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의 명시와 그 감상 분석.

1 .. Tao Yuanming 의시에 대한 감사

도연명 명편 감상 1. Tao Yuanming 의시에 대한 감사

-"정원으로 돌아 가기" (제 1 부)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깊은 골목은 개가 짖고, 뽕나무는 닭이 운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감사:

자연은 내면의 사랑이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자연을 위해 약간의 사랑을 남긴다. 오랜 고통 끝에

시인은 찾는 것에 싫증이 나서, 마침내 태어날 때부터 마음속에 존재했던 정서를 찾았다. 길이 우여곡절에도 불구하고,

그러나 나는 결국 찾았다. 복숭아, 리, 상, 모염계견, 시인은 그들의 마음을 조용하고 한가한 생활로 만들었다

진정하세요. 울타리를 뚫고 자아를 되찾는 것이 바로 유야 유야!

--"정원으로 돌아 가기" (2 부)

시골은 세속과 교유하며, 그윽한 가운데 수레와 말이 적다.

이날은 여전히 장작문이 굳게 닫혀 있고, 순결한 마음이 저속한 사상을 가로막았다.

복잡한 시장 음악, 풀 * * *.

바람 속에는 잡언이 없고, 삼마길은 길다.

삼마의 날은 매우 길고, 우리의 땅은 매우 넓다.

갑작스러운 서리로 농작물이 관목처럼 시들어 가는 것을 자주 걱정한다.

감사:

순박한 민풍, 순박한 인간관계, 시인의 마음을 물고기처럼 물에 빠뜨린다. 여기서 그는 행복밖에 없다.

기쁨과 평화. 이때 시인은 더 이상 학자가 아니라 자신을 농민,' 짧은 갈색 넥타이' 로 완전히 개조했다

그의 모든 희로애락은 그의 농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자연으로, 그는 자신의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생활.

-"정원으로 돌아 가기" (3)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길밖 나무는 좁고 길어서, 저녁 이슬에 옷을 묻힌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감사:

별을 달고 있는 다악은 자신의' 농작물' 을 시중들고 있다. 수확이 어떻든 스스로 투자하기만 하면 된다

진흙과 농작물 속에서 나는 심신이 유쾌함을 느꼈다. 농토에 드문드문 농작물, 시든 잡초는 하기 어렵다.

들판의 오솔길과 시원한 이슬이 시인에게 신선하고 자극적인 느낌을 주어 그를 기쁘게 했다.

이런 느낌은 그의 생명의 원천이다. 평온하고 자연스러운 생활로 그는 자신의 인생의 극락체험을 완성하게 되었다.

Tao Yuanming 의시에 대한 감사

나는 밤보다 혼자 살고, 가끔 명주가 있어서 매일 밤 마시지 않는다. 구 잉 혼자, 갑자기 그는 또 술에 취했다. 술에 취한 후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몇 가지 문제가 있는데, 종이와 잉크가 많다. 설명이 없어서, 나는 나의 오랜 친구에게 책 한 권을 쓰라고 말했는데, 내가 웃고 있는 줄 알았다.

도연명이 펑택현령을 사퇴할 때 이 시를 쓴 지 10 여 년이 지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도연명 연보에는 많은 문제가 있는데, 이 시의 구체적인 작문 시간은 아직 판단할 수 없지만, 어쨌든 그는 여러 해 동안 은거해 왔다. 이 서문에서 그는 자신이 "빈둥거리고 우울하다" 고 말했다. 이제 우리는 이 말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그가 밭에 돌아온 후 살아온 생활은 정말' 한가함' 만이' 불행' 뿐인가요? 이전 섹션에서는 젊은 작가들이 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말했는데, 쓴 것은 우연히 약간 감동적이었다. 정말 위대한 작가에게 그의 작품은 그의 의식의 기본 형태를 담고 있거나, 그의 작품이 그의 일생을 대표하기 때문에, 왕왕 그리 간단하지 않다. 요즘 사람들은 전원시인을 언급하자마자 모두 한가하고 편안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도연명의 일생은 매우 힘들었다. 또 다른 시에서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아침에는 황폐하고 더럽고, 달련은 괭이로 돌아간다." ("귀원")-아침부터 밭에 나가 일하다가 달이 올라서야 집에 돌아온다. 그렇다면 그가 여기서 말하는' 은거' 와' 밤보다 길다' 는 것은 농촌 겨울이 한가하고 밤이 길어질 때이다. 이때 밭은 이미 깨끗이 수확하였으니, 그는 한동안' 정거' 를 할 수 있다. 이' 불행' 에 대해서도 연구할 가치가 있다. 도연명의 많은 시가 그가 전원생활에서 얻은 쾌감을 묘사한 것이기 때문에, 이것은 그의 행복한 면이다. 먼저 그의 이 면을 간단히 소개하고, 그의 시 중 하나인' 산해경 읽기' 를 살펴보자.

