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동파가 여추우 현대문을 돌파하여 전국 1 개 명교 송사 감상을 읽다.

소동파돌파 (발췌) < P > 여추우 < P > 소동파가 황주로 오기 전에 문학사가가' 우대 시옥' 이라고 부르는 사건에 빠져 있다. 이후 그는 감옥에서 걸어와 자신의 집에서 멀리 끌려와 황주를 선택할 자격이 없었다 그는 지금 이 순간, 그는 영재역사책의 문화적 돌파를 완성했고, 황주에 쓴 그 걸작들은 황주가 새로운 미학급에 진입했다고 선언하고, 소동파가 새로운 인생 단계에 들어선 것을 선포하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 P > 저는 임어당 선생의' 소동파전' 을 읽는 것을 매우 좋아하지만, 매번 어당 선생이 황주에서 소동포의 상황과 마음가짐을 너무 이상적으로 썼다고 생각합니다. 어당 선생은 소동포의 황주시를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시문에서 렌더링하여, 극애로 렌더링하여, 체면이 우아하고 성결하게 렌더링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내가 아는 한, 소동파는 황주에서 여전히 처량하고 아름다운 시문은 처참한 발버둥과 초월이다. < P > 소동파는 황주에서 생활상태를 자신이 이단숙에게 쓴 편지에 의해 매우 분명하게 묘사되었다. 편지에서 말했다: < P > 가 죄를 지은 이래, 깊은 자기 폐색, 편주 초루, 방탕 산과 물 사이, 그리고 나무꾼 어잡처, 종종 술에 취해 욕을 퍼붓고, 툭하면 점차 알 수 없게 된다. 생전 친지들은 한 글자도 만나지 않고, 책도 있고 답도 하지 않고, 다행히 슈 () 가 거의 면제된다. < P > 제가 이 말을 처음 읽었을 때 매우 진동했습니다. 소동포라는 쾌활한 유명 인사가 많은 친구들이 있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매일의 접대, 연편적인 노래와 조화는 거의 그의 생활의 기본 내용이 되었고, 그의 절반은 친구들을 위해 살았다. 그러나 일단 사고가 나면 친구들은 편지를 쓰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답장도 하지 않는다. 그들은 모두 소동파가 억울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지금은 일이 대체로 지나갔지만, 여전히 안부인사의 안락한 말이라도 한두 마디 쓰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소동파는 중국 서예사를 비추는 아름다운 필묵으로 쓴 편지로, 천신만고 황주에서 데리고 나왔지만, 약간의 우정의 메시지를 바꿀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나는 이 친구들이 모두 나쁜 사람은 아니라고 믿지만, 나쁜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깊이 한숨을 쉬게 한다. 요컨대, 원래의 세계는 이미 곁에서 우르르 사라졌기 때문에, 한 세대의 유명인들도 나무꾼 어부들 사이에 뒤섞여 알려지지 않았다. 원래는 쉽게 바꿀 수 있었지만, 그는 멀리서 여전히 무수한 두 눈이 자신을 바라보고 있다고 느꼈고, 그는 아직 세상이 자신의 시문에 대해 여전히 따뜻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없었고, 외로움 속에서 황공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비록 이 홍지와 무관한 편지라도, 그는 특별히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지 말라고 명시했다. 일상 생활, 가족이 데리러 오기 전에, 대부분 낮에 잠을 자고, 밤에 혼자 나가서 산책을 하고, 은은한 토주를 보고 한 잔도 마시지만, 절대 많이 마시지 않는다. 술에 취해 실언을 두려워한다.

