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의 유가시

첫째, 유교-삶의 추구

소식 여행은 매우 넓다. 왜 적벽이 그에게 이렇게 큰 충격을 줄 수 있습니까? 그 뿌리를 따지는 것은 역시 수시의 인생 경험, 공립에 급급하고, 적극적으로 입세하고, 유가의 군주사상과 관련이 있다. 스시가 장강을 구르는 기슭에 서 있을 때, 그는' 공근의 신을 그리워하다' 와' 공근의 사업을 확고히 하다' 는 것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는 여학교에 다니고 있습니까? 적벽회고' 라는 단어는 그해 적벽전의 장관을 예술적으로 재현하며' 일강의 물은 돌아오지 않고, 파도는 사람이 죽고, 천고의 풍류 인물' 을 매우 낭랑하게 말했다. "내가 공근이 생각났을 때, 샤오조는 처음으로 결혼했고, 그녀는 잘생긴 자태에 깃털 팬과 검은 스카프를 가지고 있었다. 그녀는 담소를 나누며, 모두 주랑을 써서 영웅 주유에 대한 경모를 충분히 표현했다. 당초 주유 소년이 뜻을 얻었고, 강연이 뛰어나 한가한 담소 사이에서 강대한 적군을 소멸시켰다. 저는 역경에 처해 있지만, 국가에 봉사할 방법이 없습니다. 이 시는 주인공에 대한 수시의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자신이 시전 세상을 쓸 수 없는 의지에 대한 분노와 상실로 가득 차 있다.

\ "전 적벽부 \" 에서 \ "귀여움 황희패들, 하늘의 묘사를 치는 빛; 나는 내 품에 있어 아름다움과 하늘을 보고 있다. " 내가 숭배하는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천국의 저쪽에서! 분명히 이곳의 미인은 수시가 일심으로 모시는 궁정, 또는 종신 황제를 가리킨다. 감상적인 발라드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실제로 재사용되지 않는 매듭을 드러내고 피리를 부는 손님조차도' 원망' 을 연주하고 있다. 울며 하소연하는 것 같다. 여음은 한 가닥처럼 그윽한 골짜기에서 숨은 귀뚜라미를 춤추며 외로운 아내를 울며 피리 소리와 노랫소리를 통해 먼 곳의' 미인' 에게 자신의 그리움을 전하는 것 같다.

후적벽부' 수시는 적벽 풍경과 자신의 행동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이 글은 "옷을 벗고 일어나 산석, 기모, 범표범, 황새 위둥지에 올라 봉의의 그윽한 궁궐을 경배한다" 며 "수시의 용기와 높은 기세를 보여 수시의 포부를 담았다" 고 밝혔다. 달빛의 끝없는 산천 풍경에 직면하여, 수시는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고, 고민스러운 심정을 긴 울음소리에 결집시키고, 감정은 기쁨에서 슬픔으로 바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결국 수영 후 잠든 들깨가 꿈속에서 독학이 된 도사를 보았다. 그녀는' 셰인',' 대답하지 않는다',' 웃음' 의 신비로운 환상에서 저자가 태어나고 입세한 사상 갈등으로 인한 내면의 고민을 드러냈다. 정치적 실의에 빠진 수시는 산수의 즐거움에서 초탈을 찾고 싶다. 결과는 쓸모없을 뿐만 아니라, 마음의 상처에도 새로운 슬픔을 더했다. 한 차례의 꿈이 있은 후 코난은 사람을 우울하게 하는 현실로 돌아갔다. 마지막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어디에 있는지 보세요" 라는 여덟 글자는 혼란스럽지만, 말장난의 의미도 있습니다. 겉으로 보면 꿈의 도사가 갑자기 사라진 것 같지만, 더 깊은 내포는' 들깨의 미래, 이상, 추구, 포부는 어디에 있는가?

수시의 세 작품 중에서 경세에 쓰이는 유가 사상이 기초이다. 작가의 심정과 사상이 마지막에 어떻게 변하든 모두 그의 야심에 기인한 것이다. 이상과 현실의 갈등이 그를 괴롭히고 있다. "고향이 떠돌아다니고, 다정함은 나를 비웃어야 하고, 일찍 태어나고 번화해야 한다" 며, 자조에서 자신의 경험에 대한 무한한 감개무량과 슬픔을 드러냈다. 수시가 생활에서 끊임없는 좌절과 타격을 당하고 갈망하는 꿈을 이룰 수 없을 때, 그는 자연스럽게 마음을 터뜨리거나 조정하려 한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이러한 추구와 이상은 골수에 깊이 파고들어 시종일관 바꿀 수 없다. 만약 어느 날 스시가 조정의 중용을 받게 된다면, 그의 군신 요순사상은 곧 부활할 것이다. 인생은 꿈과 같고, 한 병은 아직 한 달이 모자란다. 자위와 해탈이지만, 그 속에 함축된 무력감과 슬픔을 쉽게 알 수 있다. 사실 그의 마음속에는 여전히 큰 야망이 있다.