Tao Yuanming 의 가장 유명한시

1 .. 기필감상. (동원명 감동)

2. 채국동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봅니다. "동음연명"

3. 날씨가 나날이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동음연명"

새장 속의 새는 숲을 사랑하고, 연못 물고기는 근원을 잃는다. (동진 도연명 중 한 명으로 전원으로 돌아가기)

5. 우리 안에 오래 있으면 자연으로 돌아간다. (동진 도연명 중 한 명으로 전원으로 돌아가기)

6. 아침에 나는 쓰레기를 처리하고 연꽃을 집으로 가져갈 것이다. (동진 도연명, 원전 3 위)

7. 흥천과 함께 춤을 추며, 의지가 높다. "동원명, 산해경 읽기"

8. 만약 네가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동도금 원명 잡사"

9. 가난과 부를 걱정하지 않는다. (동진 도연명 오육 선생전)

10. 나뭇 가지가 많고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핀다. (도연명, 동진, 돌아오다)

Tao Yuanming 의시에 대한 감사

도연명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로 음주시를 대량으로 쓴 시인이다.

그가' 마시는' 노래 20 곡은 모두' 취인' 이거나 시비가 뒤바뀌며 같은 상류 사회를 불신한다고 비난했다. 또는 세상의 부패한 어둠을 폭로하십시오. 또는 직업 불길한 반영; 또는 시인이 관직에서 탈퇴한 후의 기쁨을 표현한다. 시인의 어려움에 대한 억울함을 표현할 수도 있다. 시의 재미와 스타일로 볼 때 동시대의 작품이 아닐 수도 있다.

동진원희 2 년 (420), 유폐제 공근은 영릉왕, 이듬해 죽이고 유송왕조를 세웠다. 술용 은유를 서술하는 방식으로, 권력 찬탈의 과정을 미묘한 우여곡절로 기록하였다.

그는 진공제와 진나라의 멸망에 무한한 슬픔을 표했다. 이때 도연명은 이미 여러 해 동안 은거해 왔기 때문에 난세와 찬탈권에 익숙해졌다. 그러나 이 시는 여전히 그가 잊을 수 없는 인간정신을 드러냈다.

3. 전원시 도연명의 전원시가 가장 많고 성과가 가장 높다. 이런 시가는 시인이 명리를 경멸하는 숭고한 재미와 유지를 지키는 고상한 기절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의 어두운 관료에 대한 극도의 증오와 철저한 결별을 충분히 표현했다. 검소한 전원생활에 대한 시인의 사랑, 노동에 대한 이해, 노동인민에 대한 우호적인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의 이상 세계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충분히 표현했다.

사의사로서 이런 사상 감정과 내용은 문학사에서 유례없는 것으로, 특히 문벌제도와 관념이 모두 엄격한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다. 도연명의 일부 전원시도 그의 만년의 곤경을 반영하여 당시 농민 계급의 비참한 생활을 간접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도연명의' 도화원기' 는 송초에 쓰여졌다. 유토피아적인 이상적인 사회를 묘사합니다.

