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직한 학자들 중 한 용감한 젊은이가 범추라고 불렀고, 소견의 아내는 아들에게 범추의 전기를 읽도록 가르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건녕 2 년, 당원을 징계하고 긴급 체포하는 편지를 보냈다. 무도, 두우, 군내, 성지를 들고, 침대에서 나오라고 하면 울어요. 나는 듣자마자 "분명히 나에게 준 것이다." 라고 말했다. 감옥에서 나온 것입니다. 구오 이순신 치안 판사 충격, 인쇄 할 때, 활은 모두 죽었다. 그가 말하길, "천하가 크니, 아들이 여기 있는 게 어때?" 손: "네가 죽으면 재앙이 될 거야. 네가 감히 너의 남편에게 죄를 짊어지고, 너의 어머니를 노숙자로 만들다니! " 그의 어머니는 그것과 함께 있다. 어머니의 날: "중박의 효심은 그를 부양하기에 충분하다. 그는 용서군으로부터 무덤으로 돌아갈 것이다. 그의 생사는 그가 있어야 할 곳에 있을 것이다. 어른들만이 참을 수 없는 은총을 끊고 감정을 증가시키지 마라! " 어머니의 날: "너 오늘 이, 두만큼 유명해, 죽으면 또 무슨 고생이야! 당신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둘 다 가질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무릎을 꿇고 가르침을 받고 작별 인사를 하다. 그의 아들의 하늘을 돌이켜 보아라. "내가 너를 악하게 하리니, 악은 행하지 못하리라. 네가 선하다면, 나는 악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길에서 냄새를 맡으면 눈물이 난다. 서른 세 살 때.
소동파는 고개를 들어 엄마를 바라보며 물었다. "엄마, 커서 범추 같은 사람이 되고 싶으세요?" 엄마가 대답했다. "만약 네가 범추가 될 수 있다면, 나는 범추의 어머니가 될 수 없을까?"
동포는 여섯 살에 입학한다. 이 서당은 작지 않다. 100 여 명의 학생, 오직 한 명의 선생님만이 도사이다. 소동파는 매우 총명한 소년의 머리가 빠르게 드러났다. 이렇게 많은 초등학생 중에서 소동포와 다른 학생은 선생님의 칭찬을 가장 많이 받는다. 그 학생은 천태초였는데, 나중에 과거시험을 통과했지만 출가하여 신선이 되고 싶었다. 만년의 진대초에 항상 날개를 펴고 날 그날을 준비하고 있다. 어느 날 그는 친구를 방문하러 갔다. 친구가 그에게 음식과 돈을 주었다. 그가 나간 후, 모든 식량과 돈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고, 다리를 꼬고 문 밖에 앉아, 인간 불꽃을 먹지 않고 붉은 먼지에서 벗어날 준비를 했다. 며칠 후, 그는 마지막 숨을 삼키고 꼼짝도 하지 않았다. 친구가 하인에게 그의 시체를 치우라고 했다. 하지만 그날은 새해였다. 일 년 중 이렇게 길한 날, 하인들은 시체를 들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죽은 사람은 "괜찮아, 나 혼자 감당할 수 있어." 라고 말했다. 그는 일어서서 야외로 나가 더 편안한 곳에서 죽었다. 이것은 도교 수행자가 소위 "주간 상승" 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젊었을 때 소동파는 독서 외에 많은 흥미를 가지고 있었다. 방과 후, 그는 집에 가서 새 둥지에서 정탐했다. 그의 어머니는 이미 동포와 그의 하녀에게 새를 잡지 말라고 엄하게 경고했다. 그래서 몇 년 후, 새들은 정원에서 해를 입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고, 어떤 새들은 정원의 나뭇가지에 둥지를 틀고, 어린아이들이 볼 수 있을 정도로 낮았다. 깃털이 매우 아름답고 밝은 새 한 마리가 며칠 연속 그의 화원에 갔다. 소동파는 이 새에 대해 아주 잘 기억하고 있다.
때때로 어떤 관원은 매산진을 지나 소가를 방문하는데, 동포의 아저씨가 이미 벼슬을 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관리명언) 가족 불안, 여종 맨발로 뛰어다니며 채소밭에서 채소를 따고 닭을 죽이고 연회를 베풀었다. 이런 상황은 아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동포와 그의 사촌들은 늘 어머니 주위를 돌며 논다. 그와 그의 동생 철은 늘 마을 시장에 가거나 채소밭에서 파곤 한다. 어느 날, 아이들은 아름다운 석판을 파내어 반짝 빛나고, 그 위에는 정교한 녹색 줄무늬가 있었다. 그들의 두드리는 소리에, 맑은 금속 소리가 났다. 그들은 그것을 벼루로 쓰려고 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벼루는 반드시 특수한 구멍이 있는 석두 () 로 만들어야 하는데, 이런 석두 () 는 수분을 흡수하고 보존하는 데 능하다. 이런 좋은 벼루는 서예에 매우 중요하다. 한쪽이 상품인 벼루는 왕왕 문인들에게 지보로 여겨진다. 좋은 벼루는 문인 책상의 중요한 물건이다. 왜냐하면 그들의 생활은 대부분 그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아버지는 아이에게 벼루 한 조각을 주어 그가 자랄 때까지 보존하게 했다. 그는 또 벼루에 특별한 글자를 새겨서 앞으로 유명해지기를 기원해야 한다.