스시는 한 치, 팬 Zhongyan, 지불 긍정적, Ouyang 아이 및 기타 정치 분야, 문학 베테랑을 존중하며 세계에 매우 유용합니다. 스시는 일찍이 26 세에 벼슬길에 올랐고, 유가 입세 사상은 그의' 등뼈' 였다. 그의 초창기에' 요순에게, 군이 왜 어려운가' 라는 호언장담은 그의 정치 실적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가장 잘 대표한다. 그는 수시과장 진사가 쓴' 형상충론' 글에서 유가가 줄곧 표방해 모범으로 삼은' 순우, 당, 성강의 때' 를 열렬히 찬양하며 제안했다. 벌할 수도 있고, 벌하지 않을 수도 있고, 너무 바르게 벌할 수도 있다. 태인은 군자이다. 너무 의리가 있으면 은근히 참는다. "비록 이 는 과거 시험 에 참가하는 문장 이지만, 그것 은 확실히 수시 의 정치 사상 을 반영하고 있으며, 이 사상 은 그 가 앞으로 정치 의 기본 지도 사상 이 되어 시종일관 관철 했 다. 인순순할 때, 그것의 입세 정신은 항상 강하다. 수시는 연중 정론에서 <역경>'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 이라는 사상을 여러 차례 천명하며,' 천자가 언젠가는 분발하여 강함을 도모한다', 적극적인 개혁을 위해 외치기를 바란다. 왕안석 변법, 수시가 변법의 폐단을 과장하여 수구관점을 지켰지만, 수구파가 신법을 폐지했을 때, 그는 자신의 고위와 부를 잃지 않고 사마광과 대면하여 면역법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1074 년, 막 입사한 스시는 항저우에서 밀주로 알려진 부임으로 전근하는 도중 처음으로 자신의 웅장한 포부를 적었다. "그때, * * * 는 막 두 곳에 도착한 소년처럼 장객이었다. 너에게 있어, 야오순아, 이게 무슨 어려운 일이야? 네가 그것을 사용할 때, 내 안에 숨어라, 왜 그냥 보는 게 아니야! 나는 건강하지만, 나는 수영과 죽음에 능하다, 나는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진원춘, 나는 밀주에 가서 일찍 가겠다, 즉시 아들을 보내라. ") 줄 사이에 현직 황제가 성인이 될 수 있도록 돕겠다는 포부를 표현했고, 치국평천하인재에 대한 극도의 자신감이 충만하여, 내가 스스로 진퇴를 선택하는 자부심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재능이 넘치고, 자태가 늠름한 수시가 갑자기 종이에 올랐다. 수시가 밀주에서 잘 알려져 있을 때, 한편으로는 유가의 높은 책임감에서 출발하여 국민의 고난에 대해 깊은 배려와 사과의 뜻을 나타냈다. "추수는 눈에 띄지 않고 밀종이 부족하다. 나는 항상 이 나라의 국민을 부끄럽게 여기고 피부에 찔렀다. 나는 평생 오천 권인데, 배고픔을 구하는 말 한마디도 없다. " ("임정이 바로 보고 공랑중"). 한편, 그는 자신을 고대 영웅과 비교해서 전쟁터에서 국가와 민족을 섬기려는 강한 열망을 표현했다. 노인은 소년 광기에 대해 이야기했다: 왼쪽은 노랗고 오른쪽은 창백하다. 금모자 밍크 여어, 천기평풍. 전 도시 사람들이 나의 관대한 사냥 제의를 따르는 것에 보답하기 위해서, 나는 손권처럼 이 호랑이를 직접 사살할 것이다. 술이 가득 차서 상자가 아직 열려 있다. 왜 너의 관자놀이에 크림을 바르지 않니? 언제 황제가 사람을 보내 내려올 것인가, 한문제처럼 풍당 상운사면상비? 나는 내 힘을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북서쪽을 향해 서하군 팀을 쏜다. "('강성자 밀주사냥') 정치적으로 타격을 받아도 수시의 진취정신은 완전히 지워지지 않았다. 그가 해남으로 망명하는 동안, 그때 그는 악을 버리고 선을 따르는 사람이었다. 그는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지만, 여전히 이런 말을 썼다. "네 목숨이 무거워, 신하절이 여기 있다. 신선이 여전히 소홀히 할 수 있다면, 낡은 학교는 결국 고치기 어렵다. "('천세 소운행') 는 사명을 잊지 않고 시련을 겪고도 여전히 보국의 뜻을 바꾸지 않는 정치적 포부를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