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어지는 초목은 미인의 황혼에 대한 두려움'이라는 의미 - 초목이 끊임없이 떨어지고 시들고 있다고 생각하면 아름다움도 늙어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을 금할 수 없다. 황혼은 노년을 의미합니다. 시간은 흐르고, 미인의 젊음은 점점 더 떠도는 초목과 같다. 저자는 세월이 무자비하고 앞으로 다가올 일이 많지 않다고 한탄합니다. 그는 단지 짧은 인생을 즐기고 경력을 쌓기를 바랄 뿐입니다.
작품의 출처
전국시인 굴원이 창작한 문학작품 『이사오』에서 따온 것이다. 동한 왕이(王毅)의 '리사오(Li Sao)'는 이를 '리(Li)는 이별을, 사오는 슬픔을 의미한다'고 해석했다. 새와 기이하고 환각적인 "구애하는" 여신. 전체 시는 자서전적 기억의 감정적 기복과 반복적이고 일시적인 환상으로 번갈아 전개됩니다. 이 작품은 초나라의 운명과 민중의 삶에 대한 우려를 표현하고, '민생의 어려움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인민의 배신적인 본성을 한탄합니다. 이는 "재능을 장려하고 권한을 부여하는 것"과 "실수 없이 규칙을 따르는 것"을 옹호합니다. 그는 "황제와 천상은 무사하다"고 주장하며 운명론을 비판했다. 작품에 담긴 수많은 은유와 풍부한 상상력은 긍정적인 낭만주의 정신을 보여주고 중국 문학의 '사오' 시 형식을 창조해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동한의 왕이(王儀), 『초가의 장과 문장』, 남송의 주희, 『초가주석』, 청나라의 대진(大禪) 등의 주석본이 있으며, "굴원의 푸에 대한 주석".
작품 번역
이사오
[선진나라]굴원
고양제는 묘족의 후손이다. 나의 황제는 보용이라고 합니다.
멍고희에서 티젠을 촬영했지만, 겅인우는 항복했다.
Huang Lan Kuiyu는 처음으로 Xixi에 왔고 Zhaoxi의 Yu를 칭찬했습니다.
U라는 이름은 Zhengzexi이고 예명은 Lingjun입니다.
펜우는 이런 내면의 아름다움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련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Hu Jiangli와 Pizhixi는 Ren Qiulan의 존경을 받았습니다.
미유가 실패할 것 같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따라갈 수 없을 것 같아 걱정이다.
아침에는 목련이 피고, 저녁에는 대륙이 황량해진다.
해와 달이 갑자기 침수되지 않으며 봄과 가을이 시대의 순서입니다.
그러나 흩어진 초목은 아름다움의 황혼을 두려워하게 만든다.
몸을 튼튼하게 하지 않고 더러운 것을 버리지 않는다면 이런 태도를 바꾸면 어떨까요?
말을 타고 질주하며 나에게로 와서 앞장서라!
인기의 비결은 과거 세 여왕의 순수함이다.
고추와 버섯의 조합은 다름 아닌 올챙이!
야오와 순은 둘 다 올곧고 정직했다. 그들은 길을 따르고 자신의 길을 찾았다.
어떻게 지에와 저우가 이렇게 난폭해서 지름길만 택하고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는가.
남편당 멤버들만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길은 모호하고 위험하다.
황제의 패배를 어찌 그리 걱정할 수 있겠는가?
갑자기 뛰어다니는데 잇달아 오고, 전왕이 발뒤꿈치를 들고 싸우고 있었다.
추엔은 우중의 감정을 조사하지 않았지만, 비방을 믿고 화를 냈다.
유구는 젠지안이 문제라는 걸 알기에 참을 수가 없었고, 놓아줄 수가 없었다.
구천(九天)을 바르게 여긴다는 뜻인데, 이는 정신수양 때문이다.
해질 무렵 때가 되면 치앙이 중간에 길을 바꾼다고 합니다!
처음 유청과 사랑에 빠졌을 때 그와 함께 있던 것과 도망친 것을 후회했다.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영적 수양의 숫자에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나에게는 9에이커의 난초와 100에이커의 사이프러스 나무가 있습니다.
국경에는 두형과 방지가 섞인 오랑캐와 제체시가 남아있다.
허베이의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무성하길 바라며, 곧 잘라내겠습니다.
시들었지만 향기의 더러움을 슬퍼하지 않습니다.
누구나 욕심을 갖고 달려가고 있으며, 추구하는 데 지치지 않습니다.
강족은 남을 판단하는 것을 용서하고 모두가 질투한다.
갑자기 추격에 돌입하는 것은 유신의 급한 일이 아니다.
라오란란이 찾아오는데, 자신의 명성을 쌓지 못할까 봐 두려운 상황이다.
아침에는 목련 이슬을 마시고, 저녁에는 떨어진 국화와 함께 식사하세요.
아직 신앙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핵심만 실천하면 긴 턱이 아프지 않을 것이다.
나무의 뿌리가 벗겨져 올챙이가 되고, 암술과 백합나무의 암술이 빠져나간 것이다.
박테리아를 교정하기 위해 계수나무를 사용하고, 계수나무를 사용하며, 겐겐에 밧줄을 묶는다.
나의 달마 남편 앞에서 수련하는 것은 세상에 용납되지 않습니다.
지금의 사람들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지만 Peng Xian의 유산을 따르고 싶습니다.
국민들의 삶의 고난을 애도하며 눈물을 가리기 위해 긴 숨을 쉬었습니다.
머리카락 관리는 잘하지만 아침, 저녁에는 머리를 갈아준다.
유이희를 대신한 것은 물론, 유이희에게도 지원했다.
마음이 착하고, 아홉 번을 죽어도 여전히 후회가 없습니다.