일부 문자 기록에 따르면 소동파는 열 살 때 놀라운 시를 쓸 수 있다. 그의 문장' 복론쥐' 에서 우리는 두 문장을 발견했다. 이 짧은 글은 교활한 쥐 한 마리를 묘사하는데, 그것은 흙독에 빠져 죽은 척했다. 유골통이 땅에 떨어지자 그는 재빨리 달아나서 이렇게 사람을 속였다. 같은 시간 무렵, 그의 선생님은 당시 조정의 저명한 학자들을 묘사한 긴 시를 읽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소동포, 한 젊은 초등학생이 선생님의 어깨 뒤에서 앞을 들여다보며 그들과 관련된 질문을 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모두 중국 역사의 유명인이다. 소동포의 어린 시절, 중국은 송나라의 가장 현명한 군주 통치하에 있었기 때문에, 그는 문학예술을 대대적으로 장려했고, 중국은 평화가 없었기 때문이다. 중국 북부와 서북의 유목민 민족, 예를 들면 금, 리아, 서하 등은 한때 중국의 고통을 많이 받았지만 송조와 무사했다. 이런 조정에서 현신이 정권을 잡았고, 문재가 출중한 사람은 총애를 받고 황제를 섬기며 태평을 장식했다. 바로 이때, 소동포라는 아이가 구양수와 범중연의 이름을 처음 들었을 때, 현재 매우 고무되어 있다. 다행히도, 이 위대한 시인의 어린 시절에, 우리는 여전히 그의 미래에 대한 이러한 예측을 가지고 있다. 소동파는 성인생활에서 많은 꿈과 미완성시를 기록했지만, 현대전기 작가는 설명, 직감, 환상을 결합해 동파 잠재의식 신경증의 구조를 조작해 무심코 폭로한 것은 아니다. 소동파는 종이 기저귀와 변비를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소동파는 열한 살 때 중학교에 들어가 과거시험을 열심히 준비했다. 시험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고전, 역사, 시를 읽어야 하고, 고전 고서는 외울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해야 한다. 수업시간에 암송할 때, 학생은 반드시 선생님을 등지고 서서 선생님 책상 위에 열려 있는 문장 엿보기를 피해야 한다. 열심히 노력하려는 학우가 역사책의 본문을 전부 외웠다. 책을 외울 때는 문장 내용과 지식뿐만 아니라 단어에도 주의해야 한다. 쓰기 작용의 어휘는 모두 이것으로부터 배웠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배서, 배서, 배서, 배서, 배서, 배서) 출처를 모르는 상태에서 명언전고를 사용하면 많은 책을 읽는 사람들은 우아하고 비범한 행복감을 가질 수 있다. 이것은 서로 좋아하는 사람이 사용하는 언어이다. 독자는 저자가 이런 문장 쓰기를 할 수 있다는 것에 탄복하고, 스스로 읽어도 이해할 수 있어 득의양양하다. 작가와 독자가 얻는 기쁨은 관념의 암시와 관념의 연상에서 비롯된다. 이런 암시는 진실을 이해하는 것보다 더 강력하고 감동적이다. 암시적인 매력은 아이디어에 대해 말할 때 종잡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런 무턱대고 외우는 것은 정말 어렵고 힘든 일이다. 전통적인 낡은 방법은 학생들에게 문장 부호를 붙이지 않고 책 한 권을 외우게 하고, 학생들에게 문장 부호를 붙이게 하여, 이해가 투철한지 테스트하는 것이다. 가장 열심히 공부하는 동창회는 고전과 정사를 베껴 쓴다. 소동파는 책을 읽을 때 이런 방법을 사용했다. 중국시의 소박한 경전과 정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명 의외의 은유를 조금 생각해 보면 이런 독법은 나름대로 장점이 있다. 한 글자로 한 권의 책을 베껴 썼기 때문에, 내가 그것에 대해 아는 것은 단지 여러 번 본 것이 아니다. 이런 근면한 방법은 소동포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된다. 왜냐하면 그가 황제에게 충고하거나 황제를 위해 성지를 초안하거나 역사적 사례를 인용할 때마다 현대 변호사가 판례를 인용한 것처럼 결코 혼란스럽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책을 베껴 쓸 때 그는 글씨를 연습할 수 있다.
