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서 병풍 감상 분석.

병풍은 실내 방풍장치나 장벽이다. 심미 디자인의 경우, 보통 그림이 그려져 있거나 글이 쓰여 있기 때문에, 사용상에서도 서화예술의 가치가 있다. 이 시는 "화면" 을 읊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화면" 에 회소가 있는 초서이다. 그것은 "생동적이고 정교한 언어 형식을 통해, 와이소 초서의 날으는 기세, 강건한 이미지, 그리고 무한한 생명력을 깊이 묘사했다. 당대의 명편 중 하나 (홍피모' 독서선').

와이소, 자장진, 호남 장사인. 원래 성은 돈이고, 초창기에는 출가하였다. 생졸년은 고증할 수 없고, 활동시간은 8 세기, 즉 당나라 중기에 있어야 한다. 스승은 장욱, 안진경 등 서예가 명가로부터 열심히 공부한다. 나중에 그는' 들풀' 로 유명해져서 한 세대의 종사가 되어 소나기 같았다. 그의 초서명은 한때 시끄러웠지만, 후에 그의 서적은 더욱 소중히 여겨졌다. 종이 한 장은 한 단어이지만, 그것은 또한 가치가 있다. 그가 남긴 잉크에는 자서전 노트, 죽순 노트, 물고기 노트, 천자문 등이 모두 초서이며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복사본이 있다. 이 가운데 광초의 자서전 게시물이 가장 두드러지고 유명하다.

만당 5 대, 와이소 초서가 점점 세상에 소중히 여겨지고 있다. 한은 시가뿐만 아니라 서예에도 조예가 있다. 송 "선화서보" 에 따르면 10 년: "고시계 () 서화 () 는 당대 세계에서 명예가 없지만 행서도 즐거워한다. 너는 그의' 회소 초서시' ('초서화면 클릭') 운운을 시험해 보아라, 한자에 집중하지 않으면 이것을 쓸 수 없다. 후세 사람들은' 석두 시' 를 예의로 하여 글씨가 아름답고 글자가 맑다고 한다. " 한 _ 서예에 대한 취미와 연구가 있기 때문에 회화소가 화면에 남긴 초서 잉크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병풍은 어디에 있습니까? 분명히 수수한 흔적을 품고 있다. "

처음엔 질문으로 시작했는데, 마치 사회자에게 "이 화면은 어디서 났어?" 라고 묻는 것이 흥분된 것 같았습니다. " 서프라이즈의 정이 언표에 넘쳤다. 그런 다음 즉시 이것이 분명히 회소의 필적 ("흔적" 은 흔적이고, 여기서 필적을 가리킨다) 이라고 판단했다. 이는 그가 평소 서예에 신경을 많이 썼다는 것을 잘 보여 주는데, 특히 회소의 초서 스타일에 익숙해서 고인을 만나자마자 알아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다음으로, 작가는 놀라서 화면의 잉크 전체를 검사했다.

"먼지로 가득 차 있지만 위에는 여전히 먹물이 빽빽하다."

"먼지 염색" 에서 볼 수 있듯이, 먹물이 오랫동안 전해지고, 고풍스럽고, 귀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오랜 기간 전해져, 사작이 이미 먼지투성이의 색채를 침식시켰고, 좀 얼룩덜룩했고, 시인은 극도의 소중함 속에서도 아쉬움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 문장은 먼지가 많이 덮여 있지만 짙은 흑묵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짙은 잉크' 라는 글자로 보면 시인의 놀라움과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이곳의' 진한' 글자는 회화초서의 특징을 형상적으로 묘사하며, 이미 초보적으로 독자에게 전체 글자에 반영된 스타일과 의경을 전달하여 매우 정확하다.

처음 네 구절은 "어디", "분명", "많지만", "여전히 볼 수 있다", "우여곡절", "작가의 놀라움과 기쁨이 시에서 끊임없이 도약하고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단숨에 자유롭게 흐르고, 기쁨의 심정은 마치 활발한 개울처럼 일파만파로 흘러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 네 마디 말은 매우 자연스럽고, 완전히 진실한 표현인데, 읽으면 당시의 정경을 본 것 같다. 마지막 네 문장에서 저자는 서예의 점화를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이런 매우 추상적인 예술을 독자 앞에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방식으로 제시하며, 또한 회화서예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감탄과 탄복감을 자아낸다.

