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관점의 집
2065 년 5 월 29 일 438+09
1, 옛길을 견지하여 금조에 대항하다.
번역은 고대부터 존재했던 길을 따라 오늘날의 현실 세계에서 구체적인 현실을 통제한다.
이 말의 뜻을 이해하는 것은 이미 존재하는 진리로 지금의 구체적인 사물을 조종하는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과거로부터 교훈을 얻고, 옛날부터 현재에 쓰였다는 것이다.
노인은 사람들에게 이전 사람들로부터 배운 것을 실생활에 적용해야 한다는 이치를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야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사마광 등이 편찬한' 자치통감' 은 많은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여 후세 사람들이 참고할 수 있게 하였다.
책 제목은 "과거를 감안하면, 치도를 근본으로 한다" 즉 역사적 득실을 경계로 통치를 강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집권자에게 집권의 법칙과 집권 방식을 알리는 것이 목적이다.
2. 저는 삼보가 있습니다. 저는 보존하겠습니다. 하나는 착하고, 다른 하나는 검소하고, 셋은 천하를 위해 먼저 할 수 없습니다. 선량함은 용기를 만든다.
검소한 것은 넓고, 천하를 위해 먼저 할 수 없으니, 오래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검소한, 검소한, 검소한, 검소한, 검소한)
나는 삼보가 있는데, 나는 가지고 소중히 여긴다: 선량함과 검소.
셋째, 감히 세계 앞에서 걷지 못한다. 선량해야 비로소 용감하게 바칠 수 있다. 절약을 추구하고,
그래서 사람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감히 세계 앞에서 걸을 수 없기 때문에 나는 세계의 지도자가 될 수 있다.
노인이 말한 삼보와 사물의 표면 현상은 결코 비슷하지 않고 심지어 대립하는 것 같다.
예를 들어 전쟁터에서 착한 사람은 마음이 약하면 용감하지 않지만, 노인은 선함이 그가 용감할 수 있는 이유라고 말한다. 이것은 정반대가 아닙니까?
맹자는 "어진 사람은 천하에 무적이다. 클릭합니다 이런 식으로, 진정한 인자는 용감할 뿐만 아니라 세상에 대한 용기이기도 하다.
"선량은 용기를 만든다" 는 것은 본질적으로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표면 현상과는 반대이다. 이것이 우리가 흔히' 대인대용' 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하나의 도리.
사람들은 절약이 큰일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노인은 자원을 검소하게 사용해야만 더 중요한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너는 원해.
의도적으로 정자를 저장해야만 마음을 풍요롭게 유지할 수 있다. 너는 반드시 너의 부를 절약하여 더 큰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
업종. 그래서' 절약은 시야를 넓힐 수 있다' 는 것은 본질적으로 말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모든 일에 민첩하게 먼저 등정하는 것에 익숙하지만, 노인은 모든 일에 익숙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퇴보하는 것 같다. 만약 내가 ...
과학자들은 우리가 사물의 자연스러운 발전을 따라야 한다는 것을 인정하며, 사물을 끌고 부자연스럽게 발전하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나서, 노자
네 말이 맞다. 전자는 무위이고 후자는 유망하다.
우리는 보통 "오이가 익었다" 고 말하고, "강요한 오이가 달지 않다" 고 말하는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우리는 또한 "10 월에 임신하다" 는 것을 알고 있다. "
태아. "태아가 아직 도착하지 않았을 때,' 천하를 위해 감히' 그를 앞당겨 태어나게 했다. 나는 감히 미리 그를 낳을 수 없다.
나와라, 바로' 천하를 위해 먼저 할 수 없다' 는 것이다. "
3, 성공학명은 성공신체퇴퇴, 천도이다.
번역이 성공하면, 그는 신속하게 철수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천도이다.
나는 사람이 천도에 순응해야 하고, 일을 하려면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성취가 이미 절정에 이르렀을 때, 뒤로 물러나 빠른 속도와 용감함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후퇴, 이것은 "천국" 과 일치합니다.
"도덕경" 에도 "날카로울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한 사람의 손에 있는 무기가 이미 날카롭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러나 칼날이 날카로울수록 얇아지고, 약간 딱딱한 것을 만나면 손상되어 오래가지 못한다. 마찬가지로, 한 사람
만약 네가 성공했지만 양보할 줄 모르고 더 많이 추구한다면, 너는 오래 갈 수 없다.
퇴각' 은 후퇴와 도피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성공할 때 수렴과 반성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준다.
취향은 앞으로 나아가지만 적당히 뒤로 물러나야 한다.
