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춘/나는 어리석다
매화는 꽃냄새를 맡고/나는 무식하다. 나뭇가지에 누워 엉덩이를 다쳐서,/나는 아이큐가 아주 낮다,/나는 물처럼 멀리 누워,/내가 누구냐고 물어봐라,
에도다 봄 초록. / 큰 당나귀.
해안은 초록색,/나는 당나귀,/해안은 초록색,/나는 당나귀,
해안은 짙은 초록색이다. / 난 멍청한 당나귀야.
이 시의 모든 행은 이렇게 말한다: 나는 별로 똑똑하지 않다.
옛 농담입니다. 중학교 때 운이 좋게도 라면 가게 테이블에서 이 시의 한 구절을 보게 되었습니다. 왜 그렇게 감명을 받았을까요? 당시 저는 아무 반응도 하지 않고 반 친구들 앞에서 그 시를 반복해서 낭송했기 때문입니다. 돌이켜보면 반 친구들은 훌륭한 사람들이었고 화음 연을 직접 지적하지 않았습니다. '권위를 가진 자는 어둠 속에 있고 지켜보는 자는 밝다'는 속담이 있듯이, '끼어들지 말라'는 그들의 친절한 의도에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논쟁을 계속할 것입니다. 그 당시에는 정말 너무 단순해서 "녹색", "녹색", "녹색"이라는 단어가 나오 자마자시의 추진력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누가 조화로운 줄기에서 그것을 생각했을까요?
그렇다면 이 시의 출처는 어디일까요? 사실 한한국의 '삼중문'에 나오는 시입니다. 대사는 완전히 같지는 않지만 의미는 거의 같습니다. 이 시는 TV 시리즈 "불멸의 검"에서 유머러스한 영상으로 보여졌습니다.
고전 시와 운문에도 비슷한 화음 줄기가 있습니다.
우물 밑의 촛불, * * * 랑창싱은 가지 않는다(만기) - 원나라의
해는 동쪽에서 뜨고 비는 서쪽에 내리니 길은 맑지만(감상) 해는 맑다(감상) - 원나라의
. --유위서의 '대나무 가지 가사'
1부: '연근은 연소득'에서 '연근'은 '그'를, '연근'은 '그 "와 "연근"은 "짝수"를 의미합니다.
결론: "매실 없는 살구"에서 "살구"는 "복"을 의미하고 "매실"은 "매"를 의미합니다. "중간"은 "중간"과 동일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조화로운 말장난은 좋거나 나쁘지 않은 묘사 기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말장난은 모두를 웃게 만들 수 있지만, 남용하지 않고 억지로 웃기려고 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을 모욕하는 것을 즐기지 않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친한 친구와 무해한 농담으로 이 시를 사용하는 것은 좋지만, 사람을 모욕하는 데는 사용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