그는 정말 무서웠나요? 그렇지도 않습니다. 그가 두려워하는 것은 번거로움이지만, 대의당당하게 도의를 위해, 백성을 위해, 심지어 조정을 위해, 황제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을 결코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는' 우대시안' 을 통해 한 사람이 모함을 당해도 죽어도 도리가 하나도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너는 후한 진술의 목표를 찾을 수 없다. 너는 침착하게 죽음에 가는 이유를 잡을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는 의리가 없는 영웅이 되고 싶어, 어찌 된 일인지 너를 어릿광대로 분장했다. 너는 굳건하고 굴하지 않는 열사가 되고 싶었는데, 소란을 피우다가 깊은 참회의 포로가 되었다. 씻을 수 없고, 변명할 곳도 없고, 어떻게 자신의 항의를 제기하고, 자신의 선언을 발표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것은 확실히 일부 학자들이 제기한' 장독문화' 에 매우 가깝고, 일단 안에 뛰어들면 아무리 해도 깨끗이 지워지지 않는다. 소동파가 두려워하는 것은 이것이다. 고품격의 문화인은 두렵지 않을 것이다. < P > 이것은 진정한 정신적 외로움이다. 문화인에게 이보다 더 고통스러운 것은 없다. 나궐의 유명한' 부산자' 는 극미의 의경도로 이런 정신적인 처지를 다했다. < P 누가 그윽한 사람이 혼자 왕래하는 것을 보았습니까? 고홍의 그림자가 아득하다. 놀라서 뒤돌아보니, 아무도 성을 미워하지 않는다. 차가운 가지를 골라서 서식하려 하지 않고, 외로운 모래톱은 춥다. < P > 는 바로 이런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외로움으로, 그로 하여금 인생의 시끌벅적한 소리를 완전히 씻어 버리고, 말없는 산수를 찾아, 멀리 죽은 옛사람을 찾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대화할 수 없는 곳에서 대화를 찾으면 대화도 심상치 않게 된다. 소동포 같은 영혼이 고요하다니 조만간 갑자기 큰 기적이 생겨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P > 하지만 지금은 시 작문을 써도 사회적 센세이션을 추구하지 않는다. 그는 외로움 속에서 과거를 반성하며, 자신의 이전의 가장 큰 결점은 재능이 드러나고 자각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다. 나무 한 토막은 마른 종양에 의지하여 사람을 기쁘게 하고, 석두 한 조각은 어지러움으로 사람을 기쁘게 하는데, 사실 사람을 기쁘게 할 수 있는 곳은 바로 그들의 결점이다. 그들의 정당한 용도는 결코 여기에 있지 않다. 내가 소동파에서 3 여 년 동안 다른 사람의 칭찬을 받고 싶었던 곳도 대부분 나의 약점이었다. < P > 소동포의 이런 자성은 깜찍한 심리조정이 아니라 진실한 자기분석으로 진정한 자신을 되찾으려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불교는 그를 크게 도와 담박과 안정에 익숙해졌다. 고달픈 물질적 생활도 그로 하여금 직접 황무지를 개간하여 자연과 생명의 원시적인 의미를 맛보게 했다. < P > 이 모든 것은 소동파에게 전체적인 의미의 환골탈태와 그의 예술적 재능을 증류와 승화시켰고, 그는 정말 성숙했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처럼, 재난 이후 숙성된 후, 적막한 재생으로 성숙하고, 오지에 성숙해, 거의 아무도 그의 곁에 있지 않은 채 성숙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행히, 그는 아직 늙지 않았다, 그는 황주에 있는 동안 44 세에서 48 세 사이인데, 한 남자에게 가장 중요한 연월이며, 앞으로 여전히 유망하다. 중국 역사상 많은 사람들은 너무 늙은 노년을 깨달았다. 즉, 계절이 지난 나이에 성숙이 성숙의 은혜를 누리려 하였으나, 발걸음은 이미 비틀거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과 비교해 볼 때, 소동파는 정말 좋은 생명이다. < P > 성숙은 밝고 눈부시지 않은 광채로, 둥글고 귀에 거슬리지 않는 음향으로, 다른 사람에게 더 이상 눈치를 볼 필요가 없는 여유로움, 마침내 주변 고소를 멈추는 대기, 소리가 나지 않는 도톰함, 가파르지 않은 높이다. 울창한 호정이 누룩을 내고 날카로운 산바람이 힘을 거두고, 세차게 흐르는 세류가 호수로 모여들었으며, 그 결과-< P > 천고의 걸작을 이끌어가는 전주곡이 울렸고, 신비로운 스카이라이트가 황주로 발사되었다.' 염노교 적벽회고' 와 전후' 적벽부' 가 곧 생겨날 것이다. < P > (인교표준판' 어학독본 ④' 에서 발췌) < P > 15. 선문 제 2 자연단락에서 임어당 선생의' 소동파전' 을 언급하는 것은 어떤 작용을 하는가? (4 점)

