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청나라 광서 2년의 『영령현역기』 제3권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융저우시 링링구 동산에 위치한 녹천안은 당나라의 유명한 서예가 회소가 서예를 연마했던 곳입니다. 펜무덤, 먹물못 등의 유물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수녀원 안팎의 바위에는 후손들이 쓴 시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용저우 동문에서 북쪽으로 0.5마일 정도 가서 샤오강(Xiaogang)으로 올라가고, 다시 0.5마일 정도 더 가면 당나라 승려 회수(淮深)가 살던 여전사(Lvtian Temple)를 발견할 수 있다. 슈의 수녀원에 있는 화이소의 어린 학교는 가난하고 종이도 없어서 낭비하기 위해 바나나 1만 개 이상을 심었기 때문에 수녀원이라는 이름이 붙었지만 버려졌다고 합니다. 귀마오(Guimao)세에 양쯔강 우안에 있던 자월(紀越)스님이 그곳의 유적지를 방문하여 옌마오(Yanmao)에 정착했습니다. 돌을 씻고 바나나를 심는 일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수녀원은 동쪽을 향하고 있으며 세 개의 작은 홀이 있는데 매우 단순하고 단순합니다. 중앙에는 비로자나불(Vairocana Buddha)이 있습니다. 앞면 처마에는 음유공위산(Yin Liu Gongweisan)이 쓴 8개 부분으로 구성된 4글자 "구루천사(Gulvtian Temple)"가 새겨진 명판이 있습니다. 처음 세 개의 방은 반이동형 건물로, 창문을 통해 동쪽으로 수십 마일을 내다볼 수 있습니다. 샤오수이 강은 벨트와 같고, 멀리 있는 산들은 창틀에서 바라보는 것이 정말 상쾌합니다.
궁궐 뒤편에는 크고 작은 바위들이 서로 기대어 있는 들쭉날쭉한 바위들이 있다. 돌에는 "Yanquan"이라는 글자가 새겨 져 있는데, 크기가 3 인치 정도이고 언제 새겼는지 모르겠습니다. 현지인들은 “예전에는 돌 사이로 비스듬히 솟아 있는 맑은 샘이 있어 꼬이고 휘어져서 박그릇을 만들 정도였는데 지금은 물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바위 사이 틈에는 바나나 여러 그루가 심어져 있고 때로는 꽃으로 그늘을 드리우기도 한다. 홀의 오른쪽 구석에 돌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완벽하게 둥글고 높이가 2피트이며 사방으로 넓습니다. 그 위에는 비문이 있는데 지워져서 알아볼 수 없습니다. 화이수 펜무덤 탑 꼭대기입니다. 과거 회수는 펜을 버리고 후세에서 이를 주목하여 석탑을 세웠다. 오늘날 탑은 버려졌지만 꼭대기 부분은 남아 있으며 구조는 상당히 오래되고 화려하며 현재의 스타일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수녀원 문은 북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약 70걸음 정도 서쪽으로 나가면 먹웅덩이가 있는데, 회수가 벼루를 씻었다고 전해진다. 수영장은 정사각형이며 바위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남쪽에서 솟아오르고 동쪽, 서쪽, 북쪽이 약간 낮습니다. 바닥은 평평한 돌로 깊이가 2피트 정도이고 남북으로 7~8피트, 동서로 6~7피트이며 건조하고 물이 없으며 푸른 풀로 덮여 있습니다. 아직 손질도 하지 않은 황량하고 불결한 곳이지만, 과거 연못에서 빨래를 했던 흔적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한숨! Huai Su는 Yizi와 함께 필기체 서예에 능숙하여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고 그의 목소리를 후세에 퍼뜨렸습니다. 지금까지 이곳을 지나온 사람들은 이곳에 의존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밖에 없고 스스로를 도울 수 없습니다. 먹물과 무덤은 소중히 여기고 방문하고 수리해야 하며, 또한 할 수 없을까 두려워서, 게다가 큰 공덕이 있고 오랜 역사를 쌓아온 사람들은 완고하고 고집이 세다. 비겁하게 시민사회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다! 깊이 기억하여 후손들에게 보냈습니다. [1] 유도(劉帯) : 청나라 요동(현 요녕성 요양) 공성(孔聖)에서 태어난 애호 강희(康熙) 6년에 건창(建昌) 현으로 영주(永州)로 옮겨졌다.
[2] 스위시(Swish): 잉크를 펴다, 즉 쓰다.
[3] 수귀마오: 강희 2년, 즉 서기 1663년.
[4] 강유: 장강 서쪽 땅은 고대에는 강서(江西)라고 불렸다. Ciyue: Jihui 스님이 Lutian Temple을 재건했습니다.
[5]이지: 평범함을 뛰어넘는 최고의 맛.
[6]간단하고 자연스럽습니다.
[7]피(pí) 루포: 여래 부처님. Pilu: 산스크리트어 음역.
[8]바펜슈(Bafenshu): Xiaozhuan에 가깝지만 약간 공식적인 스타일이 있는 글꼴입니다.
[9] 통인: 같은 관계자, 동료다. 유위삼(劉灯山)은 무청(지금의 진시 무청현)의 거인 유작림(劉緣君)으로, 강희 6년에 영주 동치(永州 동치)로 임명되었다.
[10] 반아치형 건물: 반쯤 짓고 반쯤 짓고 있는 건물.
[11] 충분한 나치 국자 그릇: 승려들이 마실 수 있을 만큼 충분합니다. 니에지: 스님.
[12]계절의 꽃: 적절한 시기에 피는 꽃.
[13] 붓무덤: 붓이 묻어 있는 흙더미.
[14]거부된 펜: 버려진 펜.
[15] 구마오: 가이아.
[16] 유봉을 추억하다: 유봉의 여운을 추억하다.
[17]세대: 자연스러운 구성.
[18] 겐시: 바위 전체 조각.
[19] 덮음: 덮고 엮는 것.
[20]Dihuan: 씻다.
[21] 전 세계적으로 유명함: 명성은 세계를 놀라게 합니다. 명성은 다음 세대를 거쳐 전달됩니다. 명성은 다음 세대에 전달됩니다.
[22] Xinghuai: 향수와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본인: 자연스럽게 멈춰라.
[23] Mingde Fengye: 영광스러운 도덕성, 위대한 업적.
[24] 오랜 역사: 위대한 업적과 광범위한 영향력. 빛은 '넓다'라는 뜻이다.
[25] 비겁함을 불러일으킵니다: 평범한 사람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26] 민셰: 국민과 국가. 그녀, 셰지 국가.
[27] 자오: 신고하고 메모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