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우화와 성어가 있습니까?

"하나" 우화: 자아 () ()

원문

초나라에 방패를 파는 사람이 있는데, 그들은 "나의 방패는 매우 강해서 아무것도 가라앉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리고 그 창을 짱, "내 창 의 이익, 모두 사물에 갇혀 있다. 클릭합니다 아니면, "한 아이의 창과 갇힌 아이의 방패는요?" 그는 응답할 능력이 있다. 무적의 방패와 무적의 창은 병행할 수 없다.

성어' 갈등' 은 자신의 창으로 자신의 방패를 찌르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의 언행이 자기 모순이라는 것을 비유하다.

창: 창, 고대에 공격에 사용된 무기; 방패: 방패, 고대 방어 무기.

이 이야기는' 한비자이남' 에서 유래한 것이다. 초국에는 시장에서 방패와 창을 모두 파는 사람이 있다.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그의 상품을 가능한 한 빨리 팔게 하기 위해서, 그는 과장하고 크게 과장했다.

그는 먼저 손에 든 방패를 들고 행인에게 자랑했다. "여러분, 제 손에 있는 이 방패를 보세요. 좋은 소재로 한 번에 단조하는 좋은 방패로 질감이 특히 강합니다. 아무리 날카로운 창도 뚫을 수 없다! " 이 말은 사람들로 하여금 에워싸고 자세히 살펴보게 했다.

이어 초인은 벽에 기대어 있는 창을 들고 더욱 거리낌 없이 자랑했다. "여러분 대협님, 제 손에 있는 이 창을 다시 한 번 보세요. 망치로 만든 좋은 창으로 예봉이 특히 날카롭다. 너의 방패가 아무리 강해도 내 창에 찔릴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 큰소리만 치면 듣는 사람은 모두 어리석다.

잠시 후, 나는 한 사람이 군중 속에서 일어서는 것을 보고 추인을 가리키며 물었다. "방금 너의 방패가 매우 견고하고, 창을 뚫을 수 없다고 했잖아. 너의 창은 매우 날카로워서 방패가 없으면 저항할 수 있다. 그리고 묻는다: 내가 너의 창으로 너의 방패를 찌르면 어떻게 될까? 초인은 듣고 말문이 막혀서 얼굴이 붉어지고, 재빨리 자신의 창과 방패를 정리하고, 의기소침하게 시장을 빠져나갔다.

우화의 제목은 무슨 뜻입니까?

모순적

성어 이야기' 한비자자' 에서 나왔다. 설명: 전국 시대에 초국에는 창과 방패를 파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먼저 자신의 방패가 매우 단단하다고 자랑하며 말했다. "아무것도 그것을 파괴할 수 없다!" " 그리고 나서 그는 그의 창이 날카로워서 아무것도 파괴할 수 없다고 자랑했다! "시장의 인질이 그에게 물었다." 만약 네가 너의 창으로 너의 방패를 찔렀다면, 그들은 어떻게 되었을까? " 그 사람은 대답할 수 없다. 사람들은 그를 비웃었다. 입을 수 없는 방패와 입을 수 없는 창은 공존할 수 없다. 이 사람은 답이 없다. 나중에 그는 묘사에 따라 행동하거나 언행이 다르다. 일관되지 않은 성격이나 감정도 가리킨다.

우화에서 유래한 성어는 무엇입니까?

우화에서 온 성어

도요새는 서로 다투고, 배를 조각하여 검을 구하고, 만리조금수의 앞길을 만들고, 그루터기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며, 종을 훔치고, 소 잃고 외양간을 고치고, 활을 놀라게 하는 새들,

땔나무를 메고 불을 끄고, 자기모순, 보수, 용점정, 용을 잘 그리고, 뱀을 그려 발을 더하고, 진주를 증여하고, 묘목을 뽑아 조장하고,

우화에서 온 성어는 무엇입니까?

도요새가 서로 다투어 뱀을 그리는 것은 자기 모순이다.

