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족 민속

묘족에는 어떤 민족 풍습이 있습니까? 묘족은 고대 문명이 풍부하고 예의를 중시하는 민족으로, 20 세의 명절은 독특하고 선명하다. 연대순으로 1 년은 12 개월로 나뉘며, 매달 한 개 이상의 명절이 있다. 동월 (마우스 또는 자월) 의 1- 15 (첫째날부터 둘째 음일까지) 는 연극절의 해다. 여기서 1 자일은 1 년 중 날이고 묘족은 외출하지 않는다 제 1 추일은 지년의 명절이다. 제 1 추일부터 제 2 추일 (2- 14) 까지 연기자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새해, 남녀가 듀엣하고, 용등을 부리고, 사자를 놀렸다. 음력 2 월 초 2 (15) 는 말년 (연소등) 이다. 편월 (소월 또는 추월) 의 첫 추일은 친교의 날이며, 용두절이라고도 한다. 묘족은 토지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용안연 () 을 받는다. 5438 년 6 월+10 월 (호월 또는 은월) 첫날은 남녀 간의 물질 교환과 사회교제를 위한 명절 (중국어는 3 월 3 번가절) 이다. 2 월 (토끼 달 또는 묘월) 의 첫 일요일은 우왕절 (중국어는 4 월 8 일), 남녀 체리 모임, 불탄일이다. 3 월의 첫날과 다음날 (용월 또는 진열) 은 각각 드래곤 단오절과 대용선절로, 그 중 드래곤 단오절은 나중에 굴원절과 송석절로 불리며 애국시인 굴원 (쌀성) 을 기념한다. 4 월 1 일 (뱀월 또는 바월) 은 강룡절 (중국어는 6 월 6, 6 월장) 이자 보리를 먹는 새로운 명절이다. 5 월 (마월 또는 오월) 의 1 1 일은 작은 해 (묘어 7 자매, 즉 북두칠성) 이다. 6 월 (양월 또는 월) 의 다음날은 오리의 날이고, 다음날은 추석이다. 7 월 제 1 신일 (원숭이월 또는 신월) 은 술절 (찹쌀로 단 술, 막걸리 수확) 입니다. 8 월 (닭월 또는 보름달) 은 제사를 지내는 명절 (주로 조상 제사, 돼지 먹기, 향춤, 장례식, 안룡 등 행사) 이다. ). 9 월 (개월이나 보름달) 사냥절, 날을 택하여 메산 삼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사냥을 시작한다. 10 (돼지해 또는 해월) 은 돼지 거품 돼지절 (그해 돼지를 죽이는 날), 부뚜막 신절 (부뚜막 신에게 제사), 섣달 그Ǡ날 (섣달 그믐 날, 중국어는 10 월 묘족 설날이라고 함) 을 먹는 것이다.

묘족의 민속문화 묘족은 묘년, 북절, 루생절과 같은 고유의 전통명절을 가지고 있지만, 가장 성대하고 풍부한 것은 묘년이다. 묘년을 축하하는 시간은 지방에 따라 다르다. 융수, 삼강, 용승지역의 묘년은 일반적으로 음력 11 월 초하루이다. 묘년은 성대하고 열렬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 각종 행사도 거행할 것이다. 새해가 올 때, 온 가족이 모두 세안을 지킬 것이다. "과지밥" (묘족과 그들의 조상들이 저승에 있는 동그란 밥) 을 한 끼 먹은 후, 사람들은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용담, 전신, 나팔을 불며 춤을 추는 것은 묘년의 가장 성대한 장면이다. 풍작을 기원하는 것은 묘년 활동의 큰 주제이다. 설날 동안 묘족 사람들은 쌀, 찹쌀, 고기, 생선 (산어), 그리고 고추뼈라는 특별한 음식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향기롭고 매워 식욕을 자극하고 추위를 막아주며 감기를 예방한다. 묘족 사람들의 상비식품이자 손님을 대접하는 좋은 물건이다. 응답자: 차대사 현머-동진사는 6 학년 7-26 18:43 에서 태어나 묘족 인민의 경제생활과 생산활동을 반영하는 풍습이다. 이런 풍습, 예를 들면, 예컨대, 동남 () 에서 설화절 등을 먹는 것 등이 있다. 농후한 민족 풍격을 지닌 이 성대한 명절들은 묘족 내부와 묘족과 각 민족 간의 물질 교류, 경제 연계, 농업 경작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그들은 생명의 숨결로 가득 차서 농업, 축산, 어업 생산에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음식과 주거 방면에서 자연환경과 경제생활에 따라 묘족은 서로 다른 풍속 습관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묘족 사람들은 찹쌀을 먹는 습관이 있고, 시큼한 음식을 좋아해서 소화를 돕는다. 대부분의 묘족 사람들은 서남 산간 지방에 산다. 덥고 비가 많이 오고 습한 기후 때문에 그들은 건조한 울타리 건물에 사는 것을 좋아한다.