원한의 정신은 너무 강력해서 사람들의 마음을 결코 고려하지 않습니다.
그 소녀들은 나를 질투하고 내가 음란물을 잘한다는 소문을 퍼뜨렸다.
현재의 관습을 고수하는 장인정신이 영리하고, 규칙을 따르면 실수는 바로잡을 수 있다.
노래를 쫓기 위해 밧줄과 먹물을 등에 지고, 이를 구하기 위해 주나라와 경쟁한다.
가난과 가난 속에서 나는 혼자다.
죽어서 유배 가고 싶은데, 이럴 수가 없어요.
맹금류가 함께 모여들지 않는다는 사실은 전생부터 확립되어 있다.
서원은 어떻게 주희에게 가능하며, 누가 서로 다른 방식으로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가?
마음을 굽히고 뜻을 억누르며 인내심을 갖고 비판에 저항하십시오.
푸칭바이는 죽음에 직설적이며, 과거에도 강했다.
진실을 눈치채지 못한 점 후회하고, 너무 오래 기다리면 등을 돌리게 될 것입니다.
도로를 다시 시작하기 위해 차로 돌아가는데, 길을 잃었을 때 얼마 지나지 않아 가버립니다.
나머지 말들은 랑가오를 타고 자오추를 질주하며 간신히 멈춰 서고 있었다.
들어가지 못하면 나가야 합니다. 퇴각하면 원래 서비스를 복원하게 됩니다.
연꽃을 만들어 옷을 만들고, 무궁화를 모아 옷을 만들었습니다.
그 사람이 떠난 줄은 몰랐지만, 나는 아직도 그 사람을 사랑하고 믿는다.
더 큰 왕관은 위태롭고, 더 큰 왕관은 루리입니다.
팡과 미모가 섞여있지만 조의 품격은 잃지 않는다.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네 개의 사막이 보였다.
다채롭고 복잡한 장식을 입으니 아름답고 아름답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삶을 즐기지만 나는 수련을 잘하는 것만을 당연한 것으로 여긴다.
나는 당신을 이해하지만 변함이 없습니다.
소녀의 며느리인 찬위안이 그녀를 찾아왔고, 그녀는 그녀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며 “
군나이가 죽기 위해 몸으로 왔지만 그녀는 마침내 깃털밭에서 죽었습니다.
왜 이렇게 재능이 많고 자기계발에 능숙한데, 이런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은 걸까요?
薋艉谹는 풀하우스를 갖고 있지만 혼자라는 선고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
모든 사람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누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말해 줄 수 있습니까?
우리는 세상의 친구인데 왜 듣지 않고 혼자 있어야 합니까?
선인의 말씀에 따르면 우리는 축제에 와서 마음대로 한숨을 쉬었다.
지위안과 샹이 남쪽으로 진군할 때 그들은 중국에 초점을 맞춰 시를 썼다.
'구변'과 '구송'을 시작하면서 하강우는 마음껏 탐닉했다.
미래를 계획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다섯 아들은 헛된 일이다.
이이는 방황에 난잡했고, 남편을 쏘고 여우를 봉인하는 것도 좋아했다.
혼란과 혼돈으로 끝날 것이며, 남편과 가족 모두의 욕심이 될 것이다.
내 몸이 쏟아지고 옷을 입혀져 도저히 견딜 수가 없었다.
하루하루 즐겁게 지내다 보면 나 자신을 잊어버리게 된다.
샤지에의 끊임없는 불순종은 재앙을 불러왔다.
나중에 신의 술이 발효됐는데 윤종이 사용했지만 오래가지 못했다.
탕과 우는 매우 공손했고, 주우는 실수 없이 도를 논했다.
재능을 홍보하고 기술을 가르치되 실수하지 않고 원칙을 따르세요.
황제는 사심이 없지만 국민의 미덕을 높이 평가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현자 푸웨이는 무성한 초목을 가지고 여행하지만 땅에 내려오기 위해서는 그것을 이용해야 한다.
앞을 보고 뒤를 바라보며 국민의 계획을 살펴보라.
단지 유용하지도 않은 것은 무엇인가요? 좋지 않지만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죽을 위기에 처해 있지만 처음 봤을 때부터 후회한 적은 없었다.
정을 재지 말고 곧게 펴고 앞에 고정한 뒤 쑥으로 수리하세요.
Zeng Xunyu가 Yuyi에 왔는데, 시간이 맞지 않아 미안했습니다.
루희를 품에 안고 눈물을 가리고 옷깃에 파도를 붙잡는다.
무릎을 꿇고 바지를 입고 말을 했더니 Geng Wu가 옳은 일을 달성했습니다.
옥과 추는 날개를 펴고 날아가고, 여전히 바람을 가르며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창우시에서 아침이 시작되고, 현 정원에 저녁이 닿는다.
이 정신을 최대한 사소한 것으로 유지하려면 태양이 사라질 것입니다.
희허에게 명절을 파괴하라고 명령했고, 첩들을 보되 강요하지는 않았다.
길이 너무 길어서 위아래로 찾아봐야겠다.
남은 말들은 짠못에서 물을 마시고 있고, 남은 고삐들은 부상 같다.
태양을 스치기 위해 나무처럼 꺾이고, 양들을 만나기 위해 여유롭게 수다를 떨기도 한다.
앞에 있는 왕슈가 리더이고, 페이리안이 뒤에 있는 메신저다.
루안 황제는 우시안에게 경고했지만, 레이 사부는 유이에게 그러지 말라고 말했다.
나는 봉황을 밤낮으로 비상하게 만든다.
살랑이는 바람과 투엔이 따로 떨어져 있고, 멋진 구름이 그들을 지켜주러 다가온다.