사마귀는 매미 황양을 잡아, 사람의 얼굴 짐승의 마음을 보양하여 값진 보물을 가지고 있다

대추를 전부 삼키면 어떻게 해야 소가 회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비천한 사람은 스스로 폐를 끼치고, 모종을 뽑아 조장하고, 활을 놀라게 하는 새, 수를 모으다.

우우는 산을 옮기고, 죽간을 사고, 진주, 사랑방, 까마귀를 샀다.

뱀을 놀라게 하고, 두 번째 회, 대재하는 사람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해결되고, 자진해서, 팔선이 바다를 건너며, 한 번 울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귀산, 세외도원, 향장무검, 편장.

완벽하고, 멍하고, 분노하고, 어목이 섞인 구슬.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 반문에서 도끼를 만지작거렸고, 나는 한 번 갔다가 나중에 위에 올랐다.

동류합오로 중도에 포기하고, 남의 불행을 기뻐하며, 매실이 갈증을 가라앉히기를 바랍니다.

새옹이 말을 잃으면, 어찌 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교만한 군대는 반드시 패하고, 바늘로 갈아서, 나무에 3 점을 넣는다.

근면, 인재가 구제하고, 백악상마.

무우화' 에는 어떤 성어가 있습니까?

그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계를 훔치고,

예 공 하오 이상한 소리,

지각하는 것이 아무래도 못하는 것보다 낫다.

스미스,

배를 새기고 검을 구하며

뱀을 그려 발을 더하고,

모순적입니다.

우물 안 개구리,

빈칸을 메우고,

상자를 사다가 진주를 돌려주다.

도요새와 조개가 다투는 이야기

조씨는 연국을 토벌하려고 하는데, (전국시대 군사가, 군사가 수진의 동생) 연국을 위해 혜문을 로비할 때 이런 우화를 했다. "내가 왔을 때 마침 한 마리가 나와서 햇볕을 쬐는 것을 보았다. 도요새는 기회를 틈타 조개의 고기를 쪼아먹었고, 두 껍데기가 막 닫히자마자 도요새의 입을 잡았다. 도요새는 "오늘과 내일 비가 오지 않으면 죽은 홍합이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홍합도 첨예하게' 오늘 나오지 않으면 내일 나오지 않으면 죽은 도요새가 있다' 고 말했다. 그들 중 누구도 포기하려 하지 않았는데, 후에 한 어부가 와서 그들을 함께 데리고 갔다. "조암은 상대적으로 저항하고 모두가 피곤하다. 아마도 강대한 진나라가 어부의 역할을 맡고 있는 것 같은데, 대왕이 심사숙고하기를 바랍니다. 혜문왕은 수대의 의견에 동의하고 연과의 전쟁을 중단했다.

토끼를 기다리는 이야기

전하는 바에 따르면 전국 시대에는 송나라에 한 농민이 있었는데, 매일 해가 뜨고, 해가 지고, 숨이 멎었다. 만일 기근이 들면 그는 굶주릴 것이다. 그는 자신의 생활을 개선하고 싶었지만, 그는 너무 게으르고 겁이 많았다. 그는 게으르고, 모든 것을 두려워하며, 늘 문을 보낸 뜻밖의 부를 맞이하고 싶어한다.

기적이 마침내 일어났다. 늦가을의 어느 날, 그는 밭에서 쟁기질을 하고 있었고, 주위에는 어떤 사람이 사냥을 하고 있었다. 도처에서 외치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일어나자 놀란 새끼는 필사적으로 달렸다. 갑자기 토끼 한 마리가 편파적으로 그의 밭뿌리를 들이받았다.

이날 그는 맛있는 식사를 했다.

그 이후로 그는 농사를 짓지 않았다. 하루 종일 신기한 나무 뿌리를 바라보며 기적의 출현을 기다리고 있다.

그루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다' 라는 성어는 일하지 않고 얻거나 편협한 경험을 고수하며 변통할 줄 모른다는 것을 비유한다.