묘족은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묘족의 전통문화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묘족 민속:

묘족은 주로 구이저우성 동남부, 광서대묘산, 해남도, 구이저우, 호남, 후베이, 쓰촨, 운남, 광시 등 성의 국경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인구는 97 만 명이다. 묘족은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의 고서 기록에는 5000 여 년 전 묘족 선민의 기록이 있다. 이것은 황하 유역에서 장강 중류까지 남쪽으로 나만이라고 불리는 씨족과 부족이다. 묘족은 서면 언어가 없고, 묘어는 한장어학과 요오어계 묘어계에 속한다. 묘족은 높은 산에 거주하며, 농업을 위주로 하고, 농작물은 밭벼이다. 자루, 메밀씨, 감자, 콩류, 경제작물은 마인데, 보통 스스로 마씨를 심고 스스로 잣는다. 묘족은 민요, 시사, 발라드 등과 같은 풍부한 민간 구두문학을 가지고 있다. 묘족도 춤을 잘 추는데, 루생춤이 가장 인기가 많다.

묘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묘어는 서남 (), 동남 () 과 사천 () 과 사천 () 의 세 가지 방언으로 나뉜다. 1956 이후 라틴 문자 쓰기 방안을 설계했다. 묘족과 한족의 오랜 접촉으로 많은 묘족 사람들이 중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고 있다.

묘족 지역은 농업을 위주로 사냥을 보조한다. 묘족의 채화, 자수, 비단, 바틱, 오려내기, 장신구 제작 등 공예미술이 화려하고 다채로워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묘족의 바틱 공예는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묘족 복식은 130 여종으로 세계 어느 민족의 복식과 견줄 만하다. 묘족은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 특히 발라드와 술가이다. Lusheng 은 미아오 족의 가장 대표적인 악기입니다.

묘족 풍습

묘족 사람들은 예의를 매우 중시한다. 손님이 방문하면 닭과 오리를 죽이고 손님을 대접한다. 먼 길을 찾아온 귀한 손님이라면 묘족 사람들은 먼저 손님에게 양각주를 대접하는 습관이 있다. 닭을 먹을 때 닭머리는 손님 중 나이가 많고 닭다리는 가장 어린 손님에게 주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닭마음을 나누는 풍습도 있다. 집에서 가장 오래된 주인이 젓가락으로 닭심이나 오리심을 손님에게 주고, 손님 자신은 먹을 수 없고, 닭 마음을 현장에 있는 노인에게 똑같이 나누어야 한다는 것이다. 손님이 술을 적게 마시고 비계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상황을 설명할 수 있다. 주인이 아쉬워하지 않고 배불리 먹지 못하면 주인을 업신여기는 것으로 여겨진다.

묘족 사람들은 진실과 성실을 중시하고, 매우 열정적이며, 대부분 부화와 위선을 피한다. 주인 루유 손님은 첫 걸음을 내딛지 않고, 앞을 걷지 않는다. 대화에서 경어를 사용하다. 축제 의상을 입은 손님을 환영합니다. 귀한 손님에게는 마을 밖에서 술을 마시며 환영한다. 손님이 문 앞에 도착하면 주인은 문을 불러 집안의 여주인에게 알리고, 그녀는 노래를 부르고 문을 열어 손님을 맞이할 것이다. 손님 앞에서 여주인은 위층으로 올라가지 않는다. 연회에서 닭오리는 맛있는 음식, 특히 심장과 간으로 가장 소중하다. 먼저 손님이나 노인에게, 손님은 다시 여러분과 공유해야 합니다. 순서는 먼저 길고 작다는 것입니다. 손님은 주인을' 묘자' 라고 불러서는 안 된다. 그들은 자신을' 맹자' 라고 부르는 것을 선호한다.

묘족-명절

화산을 밟는 것은 중국 묘족의 성대한 전통 명절로, 보통 매년 음력 정월 초일, 초삼, 초육에서 열린다. 묘족 사람들이 거주하는 모든 현에서는 요 며칠 동안 화대를 세우고 성대한 화산 밟기 행사를 거행해야 한다. 묘족 청년 남녀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일 뿐만 아니라 묘족 국민들이 문화 오락 활동을 전개하는 중요한 장소이기도 하다. 묘족 노소, 금과은 옷을 입고 사방팔방에서 꽃대 밑으로 달려가 갈대를 불고, 수작을 부리고, 투우, 씨름을 하고, 눈썹을 치면서 꽃대를 기어올랐다.