언제나 이별과 이별이 있고, 곳곳에 얼룩이 있다.
황제에게 문을 열었다 닫으라고 명령하자 황제는 문에 기대어 나를 바라보았다.
따뜻해지면 멈추려던 참인데, 난초 밑에 가만히 서 있다.
세상은 혼탁하고 혼란스러우며 아름다움과 질투를 숨기기 쉽습니다.
급류에서 당신을 도와주고, 바람을 타고 말을 기다리겠습니다.
갑자기 나는 높은 산에 아이가 없음을 슬퍼하며 눈물을 흘리며 뒤를 돌아보았다.
이 에로스 궁전을 방문했을 때 계속 착용하기 위해 나뭇 가지를 꺾었습니다.
아직 영광과 영광이 시들지 않은 상태에서 여인을 내려다보는 것은 감탄스러울 정도다.
나는 Fenglong에게 구름을 타고 후궁 Mi의 행방을 찾으라고 명령했습니다.
Jie Peihuan은 "나는 Jian Xiu에게 합리적이라고 명령했다"고 말로 마무리했다.
항상 이격과 이별이 있고, 갑자기 직조가 끊어지면 움직이기 힘들다.
저녁에는 충석시로 돌아가고, 아침에는 산으로 돌아간다.
아름다움을 유지하려면 자랑스러워야 하고, 일상을 즐기려면 여유로운 활동을 즐겨야 합니다.
아름다움을 믿으면서도 무례하지만 거역하게 되면 버리고 대신 추구하게 된다.
4극을 보면 하늘과 아래로 흐른다.
야오타이 유적을 보다가 장난꾸러기 길 잃은 소녀를 보았다.
독에게 중매 역할을 하라고 명령했는데, 독이 나를 비난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수컷 비둘기 소리는 사라졌지만 그 영리함은 아직도 싫다.
마음이 머뭇거리고 의심스러워 편해지고 싶은데 그럴 수가 없어요.
풍황제는 형벌을 받았기 때문에 가오신이 먼저 할까봐 두려웠다.
멈추지 않고 멀리서 모여서 자유롭게 떠다니는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
아직 소강 가문이 성립되지 않았을 때 우씨의 야오족이 두 명 있었다.
이유가 약하고 중매가 서툴면 소개가 탄탄하지 않을까 걱정된다.
세상은 혼란스럽고 우리는 선한 것을 질투하며 아름다운 것을 가리고 악하다고 부르기를 좋아합니다.
침실은 깊고도 멀며, 현명한 왕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어떻게 감정을 참으며 이렇게 영원히 살 수 있을까?
충모는 대나무 바구니로 쓰이고, 생명의 기운은 우잔에게 빼앗긴다.
두 미인이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데 누가 믿고 존경하는가.
구주(九州)의 광대함을 생각하면 딸만 있을 가능성이 있는 것인가?
는 “의심할 여지 없이 마지못해 세상을 떠난, 누가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딸을 풀어주겠는가?
향기로운 풀이 없을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세상은 어둡고 침침한데, 그 나머지에서 우리는 어떻게 선과 악을 관찰할 수 있습니까?
사람마다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다르지만, 이 파티의 사람들은 독특합니다!
가정복을 입은 아이이잉이 난초가 예의가 아니다며 찾아온다.
풀과 나무를 보면 아직도 그 아름다움을 찾을 수 없습니까?
소똥 흙을 사용하여 공기를 채우는데, 이는 선자오가 향기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적인 분위기에서 행운을 얻고 싶다면 마음이 의심스럽고 의심스러울 것입니다.
우시안은 해질녘에 내려와서 고추를 먹고 싶어한다.
백명의 신이 당신의 강림을 기다리고 있고, 9개의 의심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황제가 기운을 북돋워 길조라고 하더군요.
말했다: 나는 기꺼이 일어나고 넘어지며 규칙과 같은 것을 추구합니다.
Tang과 Yu Yan은 조화를 추구하고 Zhi와 Jiu Yao는 조화를 추구합니다.
구중경은 키우기 너무 쉬운데 왜 남편을 중매인으로 활용하는 걸까요?
푸옌시에서 지었다고 하는데, 우딩이 의심 없이 사용했다고 한다.
여왕지는 북과 칼을 들고 왔지만 주원에게 승진을 당했다.
닝기의 칭찬이 오자, 치환이 이를 듣고 보완했다.
나이가 아직 어리면 시간도 아직 어리다.
펠리컨이 먼저 노래를 부르면 남편 몸에 있는 풀 전체가 향기롭지 않게 될까봐 두렵다.
허충페이의 가랑이는 군중들에 의해 가려져 있다.
그러나 이 당의 사람들은 용서하지 못하고, 시기하고 깨뜨릴까 두려워한다.
이렇게 다채롭고 변해가는 시대,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요?
난초는 변해 향이 덜해지고, 마름은 풀로 변했다.
과거의 향기로운 풀이 지금은 어떻게 그렇게 향기로울 수 있습니까?
다른 이유 때문이 아니고, 너무 쉽게 수련하지 마세요!
위이란은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치앙은 실속이 없고 긴 외모를 갖고 있는 인물이다.
인기 순위에 들지 않으려면 일반적인 관습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고추는 느리고 수줍음이 많고 편백은 남편의 옷감으로 사용하고 싶어합니다.
당신은 일을 할 수 있는데 어떻게 그렇게 향기로울 수 있습니까?
현재의 풍습이 유행을 따라가는데 어찌 변화가 없을 수 있겠습니까?
고추와 난초를 보니 꽃이 피고 있는 것 같은데, 차를 열고 장을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
그 아름다움에 감탄하고 감탄할 만하다.
너무 아름답지만 잃기 힘든 향이 아직도 생생해요.