현존하는 사회제도에 대한 시인의 철저한 부정과 이상 세계에 대한 무한한 경모를 표현했다. 도연명의 사상이 완전히 새로운 높이에 도달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도연명은 산수전원시의 창시자이다. 그것은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언어와 숭고한 의경으로 중국시단에 신천지를 개척하고 당대의 산수전원시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귀가사" 는 사관이 귀향한 호마이 선언이다. 도연명은 시적 통찰력으로 인생을 꿰뚫어보고 아름다운 꽃으로 풍경을 만진다. 그는 자유분방한 전원생활의 재현과 구름 은은한 자연의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시인들이 자연을 숭상하고 자유를 추구하는 낭만적인 감정을 표현했으며 시인이 관직을 싫어하고 세속을 멀리하는 초연한 태도를 반영했다. 사람들은' 회XI 단어' 에 대해 이야기할 때 도연명의 전원 쾌속과 은둔을 찬양하는 데 익숙해져 있으며, 글줄 사이에 숨어 있는 인생의 서늘함을 소홀히 한다.

본문을 연구할 때, 나는 시인이 기쁨과 기쁨을 표현할 때, 늘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새콤한 마음과 숨겨진 고통을 연상시킬 수 있는 단어들을 사용하며, 이 단어들의 깊은 내포를 헤아려 보고 음미하려 한다는 흥미로운 현상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는' Xi 로 돌아가기' 도 어떤 의미에서 숨겨진 고통을 드러내고 억압을 펴는 슬픈 노래라고 생각한다. 다음은 문장 내용과 함께 이에 대한 간략한 분석입니다.

(a), 슬픈 형태로 봉사하는 마음. 문장 1 항은 시인이 은퇴한 이유와 결심을 설명했다.

도연명은 진안 황제 이XI 원년에 은퇴했다. 그가 은거한 이유에 대해서, 송서? \ "도겸전 \" 에서 \ "군은 두우를 군에 보내고, 백관은 만나려고 한다.

돈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나는 이 다섯 마리의 쌀로 촌부에게 굴복할 수 없다." 같은 날, 그녀는 직무에서 해직되어' 돌아오다' 에 배정되었다. ""

도연명은 자신이 말한 것이 약간 다르다. 그는' 귀서사' 서열에서 "집이 가난하고 경작이 부족하여 자급할 수 없고, 방은 애티가 가득하고, 병에는 기장이 없다" 고 말했다.

나는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친지들의 건의에 따라' 나는 임신했다' 고 벼슬길에 들어가 펑택 현장직을 얻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하루빨리 귀가하는 느낌이 들었다." " \ "무슨 일이야? 본질적으로 자연스럽지, 수정을 통해 얻은 것이 아니다.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지만, 자신의 병에 적이 된다.

인사에서 맛을 보는 사람은 모두 이기적이다. 그래서 나는 크게 실망하고, 아낌없이 돈을 내고, 자신의 평생의 지향에 대해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다. ""

그러나 그는 여전히 1 년 동안 벼슬을 하고 나서 "복복역하고 밤에 죽을 것" 이라고 했다. " 바로 이때, 그의 언니 중 한 명이 세상을 떠났고, 그도' 사직' 하여 이' 집으로 돌아와서 Xi 사' 를 썼다.

그의 전기든, 자신의 서문이든, 도연명이 시골에 은거한 진짜 이유는 그의 마음이 형식에 노예가 되었기 때문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즉, 그의 마음은 형식에 노예가 되어 있다. 그는 마음에 어긋나고 어쩔 수 없는 일을 많이 했지만, 그가 하고 싶은 일은 할 수 없었고, 하고 싶지 않은 일은 할 수 없었다. 송서' 와' 서' 를 근거로' 마음은 노예 형태' 라는 의미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시인이 입과 위를 위해 관해에 갇혀 허리를 굽혀 다른 사람을 섬기고, 남에게 의지하고, 다른 사람을 비웃고, 냉안과 차별을 당하고, 굴욕과 피로를 느낀다는 의미다.

둘째, 시인의 본성은 자연스럽고, 풍습에 어긋나고, 불합리하며, 세상에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자신의 감정과 자아와는 달리 시인의 눈에는 마음을 더럽히고 영혼을 왜곡시켰기 때문에 그는 부끄러움과 우울함을 깊이 느꼈다.