등을 두드리는 축제는 부녕현의 일부 지역에서 매우 유행하는데, 그것은 매년 음력 정월 초삼에서 열다섯까지 거행된다. 묘족 청년 남녀의 명절이다. 명절 기간 동안 젊은 남녀들이 경치가 아름다운 산비탈에 모였다. 등을 때리기 시작했을 때, 남자들은 몰려나와 그들이 선택한 여자아이에게 돌진했고, 한 손은 소녀의 목을 움켜쥐고, 다른 한 손은 그녀의 눈을 가리고, 다른 소년들은 그녀의 등을 때렸다. 소녀도 약해지지 않고 웃으며 발버둥쳤다. 네가 헤어나고, 그 젊은이를 붙잡고, 그 사람의 도리로 그 사람의 몸을 다스릴 때까지 기다려라. 회의장 전체에서 남자가 여자를 쫓아다니며 이리저리 뛰어다녔다. 놀다가 지쳐서 남녀 양측이 현지 전화를 할 곳을 찾아 (즉, 중간에 긴 대나무 통이 하나 있고, 대나무 통에는 각각 말하고 노래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서로 감언이설을 토하고 반려자를 형성한다. 너희들은 연애한 후에 부모님께 황도길일에 결혼하라고 말해라.

묘족-결혼 풍습

묘족은 일부일처제로, 젊은 남녀는 결혼하기 전에 전통적인 사교 활동이 있다. 예를 들어' 회녀' 는 묘족 청년들이 자유롭게 연애하는 방식이다. 묘족의 전통 명절은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화산절 (음력 정월 초 5 일, 일명 화산이라고도 함) 으로, 묘족 인민들이 가장 번영하는 명절이다. 명절 기간 동안 명절 성장을 한 젊은 남녀들이 모여 노래를 부르며 드럼, 사자 춤, 갈대 등을 선보이며 매우 시끌벅적했다.

찹쌀도 젊은 남녀가 연애결혼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이다. 호남 성보 묘족 사람들은 ... >>

묘족 문화 묘족은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로부터 묘족은 풍부하고 독특한 민족 풍습을 보존하였다. 결혼 방면에서 묘족은 보편적으로 개방적이고 자유로우며 일부일처제 가정을 실시한다. 묘족 복식은 풍격이 다양하고 공예가 독특하며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묘족에는 많은 전통 명절이 있다 ...

구이저우 먀오족 건축

묘족 지역은 목재가 풍부해서 과거의 집들은 대부분 목재 구조였다. 산간 지역에 세워진 발판은 일반적으로 상하 두 층으로 나뉘어 있고, 윗층은 사람이 살고, 아랫층은 가축이나 잡동사니이다.

구이저우 먀오족 문화

역사와 문화는 국민이 창조한 것이다. 우리 다민족의 대가족에서 각 민족은 자신의 근면과 지혜로 조국의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창조하여 조국의 역사와 문화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 오랜 역사 속에서 묘족은 많은 걸출한 혁명가, 과학자, 예술가, 사상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그들은 자신의 민족 역사 문화를 창조한 걸출한 대표이자 조국의 역사 문화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구이저우 먀오족 의상

묘족 복식은 묘족의 역사가 유구하고, 주거가 분산되고, 풍속이 다양한 특징을 반영한다. 묘족의 각 지계, 각 현, 각 마을의 복식에는 엄격한 차이가 있다. 그들 옷의 주색도 다르다. 이른바' 백묘',' 검은 모종',' 꽃모종',' 한묘' 는 모두 그 의상 색상이나 스타일에 따라 자칭 또는 별칭으로, 여성치마에 따라' 롱스커트 모종',' 짧은 치마 모종' 이라고 부른다. 사실 이름이 엄격하고 지역마다 여성복도 다르다. 백묘' 이자 마율공인 사람들은 모두 파란 천 라운드 네크라인 좁은 소매, 소매 안감, 검은 천을 입고, 안에는 흰 옷을 입고 있다. 칼라와 가슴은 흰색이 드러나고 이마는 흰 수건으로 감겨 있고, 흰 수건은 검은 수건으로 싸여 있어 흑백이 뚜렷하다. 진웅 위신 일대의' 백묘' 는 청록색 롱스커트와 주름 치마를 입고 있다. 모든 칼라, 소맷부리, 허리는 모두 오색 실로 수놓아져 있고, 머리에는 약 5 인치 너비와 10 여 피트 길이의 검은 파란색 천이 감겨 있다. 눈에 띄는 흰색은 흰 천 레깅스에 있다.