일정에 맞춰 즐겁게 채팅하고 여자를 찾아보세요.
남은 장식은 정사각형이고 튼튼하며 위아래로 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신령한 분위기가 나에게 길조의 축복을 받고 길한 날에 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뭇가지를 꺾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고, 가는 가지는 꺾는 것을 绢이라 한다.
당신을 위해 나는 용을 운전하고 옥 코끼리는 마차처럼 보입니다.
우리가 헤어지면 어떻게 함께할 수 있나요? 나는 거리를 두기 위해 세상을 떠날 것이다.
쿤룬에 왔을 때 순환 도로를 길게 만들었습니다.
구름과 네온사인은 어둡고 상냥하며, 옥루안은 지저귀고 있다.
아침은 천진에서 시작되고, 저녁은 서극에 이른다.
불사조 황제의 날개가 깃발을 달고 높이 솟아오릅니다.
갑자기 나는 적수강을 따라 이 유사 위를 걷고 있었다.
용에게 양금희를 보내라고 명령하고, 서제에게 서우를 보내라고 명령했다.
길이 멀고 험해서 모든 차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길이 막히면 좌회전해 서해 방향을 가리킨다.
마을에는 수천 대의 전차가 함께 주둔하고 있습니다.
8마리의 용을 모는 것은 우아하고, 구름기를 들고 있는 것은 온화하다.
야망을 억누르고 도덕적 성실성을 희생하면 그 사람의 정신도 그 사람만큼 높아집니다.
'9곡'을 연주하고 '샤오'를 춤추며 명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즈는 황제로 승진하고 갑자기 옛 고향으로 내려왔다.
하인은 말을 임신한 사실이 너무 슬퍼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루안이 말했다: 바로 그거야!
나라에 모르는 사람이 없는데 왜 옛 수도를 신경 써야 합니까!
나는 좋은 정부와 아무 관련이 없기 때문에 Peng Xianzhi에 살 것입니다!
작품 번역
나는 고대 고양제의 후손이고, 돌아가신 아버지의 이름은 보용이다.
나는 음력 맹춘월(孟春月), 겐음일(財十日)에 태어났다.
아버지는 내 생년월일을 유심히 추측해 그에 맞는 좋은 이름을 지어 주셨다.
아버지는 나에게 정쩌(Zhengze)라는 이름을 지어주셨고, 별명은 링군(Lingjun)이었다.
재능은 나에게 많은 좋은 자질을 주었고, 나는 계속해서 나의 육성을 강화하고 있다.
강리자차오를 어깨에 걸치고 가을 난초를 밧줄로 묶어 내 옆에 걸어두었다.
시간은 빠르게 흘러가는데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아요.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아서 당황스럽더라고요.
아침에는 다포에서 목련을 따고, 저녁에는 샤오저우에서 목련을 따왔습니다.
시간은 빠르게 흐르고 오래 머무를 수 없습니다. 계절에 따라 신진대사도 변합니다.
풀과 나무가 계속해서 떨어지고 시들어가는 것을 생각하면 아름다움도 늙어가는 게 아닐까 하는 걱정을 금할 수 없습니다.
잘나가는 시대를 이용해 나쁜 정책을 버리면 어떨까요?
천리 말을 타고 질주하라, 내가 길을 열어줄 것이다!
처음 셋부터 마지막까지 정의와 덕이 완벽하여 모든 현자들이 그곳에 모였다.
신자오, 버섯, 계피처럼 한자리에 모인 이들의 인연은 뛰어난 올챙이와 회만이 아니다.
탕야오와 유순은 참 밝고 꼿꼿한 모습으로 올바른 길을 따라가며 평탄한 길로 올라섰다.
Xia Jie와 Yin Zhou는 너무 오만하고 사악해서 지름길을 택하면 필사적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파벌을 형성하고 이기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아가지만 그들의 미래는 어둡고 위험합니다.
재난을 일으킬까봐 두려운 걸까요? 조국이 멸망할까봐 걱정되는 걸까요?
나는 왕이 이전 왕의 발자취를 따라잡을 수 있기를 바라며 당신을 돌보기 위해 뛰어다녔습니다.
당신은 내 충성심을 깊이 이해하지 못하고 오히려 비방하는 말을 듣고 나에게 화를 냈습니다.
솔직한 조언을 하면 재앙이 올 것을 알면서도 인내심을 갖고 싶었지만 참을 수 없었다.
모든 것이 왕을 위해서임을 하늘을 가리키며 간구합니다.
저희는 저녁에 결혼하기로 했는데 중간에 마음을 바꾼 이유는 무엇인가요?
예전에 나와 약속을 했으니 이제는 다른 계획을 세우고 후회하고 있다.
당신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닌데, 당신이 계속 돌아와서 안타깝기만 합니다.
봄 난초를 많이 재배했고 바닐라와 가을 꽃도 많이 재배했습니다.
유이와 결체는 서로 다른 능선에서 재배하고, 두항방지는 그 안에 심었다.
모두 무성하고 잎이 무성하여 수확하는 날을 기다리겠습니다.
시들고 죽으면 어떤 해가 될까요? 안타까운 것은 그들의 질적 변화입니다.
모두가 올라가려고 경쟁하고 욕심이 많고 욕심이 많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용서할 것이라고 의심하고, 서로에게 음모를 꾸미고 질투한다.
권력과 이익을 위해 이리저리 뛰어다니고 싸우는 것은 제가 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냥 노년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는 걸 느끼고, 좋은 평판을 쌓지 못할까 봐 걱정이 될 뿐입니다.
아침에는 목련에 맺힌 이슬을 마시고, 저녁에는 남은 국화 꽃잎으로 허기를 달랬습니다.
