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퉁 문화 왕증기(Wang Zengqi)의 글은 어느 연도의 것입니까?

왕증기(Wang Zengqi)의 '후통 문화(Hutong Culture)'는 2000년 저작이다.

후통문화는 폐쇄적인 문화이다. 후통에 거주하는 대부분의 주민들은 정착하여 이사를 꺼리고 있습니다. 일부는 수십 년 동안 후통에서 살았고, 일부는 심지어 여러 생애 동안 그곳에서 살았습니다.

후통에 있는 대부분의 집은 낡았고, '땅뿌리'가 있는 집은 낡은 도리와 깨진 벽돌 벽으로 인해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비오는 날에는 외부에는 비가 많이 내리고 내부에는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가 많이 올 때마다 골목마다 집들이 무너지는 소리가 들린다. 그러나 그들은 "집으로 이사"하는 것을 꺼려합니다. "깨진 가족의 가치는 백만 달러입니다."

산문과 중국 전통문화의 관계

중국 전통문화는 인간의 정서에 순응하고 상식을 중시하며 사물에 대한 사랑은 중용을 중시한다. 유교의. 이러한 인본주의 정신은 중국 전통 문화의 특별한 산물이자, 서양 문화에 가장 부족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삶의 의미를 다른 세계에서 찾아야 하는 서구 기독교의 초인본주의적 정신과 같을 필요는 없다.

왕증기는 많은 글에서 자신과 유교와의 정신적 연관성을 반복적으로 이야기해왔다. 그는 『가족보고』에서 “나는 유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공자는 매우 인간적인 사람이고 시인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화를 내고 욕을 할 수도 있다”고 분석했다.

왕증기가 유교와 가까워졌다고 볼 수 있는 것은 유교가 왕증기의 정신적 세계와 세속적 성격을 구성하는 인간의 윤리와 도덕의 실천에서 세속적 삶에 대한 끈기와 긍정을 보여준다고 봤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나는 이러한 세속적인 성격이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반영된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삶에 대한 폭 넓은 즐거움이고, 다른 하나는 인간의 삶과 노년, 질병과 죽음에 대한 이해의 태도이다.

Wang Zengqi의 삶에 대한 사랑에는 두 가지 분명한 관심 포인트, 즉 현지 음식의 맛과 관습이 있습니다. 먼저 그의 첫 번째 관심 지점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Wang Zengqi가 설명하는 절묘한 요리 문화는 눈을 뜨게하고 눈을 즐겁게합니다. Liang Shiqiu의 "Yashe"및 "먹는 것에 대해 이야기"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향음식'에 나오는 음식은 충격적이다.

집에서 즐기는 '볶음밥과 부스러기', '단오절 오리알'부터 강변의 '호랑이상어, 오징어, 조개, 달팽이, 조개'까지, 그리고 들새까지 "들오리와 메추라기" ", 산비둘기" 그리고 산나물 "쑥, 구기자, 양치기 지갑, 쇠비름"은 모두 서로를 깊이 사랑하고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