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동파의 데무아젤과 죽부인의 정서

소동파가 남긴 말에서 그의 은둔의 꿈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당나라 시인 장(張)의 에 묘사된 풍경과 같다:

서산 앞에는 흰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만발하고 원앙이 살쪄 있고,

냇가의 노인은 푸른 죽부인을 쓰고 비바람을 맞으며 한가로이 낚시를 하는데, 아름다운 봄날에 매혹되어 비가 와도 집으로 돌아가지 않았다고 했다.

퇴직 후 장씨의 꿈은 흡연자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동포는 조금 달랐습니다.

장 시인의 '낚시 노래'에서 동포의 첫 마디는 '너구리 개울'로 암시된다.

백로는 서산에 날아가고, 돛은 흩어진 꽃섬 밖에 있었다. 복숭아꽃 강과 만다린 물고기는 살쪘다.

녹색 대나무 모자를 쓰고 사방에 녹색 삼베를 두른 채 스스로를 보호한다. 비스듬히 부는 바람

이슬비를 맞을 필요는 없다.

수의 노랫말은 댄스홀에서 인기가 많아 널리 불렸던 것 같아요.

백로는 서산에 날고, 복숭아꽃은 흐르고, 원앙은 살쪄서

'자고'에도 숨은 뜻이 있다.

궁중에서는 여전히 원나라의 친아들을 찾고 있으며 오늘날에도 더 많은 시가 있습니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대마 섬유. 기울어지는 바람과 비로 돌아갈 필요가 없다.

세상은 비바람을 피하고 싶고, 비바람은 하루 열두 시간입니다.

동포는 한가로운 늙은 농부가 되고 싶어하고 쟁기꾼은 자녀와 손자가 있습니다.

삼베와 대나무 모자는 게으름과 은둔의 이미지로 그의 시 '서산 폭풍'에서 또 다른 의미를 지닌다:

바람과 비가 오면, 나는 갈 집이 없었다.

구름을 올려다보면, 구름은 무죄하고 강과 바다는 대마 섬유로 변한다.

옷과 옷은 어디 있소? 여보, 이젠 예전의 내가 아니구나.

동포는 작은 은자가 아니라 하늘의 돔 아래 큰 은자다.

하늘은 구름에 싸여 있고, 강과 바다는 거대한 삼베 섬유로 이루어져 있다. 얼마나 좋은 날씨인가

동포는 <귀향의 땅을 사서>에서 이렇게 썼다."

부유의 스승 원공 선생이 부유의 밭에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밭 입구를 사주겠다고 했는데, 나는 잊을 뻔했다. "장산, 선강으로 돌아가기를 꺼려하고 놀라서 고집을 부리네"라는 시를 읊은 적이 있습니다. 나는 선강의 신인데 밭이 있어도 강으로 돌아갈 수 없다! "이제 천이에게는 돌이킬 수 없소. 그 무엇도 신과의 약속을 어길 수 없소." ?

그리고 그의 은둔의 꿈을 뒷받침하기 위해 "보살 야만인이 천양을 부러워한다"

서산은 천양을 사고, 내 노년을 부러워하고, 결코 좋지 않습니다.

빈 배를 타고 여행하며 창조로부터의 여행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어떤 책은 여전히 게으르고 노래는 사라졌다.

시와 노래에 부지런하지 말고 폭풍우 치는 시대에 부지런하라.

간략한 번역:

천양이 부러워하니, 나는 여기서 죽겠네,

이 곳의 아름다움을 위하여.

가벼운 배를 타고 왔다 갔다 하며,

계절과 함께 걷고,

책 한 권 만지기엔 너무 게으르고,

집에서 마음대로 노래하고,

힘을 내도 괜찮고,

비스듬한 바람과 가랑비 속에서 시를 즐기고,

데모젤의 죽부인을 쓰고 외로운 어부가 되네.

사후:동포가 밭을 샀다 양씨, 가문 이름;

그러나 동포는 결국 은둔 생활을 할 수 없었으니, 부러운 것이 인생의 아쉬움이지만, 그게 다다!

동포는 시기와 관련된 많은 목가적인 소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은둔을 꿈꿨어요.

주: "시산에게 결코 좋지 않다"는 버전도 있는데, "항상 시산에게 좋다"는 원래 의도는 아니었던 것 같다.

수시의 고향은 산과 물이 있는 쓰촨성 에메이로, 고향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지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포의 향수병은 종종 넘칩니다.

술에 취한 밤을 보내고 베이징을 떠나 일터로 향하는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쓸쓸한 도시가 옅은 연기로 뒤돌아보였다. 노래를 기억할 때는 계절을 기억하지 못한다.

수건이 고리버들 침대에 떨어져 미끄러졌지만 아무도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이 삶은 언제 표류하고 평화롭게 쉬게 될까요? 집은 남서쪽에 있으며 종종 남동쪽에 작별 인사를합니다.

삶의 무력함은 분명합니다. 결코 서쪽 언덕을 위한 것이 주된 이유는 아닙니다.

그러나 쑤시에게는 그를 이웃으로 초대하는 많은 친구들이 있고, 그 친구들은 매력적입니다. 판(판젠), 류중주 등 그는 그들에게 정중하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싱 창저우의 절친한 친구들(같은 학자 시절)도 모두 태후호 기슭에 있습니다. 접근이 용이하다는 점도 시산에게 유리할 뿐만 아니라 호의를 베푸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동포는 짚으로 만든 비옷을 입고 대나무 모자를 쓰고 시골을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했는데, 동포가 말하기를:이 마음의 평화는 고향의 말이지만 실제로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서산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축복받은 땅의 자녀와 손자손녀의 일부를 추구하는 것은 결코 서산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닙니다. 강남 사람으로서, 상주 사람으로서, 이싱 사람으로서 "결코 서산의 이익만을 위해서가 아니다"라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동포의 말을 좋아하고 밀짚 우비와 대나무 모자에 대한 그의 열망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물론 공통점을 찾을 필요는 없으며 단어의 즐거움을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후퇴와 쟁기질, 산과 강을 즐기고 진지한 것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나 황제의 명령은 불순종하기 어렵고 노인은 뼈를 구걸 할 수없고 도량원처럼 죽을 수 없습니다.

동포, 위대하고 슬픈 숨겨진!

후문 :

1970 년대 우리 고향에서는 비옷, 대마 섬유 및 대나무 모자가 널리 사용되었으며 일반적으로 식료품 점에서 구입했습니다. 졸리, 제 고향은 리두라고 불립니다. 대마 섬유는 대마 섬유와 굵은 꼬기로 짠 것입니다. 아버지가 직접 짜셨어요. 새로운 대마 섬유는 멋져 보였지만 물론 그것은 시골 아이의 눈이었습니다. 잘못 사용하면 초가 끝이 약간 짧아지고 대마 섬유가 작아집니다. 비오는 날이면 어린이들은 낡은 삼베와 낡은 밀짚모자를 쓰고 밭에서 가벼운 농사일을 할 수 있었는데, 밀짚모자는 모자보다 가볍고 비를 조금이라도 막아주었기 때문이었죠. 하지만 플라스틱 매킨토시가 등장하면서 투박해 보이기 시작했고 점차 선호도가 떨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