내 감정이 강하고 강하다면 내가 강하든 약하든 상관없다.
나무 뿌리를 이용해 죽초를 땋은 뒤 죽초의 수술을 엮어줬어요.
계피나무 가지를 풀에 연결하고 그 밧줄을 꼬아서 길고 좋은 밧줄을 만들었어요.
세상 보통 사람들은 할 수 없는 일을 고대 현자들에게서 배웠다.
나는 현대인과 어울리지 않지만 Peng Xian의 유산을 기꺼이 따르고 싶습니다.
인생의 길이 얼마나 힘든지 안타까워 눈물을 닦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수양에 있어서는 깨끗하고 엄격한 것을 좋아하지만 아침에는 항의하고 저녁에는 해고당한다.
심비디움을 끼고 있다고 비난했고, 난초 수집을 좋아한다고 비난하기도 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마음속으로 추구하는 바이며, 여러 번 죽어도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기분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초나라 왕을 비난할 뿐입니다.
그 악당들은 나의 아름다움을 질투하고 내가 매력적이고 음탕하다는 소문과 비방을 퍼뜨렸다.
보통의 사람들은 기회주의를 잘하고, 규칙을 버리고 정책을 바꾸는 데 능숙합니다.
옳고 그름의 기준을 어기고 악행을 추구하며 쾌락을 추구하는 것이 원칙이다.
슬프고 우울하고 답답하고 불안해요. 지금 혼자 있고 가난해서 얼마나 힘든데요.
나는 차라리 즉시 죽어 영혼이 분리되는 것을 저속한 방식으로 하지 않을 것입니다.
독수리는 참새와 함께 무리를 짓지 않습니다. 옛날부터 그랬어요.
네모와 원형이 서로 다른 야망을 가지고 있다면 어떻게 서로 협력할 수 있을까요?
모든 비난과 욕을 참느니 차라리 내 의지를 굽히고 감정을 억누르는 편이 낫다.
정의를 지키고 바른 길에서 죽으십시오. 이것은 고대 현자들이 칭찬한 것입니다!
미래를 뚜렷하게 보지 못한 것이 후회스럽다. 잠시 머뭇거리다가 뒤를 돌아보게 된다.
차를 돌려 원래 길로 돌아가자. 너무 멀어지기 전에 멈춰보자.
말을 타고 난초 물가를 걷고, 자오무 언덕을 뛰어 올라 잠시 멈춰 섰다.
진행하지 못하면 벌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다시 돌아와 기존 서버를 재구축하겠습니다.
마름모잎을 잘라 상의를 만들고, 하의를 연꽃으로 엮을 예정입니다.
내 마음이 참으로 향기롭고 부드러우면 아무도 나를 이해하지 못해도 괜찮습니다.
모자를 더 높게 하고 옷을 더 길게 만들어 주세요.
향기와 흙이 섞여 있어도 순수한 품질만이 썩지 않습니다.
갑자기 돌아서서 먼 곳을 사방으로 돌아다녔어요.
화려하고 화려한 장식을 입고 풍부한 향기를 뿜어낸다.
사람마다 취미가 있고 꾸미는 걸 좋아하고 당연하게 여기는 편이에요.
산산조각나도 나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어찌 경고를 받고 주저하겠느냐!
누나는 나에게 일어난 일을 매우 걱정하며 나에게 여러 번 경고했다.
그녀는 "군은 너무 고집이 세고 목숨도 아랑곳하지 않아서 위산 황야에서 살해당했다"고 말했다.
당신은 너무 솔직하고 악랄하고 꾸미기를 좋아하는데, 그리고 당신은 아름다운 도덕적 고결함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집에는 평범한 꽃과 식물이 가득하지만 당신은 달라서 나를 존경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진정한 의도를 누구도 설명할 수 없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집단으로 모이는 것을 좋아하는데 왜 항상 내 말을 듣지 않는 걸까요?”
나는 현자의 행동을 이용하여 나를 통제했습니다. 화가 나서 아직도 분노를 가라앉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원강과 항강을 건너 남쪽으로 향한 뒤 유순에게 진실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싶다.
"샤치는 '구편'과 '구곡'을 훔쳤다. ", 그는 쾌락에 탐닉하고 미래의 위험을 고려하지 않고 자신을 탐닉했기 때문에 오관은 내란을 일으킬 수 있었다.
후이는 들판에서 사냥을 좋아하고 쾌락에 빠졌으며 총을 쏘고 죽였다.
원래 문란한 사람에게는 좋은 결과가 없었기 때문에 한주는 이씨를 죽이고 그의 아내를 데려갔습니다.
그의 강한 힘에 의지하여 정욕에 빠져 자기를 제어하지 아니하였느니라.
매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자신을 잊은 채 마침내 머리가 땅에 떨어졌습니다.
샤지에의 행동은 늘 상식에 어긋나기 때문에 재난을 피하기 어렵다.
주왕은 중량을 고기 반죽에 잘게 썰어서 은나라가 오래 지속될 수 없었다.
상나라 당나라의 하우는 진지하고 공손했으며, 문왕 역시 올바르고 원칙이 있었다.
현명하고 능력 있는 사람을 뽑고, 체형을 잃지 않고 일정한 규칙을 따를 수 있다.
하나님은 모든 일에 공평하시고 공평하시며, 덕이 있는 자를 도우시느니라.
고귀한 덕을 지닌 고대 성왕들만이 세상의 땅을 누릴 수 있다.
과거를 되돌아보고 미래를 내다보면 인간이 갖추어야 할 기본 원칙을 보게 된다.
당신이 할 수 있는 불의한 일도 없고, 책임져야 할 불친절한 일도 없습니다.
죽음의 위기에 직면했지만, 원래의 야망에 후회는 없습니다.