잠에서 깨어나 "과거는 훈계할 수 없다", "미래는 여전히 따라잡을 수 있다" 고 느꼈다. 나는' 길이 멀지 않다',' 오늘은 어제가 아니다' 라고 생각하여 벼슬을 버리고 밭으로 돌아가기로 했다. 물론,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늦지 않은 다행이며, 관직에 더 빠져 큰 잘못을 저지르는 고통이 있다.

큰 꿈에서 깨어나고, 명료한' 귀전' 선언에서 더욱 가슴 아프고, 후회와 후회가 섞인 후회와 자책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2) 정원에 있는 집의 고통.

문장 2 항에서, 나는 내가 상상했던 집으로 돌아가는 장면과 은퇴 후 한가한 가정생활을 썼다. 그중에는' 새를 지키며 낡은 숲을 그리워하고, 낡은 연못을 생각하다' 는 절박함과' 먼지망' 을 뚫고' 울타리' 에서 벗어나는 기쁨도 있다. 오랜만에 다시 만나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고, 한가롭게 산책하는 고요함과 홀가분함도 있다. 술을 마시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세상과 단절된 자신감이 있고, 직원들을 쉬게 하고 머리를 교정하는 자연스러운 흥취가 있다. 요컨대, 한 마디로 조용하고 담담한 일상생활, 따뜻하고 순박한 고향의 본연의 애정, 산뜻하고 단아한 자연 경관으로 시인들이 돌아오는 것을 잊고 그 속에 빠져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우리는 문장 볼 때도 공감한다. 하지만 주목할 만하게도, 이 자연스러운 글에는 눈에 띄고 짜릿한 글들이 들어 있어 상상조차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구름은 무심코 구멍에서 나왔고, 새는 지칠 줄 모르고 날았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쓰고, 먼지 위에 흩날리며, 무엇이든지 할 수 있고, 천마가 허무하고, 자유롭지 않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무심코' 란 흰 구름이 왔다갔다하며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을 말한다. 산 속의 새를 쓰고, 황혼에 돌아오며, 멀리서 먹이를 찾아다니며, 그 바른 길을 걷고 그 바른 것을 멈춘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피곤" 은 새들이 뛰어다니며 열심히 보답하는 것을 의미한다.

Tao Yuanming 의시에 대한 감사

도연명 음주 5 상 작가: 익명 인기: 2694 일: 2006-10-1217: 09: 29 출처: 회원 전달

이 시는 좀 더 세속적인 심리, 자연에 대한 흥미와 이해에 대한 감상으로 쓴 것이다. 예술적 특징: 밋밋하고 순하다.

상황 이론의 융합. 지구상에 살면서 차마의 번잡함이 없다.

너는 나에게 어떻게 이럴 수 있냐고 물었다. 내 마음은 순결하고, 내 땅은 정적이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는 유유자적하고, 먼 남산은 사람의 눈을 비춘다.

산밀,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저녁 경치가 정말 좋고, 새도 함께 돌아온다. 얼마나 많은 맛을 표현하고, 설명해야 하지만, 언어는 잊어버린다.

감상 감사: 도연명은 동진 개국훈도담의 후손이다. 그의 세대가 되어서야 가문이 몰락했다.

그도 한동안 간간이 벼슬을 한 적이 있는데, 후원자는 딱딱하지 않지만, 성질은 오히려 날뛰다. 관직에서 명당을 내지 못하고 결국 집에 돌아와 은둔자가 되었다. 술' 시는 한 조의 20 곡으로, 그가 은퇴하기 초에 쓴 것으로, 대체로 술에 취한 쾌감과 인생에 대한 깨달음을 표현했다.

이것은 가장 유명한 노래 중의 하나이다. 사람이 세상에 살면 항상 인생의 가치를 찾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안과 불안에 빠질 것이다.

사회는 항상 공인된 가치관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를 생활의 기초로 삼는다. 도연명 시대에는 권력, 지위, 명성이 주요 가치관이었다.

하지만 도연명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이 모든 것을 얻기 위해서는 확고한 발판을 마련하고, 쟁취하고, 거드름을 피우고, 허풍을 떨고, 성을 뽐내고, 없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이미 깊이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여기에는 존엄성이 없다.