인쇄술이 발명되기 전에는 이런 필사 작업이 불가피하지만, 소동파가 있을 때는 이미 100 년 정도 인쇄되었다. 점토 활자 인쇄술은 평범한 상인 필승이 발명한 것이다. 방법은 특별한 시멘트를 한 글자로 만들어서 글자를 새긴 후 시멘트가 굳어지는 것이다. 그런 다음이 단어들을 접착제로 코팅 된 금속판에 올려 놓으십시오. 서판이 다 배열된 후 접착제를 가열하고 금속판으로 배열된 서판에 눌러 글자를 완전히 평평하게 한다. 책을 인쇄한 후, 접착제를 다시 가열하면, 각 활자판이 금속판에서 쉽게 떨어져 다음에 다시 세척하여 사용한다.
소동파와 동생 소경이 문학 명작을 대량으로 읽었을 때 아버지는 낙방하셨다. 당시의 과거에는 그 고정적인 규칙이 있었다. 현대 철학 박사 논문처럼. 그 당시에는 일정한 기준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사실을 기억하는 데 좋은 기억력을 가지고 있고, 물론 정상적인 지능을 가지려고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능과 창의력이 너무 높을 때, 시험의 장애물이지 유익한 것이 아니다. 시인 진 소유와 같은 많은 재능 있는 작가들은 모두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스와 작가의 실패의 약점은 십중팔구 시에 있다. 시를 시험할 때는 상당한 예술적 품위와 정교한 표현이 있어야 하는데, 소견은 주로 입의를 중시한다. 한 학자의 벼슬길은 가르치는 것 외에 영광과 성공으로 통하는 유일한 길이기 때문에, 그가 손산을 떠날 때 그의 아버지는 불가피하게 불안과 좌절을 느끼게 된다.
후배들은 경전을 낭독하고, 노인들은 침대에 기대어 듣고, 억양은 맑고 듣기 좋으며, 노인들은 인생의 큰 즐거움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렇게 하면 아버지는 아들의 발음 오류를 바로잡을 수 있다. 초보자가 고전을 읽는 데는 당연히 많은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구양수와 이후 소동포가 모두 침대 머리에 기대어 아들의 독서를 듣는 것처럼, 지금의 소견도 침대 머리에 기대어 두 아들의 달콤한 독서 소리를 듣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눈은 천장을 뚫어지게 쳐다봤고, 그의 심정은 마치 사냥꾼이 마지막 화살을 다 쏘아 사슴을 맞히지 못한 것 같았다. 마치 새 화살을 잡고 아들에게 다시 한 번 쏘라고 한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이의 눈과 밝은 목소리가 그의 아버지에게 그들이 성공적으로 명예를 추구할 것이라고 믿게 했기 때문에, 그의 아버지는 희망을 되찾았고, 상처받은 명예의 마음은 치료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때 두 젊은이의 아들은 불경과 훌륭한 서예 방면에서 이미 그들의 아버지를 능가했을 수도 있지만, 젊은 바람은 낡은 바람보다 더 선명하다. 후에 소동포의 한 학생은 소견의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고 말했지만, 소동파는 아들로서 학술사상에서 아버지보다 학문이 더 많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소견은 명성을 완전히 포기하지 않았다. 비록 그가 시험을 망쳤지만, 만약 그가 아직 아들의 고등학교를 믿을 수 없다면, 그는 천하제일의 치매이다. 나는 이 아버지에 대해 불경할 의도가 없다. 왜냐하면 그는 순수하고 우아한 스타일로 아들을 가르치고, 아들에게 역사서를 치국의 길로 삼고, 심지어 국가의 흥망의 길로 삼도록 가르쳤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소동파에게 다행스럽게도 그의 아버지는 줄곧 문장 소박한 스타일을 고수해 왔으며 당시 유행했던 화려한 습관을 자제할 것을 촉구했다. 이후 청년학생들이 베이징에 도착해 시험을 보러 왔을 때, 예부 상서 겸 예부 주임 시험관 구양수가 문풍 개혁 운동을 시작하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조각에만 몰두하고 화려한 미사여구를 뽐내는 모든 학생들을 배제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화려한 문풍이란 문장 아름다움을 얻기 위해 난해한 글과 난해한 전고를 쌓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문장 속에서 한두 마디 간단하고 자연스러운 말을 찾기가 어렵다. 가장 꺼리는 것은 물대칭이고,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문장이 평평하고 가식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소동파는 이 꽃가지치기를 하는 문장 용어가 산산조각 나서 전편의 효과에도 불구하고 연극이 시작되던 날 품에 화려한 보석을 달고 있던 노희처럼 산산조각 났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