"기석은 추계로 흐르고, 한등나무는 항행을 한다."

이 두 문장은 우선 점화에서 회화소의 서예 창력을 찬양한다. 이전 문장은 이상한 석두 들이 가을로 흐르는 시냇물처럼, 와이소 초서 속의 점을 가리킨다. 이 비유는 이상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그것의 기원이 있다. 진대 위부인 (필도) 은 "봉상 낙석, 실상 붕괴" 라고 말했다. 여기에' 돌' 자 앞에' 기치' 라는 글자를 덧붙여 그것이 남달랐다는 것을 설명하고, 회화초서의' 광기' 의 특징을 구현하였다. 기석' 과' 추류' 사이에' 본' 이라는 글자가 있어 초서' 점' 그림이 전시될 때의 빠르고 강력한 동적 추세를 충분히 표현하며 매우 감동적이다. 후자의 뜻은 와이소 초서의 갈고리와 호걸이 획을 뜻하는데, 정말 사토 ("쿨") 처럼 구송에 걸려 있다. 이 비유는 구양조회에서 나온 것이다. Ouyang 문의 "여덟 스트로크" 는 말했다: 수직, "긴 라이브 마른 포도 나무 처럼; 아크 후크, "강한 소나무 거꾸로 매달려, 절벽" 처럼. "등나무" 와 "소나무" 는 강렬하고 건강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추위" 와 "고 대" 로 묘사하면 더욱 장렬하다. 두 문장 중 점, 수직, 호걸이 등 몇 획만 지적했지만, 와이소 초서에서는 대표적이며, 다른 획은 상상할 수 있다. 중심 획이 포만하고, 두껍고, 두툼한 효과가 뚜렷하게 드러난다. 또' 괴석이 가을계로 흘러가고, 쿨이 고송을 매달고 있다' 는 점화는 광활하고 호방한 전체 화면을 구성한다. 글씨가 날리며 생동감 있고 발랄하며 발랄한 매력을 보여준다. 서예 작품이 달성하기 어려운 아름다운 경지이다. 이 그림의 생동감 있는 초서는 시인의 마음을 설레게 하여 기묘한 상상이 싹트게 했다.

"물밑을 가르치고, 글자는 재키 찬."

화면을 물로 옮기면, 모든 글자가 용이 되어 물속으로 헤엄칠 것 같다. 이런 상상은 더욱 특이하지만, 장소가 없는 것도 아니다. 고대인들은 초서를 "펜으로 용을 쓰는 뱀" 에 비유했는데, 이백의 초서곡과 같다. "용뱀이 걷는 것을 보면 좌우가 놀라는 것 같다." " 획의 우여곡절로 인해, 그것은 마치 용의 뱀처럼 빠르고 힘있게 헤엄친다. 이 비유에서 알 수 있듯이, 회소의 초서는 이렇게 생동적이고 활발하여 강한 생명력을 보여 준다. 또한 고대인들은' 서성' 왕희지의 말을' 용약천문',' 호랑이가 봉각에 눕는다' 에 비유하기도 했다. 여기서 회화소는 왕희지와 함축적으로 비교되어 그에 대한 추앙을 볼 수 있다. "두려워" 라는 글자는 추정의 의미일 뿐만 아니라, 정말로 용비처럼 변해가는 것을 두려워하며, 이 진귀한 글자의 의미를 잃었다. 그중에는 코믹한 의미가 함축되어 있는데, 우여곡절로 회소 초서 필묵의 극도의 소중함을 표현했고, 처음 네 문장의 서프라이즈 표현이 시종일관 관통하여 시 전체가 격정적인 모습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인은 그림으로 시작한 다음, 회소의 초서를 쓰고, 회소의 초서는 먼저 전체적인 느낌을 표현한 다음, 필묵의 이미지로 구체적인 묘사를 한다. 시 전체는 얕은에서 깊고, 차근차근, 마지막에 신기한 상상으로 마무리하고, 끝없는 뒷맛을 남기고, 은밀히 같은 문제를 보살피고, 구도가 치밀하고 완전하며, 세심한 안배를 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특히 이미지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와 강렬한 열정 표현은 문장 전체를 시적, 언어 감동, 예술적 감화력으로 가득 채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