"성공체퇴" 는 큰 지혜로, 우리가 공을 세웠을 때, 절대 교만하지 말고, 더 쉽게 하지 말라는 계시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내가 원래 어떻게 하고 싶었는지" 라고 말해라, 그렇지 않으면 불필요한 번거로움과 심지어 위험을 초래할 것이다. 성공하면 은퇴할 수 있다.
모두 나, 이것은 노인이 우리에게 가르쳐 준 또 다른 큰 지혜이다.
4,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다. 자각자가 분명하다.
남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총명하다고 할 수 있고, 자신을 알 수 있는 사람은 총명하다고 부를 수 있다.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기 아는 자는 밝다" 는 말은 노인이 총명에 대해 비판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사람들은 큰 지혜를 가진 사람만이 현명하다고 생각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아는 것이 총명하다.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장단점을 안다.
처가야말로 진정한 큰 지혜다. 이 개념에서 "명나라" 는 "지혜" 보다 훨씬 높다. "지혜" 라는 단어도 여기에 있습니다.
타고난.
남을 아는 사람은 총명하고, 자신을 아는 사람은 총명하며, 자신을 아는 사람은 자각이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늘 말하는 것이다.
만약 있다면, 나도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다. 이치를 좀 말하기는 쉽지만, 정말 하기는 어렵다.
사람은 자각이 있고, 자각이 있는 사람은 끊임없이 자신의 잘못을 발견할 수 있고, 비로소 약간의 성적에 실망하지 않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자만해야 한다, 그래야만 끊임없이 자신을 끌어올릴 수 있다.
5. 만약 위대한 성과가 없다면, 그것의 사용은 해롭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큰 이윤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그것을 끝없이 사용할 수 있다.
가장 완벽한 것은 부족한 것처럼 보이지만 영원히 파괴할 수 없다. 가장 충만한 동방
서쪽은 허무해 보이지만 무궁무진하게 쓸 수 있다.
대성에 대한 이해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큰 성과나 성공을 거둔 것이다. 하나
가장 완벽한 일이다.
노자는 가장 완벽한 물건조차도 부족한 것 같다고 생각한다. 마찬가지로,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도 자신이 빚진 것을 보여줘야 한다.
부족하다. 자신의 불완전성을 유지하는 것은 자신의 발전의 필요성이다. 그래야만 자신의 진보를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탈리아가 돌진하면 무궁무진하다." 그 중 흑자는 만점이다. 이 두 문장의 이치는 동일하며 모두 토론하고 있다.
사물이 극도로 반대되는 도리.
노자는 사람들에게 어떤 일을 하든 한 도를 잘 잡아야 한다는 것을 알리고 싶어 한다. 오직' 크게 하는 것' 과' 크게 유익한 것' 의 상태를 유지해야 할 수 있다
사물의 지속적인 발전과 진보를 보장하기에 충분하다.
6, 하늘은 친척이 없고, 늘 좋은 사람과 함께 있다.
천도는 친척과 친구들을 가리지 않지만, 언제나 어질고 선량한 사람이 동반한다.
천도에는 친척이 없고, 늘 좋은 사람과 함께 일한다는 표면적인 뜻을 이해하는 것은 천도가 중생을 동등하게 대하는 것이다.
철면은 사심이 없고 두껍지도 않고 얇지도 않지만, 하느님은 종종 자기도 모르게 착한 사람을 도와주신다.
노자의 그 말의 진정한 의미는 선을 행하는 사람이 천도를 따르는 것이기 때문에 선을 행하는 자는 천도를 따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천도는 항상 좋은 사람과 함께 있다. 이로 인해 좋은 사람이 일을 하는 것이 신의 도움과 순조로운 항해를 할 수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노자는 사람들에게' 선' 이 큰길, 선량한 사람, 자신의 사상, 언행 때문에,
"도" 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마음속의 "도" 를 고수할 수 있다면 당연히 큰길의 주목을 받을 것이다. 그래서, 해보세요.
사람은 천도에 순응하고, 선행을 많이 하고, 좋은 관계를 많이 사귀고, 착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여기서 노인이 이른바' 선' 이라고 부르는 것은 오로지 선행이나 독선적인 선행이 아니라 순응하는 것이다.
큰길의 "선함".
7. 지중지는 위험하지 않다.
만약 네가 충분히 알고 있다면, 너는 위험하지 않을 것이다.
"지식 정지" 를 이해하는 것은 멈추는 것을 아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덕경" 은 "불만족" 과 "얻고 싶다" 를 여러 차례 언급하여 재난을 가져왔다.
근본 원인, "지식 정지" 는 재앙을 피할 수 있습니다. 노인은 만약 한 사람이 한 가지 일에 너무 신경을 쓰고 이 일에 집착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놓아라, 그러면 그것은 망가진다.