묘족 의상은 대부분 꽃무늬, 자수, 자수, 바틱, 뜨개질, 안자로 장식되어 있어 매우 정교하고 현란하다. 특히 자수 패턴에서 묘족의 역사와 상징적 의미를 발견할 수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의미심장한 형식' 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문산' 꽃모종' 은 검은 라운드 네크라인, 좁은 소매의 깃과 소매에 빨강, 노랑, 파랑, 흰색 등의 도안을 수놓았다. 도안은 대부분 꽃 모양, 강 모양이다. 이 도안들은 묘족 선민이 사는 곳을 상징한다고 한다. 홍록파문은 강을 나타내고, 큰 꽃은 도성을 나타내고, 엇갈린 무늬는 산등성이를 나타내고, 얼룩은 곡이삭을 나타낸다고 한다. 루 조언, 무정, 평온한 큰 꽃모종은 세 개의 정사각형 무늬가 수놓은 숄을 즐겨 걸치는데, 묘족 고가에는' 갈치우 구훈련장에 꽃 세 송이가 있다' 는 말에 부합한다. 따라서 고대 훈련장과 깃발을 상징하고, 숄 양끝의 도안은 과거 베이징의 도시와 거리를 상징한다고 한다. 이 의상들의 기원은 대부분 고대 묘족과 황제가 중원을 쟁탈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그래서 묘족 의상 도안을 짜는 모든 남녀가 마음대로 자수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느 곳에 어떤 도안을 꾸미고, 어떤 도안이 어떤 도안을 대표하는지, 어떤 신분이 어떤 나이에 어떤 도안을 장식해야 하는지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구이저우 묘족 명절

묘족의 명절은 많지만 지역마다 이름과 전법이 다르다. 그들은 모두 설날 (즉 객가의 해) 을 축하한다. 일부 묘족 사람들은 설날 동안 찹쌀로 소를 먹이고, 소의 뿔에 붉은 종이를 붙이고, 우물가로 달려가 소를 위해' 거울을 본다' 고 했다. 또한 청명절, 단오절, 7 월 반, 추석 (입추), 8 월 15 일, 설날 (벼와 옥수수가 익었을 때) 및 기타 명절을 모두 축하했다. 한명 등지의 일부 묘족 사람들은 7 월 초가을과 8 월 15 일에 시끌벅적한 투우를 거행할 것이다. 매년 정월의' 화산 밟기' 는 이 성의 묘족에서 가장 큰 전통 명절이다. 어린 모종' 은' 화산을 밟다' 라고 하고,' 붉은 모종' 은' 자애' 라고 불리며' 비탈을 돌보지 않는다' 를 의미한다. 명절 행사는 두세 가족이 공동으로 발기한다. 발기인은' 후덕하다' 라고 부르는데, 보통 아이가 없는 사람이 연기하여 아이를 위해 복을 빌었다. 명절이 열리기 전에 주인집은 후면댐이 선정한 비탈에 높이가 약 2 ~ 3 미터가량 되는 오색화봉 (다용주) 을 심고 화산에 좋은 술을 배치하는 일을 담당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 때, 먼 각 마을의 남녀들이 모두 참가하러 올 것이다. 명절에는 내용이 매우 풍부해 청남, 청녀가 커플을 선택해 산가를 부르는 것이 화산절의 주요 내용이다. 또한 젊은 소년들은 갈대 텐트 춤과 투우, 사자 춤 등의 행사를 며칠 동안 진행해 매우 시끌벅적하다. 묘족도 전통 종교 명절이 많다. 일부 미아오 사람들은 정월 초하루에서 >>