과거 선인들은 구멍을 측정하지 않고 장부만 잘라서 이런 일을 겪었다. ”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 못했다는 생각에 괴로움과 슬픔을 느끼며 한없이 울었습니다.
부드러운 풀로 눈물을 닦았더니 뜨거운 눈물이 옷을 적셨습니다.
옷을 펴고 무릎을 꿇고 천천히 말하니 바른 길을 얻었고 마음이 밝아졌습니다.
옥룡을 타고 바람을 타고 하늘로 날아갑니다.
오전에는 남쪽 창우에서 출발해 저녁에는 곤륜산에 도착했다.
링쑤오에 잠시 머물고 싶었는데 해가 지고 있었다.
나는 시허에게 채찍을 멈추고 천천히 움직이며 태양이 관시산에 접근하지 못하게 하라고 명령했다.
앞의 길은 멀고 멀다.
나의 이상을 위아래로 쫓을 것이다.
짠 연못에 말을 마시고, 무궁화 나무에 고삐를 묶어 태양을 가리고,
왕슈가 선봉에 서서 페이리안에게 바짝 따라오라고 했다.
루안우펑황이 나를 지켜줬는데 레이 사부가 말했다.
나는 봉황에게 날개를 펴고 밤낮으로 계속 날아가라고 명령했다.
구름이 점점 모였다가 갑자기 날아가는데, 갑자기 화려한 불빛이 위아래로 떠올랐다.
나는 천문대 경비병에게 문을 열어달라고 부탁했다. 그런데 그는 천문대에 기대어 멍하니 나를 바라보았다.
벌써 어두워지고 있었는데 나는 난초와 함께 오랫동안 방황하고 있었다.
이에. 세상엔 선과 악의 구별이 없습니다.
아침에는 백수강을 건너 랑펑산에 올라 말을 잡습니다.
갑자기 뒤를 돌아보며 높은 산에 여신이 없다고 한탄했다.
춘궁으로 돌아다니며 옥가지를 접어 장신구를 달았다. >
가지에 달린 꽃이 시들지 않은 동안, 영재할 수 있는 미인을 찾아보세요.
윤 대사에게 구름 마차를 몰게 했고, 후궁 미씨가 사는 곳을 찾으러 갔습니다.
벨트를 풀고 프로포즈 편지를 묶었고, 지안슈에게 가서 중매를 해달라고 부탁했다
구름이 모이고 헤어지면서 곧 깨달았다.
저녁에는 미후궁으로 돌아와 머물고, 아침에는 머리를 감으러 갔다.
미후궁은 미모를 자랑스러워했다.
그녀는 아름답지만 규칙을 따르지 않습니다. 잊어버리고 다른 것을 찾아보세요.
나는 그것을 모두 둘러 보았습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하늘에서 떨어졌어요.
화려하고 장엄한 옥단을 바라보며 무대 위에 사는 우씨의 미모를 봤습니다. 새가 와서 중매를 해달라고 했는데 새가 미모가 별로라고 했어요.
수컷 비둘기가 날아와서 말을 걸었어요.
혼자 가고 싶었는데 마음이 불안했어요.
가오신이 이미 약혼 선물을 받았나 봐요. p>
멀리 떠나고 싶은데 살 곳이 없어서 여기저기 돌아다녀야 합니다.
샤오캉은 아직 미혼이었지만 우국 출신의 길리안 두 명이 있었다.
중매인이 무능하고 영적인 이빨도 없고 날카로운 이빨도 없다면 결혼할 가능성이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세상은 혼란스럽고 불결하며 선하고 유능한 사람을 시기하며, 사랑은 덕을 가리고 악을 찬양합니다.
내실의 아름다움은 접근하기 어렵 기 때문에 현명한 왕은 결코 깨어나지 않습니다.
의심과 열정을 표현할 곳도 없는데 어떻게 영원히 견딜 수 있겠습니까?
신령한 풀과 얇은 대나무 조각을 발견하고 무당 Lingfen에게 점을 쳐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두 사람은 반드시 결혼한다고 들었습니다. 누가 정말 수련을 잘하는지, 사랑하겠습니다.
세상이 얼마나 넓은지 생각해보면 그게 가능할까요? 여기에만 아름다운 여자가 있다고?"
"멀리 날아가라고 주저하지 말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다가 당신을 포기할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없습니다. 세계 어디든 풀이 있는데 왜 고향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까?
세상이 어두우면 사람들의 눈이 혼란스러워지는데, 우리의 진정한 정체성을 누가 알 수 있겠습니까? 다른데 이 나라 악당들은 더 이상해요
누구나 쑥을 허리에 차고 다니죠. 가끔 난초를 존경할 대상이 아니라고 하더군요.
어떻게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겠습니까? 식물의 질을 모르면 옥이냐?
봉지에 똥을 담으면 '내가 입는 선교에는 향이 없다'는 말이 된다.
나는 영분위기의 행운을 따라가고 싶지만 결정을 내리기가 망설여집니다.
오늘 밤 우시안이 무아지경에 빠진다는 소식을 듣고 고추 백미를 들고 데리러 갔습니다.
하늘의 신들이 하늘을 덮고 해가 함께 내려오는데, 구이산의 신들이 차례로 그들을 맞이하러 왔다.
오라가 밝게 빛났고, 우시안이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해줬다.
그는 "세상에서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탕위는 진지한 사람이었고 열린 마음으로 재능을 추구했으며, Yi Yin, Gao Tao 및 그의 장관들이 조정합니다.
