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례 이름이 Yuting 인 Luo Genze는 1900 년 허베이 성 Shen County의 가난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등록금이 없어서 초등학교, 중학교, 허베이성 사범학교를 간헐적으로 8년 동안 다녔지만 졸업장을 받지 못했습니다. 뤄 씨는 1925년 허베이대학교 중국학과에 입학했습니다. 단 2년의 공부 끝에 1927년 가을에 칭화대학교 대학원 중국학과에 입학했습니다. Chen Yinke는 "Zhu Zi Ke"를 전공합니다. 1928년 가을, 그는 옌칭대학교 중국연구소에 입학하여 풍유란과 황자통에게 사사하며 '중국철학'을 전공했습니다. 뤄 씨는 1929년 6월 칭화대학교 중국연구소와 옌칭대학교 중국연구소를 졸업했습니다. 그는 두 개의 명문 연구소를 졸업하고 재학 중에 몇 편의 학술 논문을 발표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명성을 얻었고 그해 가을에 허난 손중산 대학의 교수로 채용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Luo 선생님은 천진 여자 사범 대학교, 허베이 대학교, 중국 대학교, 연칭 대학교, 칭화 대학교, 안후이 대학교, 북평 사범 대학교, 서북 연합 대학교 및 기타 대학에서 강의해 왔습니다. 1940년 1월, 뤄씨는 산시성에서 쓰촨성으로 이주하여 충칭 베이베이성 바이시에서 살았습니다. 이후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중국어과에서 가르쳤고 이후에는 난징에서도 가르쳤습니다. 중국 문학사 및 중국 문학 비평사, 학자 소개, 중국 연구 소개, 중국 학술사 및 기타 과정을 가르치는 대학입니다. 1960년 1월 7일, 루오 씨는 갑작스러운 뇌출혈로 구조에 실패했고 3월 30일 저녁 61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칭화대학교와 연칭대학교에서 공부하는 동안 루오 씨는 주로 유교를 공부했습니다. 그의 "맹자 비평"은 칭화대학교에서 공부하는 동안 졸업 논문으로 1932년에 출판되었습니다. 1932년 『맹자비평』은 상업출판사에서 출판되었다. 『관자기원탐색』은 연안대학 대학원 졸업논문으로 1931년 중화서적에서 출판되었다. 그는 『주자계심』 서문에서 “1932년에 나는 구계강 선생의 은혜에 보답하여 『고사』 제4권에 등재된 『주자계심』이라는 책을 편찬했다. "이 책은 1933년 3월 북경 푸셔(Peking Pushe)에서 출판되었습니다. 그 후 그는 구계강 선생의 『고사』 제6권에 수록되어 1938년에 개명서점에서 간행된 『주자계심』을 편찬하였다. 나 선생은 『주자 고찰·노자시대·후기 연구에 있어서 역대 학자들의 전반적인 업적』에서 책의 출판과 배포에 대한 구체적인 상황을 언급했다. 『고대사』, 『주지의 계승』 전권이 1937년에 간행되었으나 항일군의 대두로 인해 1996년까지 간행이 연기되었다. 기본적으로 1958년 인민 출판사에 수집되었습니다. "학자들의 자문"이라는 책은 2016년 2월에 출판되었습니다. 고대 중국 서적에는 저자와 형성 시기 측면에서 공통적인 문제가 있는데, 특히 자서(子書)가 두드러진다. 5.4신문화운동이 세례를 받은 후 구계강, 전현동 등은 1926년부터 1941년까지 과거를 문제시하고 위작을 규명하는 운동을 전개하여 『고대사』 7권을 편찬하였다. 그 중 주자학의 허위를 규명하는 작업은 나근자 선생이 맡았으며, 주자학 연구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뤄 선생은 1929년 가을 허난대학교에서 주로 중국문학사를 가르쳤다. 그는 "월부문학사: 서문"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18년 가을, 나는 허난성 손중산대학에서 중국 문학사와 기타 과목을 가르치기 위해 임명을 받았습니다. 나는 성격이 이상합니다. 나는 공짜로 얻어지는 즉석식품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했고, 고대 중국 문학의 대가인 증국번(曾國象)의 '손으로 재배하고 따는 모든 야채는 달콤한 맛.'' 당시 이미 중국문학사 교과서가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강의노트를 직접 쓰기로 결심하고 결국 집필할 계획을 세웠다. 수준 높은 중국문학사를 출판한다. 이를 위해 그는 발라드, 월부, 가, 오페라, 소설, 시, 운율, 평행 산문 등 8개 범주를 포함하는 『중국문학사』를 집필할 계획이었다. 1931년 1월 북경문화학회에서 간행한 『월부문학사』가 두 번째 유형이다.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월푸의 장르적 발전사를 연구한 최초의 단행본으로, 여러 차례 복각되었으며, 동양출판사의 '중화민국 학술 고전 도서관'에도 포함되어 2012년 9월에 재간행되었습니다. . 나중에 중국문학사를 연구하려는 그의 계획은 조정되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많은 소셜 제품인 Yuefu Song Xing이 처음 형태를 갖춘 후 반복적으로 수정되어 현재의 상태에 이르렀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수록된 5자 노래가 각각 원래 5자 노래가 아니었지만, 5자 노래가 대중화되면서 점차 변형되었음을 알 수 있다. “작가는 선정된 월부시 두 편을 비교 연구하여 문학 발전사에서 일정한 현상을 결론지었는데, 이는 큰 참고 가치가 있다.
나겐제는 수집하고, 식별하고, 읽고 있다. 자료 활용에 관해 참고할 사항이 많아서 Fang 가족에게 조언을 구하기 위해 표면적인 학습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