묘족의 주요 전통 명절과 민족 풍습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민족 명절 묘족은 고대 문명이며 예의를 중시하는 민족이다. 20 세의 명절은 독특하고 선명하다. 묘족 전통 명절은 1 으로 나뉜다. 농경절 물자 교류절 남녀 사회, 사랑, 배우자 선택 축제; 4. 제사 명절 5. 명절을 기념하고 경축합니다. 연대순으로 1 년은 12 개월로 나뉘며, 매달 한 개 이상의 명절이 있다. 동월 (마우스 또는 자월) 의 1- 15 (첫째날부터 둘째 음일까지) 는 연극절의 해다. 여기서 1 자일은 1 년 중 날이고 묘족은 외출하지 않는다 제 1 추악일은 지구의 연일이다. 제 2 추일 (2-1 4) 동안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새해, 남녀가 듀엣, 용등, 사자를 즐겼다. 음력 2 월 초 2 (15) 는 말년 (연소등) 이다. 편월 (소월 또는 추월) 의 첫 추일은 친교의 날이며, 용두절이라고도 한다. 묘족은 토지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용안연 () 을 받는다. 5438 년 6 월+10 월 (호월 또는 은월) 첫날은 남녀 간의 물질 교환과 사회교제를 위한 명절 (중국어는 3 월 3 번가절) 이다. 2 월 (토끼 달 또는 묘월) 의 첫 일요일은 우왕절 (중국어는 4 월 8 일), 남녀 체리 모임, 불탄일이다. 3 월의 첫날과 다음날 (용월 또는 진열) 은 각각 드래곤 단오절과 대용선절로, 그 중 드래곤 단오절은 나중에 굴원절과 송석절로 불리며 애국시인 굴원 (쌀성) 을 기념한다. 4 월 1 일 (뱀월 또는 바월) 은 강룡절 (중국어는 6 월 6, 6 월장) 이자 보리를 먹는 새로운 명절이다. 5 월 (마월 또는 오월) 의 1 1 일은 작은 해 (묘어 7 자매, 즉 북두칠성) 이다. 6 월 (양월 또는 월) 의 다음날은 오리의 날이고, 다음날은 추석이다. 7 월 제 1 신일 (원숭이월 또는 신월) 은 술절 (찹쌀로 단 술, 막걸리 수확) 입니다. 8 월 (닭월 또는 보름달) 은 제사를 지내는 명절 (주로 조상 제사, 돼지 먹기, 향춤, 장례식, 안룡 등 행사) 이다. ). 9 월 (개월이나 보름달) 사냥절, 날을 택하여 메산 삼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사냥을 시작한다. 10 (돼지해 또는 해월) 은 돼지 거품 돼지절 (그해 돼지를 죽이는 날), 부뚜막 신절 (부뚜막 신에게 제사), 섣달 그Ǡ날 (섣달 그믐 날, 중국어는 10 월 묘족 설날이라고 함) 을 먹는 것이다. 식습관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묘족 사람들이 하루 세 끼를 모두 쌀을 주식으로 한다. 튀김은 가장 흔한 튀김이다. 신선한 고기와 백김치를 더 넣어 소를 만들면 맛이 더 좋아질 것이다. 대부분의 육류는 가축 사육에서 나온다. 쓰촨, 운남의 묘족은 모두 개고기를 즐겨 먹는데,' 묘의 개는 이족의 술이다' 는 말이 있다. 동물성 기름을 제외하고 묘족의 식용유는 대부분 차유와 식물성 기름이다. 고추는 주요 조미료로, 일부 지역에서는' 고추를 빼놓을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묘목은 여러 종류가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채소는 콩, 멜론, 야채, 무입니다. 대부분의 묘족 사람들은 콩제품 제작에 능하다. 각지의 묘족은 보편적으로 백김치를 즐겨 먹는데, 신탕은 집집마다 필수이다. 산탕은 쌀국이나 두부물로 질항아리에서 3 ~ 5 일 동안 발효한 후 생선과 채소를 끓이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묘족의 음식 보존은 일반적으로 절임법을 채택하고, 야채와 닭과 오리 생선은 모두 신맛으로 담그는 것을 좋아한다. 거의 모든 묘족 가정에는 음식을 절이는 항아리가 있는데, 통칭하여 산단지라고 한다. 묘족 양조는 역사가 유구하여 제곡 발효 증류 혼합 움에서 모두 기술 세트를 갖추고 있다. 기름차는 가장 흔한 일상 음료이다. 서남 묘족 사람들은 또 전문적으로 화차를 만들었다. 신탕도 흔히 볼 수 있는 음료입니다. 전형적인 음식은 주로 혈탕, 고추뼈, 묘향계봉탕, 목화채떡, 충차, 꽃차, 어묵, 산탕어 등이다. 혼상 풍습은 주로 성보 묘족 자치현과 계계 접경 지역에서 유행하는데, 그중 성보 묘족이 가장 성행하고 있다. 산간 지역의 묘족 여성들은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다. 보통 밖에서 결혼하지 않고 집에 남아서 남편을 찾는다. 자녀가 없는 가정에서는 종종 딸을 "데리러" 옵니다. 어른이 되면' 구랑' 이 가족을 이어받아 남자를 결혼시키는 것을' 구랑' 이라고 부른다. "소랑" 이 들어오자 여집 어른들은 이를 조카라고 부르며 사위 조카라고 부르지 않았다. 동료 사이에 형제라고 하고, 형제라고 부르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형제명언) 젊은 학생은 삼촌 아저씨라고 하고, 외삼촌은 부르지 않는다. 채색 찹쌀도 젊은 남녀가 연애결혼을 하는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이다. 호남 성보의 묘족 사람들은 서로 원앙이 그려진 찹쌀떡을 기념품으로 증정했다. 결혼식을 거행할 때 신부와 신랑은 잔을 들어 건배를 하고, 결혼식을 주재하는 사람은 신부와 신랑에게 용봉과 인형이 그려진 찹쌀떡을 먹도록 초대한다. 구이저우의 묘족은 잘 보존된 현관과 동관을 가지고 있다. 이는 미아오 자손이 중원으로 돌아올 때 죽은 조상을 고토로 돌려보내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동남 묘족 처녀의 묘족 복장은 200 종이 채 안 되며, 중국의 묘족 복장이자 세계의 묘족 복식이다. >>