그는 관직에서 은퇴를 원하는 이상 사회가 공인한 가치의 척도를 부정하고 자신의 인생에 대한 새로운 설명을 찾아야 한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일종의 피세의 태도, 즉 권력과 명성에 대한 부정이다.

당초 나는 내 숙소가 사람들이 오가는 환경에 지어졌지만 차마의 소음이 들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른바' 시끄러운 차마' 란 지위가 있는 사람들이 붐비는 장면을 가리킨다.

도연명도 귀족의 후손이지만, 그는 세속 속에 가라앉은 사람들과는 무관하고 문정은 푸대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좀 이상하니까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어요? 그런 다음이 네 문장의 핵심으로 귀결됩니다. "마음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정신적으로, 나는 이 명리세계에 대해 소외되고, 초탈하고, 냉막 있는 태도를 취했고, 사는 곳은 자연히 한적해질 것이다. "원심" 은 사회생활 궤도에 대한 이탈이며, 필연적으로 이 궤도를 뛰어다니는 사람들의 이탈로 이어질 것이다.

그렇다면, 사회적 가치의 척도를 제외하고, 사람들은 어디에서 생존의 기준점을 확립할 수 있을까? 이것은 도연명의 철학 사상을 포함한다. 이런 철학은' 자연철학' 이라고 불릴 수 있다. 그것은 한편으로는 사람의 수양과 자족을 강조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람과 자연의 통일과 조화를 중시한다.

도연명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은 사회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각 개인의 생명이 독립된 정신의 주체로서, 모두 자연과 우주를 마주하고 있다는 것이다. 기원적으로 말하면, 인류의 생명은 자연의 일부이다. 단지 사람이 자신과 자연을 갈라놓고, 허황된 권력과 명리 속에서 경쟁하고 추구하기 때문에, 인생은 서로의 불안과 갈등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완벽한 삶은 자연으로 돌아와야 이룰 수 있다. 이런 이치들은 시에 직접 쓰면 논문이 된다. 진정한 시는 이미지를 통해 표현해야 한다.

그래서 다음 네 마디, 저자는 인간의 활동과 자연 경관을 쓰고 철학을 이미지에 넣는다. 시는 내가 정원에서 마음대로 국화를 캐다가 무심코 고개를 들고 남산 (여산) 과 마주쳤다고 썼다.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것은 사람의 가볍고 한가한 상태이자 산의 조용하고 편안한 느낌이다. 마치 그 순간, 같은 의미의 멜로디가 동시에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뿜어져 나와 정상에 도달하여 경음악으로 합쳐진 것 같다. 우리가 볼 수 있는 남산은 엷은 안개로 둘러싸여 있다. 석양의 빛 아래 형언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드러내고, 새들의 무리가 함께 산으로 날아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자연의 평화와 원만함이다. 세속세계의 사람들처럼 초조해하지 않고, 그렇게 필사적으로 생명 이외의 것을 추구하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시인은 이미 대자연에 완전히 녹은 것 같고, 생명은 그 순간 완벽한 경지에 이르렀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 전체의 총결산이다. 여기서 생명의 참뜻을 느낄 수는 있지만 표현할 적절한 언어를 찾을 수는 없다. 실제적인 의미는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의미하며, 기본적으로 생활에 대한 감정이며, 논리 언어는 그 미묘함과 완전함을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Tao Yuanming 의시는 대부분 문자 그대로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내포가 깊어 반복적인 체험이 필요하다. 젊은이들에게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아마도 풍부한 인생 경험이 있어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 네 문장은 문답의 형식으로 보편적이고 재미있는 생활현상인' 마음이 자신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는 것을 드러낸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라는 말은 "마음이 자신에게서 멀어진다" 는 말에서 나온 것이다. 동려채국화에서 무심코 남산을 보았다고 해서 눈이 떨리자 남산 저녁에 나타난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되었다고 합니다.

집의 인문 환경을 조성하면서 국화를 따다. 동려에 있으면서도 남산에 푹 빠졌고, 전체 주제는 시종' 먼' 자를 표현하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말하는' 진의를' 는 여기에 있고,' 망사' 도 있다.

