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의 "Xilin wall" 시에 대한 감사

소동파는 우주인과 시인이다. 그의 문장, 시, 즉흥 창작, 혹은 본 소감은 모두 자연의 표현으로 자연에 순응한다. 그는 무엇을 요구하고 싶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마음속의 감정을 표현하기 때문에, 방식은 건강하고 간단하며, 글자는 신장에서 나온다. 문학에 대한 그의 주된 공헌은 과거에 내 마음 속에 영원히 그리운 단어를 묘사하는 영역을 넓히고 선과 인생철학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제목 실린 벽" 은 그의 철리시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원풍은 7 년 동안 수시가 황주에서 여주를 비하하여 구강을 경유하여 여산을 유람했다. 장려한 경관이 수시의 시가 흥미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그는 여산에 관한 시 몇 수를 썼다. 제목 실린 벽은 여산을 유람한 후 마지막으로 총결산적인 성격을 지닌 절문이다. 제목 실린 벽' 은 여산 남쪽 기슭의 sairinji 에 적혀 있다. 불사에서 철학의 미묘함을 탐구하는 것은 꽤 흥미를 자아낸다. 이 시의 언어는 소박하고 접근하기 쉽지만, 심사숙고한 후의 의미가 있다. 시의 전반적인 특징은 경설로, 관찰 문제는 객관적이고 포괄적이어야 하며, 주관적인 편면이 있다면 정확한 결론을 얻지 못할 것이라고 변증적으로 지적하는 것이다.

처음 두 문장은 "산의 측면에서 보면 산이 모두 봉우리이고 거리가 다르다" 며, 연이은 기복이 있는 여산 전체를 가리킨다. 그래서 산과 계곡이 가로세로로 뻗어 있고 산봉우리가 기복이 있다. 그러나 시인은 관광객의 위치가 다르고 보는 풍경도 다르다고 객관적으로 지적했다. 이 두 문장은 여산의 천자만태를 개괄하고 생동감 있게 써냈다. 수시는 구체적인 경관을 묘사하지 않고, 단지 여산을 유람하는 전체적인 인상을 요약한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오직 이 산에만 있다" 며, 현장의 도리를 설명하고, 유산의 심정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왜 여산의 진면목을 감정할 수 없습니까? 내가 여산에 있기 때문에 시야는 여산봉우리의 제한을 받아 여산의 일부만 볼 수 있다. 이 점에서 돌이켜 보면, 우주의 사물은 다르고, 관측 결과도 다르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은 참고물이 필요하고, 사물을 알고 사물을 분별해야 한다. 어떤 사물에 대해서도, 만약 그 안에 숨어 있다면, 대국을 볼 수 없고, 진실을 볼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의 각 방면을 객관적으로 연구해야 정확한 인식을 얻을 수 있다. 인간의 입장이 다르고 출발점이 다르기 때문에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식은 일방적일 수밖에 없는 철학을 우리에게 일깨워 준다. 일의 진상과 전모를 이해하려면 편협한 범위를 넘어 주관적인 편견에서 벗어나야 한다.

제목 실린 벽은 철리시이지만 시인은 추상적으로 논술하는 것이 아니라 산을 꽉 잡고 자신의 독특한 느낌을 이야기한다. 그는 여산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소박한 언어로 철학을 표현하였으며, 교묘하고 독특하며, 소박하고 지혜가 충만하여 친절하고 자연스럽고 흥미를 자아냈다.

학자는 송인이 당시를 본보기로 삼는 것은 큰 행운이자 큰 불행이라고 전종서 말했다. 이 예를 보고 송대의 시인은 선을 배웠고 기교와 언어면에서 더 잘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송시를 업신여기는 명인이 송시학이 당시가 아니라 당시라고 말하는 것은 사실이다. 그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바로 송시의 창의와 가치가 있는 곳이다. 명인학당시는 묘묘하고, 당시를 좋아하고 당시를 사랑하지 않는 것은 개성과 독창성이 결여되어 있다. 송시가 의지로 승리하는 것은 시에서 평론을 함으로써 실현된 것이다. 시의 의론은 경경, 서사, 서정과 마찬가지로 모두 매우 중요한 표현 방식이다. 우리는 송시의 토론을 강조하는데, 당시가 토론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송시의 토론이 이미 모든 것을 토론할 지경까지 크게 확대되었다. 조금, 심지어 전체 토론. 송대 시인은 항상 시에서 의론으로 자신의 인생철학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송대 이학의 발전과 매우 관련이 있으며, 많은 이학자들이 자주 시를 쓴다. 따라서 전종서 (WHO) 는 이중적인 상황을 지적했다. "강의의 구실로 시를 외우거나 시를 외울 수 있는 기회로 도교를 이야기한다." 이 도학은 이학이고, 이학은' 문재도' 를 주장하여 송시풍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여기도 수시의 시로 설명한다. 당나라가 여산에 쓴 가장 유명한 시는 이백의 시' 망루산 폭포' 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3 천 피트 직진,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서정적 의논문, 폭포의 높이만 이야기한다. 스시의' 제목 실린 벽' 은' 이성' 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항상 여산의 각종 풍격에 관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다음은 자세한 설명입니다. 그러나 수시는 붓을 돌릴 때 가로면에서 여산의 변화무쌍한 모양을 논술한다. 시인은 사람의 생활을 산속 관광에 비유하고 관산에서 철학적 명제를 제시했다. 문제를 보는 것은 반드시 자신의 편협한 공간을 초월하여 자신의 편견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이다.

망산으로 비유를 정하고 다시 산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시에서 은유의 창조적 운용이며 질적인 승화이다. 수시 수법의 운용에서 송대의' 글을 시로 삼다',' 철리',' 이치' 의 묘용을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송시가 당시를 기초로' 독보적',' 독보적' 이라고 쉽게 부정해서는 안 된다. 명나라 사람들은 송인의 토론에 반대하지만, 자신을 다른 갈림길에서 더 멀리 걷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