묘족 민속

묘족은 주로 구이저우성 동남부, 광서대묘산, 해남도, 구이저우, 호남, 후베이, 쓰촨, 운남, 광시 등 성의 국경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인구는 97 만 명이다. 묘족은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의 고서 기록에는 5000 여 년 전 묘족 선민의 기록이 있다. 이것은 황하 유역에서 장강 중류까지 남쪽으로 나만이라고 불리는 씨족과 부족이다. 묘족은 서면 언어가 없고, 묘어는 한장어학과 요오어계 묘어계에 속한다. 묘족은 높은 산에 거주하며, 농업을 위주로 하고, 농작물은 밭벼이다. 자루, 메밀씨, 감자, 콩류, 경제작물은 마인데, 보통 스스로 마씨를 심고 스스로 잣는다. 묘족은 민요, 시사, 발라드 등과 같은 풍부한 민간 구두문학을 가지고 있다. 묘족도 춤을 잘 추는데, 루생춤이 가장 인기가 많다.

묘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묘어는 서남 (), 동남 () 과 사천 () 과 사천 () 의 세 가지 방언으로 나뉜다. 1956 이후 라틴 문자 쓰기 방안을 설계했다. 묘족과 한족의 오랜 접촉으로 많은 묘족 사람들이 중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고 있다.

묘족 지역은 농업을 위주로 사냥을 보조한다. 묘족의 채화, 자수, 비단, 바틱, 오려내기, 장신구 제작 등 공예미술이 화려하고 다채로워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묘족의 바틱 공예는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묘족 복식은 130 여종으로 세계 어느 민족의 복식과 견줄 만하다. 묘족은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 특히 발라드와 술가이다. Lusheng 은 미아오 족의 가장 대표적인 악기입니다.

묘족 풍습

묘족 사람들은 예의를 매우 중시한다. 손님이 방문하면 닭과 오리를 죽이고 손님을 대접한다. 먼 길을 찾아온 귀한 손님이라면 묘족 사람들은 먼저 손님에게 양각주를 대접하는 습관이 있다. 닭을 먹을 때 닭머리는 손님 중 나이가 많고 닭다리는 가장 어린 손님에게 주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닭마음을 나누는 풍습도 있다. 집에서 가장 오래된 주인이 젓가락으로 닭심이나 오리심을 손님에게 주고, 손님 자신은 먹을 수 없고, 닭 마음을 현장에 있는 노인에게 똑같이 나누어야 한다는 것이다. 손님이 술을 적게 마시고 비계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상황을 설명할 수 있다. 주인이 아쉬워하지 않고 배불리 먹지 못하면 주인을 업신여기는 것으로 여겨진다.

묘족 사람들은 진실과 성실을 중시하고, 매우 열정적이며, 대부분 부화와 위선을 피한다. 주인 루유 손님은 첫 걸음을 내딛지 않고, 앞을 걷지 않는다. 대화에서 경어를 사용하다. 축제 의상을 입은 손님을 환영합니다. 귀한 손님에게는 마을 밖에서 술을 마시며 환영한다. 손님이 문 앞에 도착하면 주인은 문을 불러 집안의 여주인에게 알리고, 그녀는 노래를 부르고 문을 열어 손님을 맞이할 것이다. 손님 앞에서 여주인은 위층으로 올라가지 않는다. 연회에서 닭오리는 맛있는 음식, 특히 심장과 간으로 가장 소중하다. 먼저 손님이나 노인에게, 손님은 다시 여러분과 공유해야 합니다. 순서는 먼저 길고 작다는 것입니다. 손님은 주인을' 묘자' 라고 불러서는 안 된다. 그들은 자신을' 맹자' 라고 부르는 것을 선호한다.

