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의 원래 뜻은 모두가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을 좋아한다는 뜻이다. 이제는 좋은 시와 산문이 사람들에게 칭찬받고 칭찬받는다는 뜻이다.
관용어의 유래:
증희는 염소대추를 좋아했지만 증자는 염소대추를 먹는 것을 참지 못했다. 주공순이 "마름과 양대추 중 어느 것이 더 아름답습니까?"라고 묻자 맹자는 "왕즈지가 최고입니다!"라고 묻자 공손은 "그럼 증자는 왜 양대추를 먹지 않았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지치와 양대추는 모두 같다." "장자오는 독특하다. 이름은 숨기지 않지만 성은 같다." (전국시대 맹가의 『금신하』)
사용 예:
명나라 송련, 『송학자선집』16권, 유연취시집서문”: “분명 누군가가 있다고 한다. 누가 뛰어난지, 그렇지 않다면 왜 안조의 시가 미움을 받지 않을 만큼 인기가 있겠는가?”
청나라 위수인의 『화월변·1장』: “다행히 나는 날개 달린 독수리이고, 나는 왕조와 집의 영광에 황실 칙령을 내렸고 인민들 사이에서 깊이 얽혀 있고 인기가 있습니다."
현대 시인 Wen Yiduo의 " "노래와시": "Yi Ziyu의 "Guofeng"과 '샤오야'는 시협작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성과인 '삼백장'의 가장 좋은 부분이기도 하다. 염소대추를 먹고 중독된 아들은 서구로 돌아온 후 남의 시선을 놓치지 않기 위해 염소대추를 먹지 않았는데 이는 아버지와 아들의 깊은 사랑을 보여준다. 이 이야기는 증자 이야기를 통해 지식의 계승과 지식의 대중화 문제 사이의 관계를 드러낸다. 고대 제도를 계승하려면 소수만이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운명을 아는 것입니다.
이런 방식으로만 우리는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더 많은 지식을 전파할 수 있습니다. 바베큐는 고대 속담에서 "인기"라고 불렸습니다. 후세는 이 이야기에서 "인기"라는 관용구를 추출했는데, 이는 모두가 먹고 싶어하는 맛있는 음식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좋은 것은 모든 사람이 칭찬한다는 의미로 확장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