지 등등. 이렇게 밖에서 겹겹이 쌓인 새 옷을 볼 수 있어 색다른 정취가 있다. 들판에 있는 남자의 소박한 복장과는 달리 묘족 여성의 복장은 매우 정교하고 복잡하다. Toupa: 미아오 여성의 Toupa 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봉황현의 묘족 여성들은 3 피트 길이의 짧은 손수건을 가지고 있다. 이마부터 뒤통수까지 싸서 귀까지 안에 감쌌다. 화원 등 현의 묘족 여성들은 검은 손수건 (부모님이 돌아가시는 것을 막기 위해) 을 쓰고, 깔끔하게 접고, 소포가 가지런하고,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고, 끝이 엉켜 딱 알맞다. 길수현 묘족 여성 두파잡, 봉황현 인접 지역은 화파, 화원현 인접 지역은 흑파로 되어 있다. 여서, 구장, 길수 동부의 묘족 여성들이 흰색 두건을 쓰고 있다. 손수건에는 네 쌍의 푸른 나비가 수놓아져 있어 간단하고 아름답고 독특하다. 이른바' 두사 사각, 사각수 나방' 이란 이런 하얀 손수건을 가리킨다. 장신구: 묘족 여성의 장신구는 모양이 정교하고 종류가 다양하다. 원료에 따라 금 장식, 은 장식, 구리 장식, 알루미늄 장식, 옥 장식 등이 있습니다. 은장식이 가장 흔하다. 착용한 부위에서 보면 은모, 은대야, 봉관, 소산귀걸이, 목걸이, 팔찌, 반지, 이쑤시개, 벨트 버클 등이 있습니다. 팔찌와 반지는 항상 착용해야합니다. 스타일면에서 볼 때 귀걸이는 하나뿐입니다. 호박씨 귀걸이, 석류 귀걸이, 매화침 귀걸이, 원 귀걸이, 수도꼭지 귀걸이, 매화 귀걸이, 갈퀴 귀걸이, 수도꼭지 호박씨 귀걸이 등이 있습니다. 옷 및 기타: 묘족 여성의 옷, 허리는 길고 허리는 크고 소매는 짧고 칼라는 없다. 소맷부리가 약 1 피트 이상입니다. 가슴과 소맷부리에 두루마리, 자수 또는 실을 꿰고 난간 꽃잎을 넣는 습관이 있다. 어떤 사람은 포크와 휘두르는 앞뒤 양쪽에 자수를 놓아 구름 갈고리를 파야 한다. 의류 스타일은 모두 전열 버클이며, 더블 버클은 없습니다. 묘족 여성 속옷 한 벌을 만드는 데는 수십 일 (영업일 기준) 이 걸리며 바느질과 자수를 통해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바지가 좀 짧고 바짓가랑이가 좀 크다. 바짓가랑이 가장자리의 롤러, 자수 또는 사선 수는 옷과 같다. 예복은 길고 넓으며, 자수선은 폐변으로 덮여 있고, 굴러가는 난간과 크고 작은 꽃잎은 오색찬란하고 눈부시다. 신발은 자수로 가득 차 있고, 머리는 큰 입이고, 뒤에는 신는 귀가 있다. 해방 후, 묘족과 한족이 뒤섞인 지역에서는 묘족 의상이 한족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일부 젊은이들도 한복으로 갈아입었다. 둘째, 산시 묘족은 명절을 많이 축하하며 행사 규모가 크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1 입니다. 음력 정월, 서시 묘족이 설맞이회에 가장 열중하고 있으며, 날짜는 각지에서 스스로 결정한다. 그날 남녀노소, 명절 성장을 입고 서로 초청하며 무리를 지어 쫓아갔다. 일 년에 한 번 장터에서 인파가 눅눅하고,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다. 사람들은 재료를 교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네 타기, 사자 춤, 용등 놀이, 사다리 오르기 등의 활동에도 참여하거나 관람할 수 있다. 젊은 남녀도 이 기회를 이용해 연인을 찾고 사랑을 나누는 경우가 많다. 더욱이, 가녀들은 각각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고, 삼삼오오 함께 걸으며, 옛말을 하고, 노래를 부르고, 서로 축하하거나, 전통 이야기를 하거나, 즉흥적으로 새로운 단어를 말한다. 노래를 부르는 사람이 많을수록 흥미가 높아지고 듣는 사람이 많을수록 정력이 왕성해진다. 눈이 많이 내리고 날씨가 추워도 일 년에 한 번 거래회가 예정대로 열린다. 2. 3 월 3 일. 이것은 Xiangxi 미아오 전통 노래와 춤 축제입니다. 이 날, 미아오 사람들 ... >>