묘족-명절

화산을 밟는 것은 중국 묘족의 성대한 전통 명절로, 보통 매년 음력 정월 초일, 초삼, 초육에서 열린다. 묘족 사람들이 거주하는 모든 현에서는 요 며칠 동안 화대를 세우고 성대한 화산 밟기 행사를 거행해야 한다. 묘족 청년 남녀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일 뿐만 아니라 묘족 국민들이 문화 오락 활동을 전개하는 중요한 장소이기도 하다. 묘족 노소, 금과은 옷을 입고 사방팔방에서 꽃대 밑으로 달려가 갈대를 불고, 수작을 부리고, 투우, 씨름을 하고, 눈썹을 치면서 꽃대를 기어올랐다.

등을 두드리는 축제는 부녕현의 일부 지역에서 매우 유행하는데, 그것은 매년 음력 정월 초삼에서 열다섯까지 거행된다. 묘족 청년 남녀의 명절이다. 명절 기간 동안 젊은 남녀들이 경치가 아름다운 산비탈에 모였다. 등을 때리기 시작했을 때, 남자들은 몰려나와 그들이 선택한 여자아이에게 돌진했고, 한 손은 소녀의 목을 움켜쥐고, 다른 한 손은 그녀의 눈을 가리고, 다른 소년들은 그녀의 등을 때렸다. 소녀도 약해지지 않고 웃으며 발버둥쳤다. 네가 헤어나고, 그 젊은이를 붙잡고, 그 사람의 도리로 그 사람의 몸을 다스릴 때까지 기다려라. 회의장 전체에서 남자가 여자를 쫓아다니며 이리저리 뛰어다녔다. 놀다가 지쳐서 남녀 양측이 현지 전화를 할 곳을 찾아 (즉, 중간에 긴 대나무 통이 하나 있고, 대나무 통에는 각각 말하고 노래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서로 감언이설을 토하고 반려자를 형성한다. 너희들은 연애한 후에 부모님께 황도길일에 결혼하라고 말해라.