당신이 친절하고 깨끗하기를 좋아하는 한, 당신을 소개할 중매인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Fu 유봉을 가지고 복연에 성벽을 쌓았는데 무정이 주저하지 않고 그를 총리로 삼았다고 한다. 육왕은 원래 정육점 주인이었고 주나라 문왕을 만나서 임명되었다. >
Ning Qi는 소를 먹이고 나팔을 치며 노래를 불렀습니다. Qi의 Huan Duke는 그가 의사로 임명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아, 아직도 많은 일을 해냈습니다.
당신의 재능을 발휘할 시간이 너무 많아요. 뻐꾸기가 너무 일찍 노래를 불러서 허브의 향기가 더 이상 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사람들은 왜 그렇게 아름답습니까? Qiongpei의 광채를 은폐하기 위해?
이 악당이 믿음직스럽지 못하다고 생각해서 질투심에 무너뜨릴까 두렵다.
세상은 혼란스럽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데 어떻게 여기에 오래 머물 수 있을까요?
난초와 질주풀은 향기를 잃었고, 밤나무풀과 히아신스풀은 메뚜기로 변했습니다.
과거에는 왜 이 약초들이 지금은 다 쑥, 쑥이 되는 걸까요?
청소로 인한 피해를 좋아하지 않는 이유가 따로 있나요?
나는 난초가 가장 믿음직스럽다고 생각했는데 화려하지만 실제가 아닌 줄은 몰랐다.
난초는 아름다움을 버리고 세상을 따르며, 마지못해 군중에 합류해 바닐라를 욕되게 한다.
Zanthoxylum bungeanum은 위압적이고 아첨하며 거만한데 Cornus officinalis는 그것을 향낭에 넣고 바닐라인 척 하려고 합니다.
그렇게 캠핑에 열광하는데 어떻게 바닐라가 다시 피어날 수 있겠는가?
세상과 풍습이 그저 조류에 따라 흘러가기만 한다면 누가 강한 의지를 가질 수 있겠습니까?
후추 난초가 이렇게 변한 것을 보고 Jieche Jiangli는 말할 것도 없이 마음을 바꿀 수 없었습니다.
오직 내 보석만이 가장 귀중한 것이며, 지금까지도 그 가치를 유지하고 있다.
풍부한 향은 쉽게 사라지지 않으며,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향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나는 조화롭게 즐겁게 지내며 아름다운 여성을 찾아 떠돌아다닌다.
아직 장신구가 아름답지만, 여행을 다니면서 하늘과 땅을 방문하고 싶어요.
링펀님이 길상을 점쳐보라고 하셔서 좋은 날을 골라 출발 준비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절임육으로 쓰기 위해 옥가지와 잎을 떼어내고, 옥을 떠서 건사료로 만들었습니다.
비행용 말이 달린 마차를 주세요. 마차는 옥과 상아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서로 의견이 맞지 않으면 어떻게 협력할 수 있겠는가? 나는 자발적으로 그 사람을 떠나 멀리 갈 것이다.
여행의 방향을 곤륜산 기슭으로 바꾸고 계속해서 여행하며 먼 거리를 관찰했다.
날아다니는 구름과 무지개가 태양을 가리고, 차 위에서 울리는 옥종의 짤랑거리는 소리가 뒤섞인다.
새벽 천하 나루터를 출발해 저녁이 되자 가장 서쪽에 도착했다.
봉황은 날개를 펴고 깃발을 받치며 리드미컬하게 하늘을 오르락 내리락합니다.
갑자기 이 유사지역에 와서 지수이를 따라 천천히 걸어야 했어요.
나는 용에게 나루터에 다리를 놓라고 명령했고, 서황제에게는 나를 반대편으로 데려가라고 명령했다.
길이 너무 길고 위험해서 차들을 모두 길가에 대기시키라고 명령했어요.
부주산을 지나 좌회전하면 목적지가 서해로 지정됩니다.
수천 대의 자동차를 모아 달에 맞춰 정렬했습니다.
차를 몰고 가는 여덟 마리 용이 바람에 휘날리는 윤니 깃발을 들고 구불구불 앞으로 나아갔다.
진정하시고 천천히 앞으로 나아가세요. 멀리 날아가는 생각을 다스리기가 어렵습니다.
'구곡'을 틀고 '소'춤을 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오락을 찾는다.
해가 동쪽에서 밝게 뜨고 문득 그리웠던 고향이 보였다.
내 하인은 너무 슬퍼서 말도 그것을 느꼈고 뒤로 물러서며 앞으로 나아가기를 거부했습니다.
에필로그: "잊어버려!
이 나라의 누구도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데 왜 고향을 그리워해야 하는가?
이상적인 정치를 실현할 수 없으니 , 나는 Peng Xian을 따라 자신을 정리할 것입니다."
창의적인 배경
Qu Yuan은 지식이 풍부하고 "혼돈을 다스리는 데 능숙하고 수사에 능숙했습니다". 그는 높은 이상을 가지고 있었고 그는 내부적으로 법과 제도의 개선을 주장했으며, 제나라를 하나로 묶어 진에 저항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초 귀족 집단의 완고한 사람들은 계속해서 굴원을 공격하고 배제하여 그가 평생 동안 싸워온 정치적 이상이 실현되는 것을 막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슬픈 생각과 여운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사용했습니다.