소위 "진정한 의미" 는 사실 임진이라는 "심장" 이 가져다주는 자기 만족의 인생 정취이다. 이른바' 망언' 이란 도연명의 관점에서 볼 때, 세상에는 항상 시세에 찬성하는 사람들이 있고, 동류합오한 사람들은 이런 인생의 정취를 체득할 수 없다.

Tao Yuanming 의시와 그 감상.

-'귀원' (1) 은 운치가 없고 자연스럽게 가을산을 좋아한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깊은 골목은 개가 짖고, 뽕나무는 닭이 운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감상: 자연은 우리 마음속의 사랑이고, 모든 사람은 자신의 자연을 위해 약간의 사랑을 남깁니다.

길고 고통스러운 수색을 거쳐 시인은 태어날 때부터 그의 마음속에 존재했던 정서를 마침내 찾았다. 길이 우여곡절이 힘들었지만 결국 찾았다.

복숭아, 리, 뽕나무, 모양계견, 시인은 조용하고 한가한 생활 속에서 자신의 마음을 평온하게 한다. 울타리를 뚫고 자아를 되찾는 것이 바로 유야 유야! -\ "정원 반환 \" (b) 야생 적은 사람들, 가난한 골목 적은 바퀴.

이날은 여전히 장작문이 굳게 닫혀 있고, 순결한 마음이 저속한 사상을 가로막았다. 복잡한 시장 음악, 풀 * * *.

바람 속에는 잡언이 없고, 삼마길은 길다. 삼마의 날은 매우 길고, 우리의 땅은 매우 넓다.

갑작스러운 서리로 농작물이 관목처럼 시들어 가는 것을 자주 걱정한다. 감상: 순박한 민풍, 순박한 인간관계, 시인의 마음을 물고기처럼 물에 빠뜨린다. 여기서 그가 가진 것은 행복과 평온뿐이다.

이때 시인은 더 이상 문인이 아니라 자신을 농민으로 완전히 개조했다. 그의 모든 희로애락은 모두 자신의 농민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는 자연이 있어서 일생을 보냈다. -\ "귀원 \" (c) 산난 콩, 풀 콩 모종 가득.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길밖 나무는 좁고 길어서, 저녁 이슬에 옷을 묻힌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감상: 별을 끼고 있는 다악은 수확에 관계없이 자신의' 농작물' 에 관심을 갖는다. 그가 자신을 흙과 농작물에 몸을 맡기기만 하면, 그는 심신이 유쾌함을 느낄 것이다. 농경지에서 드문 농작물, 시들었던 잡초, 어려운 밭길, 청량하고 깨끗한 이슬, 모두 시인에게 신선하고 자극적인 느낌을 주어 그의 기분을 즐겁게 했다. 이런 느낌은 그의 생명의 원천이었다.

평온하고 자연스러운 생활로 그는 자신의 인생의 극락체험을 완성하게 되었다.

Tao Yuanming 10 시와 감사

자명

먼저:

너는 나의 조상이고, 너는 탕타오에서 왔다.

산전수전 다 겪은 이염 여빈.

어룡은 여름에 부지런히 일하지만, 위는 부지런하다.

장목목사제, 수족이 번성하다.

둘째:

전국이 분분했고, 사막이 쇠퇴했다.

봉황은 숲 속에 숨어 있고, 연인은 산 속에 숨어 있다.

구름층을 우회하여 고래로 달려가다.

하늘에는 한인이 있으니 빨리 기다려 주세요.

셋째:

그를 놓아라, 그는 용을 오를 것이다.

검을 어루만지며 무예를 드러내다.

책은 강산을 맹세하고 흙을 펴겠다고 맹세했다.

수상님, 우리 갑시다.

넷째:

희미한 담장, 웨이 웨이 웨이 홍코.

일강춘수재지도, 여러 편의 문장 재라.

때로는 침묵이 있고, 행운은 길다.

나의 중학교 시절에 나는 김에 진학했고, 나의 사업도 창사에 녹아들었다.

다섯 번째:

환환 창사 이신 이덕.

천자가 나를 정복하여 남국을 영납했다.