묘족은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묘족의 전통문화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묘족 민속:
묘족은 주로 구이저우성 동남부, 광서대묘산, 해남도, 구이저우, 호남, 후베이, 쓰촨, 운남, 광시 등 성의 국경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인구는 97 만 명이다. 묘족은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의 고서 기록에는 5000 여 년 전 묘족 선민의 기록이 있다. 이것은 황하 유역에서 장강 중류까지 남쪽으로 나만이라고 불리는 씨족과 부족이다. 묘족은 서면 언어가 없고, 묘어는 한장어학과 요오어계 묘어계에 속한다. 묘족은 높은 산에 거주하며, 농업을 위주로 하고, 농작물은 밭벼이다. 자루, 메밀씨, 감자, 콩류, 경제작물은 마인데, 보통 스스로 마씨를 심고 스스로 잣는다. 묘족은 민요, 시사, 발라드 등과 같은 풍부한 민간 구두문학을 가지고 있다. 묘족도 춤을 잘 추는데, 루생춤이 가장 인기가 많다.
묘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묘어는 서남 (), 동남 () 과 사천 () 과 사천 () 의 세 가지 방언으로 나뉜다. 1956 이후 라틴 문자 쓰기 방안을 설계했다. 묘족과 한족의 오랜 접촉으로 많은 묘족 사람들이 중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고 있다.
묘족 지역은 농업을 위주로 사냥을 보조한다. 묘족의 채화, 자수, 비단, 바틱, 오려내기, 장신구 제작 등 공예미술이 화려하고 다채로워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묘족의 바틱 공예는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묘족 복식은 130 여종으로 세계 어느 민족의 복식과 견줄 만하다. 묘족은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 특히 발라드와 술가이다. Lusheng 은 미아오 족의 가장 대표적인 악기입니다.
묘족 풍습
묘족 사람들은 예의를 매우 중시한다. 손님이 방문하면 닭과 오리를 죽이고 손님을 대접한다. 먼 길을 찾아온 귀한 손님이라면 묘족 사람들은 먼저 손님에게 양각주를 대접하는 습관이 있다. 닭을 먹을 때 닭머리는 손님 중 나이가 많고 닭다리는 가장 어린 손님에게 주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닭마음을 나누는 풍습도 있다. 집에서 가장 오래된 주인이 젓가락으로 닭심이나 오리심을 손님에게 주고, 손님 자신은 먹을 수 없고, 닭 마음을 현장에 있는 노인에게 똑같이 나누어야 한다는 것이다. 손님이 술을 적게 마시고 비계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상황을 설명할 수 있다. 주인이 아쉬워하지 않고 먹고 마시는 것에 만족하지 않으면 주인을 업신여기는 것으로 여겨진다.
묘족 사람들은 진실과 성실을 중시하고, 매우 열정적이며, 대부분 부화와 위선을 피한다. 주인 루유 손님은 첫 걸음을 내딛지 않고, 앞을 걷지 않는다. 대화에서 경어를 사용하다. 축제 의상을 입은 손님을 환영합니다. 귀한 손님에게는 마을 밖에서 술을 마시며 환영한다. 손님이 문 앞에 도착하면 주인은 문을 불러 집안의 여주인에게 알리고, 그녀는 노래를 부르고 문을 열어 손님을 맞이할 것이다. 손님 앞에서 여주인은 위층으로 올라가지 않는다. 연회에서 닭오리는 맛있는 음식, 특히 심장과 간으로 가장 소중하다. 먼저 손님이나 노인에게, 손님은 다시 여러분과 공유해야 합니다. 순서는 먼저 길고 작다는 것입니다. 손님은 주인을' 묘자' 라고 불러서는 안 된다. 그들은 자신을' 맹자' 라고 부르는 것을 선호한다.