모순된 이야기

성어 이야기 전국 시대, 위대한 사상가 한비자는 창과 방패를 파는 사람이 있다고 말했다. 누군가 그에게 그의 창은 세계에서 가장 날카로운 창이며 입을 수 없는 것은 없다고 말했다. 나중에 그는 사람들에게 그의 방패가 세계에서 가장 단단한 방패라고 팔아서 어떤 것도 그것을 뚫을 수 없다고 말했다. 군중 속에서 누군가가 그에게 창으로 그의 방패를 찌르라고 하자, 그는 도망갈 수밖에 없었다.

불필요한 이야기

이 성어는 《전국책》이 일제히 책략한 것에서 나온 것이다.

초국에는 한 예언자가 있었는데, 그의 주인으로부터 술 한 주전자를 받았다. 그는 몇 사람이 함께 술을 너무 적게 마시고, 한 사람이 너무 많이 마시면, 몇 사람이 바닥에 뱀을 그리게 하고, 첫 번째 그림은 바로 마시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한 사람이 먼저 뱀 한 마리를 그렸고, 주전자를 들고 마실 준비를 했다. 그는 다른 사람이 완성하지 못한 일을 보고 왼손에는 주전자를 들고 오른손에는 뱀을 위해 발을 그렸다. 발을 그리기 전에 다른 사람이 주전자를 빼앗아 말했다. "뱀은 발이 없다. 어떻게 발을 붙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럼 술을 마셔요. 뱀을 그려 발을 더한 사람은 결국 마시지 않았다.

맞춤식 이야기

성어 이야기 남조 제나라의 관원 장룽 () 은 제나라의 시조 쇼도성 () 의 기중과 총애를 많이 받아 그가 "없어서는 안 된다, 둘" 이라고 말했다. 한번은 내가 사람을 보내 장영에게 낡은 옷을 선물했는데, 그가 이전에 입었던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 나는 이미 재봉사에게 그의 몸매에 따라 하도록 요청했으니, 틀림없이 몸에 맞을 것이다. 장룽 이 받은 후, 제나라 태조의 호의에 그를 접견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양이 죽은 후에 보충한 이야기.

이 이야기는 《전국책》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이야기 전국 시대에 초국에는 장신이라는 대신이 있었다. 어느 날 그는 추 샹왕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궁전에 있고, 왼쪽에는 주후가 있고, 오른쪽에는 하후가 있습니다. 네가 외출할 때 연령군과 수경준이 줄곧 너를 따라다닌다. 너와 이 네 사람은 특히 호화롭고 방탕하다. 국사를 막론하고, (후베이 강릉현북에서) 반드시 위급할 것이다! "

왕 시앙 (Wang Xiang) 은 매우 불만을 듣고 화가 나서 꾸짖었다: "너 미쳤 니? 일부러 이런 음흉한 말을 해서 사람을 현혹시키는가? "

장신은 당황하지 않고 대답했다. "나는 정말 일이 이 지경까지 가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일부러 무슨 불행이 있는지 말할 수가 없다." 만약 네가 항상 이 사람을 소중히 여긴다면, 초국은 반드시 멸망할 것이다. 네가 나를 믿지 않는 이상, 내가 조 () 에 숨어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볼 수 있게 허락해 주세요. \ "조나라 채색 에서 추신 은 5 개월 동안 살았고, 진 은 정말 추 를 침공 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 망명 양성 (이 허난 사이 카운티 북서쪽) 을 강요당했다. 이 zhuangxin 좋은 단어, 빨리 zhuangxin 다시 보내, 그에게 어떤 방법이 있는지 물었다. 장신은 간곡하게 말했다. "토끼 이빨에 사냥개가 생각나는 것을 보니 늦지 않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늦지 않다. ...... "

이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이야기이다. 쾌락만 알고 일을 할 줄 모르면 결과는 반드시 참패일 것이다. 사자성어' 소 잃고 외양간 고치다' 는 위의 두 문장을 기초로 한 것으로, 일이 잘못되어 만회해도 늦지 않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한 창업자가 일의 발전을 잘못 추정하여 가볍게 출전하여 실패의 상태에 빠졌다. 그러나 그는 낙담하지 않았다. 그는 참을성 있게 일을 한 번 생각하고, 이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어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에는 늦지 않다" 고 생각하며 처음부터 시작했다.