묘족-결혼 풍습

묘족은 일부일처제로, 젊은 남녀는 결혼하기 전에 전통적인 사교 활동이 있다. 예를 들어' 회녀' 는 묘족 청년들이 자유롭게 연애하는 방식이다. 묘족의 전통 명절은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화산절 (음력 정월 초 5 일, 일명 화산이라고도 함) 으로, 묘족 인민들이 가장 번영하는 명절이다. 명절 기간 동안 명절 성장을 한 젊은 남녀들이 모여 노래를 부르며 드럼, 사자 춤, 갈대 등을 선보이며 매우 시끌벅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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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족의 풍속 습관 묘족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 하나로 인구가 많고 분포가 넓으며, 서묘족이 그 중 하나이다. 오랜 역사 발전에서 묘족은 의류, 명절, 결혼, 장례, 오락, 예절, 금기, 음식 등에서 독특한 풍속 습관을 형성했다. 첫째, Xiangxi 미아오 고대 의상 남성과 여성의 차이는 크지 않으며, 모두 "다채로운 색상" 입니다. 꽃옷, 주름치마, 긴 머리, 황토색 손수건, 배 모양의 꽃신발, 각종 은장식을 입고 있다. 청나라 옹정년 동안' 의상은 남녀로 나누어야 한다' 는 지시가 내려진 후 변화가 심해서,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 * * 복으로 갈아입었다. 예를 들어 오늘 영순과 용산 양현의 묘족은 의상에서 한족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러나 화원, 보징, 봉황, 길수, 구장, 노계 등 현에서는 묘족 의상이 여전히 특색이 있다. 미아오 남성 의류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머리에 헝겊 손수건을 감고, 카디건 코트, 긴 소매와 작은 소매, 짧은 바지와 큰 바지를 입고, 파란 발을 감싸는 것을 좋아한다. 두파에는 녹색파와 꽃파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손수건은 길이가 1 피트, 길이가 3 피트가 넘는다. 함께 감쌀 때, 대부분 십자형으로 모자처럼 크다. 옷의 색깔은 격자 무늬, 풀 블루, 풀 블루 등이 있다. , 그 중에서도 격자무늬 천이 가장 특색이 있다. 보통 7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어떤 젊은이들은 최대 7 벌의 옷을 입고 그들의 부와 대담함을 부러워한다. 최외층 옷은 맨 아래 단추 한 쌍만 잠그고, 맨 아래 두 쌍은 2 층 옷에 ... 가장 안쪽 7 쌍의 단추가 모두 채워질 때까지 등등. 이렇게 밖에서 겹겹이 쌓인 새 옷을 볼 수 있어 색다른 정취가 있다. 들판에 있는 남자의 소박한 복장과는 달리 묘족 여성의 복장은 매우 정교하고 복잡하다. Toupa: 미아오 여성의 Toupa 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봉황현의 묘족 여성들은 3 피트 길이의 짧은 손수건을 가지고 있다. 이마부터 뒤통수까지 싸서 귀까지 안에 감쌌다. 화원 등 현의 묘족 여성들은 검은 손수건 (부모님이 돌아가시는 것을 막기 위해) 을 쓰고, 깔끔하게 접고, 소포가 가지런하고,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고, 끝이 엉켜 딱 알맞다. 길수현 묘족 여성 두파잡, 봉황현 인접 지역은 화파, 화원현 인접 지역은 흑파로 되어 있다. 여서, 구장, 길수 동부의 묘족 여성들이 흰색 두건을 쓰고 있다. 손수건에는 네 쌍의 푸른 나비가 수놓아져 있어 간결하고 아름답고 색다른 정취가 있다. 이른바' 두사 사각, 사각수 나방' 이란 이런 하얀 손수건을 가리킨다. 장신구: 묘족 여성의 장신구는 모양이 정교하고 종류가 다양하다. 원료에 따라 금 장식, 은 장식, 구리 장식, 알루미늄 장식, 옥 장식 등이 있습니다. 은장식이 가장 흔하다. 착용한 부위에서 보면 은모, 은대야, 봉관, 소산귀걸이, 목걸이, 팔찌, 반지, 이쑤시개, 벨트 버클 등이 있습니다. 팔찌와 반지는 항상 착용해야합니다. 스타일면에서 볼 때 귀걸이는 하나뿐입니다. 호박씨 귀걸이, 석류 귀걸이, 매화침 귀걸이, 원 귀걸이, 수도꼭지 귀걸이, 매화 귀걸이, 갈퀴 귀걸이, 수도꼭지 호박씨 귀걸이 등이 있습니다. 옷 및 기타: 묘족 여성의 옷, 허리는 길고 허리는 크고 소매 소매는 짧고 칼라는 없다. 소맷부리가 약 1 피트 이상입니다. 가슴과 소맷부리에 두루마리, 자수 또는 실을 꿰고 난간 꽃잎을 넣는 습관이 있다. 어떤 사람은 포크와 휘두르는 앞뒤 양쪽에 자수를 놓아 구름 갈고리를 파야 한다. 의류 스타일은 모두 전열 버클이며, 더블 버클은 없습니다. 묘족 여성 속옷 한 벌을 만드는 데는 수십 일 (영업일 기준) 이 걸리며 바느질과 자수를 통해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바지가 좀 짧고 바짓가랑이가 좀 크다. 바짓가랑이 가장자리의 롤러, 자수 또는 사선 수는 옷과 같다. 예복은 길고 넓으며, 자수선은 폐변으로 덮여 있고, 굴러가는 난간과 크고 작은 꽃잎은 오색찬란하고 눈부시다. 신발은 자수로 가득 차 있고, 머리는 큰 입이고, 뒤에는 신는 귀가 있다. 해방 후, 묘족과 한족이 뒤섞인 지역에서는 묘족 의상이 한족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일부 젊은이들도 한복으로 갈아입었다. 둘째, 산시 묘족은 명절을 많이 축하하며 행사 규모가 크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1 입니다. 음력 정월, 서시 묘족이 설맞이회에 가장 열중하고 있으며, 날짜는 각지에서 스스로 결정한다. 그날 남녀노소, 명절 성장을 입고 서로 초청하며 무리를 지어 쫓아갔다. 일 년에 한 번 장터에서 인파가 눅눅하고,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다. 사람들은 재료를 교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네 타기, 사자 춤, 용등 놀이, 사다리 오르기 등의 활동에도 참여하거나 관람할 수 있다. 젊은 남녀도 이 기회를 이용해 연인을 찾고 사랑을 나누는 경우가 많다. 더욱이, 가녀들은 각각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고, 삼삼오오 함께 걸으며, 옛말을 하고, 노래를 부르고, 서로 축하하거나, 전통 이야기를 하거나, 즉흥적으로 새로운 단어를 말한다. 노래를 부르는 사람이 많을수록 흥미가 높아지고 듣는 사람이 많을수록 정력이 왕성해진다. 눈이 많이 내리고 날씨가 추워도 일 년에 한 번 거래회가 예정대로 열린다. 2. 3 월 3 일. 이것은 Xiangxi 미아오 전통 노래와 춤 축제입니다. 이 날, 미아오 사람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