묘족-명절
화산을 밟는 것은 중국 묘족의 성대한 전통 명절로, 보통 매년 음력 정월 초일, 초삼, 초육에서 열린다. 묘족 사람들이 거주하는 모든 현에서는 요 며칠 동안 화대를 세우고 성대한 화산 밟기 행사를 거행해야 한다. 묘족 청년 남녀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일 뿐만 아니라 묘족 국민들이 문화 오락 활동을 전개하는 중요한 장소이기도 하다. 묘족 노소, 금과은 옷을 입고 사방팔방에서 꽃대 밑으로 달려가 갈대를 불고, 수작을 부리고, 투우, 씨름을 하고, 눈썹을 치면서 꽃대를 기어올랐다.
등을 두드리는 축제는 부녕현의 일부 지역에서 매우 유행하는데, 그것은 매년 음력 정월 초삼에서 열다섯까지 거행된다. 묘족 청년 남녀의 명절이다. 명절 기간 동안 젊은 남녀들이 경치가 아름다운 산비탈에 모였다. 등을 때리기 시작했을 때, 남자들은 몰려나와 그들이 선택한 여자아이에게 돌진했고, 한 손은 소녀의 목을 움켜쥐고, 다른 한 손은 그녀의 눈을 가리고, 다른 소년들은 그녀의 등을 때렸다. 소녀도 약해지지 않고 웃으며 발버둥쳤다. 네가 헤어나고, 그 젊은이를 붙잡고, 그 사람의 도리로 그 사람의 몸을 다스릴 때까지 기다려라. 회의장 전체에서 남자가 여자를 쫓아다니며 이리저리 뛰어다녔다. 놀다가 지쳐서 남녀 양측이 현지 전화를 할 곳을 찾아 (즉, 중간에 긴 대나무 통이 하나 있고, 대나무 통에는 각각 말하고 노래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서로 감언이설을 토하고 반려자를 형성한다. 너희들은 연애한 후에 부모님께 황도길일에 결혼하라고 말해라.
묘족-결혼 풍습
묘족은 일부일처제로, 젊은 남녀는 결혼하기 전에 전통적인 사교 활동이 있다. 예를 들어' 회녀' 는 묘족 청년들이 자유롭게 연애하는 방식이다. 묘족의 전통 명절은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화산절 (음력 정월 초 5 일, 일명 화산이라고도 함) 으로, 묘족 인민들이 가장 번영하는 명절이다. 명절 기간 동안 명절 성장을 한 젊은 남녀들이 모여 노래를 부르며 드럼, 사자 춤, 갈대 등을 선보이며 매우 시끌벅적했다.
찹쌀도 젊은 남녀가 연애결혼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이다. 호남 성보 묘족 사람들은 ... >>
묘족 풍습 소개, 약 50 자, 10 분묘어, (베트남어: M è O; 태국어:/; Maew/Mong English (Hmong 라고도 함) 는 중국에서 기원한 국제민족이다. 2000 년 인구조사, 묘족의 총인구는 8940 1 16 으로 주로 구이저우 호남 윈난 호북 해남 광서 등의 성 () 에 분포한다. 묘족이 모여 사는 묘령산과 안개 영산은 기후가 온화하고,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크고 작은 댐은 별나바둑이다. 주산 벼, 옥수수, 기장, 밀, 면화, 담배, 유채, 오동유 등. 묘족은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의 고서 기록에는 일찍이 5000 여 년 전부터 묘족 선민의 기록이 있었다.