일이 끝나자 나는 사직하고 애교를 부리지 않았다.

마음이 무엇이냐, 또 지척에 있다.

여섯 번째:

소이문 나의 조상, 끝까지 신중히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트레이트 2, 후이 리 키안.

나머지 시험은 약하고 공허하다.

나는 바람과 구름 한 가닥을 보내게 되어 기쁘다.

일곱 번째:

나는 가난하다, 나는 매우 기대한다.

절의 치욕에도 불구하고 부정적인 그림자는 여전히 존재한다.

삼천 건의 죄는 앞으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

나는 진심으로 다 보고 울었다.

여덟 번째:

하지만 자운일도 좋은 시기다.

너의 이름은 연연이고 너의 단어는 사고이다.

문공은 아침저녁으로 있고, 나는 여기에 있다.

나는 또한 kong Ji 에 가고 싶다, 나는 기업이되고 싶다!

아홉:

밤에 태어나서 불을 빌다.

마음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나에게 특별하다!

그의 생활을 보고 그는 정말 원했다.

사람도 할 말이 있는데, 정이 정말 절실하다.

열 번째:

태양이 달에 있을 때, 아이들은 점차 면제된다.

복은 쌍으로 오지 않고, 화는 홀로 오지 않는다.

밤에 잠을 자면 재능이 있기를 바랍니다.

너는 무능하다, 너는 이미 매우 난처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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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월 중순에도 경자는 계릉에서 바람을 맞으며 봉쇄했다.

먼저:

길을 따라 앞으로 나아가서 너의 고향을 기대한다.

나는 내 얼굴을 시중드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그리고 나는 나의 친구를 만나서 매우 기쁘다.

북악곡은 장면의 서각을 가리킨다.

강산도 위험한 환생이 아니니, 아이가 먼저 책을 읽고 그림을 그리게 해야 합니까?

Tao Yuanming 의시에 대한 감사

나는 밤보다 혼자 살고, 가끔 명주가 있어서 매일 밤 마시지 않는다.

구 잉 혼자, 갑자기 그는 또 술에 취했다. 술에 취한 후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몇 가지 문제가 있는데, 종이와 잉크가 많다.

설명이 없어서, 나는 나의 오랜 친구에게 책 한 권을 쓰라고 말했는데, 내가 웃고 있는 줄 알았다. 도연명이 펑택현령을 사퇴할 때 이 시를 쓴 지 10 여 년이 지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도연명 연보에는 많은 문제가 있는데, 이 시의 구체적인 작문 시간은 아직 판단할 수 없지만, 어쨌든 그는 여러 해 동안 은거해 왔다. 이 서문에서 그는 자신이 "빈둥거리고 우울하다" 고 말했다. 이제 우리는 이 말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그가 밭에 돌아온 후 살아온 생활은 정말' 한가함' 만이' 불행' 뿐인가요? 이전 섹션에서는 젊은 작가들이 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말했는데, 쓴 것은 우연히 약간 감동적이었다. 정말 위대한 작가에게 그의 작품은 그의 의식의 기본 형태를 담고 있거나, 그의 작품이 그의 일생을 대표하기 때문에, 왕왕 그리 간단하지 않다.

요즘 사람들은 전원시인을 언급하자마자 모두 한가하고 편안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도연명의 일생은 매우 힘들었다. 또 다른 시에서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아침에는 황폐하고 더럽고, 달련은 괭이로 돌아간다." ("귀원")-아침부터 밭에 나가 일하다가 달이 올라서야 집에 돌아온다.

그렇다면 그가 여기서 말하는' 은거' 와' 밤보다 길다' 는 것은 농촌 겨울이 한가하고 밤이 길어질 때이다. 이때 밭은 이미 깨끗이 수확하였으니, 그는 한동안' 정거' 를 할 수 있다.

이' 불행' 에 대해서도 연구할 가치가 있다. 도연명의 많은 시가 그가 전원생활에서 얻은 쾌감을 묘사한 것이기 때문에, 이것은 그의 행복한 면이다.

먼저 그의 이 면을 간단히 소개하고, 그의 시 한 편인' 산해경 읽기' 를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