그러므로' 지중지가 생존할 수 있다' 는 것은 사람들에게 모든 것이 충분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이 원칙은 인간의 행동, 즉
적당한 때에 내려놓는 법을 알아야 평온을 회복할 수 있다.
8.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자연의 법칙을 따르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불가능한 것은 없다.
노인의' 무위' 를 이해하는 것은 소극적 무위가 아니라 소파에 누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또는
양손을 주머니에 넣고 이리저리 흔들면,' 무위' 는' 무위' 를 제창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자연을 거스르는 것일 뿐이다.
법률의 무모한 요구는 개인의 주관적인 욕망으로 자연의 발전을 파괴할 수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자연' 과' 없음' 을
합치면' 자연 무위' 라고 부른다.
무위만이 자연이고, 무위 자체가 자연이다. 그러므로, 무위는 수단이자 목적이며, 더욱이 일종의 생활이다.
태도는 인생의 또 다른 경지이다.
또한 경거망동하지 말고, 함부로 행동하지 말고, 사물의 존재와 발전의 법칙을 위반하지 말고, 사물의 본질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법칙을 발전시킨 다음, 법칙에 어긋나는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의 법칙에 따라 일을 처리한다. 너는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없다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실제와는 상관없이 마음대로 해서는 안 되고,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과 사회의 법칙을 따라야 한다.
"무위" 를 통해 "무위" 를 할 수 있다. 듣기에 사람의 주관적인 목표는 주관적인 노력을 취소함으로써 실현될 수 있다.
말도 안 돼! 하지만 바로 이 황당무계해 보이는 말 뒤에는 풍부하고 깊은 지혜가 담겨 있다.
자연의 모든 것은 목적 없이 무의식적으로 성장하지만, 결과는 어떤 목적에 부합한다. 자연은 의식적으로 추구하지 않는다.
네가 원하는 것은 오히려 무형중에 모든 것을 실현했다. 물 속의 꽃, 독수리가 날고, 물고기가 뛰는 것은 모두 무의식적이지만, 매우 훌륭하다.
단어; 그들은 아무것도 성취하고 싶지 않지만 모든 것을 성취했다.
9. 쉽게 약속하면 신용을 잃는다. 얼마나 쉬운지, 얼마나 어려울 것인가.
쉽게 약속 한 약속은 거의 현금화되지 않아야합니다. 일을 너무 간단하게 생각하지만 자주 해야 한다.
많은 어려움을 겪다.
일약속 천금은 믿을 수 없다' 는 이치를 이해하는 것은, 무슨 일을 하든 쉽게 약속하지 말고, 일단 약속하면 된다.
진지하게 해야지, 절대 식언을 하지 않는다.
노자의 이 말은 여기서 두 가지 측면에서 해석할 수 있다. 첫째, 한 사람이 쉽게 승낙한다면, 아마도 그는 성의가 부족한 사람일지도 모른다.
약속, 이 약속 자체는 신용의 결핍이다. 둘째, 한 사람은 쉽게 약속하고, 다른 사람은 그가 약속을 이행할 수 없는 것을 보았다.
그러면 너도 그에 대한 신뢰를 잃게 될 것이다.
노자의 큰 지혜는 인간성에 대한 깊은 통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는 쉽게 약속한 사람은 반드시 믿을 수 없을 것이라고 일축했다.
발. 노인이 이렇게 말하는 목적은 한편으로는 우리에게 감언이설을 듣지 말라고 경고하는 것이고, 더 중요한 것은 말하고 약속을 지키는 것이다.
말을 할 때 경박하고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되지 마라.
10,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는다.
번역은 기초를 잃지 않아야 안전하고 오래 갈 수 있다.
느낌' 소' 는 장소나 장소를 의미하며, 여기서는 기본적이거나 근본적인 의미로 이어집니다. 노인이 여기까지 말하다.
"소" 는 생명의 기초를 가리켜야 한다. 인생의 기초가 있어야 인생의 목적이 있고, 인생의 목적이 있어야 확고하다.
자신의 길을 견지해야 인생의 길에서 오래 걸을 수 있다.
노자의' 소' 는 사람의 귀착지를 가리킨다. 글자 그대로 산다는 뜻뿐만 아니라 마음과 정신의 귀환도 가리킨다.
띠는 한 사람이 지켜야 할 기초와 신앙으로 볼 수 있다.
노자의 이 말은 세상에 사회에 처하고 각종 유혹에 직면하여 내가 자신의 뿌리를 고수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는 것이다.
요점, 외부 요인의 매력과 방해로 근본을 버리지 말고, 자신의 주동적인 마음가짐을 잊지 말아야 오래도록 안정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