묘족은 어떤 생활 습관과 풍습이 있습니까? 묘족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 하나로 인구가 많고 분포가 넓다. 산서 묘족이 그 중 하나이다. 오랜 역사 발전에서 묘족은 의류, 명절, 결혼, 장례, 오락, 예절, 금기, 음식 등에서 독특한 풍속 습관을 형성했다.
첫째, 옷
서 () 미아오 () 의 고대 복장은 남녀 차이가 크지 않아, 모두' 오색육색' 이다. 꽃옷, 주름치마, 긴 머리, 황토색 손수건, 배 모양의 꽃신발, 각종 은장식을 입고 있다.
청나라 옹정년 동안' 의상은 남녀로 나누어야 한다' 는 지시가 내려진 후 변화가 심해서,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 * * 복으로 갈아입었다. 예를 들어 오늘 영순과 용산 양현의 묘족은 의상에서 한족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러나 화원, 보징, 봉황, 길수, 구장, 노계 등 현에서는 묘족 의상이 여전히 특색이 있다.
미아오 남성 의류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머리에 헝겊 손수건을 감고, 카디건 코트, 긴 소매와 작은 소매, 짧은 바지와 큰 바지를 입고, 파란 발을 감싸는 것을 좋아한다. 두파에는 녹색파와 꽃파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손수건은 길이가 1 피트, 길이가 3 피트가 넘는다. 감싸면 대부분 십자형으로 모자처럼 크다. 옷의 색깔은 격자 무늬, 풀 블루, 풀 블루 등이 있다. , 그 중에서도 격자무늬 천이 가장 특색이 있다. 보통 7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어떤 젊은이들은 최대 7 벌의 옷을 입고 그들의 부와 대담함을 부러워한다. 최외층 옷은 맨 아래 한 쌍의 단추만 잠그고, 2 층 옷은 맨 아래 한 쌍의 단추를 채웠다.
묘족은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묘족의 풍속과 습관, 역사적 인물과 고전 문화.
묘족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 하나로, 인구가 많고 분포가 넓으며, 서시 묘족이 그 중 하나이다. 오랜 역사 발전에서 묘족은 의류, 명절, 결혼, 장례, 오락, 예절, 금기, 음식 등에서 독특한 풍속 습관을 형성했다.
첫째, 옷
서 () 미아오 () 의 고대 복장은 남녀 차이가 크지 않아, 모두' 오색육색' 이다. 꽃옷, 주름치마, 긴 머리, 황토색 손수건, 배 모양의 꽃신발, 각종 은장식을 입고 있다.
청나라 옹정년 동안' 의상은 남녀로 나누어야 한다' 는 지시가 내려진 후 변화가 심해서,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 * * 복으로 갈아입었다. 예를 들어 오늘 영순과 용산 양현의 묘족은 의상에서 한족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러나 화원, 보징, 봉황, 길수, 구장, 노계 등 현에서는 묘족 의상이 여전히 특색이 있다.
미아오 남성 의류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머리에 헝겊 손수건을 감고, 카디건 코트, 긴 소매와 작은 소매, 짧은 바지와 큰 바지를 입고, 파란 발을 감싸는 것을 좋아한다. 두파에는 녹색파와 꽃파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손수건은 길이가 1 피트, 길이가 3 피트가 넘는다. 감싸면 대부분 십자형으로 모자처럼 크다. 옷의 색깔은 격자 무늬, 풀 블루, 풀 블루 등이 있다. , 그 중에서도 격자무늬 천이 가장 특색이 있다. 보통 7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어떤 젊은이들은 최대 7 벌의 옷을 입고 그들의 부와 대담함을 부러워한다. 최외층 옷은 맨 아래 단추 한 쌍만 잠그고, 맨 아래 두 쌍은 2 층 옷에 ... 가장 안쪽 7 쌍의 단추가 모두 채워질 때까지 등등. 이렇게 밖에서 겹겹이 쌓인 새 옷을 볼 수 있어 색다른 정취가 있다. 보고 응답자는 2009-08-08 15:20 주앙 풍속 습관을 보충했다
건설
장족 사람들은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사는 것을 좋아한다. 청산녹수 사이에 우거진 목조건물은 장족 전통 민가이다. 사람들은 목조 건물 위에 살고, 가축은 아래에 둘러싸여 있다. 어떤 집이든 신전은 집 전체의 중심축에 놓아야 한다. 앞 방은 축제와 사교 행사, 양쪽 사랑방 거주자, 뒷홀을 생활구역으로 하는 데 쓰인다. 집 안의 생활은 벽난로를 중심으로 하루 세 끼 모두 벽난로 옆에서 진행된다. -응?