16. 왜 작가는 "소동파는 정말 좋은 생명이다" 고 말하는가? (4 점) < P > 17 (6 점) < P > 18. 문맥과' 예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 의 성숙한 비슷한 경험과 결합해' 아름다운 시문' 에 대한 당신의 처참한 발버둥과 초월에 대한 이해입니다. (8 점) < P > 참고 답안

15. 내용상 임어당의 견해는 작가의 견해와 대조를 이루며 소동파' 황주 생활의 처량함' 을 부각시키고 끌어낸다. 구조상: 다음 문장을 인용하여' 아름다운 시문' 은 처참한 발버둥과 초월에 대한 관점 장본이다.

16. 이는' 너무 늙은 노년에 많은 사람들이 깨달은 것' 과 비교된다. (1 점) 작가는 소동포가 황주에서 진정으로 성숙해 자아의 한계를 넘어섰고, "그는 아직 늙지 않았고, 앞으로도 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즉, 그는 좋은 시를 쓸 충분한 생명이 있고, 좋은 명문을 남길 충분한 시간이 있고, 사실도 증명되었다. 저자는 너무 늦게 깨닫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소동파는 정말 좋은 생명이다' 고 생각한다. (3 점, 뜻이 비슷하면 된다)

17. 비유 (박유) 와 비례를 사용한다. (2 점) 성숙을' 영광',' 음향' 등으로 비유하여 소동포의 성숙한 내포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대구식, 기세가 웅장하고, 어세가 강하며, 리듬이 우렁차고, 소동파가 인생 후의 대기를 능가하며, 아래와 같은 소동포의' 문화적 돌파' 내용을 위해 기세를 취하고 있다. (4 점)

18.① 소동파는 황주로 강등되어 처량한 생활을 겪었다. 이는 "소동파가 전체적인 의미의 환골탈태와 그의 예술적 재능을 한 번 증류하고 승화시켰다" 며 황주에' 적벽부' 등 문학 걸작을 남겼다 시련은 그로 하여금 결국 자신에게 활달하고, 글을 소탈하게 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2 점, 연락문맥, 뜻이 비슷하면 된다)

② 예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이 소동파처럼 인생의 시련을 겪은 후 일생의 미명을 이루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시버 (문왕) 가 체포하여" 주역 "을 연기한다. Zhongnieu 및 \ "봄 \"; 숨어 위안 망명, 푸 \ "리 사오 \"; 좌구 실명, Jue 는 \ "국어 \" 를 가지고 있다; 손주 빈 발, \ "전쟁의 예술 \" 수리 열; 카브 웨 키안 슈, 세계 전기 \ "루 보기 \"; 한비 포로 진, \ "어려운 이야기 \" \ "고독한 분노 \"; "시" 3 편, 대저 성현이 분노하는 행위도 있다. " (2 점, 사례 결합)

③' 아름다운 시문' 은 흔히' 고통' 에 대한 깊은 사색에서 비롯되며 인생에 대한 끊임없는 반성에서 비롯된다. 인생의 난국에 있는' 돌파자' 가 결국 자아의 한계를 뛰어넘어' 인격의 성숙함' 을 얻을 수 있다면 필단에서 흘러나와 결국 미문이 된다. 물론, 모든 미문의 형성이 시인이' 처량한 인생' 을 경험하는 것은 아니지만, 삶의 시련은 사람을 더욱 성숙하게 하고, 그때부터 자기 인생의 한계를 돌파할 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사람이 될 수 있다. (4 점, 말이 이치에 맞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