기술자들이 소 한 마리를 해결하는 이야기

성어 이야기 장주, 전국 시대 도교의 대표 인물, 한 요리사가 양재우라는 이야기를 했다. 그는 소를 잡는 기술이 매우 능숙하여, 칼은 소뼈의 틈새에서 유연하게 움직이며, 아무런 방해도 없이 리듬이 있다. 리앙은 놀라서 그의 기예가 뛰어나다고 칭찬했다. 요리사는 그가 소 19 년을 알고 있고 소의 구조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높낮이의 이야기.

전국 시대, 추 향왕은 문학가 송옥에게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송옥에 대해 의견이 있는지, 왜 아무도 부화하지 않는지 물었다. 송옥은 한 가수가 두영의 거리에서 노래와 바인을 불렀다고 대답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따라 노래를 불렀는데, 부화하는 사람이 적었다. "그 곡조가 높고 과부가 많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

루' 는 어떤 우화에서 나온 4 자 성어가 있습니까?

이런 성어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토끼를 기다리고,

자기 모순, 선물, 진주 등을 사다.

우화의 "가스" 관용구는 무엇입니까?

우화에서 온 성어는 무엇입니까?

뱀을 그려 발을 더하고, 배를 조각하여 검을 구하다

소 잃고 외양간 잡아도 늦지 않다.

스미스, 그를 기다려.

엽공은 용을 좋아하지만, 그는 귀를 숨기고 방울을 훔쳤다.

모순, 우물 안 개구리

상자를 사다가 진주를 돌려주다.

우화에서 온 20 개 성어는 무엇입니까?

1, 우물에 앉아 하늘을 보다: 우물에 앉아 하늘을 보다. 시야가 작고 식견이 적다는 것을 비유하다.

한단을 걷다: 이야기는 "Zhuangzi 가을 물" 에서 비롯됩니다. 성어' 단 학보' 는 기계적으로 다른 사람을 모방하는 것을 비유한다. 남의 장점을 배우지 않고 오히려 자신의 강점과 기술을 잃는다. 걸음마: 기계적으로 다른 사람을 모방하는 것을 비유하면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배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강점과 능력도 잃는다.

3, 호가호위: 여우가 호랑이의 힘을 빌리다. 남의 힘에 의지하여 남을 괴롭히는 것을 비유하다. 한방에 목표물을 명중하다: 양궁이나 사격이 정확하다는 것을 묘사하고 매번 목표물에 명중한다. 일을 할 때 자신감이 충만하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 포풍포영: 바람도 잡을 수 없고 그림자도 잡을 수 없다. 말과 행동에 사실적 근거가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기우: 제나라의 개인은 하늘이 무너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불필요하거나 근거 없는 걱정과 걱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우물 안 개구리: 우물 안 개구리는 우물만큼 큰 하늘만 볼 수 있다. 마음이 좁은 사람을 비유하다.

6. 망매 갈증: 원래 의도는 매실산이었다. 사람이 매실을 먹으면 군침이 도는 것으로 갈증을 해소한다. 소원을 이루지 못한 후 환상으로 자신을 위로하는 것을 비유한다.

7. 컵 활 뱀 그림자: 유리에 비친 활 그림자를 뱀으로 오인한다. 편집증으로 인한 공포를 비유하다.

8. 정인이 신발을 사다: 교조만 믿고 현실을 돌보지 않는 사람을 풍자하는 데 쓰인다. 구식: 시대의 요구에 맞지 않습니다. 신립 차이도 지적했다.

9. 그루터기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다: 원래 비유를 쓰지 않고 얻은 요행심리. 지금도 편협한 경험을 고수하는 것을 비유하여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겠다.

10, 공우일산: 자연을 꾸준히 개조하고 굳건히 싸우는 것을 비유한다.

1 1, 갑작스러운 굽은 길: 굴뚝을 커브길로 바꾸고 아궁이 옆에 있는 장작을 치워라. 재난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미리 취하다.