원피스
장족 사람들은 대부분 직접 만든 토포를 옷감으로 하여 스타일이 다양하다. 장족 여성의 옷은 보통 남색이고, 바지는 약간 넓으며, 머리에는 자카드 수건을 묶고, 허리에는 정교한 앞치마를 매고 있다. 청남은 더블 버클 외투를 입고 허리춤에 허리띠를 맸다.
혼인 풍속
포화가 신부실에 들어가다
장족의 결혼 풍속. 결혼식 당일 신부는 반드시 총불 세례를 받아야 집에 들어갈 수 있다. 이런 결혼 풍속은 광서전양현 어봉 등 장족 마을에서 유행한다. 신부는 신랑집에 오기 전에 잠시 멈추고' 돌격' 을 준비해야 한다. 출입구, 로비, 새집에는 모두 7 ~ 8 명의 청남청년으로 구성된' 포병' 팀이 있고, 손에 폭죽 한 송이를 들고 신부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신부가 문 앞에 접근하려고 할 때,' 총잡이' 는 폭죽에 불을 붙이고' 불 벽' 을 구성하여 신부가 접근하는 것을 막았다. 만약 네가 겁이 많은 신부라면, 너는 문 밖으로 물러나서 두 번째 돌격을 기다려야 한다. 총잡이' 들도 승리의 경험을 총결하여 두 번째' 블로킹' 을 준비했다. 신부는 두세 가지' 죄명' 이 없으면 문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에워싸고 구경하는 사람들은 안팎 3 층으로 매우 시끌벅적하다. 힘든 몸부림 끝에 신부는 문을 건너뛰고 신부실 앞으로 왔다. 이것은 마지막 슬픈 칸이다.' 포수' 가' 총' 을 놓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때 영리한 들러리, 들러리들이 사방을 정찰하고,' 포화' 가 희소할 때 신부를 안고 신부를 안고 신부실로 뛰어들었다. 갑자기 환호성이 천둥처럼 울려 퍼지며 신부의' 깃발 탈취' 를 축하했다. 결혼식이 끝나면 하객들은 신부의 지도 아래 신부가 어둠을 더듬어 "물을 길어" 오는 것을 지켜본다. 신부가 물독을 가득 채울 수 있다는 것은 신부가 고통을 견딜 수 있는지에 대한 시험이다. 이런 식으로 신부는 밤늦게까지 신부실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단어를 외우다
광서 이산과 환강현의 접경인 일부 지역에서는 장족 청년이 결혼하여' 배자' 의 풍습이 지금까지 유행하고 있다. "배자" 는 장어의 음역이다. 사실 한 글자가 아니라 1 피트 4 피트 길이, 1 피트 넓이의 광대역은 여자 어머니가 직접 짜거나 사온 진한 검은색 (색이 가장 좋은) 천으로 바느질한 것이다. 딸이 결혼하는 날, 남자가 단어를 외울 줄 아는 사람을 지정해 신랑 집으로 돌려보내 조카가 태어날 경우를 대비해 아기를 낳게 했다. 이런 풍습은 현지 장어에서' 배자' 라고 불린다. 단어를 외우는 사람은 반드시 세 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아버지와 어머니; 미혼 청남 총명하고 예의 바르다. 배자식은 여자 집 정청에서 거행된다. 의식을 주재하는 사람은 반드시 마을에서 존경받는 어른이어야 하며, 이미 할아버지가 되었다. 어른은 먼저 현지 명주 두 잔을 공경하여 한자를 외우는 사람에게, 한자를 외우는 사람이 많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