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서는 예술로서 일반인에게는 정상이 아니다.

초서는 중국 고대의 서예 형식으로서 나의 우수한 역사 때문이다. 중국 고대의 많은 서예가들의 끊임없는 보완과 최적화를 거쳐 지금의 초서 문화는 중국 초서 수천 년 동안 수태된 체계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초서 서예는 역사가 유구하지만, 그 글쓰기의 아름다움은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없다. 초서의 아름다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은 오만과 난잡함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이것도 정상적인 현상이다. 간단히 말해서, 예술은 결국 소수의 사람들이 감상하는 것이다. 초서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상황이 포함되어 있다. 하나는 고서가 통일되지 않으면 통일된 초서 형식이 없을 것이라는 점이다. 당시 나타난 초서는 넓은 의미의 초서였다. 둘째, 글이 완전히 통일된 후, 글이 전서에서 예서까지 바뀌는 시기에, 초서의 민간에서의 사용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오늘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에 이르는 과정을 완료하여 자신의 체계를 구성했다. 초서의 형성은 전통 서예 체계만큼 독특하고 합리적이지 않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그의 심미가 반드시 소수라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의 초서는 서구의 추상적인 유화에 비유할 수 있는데, 마치 많은 사람들이 추상적인 유화를 감상할 수 없는 것과 같다. 초서의 아름다움은 산만하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형식미인데, 바로 이런 독특한 쓰기 풍격이 영혼을 부여한다. 대중의 심미에 맞아야 대중의 눈에는 예술이라고 불릴 수 있다. 그러나 예술가의 눈에는 그렇지 않다. 상대방의 영혼을 감상해야만 상대방의 * * * 노래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일반인이 감상할 수 없는 것도 정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