12. 벽돌을 던져서 옥을 유인하다. 자신의 미성숙한 관점이나 작품으로 다른 사람의 더 좋은 관점이나 좋은 작품을 이끌어내는 것을 비유한다.

13, 사슴을 말이라고 함: 사슴 한 마리를 가리키며 말이라고 말한다. 일부러 흑백을 뒤바꾸어 시비를 혼동하는 것을 비유하다.

14, 숫자를 모으면 된다. 능력이 없고, 불량품이 좋은 것으로 가장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15. 배를 새기고 칼을 찾다: 문제를 보면 여전히 사물의 발전 변화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16, 예공 용호: 예를 들어, 그는 어떤 것을 좋아하지만, 그는 진정으로 관심이 없다.

17,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에는 너무 늦지 않다. 시각적으로 말하면, 문제를 바로잡는 방법을 찾으면 더 이상의 손실을 막을 수 있다.

18, 뱀에 발 추가: 뱀을 그릴 때 뱀에 발을 더합니다. 쓸데없는 일을 했다는 비유는 소용이 없을 뿐만 아니라 적당하지도 않다.

19, 도둑시계: 시계를 훔치고, 귀를 가리고 다른 사람이 들을까 봐 두렵다. 예를 들어, 너 자신을 속이고 있으니, 너는 네가 모르는 것을 감추려고 노력해야 한다.

20. 정인이 신발을 사다: 교조만 믿고 현실을 돌보지 않는 사람을 풍자하는 데 쓰인다.

9' 는 어떤 우화에서 온 4 자 성어가 있습니까?

조각주는 검을 찾고, 그루터기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며, 뱀을 그려 발을 더하고, 주께서 좋은 용을 내고, 호랑이를 가장한다.

우선 배 한 척을 새겨서 검을 만든다

백화해석: 비유는 일과에 얽매여 형세가 변화함에 따라 자신의 관점이나 방법을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겠다.

왕조: 청나라

저자: 조설근

출처: "red mansions 의 꿈" 제 120 장:

네가 이렇게 꼬치꼬치 캐묻는 것은 바로 배를 새기고 검을 구하는 것이고, 고무기둥이 북을 치고 있는 것이다!

둘째, 토끼를 기다린다

백화설명: 적극적으로 노력하지 않는 것을 비유하고, 만일 운이 좋다면 의외의 수확을 얻기를 바란다.

왕조: 한

저자: 왕충

출처: "논형": "아직도 토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깨진 길을 숨기다. "

번역: 토끼를 기다리는 것과 같습니다. 낡은 길에 숨어 있다

셋째, 뱀을 그려 발을 더하다

백화문 설명: 뱀을 그려 발을 더하다. 쓸데없는 일을 했다는 비유는 소용이 없을 뿐만 아니라 적당하지도 않다.

왕조: 명나라

저자: 슈나이더 암

출처:' 수호전' 제 100 장: "장군의 공적은 이미 세워졌고, 위명은 대진하여 멈출 수 있다. 오늘 앞으로 가라, 마음에 들지 않으면' 뱀을 그려 발을 더하는 것' 과 같다. " 。

넷째, 예공은 용을 잘한다

백화해석: 예를 들어, 나는 어떤 것을 좋아하지만, 정말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왕조: 한나라

작성자: 류시앙

출처: "새로운 순서, 잡일" 예공 용호

고대에는 용을 매우 좋아하는 엽공이 있었다고 한다. 용은 그릇에 그려져 집에 새겨져 있다. 진용은 이 일을 알고 엽공의 집에 와서 머리를 창문으로 뻗었다. 엽공이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놀라서 얼굴이 창백해져서 달아났다.

다섯, 스미스

백화설명: 다른 사람의 힘에 의지하거나 의지하고, 업신여기고, 위협하는 것을 비유한다.

왕조: 명나라

작가: 링몽초

출처:' 두 번째 순간의 놀라움' 볼륨 20: 역시 정부가 빌렸는데 왜 빌리지 않을까요? 나는 다른 사람에게 신뢰를 받을까 봐 두려웠지만, 이것은 그를 보호할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