'이사오'의 창작 배경에 대해 논란의 초점 중 하나는 굴원이 초회왕에게 소외당했을 때 썼는지, 아니면 굴원이 유배되었을 때 썼는지에 관한 것이다. 《역사기: 굴원 전기》에는 젊고 성공한 굴원이 동료 상관 관리 진상에 의해 누명을 쓰고 초나라 회왕으로부터 소외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는 "슬픔과 명상 속에서" "Li Sao"를 썼습니다. 『역사기록 태사공 서문』에는 “굴원이 유배되어 『이사』를 썼다”고 되어 있고, 『인안에게 보고하다』에도 “굴원이 유배되어 『이사오』를 썼다”고 적혀 있다. 동일한 사건에 대한 Sima Qian의 진술에 모순이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역사적 자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이사오' 자체에서 증거를 찾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시 속에는 이런 구절이 있습니다: "어떻게 우리 마음이 함께할 수 있는가? 나는 멀리 떨어져 있고 거리를 둘 것이다." "자기소외"는 "놓아주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태도를 의미합니다. 또한 '기원상남정복'이라는 시에 한 구절이 있기 때문에 굴원이 유배된 후에 쓴 것이라고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는 신빙성이 없다. "이사오"의 후반부는 모두 시인의 상상 속 방황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지위안과 항이 남쪽을 정복했다"는 것은 실제가 아니다.
요컨대 『사기:굴원전』의 진술은 신빙성이 있다. 즉, 『이사오』는 굴원이 초나라 회왕으로부터 소외당했을 때 그것을 토대로 썼다는 것이다. 초나라의 정치적 현실과 자신의 억울한 경험을 '분노의 표현'으로 창작한 정치 서정시이며, 『사기 공태사 서문』과 『임안에게 보고』는 서정적 텍스트일 가능성이 있다. 글은 역사적 사실에 그다지 충실하지 않습니다.
작품 감상
'리사오'는 '고양황제 묘족 후손이 오다'부터 '아무것도 벌받을 수 없다'까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번째 부분은 "내 하녀가 여기 있습니다"부터 "나는 Peng Xian의 집에 살 것입니다"까지 후반 부분입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굴원이 자신의 전생 경험을 회고하는 내용을 설명합니다.
굴원은 초왕과 같은 성(姓)과 본명을 지닌 귀족 가문에서 태어났다고 기술하고 있으며, 어린 시절부터 덕과 재능을 기르기 위해 노력한 것과 초나라에 봉사하겠다는 결심을 기술하고 있다. 초왕에게 "전왕의 발뒤꿈치 무술을 닮았다"는 것, 초나라를 번영시키고 강력하게 만들려는 이상, 그리고 초왕을 도와 정치 개혁을 수행하려는 투쟁은 굴원의 정치적 이상과 개혁 관행은 퇴폐 귀족 집단의 기득권을 침해하여 심한 박해와 공격을 초래했으며, 중상과 중상은 하늘에서 왔으며, 초왕도 중상을 듣고 굴원을 소외시키고 추방했습니다. 굴원은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세심하게 닦았으나 굴원은 극도로 고립된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조국은 '길이 막히고 위험하다'는 위태로운 상황에 처해 있었고, 조국과 백성을 사랑했던 굴원은 극도의 고통에 빠졌고, 화가 나서 초왕이 무상하고 충신을 구별할 수 없었다고 폭로했습니다. 반역적이고 어리석고 무능한 행위는 동시에 탐욕스럽고, 시기하고, 다투고, 법을 어기고, 이기적인 이익을 위해 파벌을 형성하고, 조국을 위험에 빠뜨리는 부패한 귀족 집단의 죄악을 폭로합니다. 반동 세력에 굴복하지 않는 굴원의 투지를 묘사한다.
후반부는 굴원이 미래의 길과 진실을 탐색하고 추구하는 모습을 주로 묘사하고 있다. 우선 누연은 그에게 역사의 교훈을 받아들이고 '부유하고 수양하라'는 것이 아니라 현명하고 자족하라고 충고했다. 그러나 굴원은 중화에게 연설을 하고 과거의 역사적 사실을 분석하고 현재 Nu Yan의 제안을 거부하고 Qu Yuan은 그의 '길'을 시작했습니다. 갈 길이 멀지만 나는 위에서 아래로 내 이상을 추구할 것입니다.” 먼저 그는 '천사'에 올라갔으나 냉대를 받았고, 그 후 시인은 유우씨의 딸인 미씨와 유우의 두 야오에게 도달하기를 기도했다. 천황은 모두 실패했다. 이는 초왕을 이길 희망이 없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주었고, 굴원은 영분에게 점을 쳤고, 영분은 집에서 멀리 떠나도록 설득했다. 그는 머뭇거리며 오헌에게 조언을 구했지만, 오헌은 그에게 임시로 머무르라고 조언했다. 오랫동안 희망이 없는 초나라를 떠나기로 결심했지만 멀리 여행하려는 생각은 굴원의 애국심과 상충되어 승천하여 먼 곳을 여행했을 때 갑자기 초나라를 보았습니다. 추. "하인은 너무 슬퍼서 말이 임신하고 웅크려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며 추를 떠나는 길을 생생하게 부인했고, 마침내 시인은 "펑선지에서 살기"로 결심하고 목숨을 바쳤다. "아름다운 정부"라는 그의 이상을 위해.
시 전체의 주제, 즉 시인이 자신의 숭고한 이상을 위해 평생 투쟁한 모습을 묘사함으로써, 비방과 박해에 대한 우울함과 모순적인 기분을 강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헌신적인 정신을 표현하고 있다. 조국에 대한 헌신과 조국의 운명을 함께하는 인민에 대한 시인의 깊은 애국심과 연민은 진리와 빛을 추구하고 정의와 이상을 옹호하는 시인의 불굴의 투지를 표현하고 있다. . 동시에 초준을 필두로 하는 초귀족 집단의 부패하고 어두운 본성을 심오하게 폭로하고, 옳고 그름을 혼동하고, 사익을 위한 당을 결성하고, 재능과 악을 비방하고, 나라를 해롭게 하는 그들의 죄악을 비판했다.
저자 소개
평(Ping)이라는 이름을 가진 굴원(Qu Yuan, 기원전 340년 ~ 기원전 278년)은 초나라 출신으로 초나라 왕과 같은 성을 가진 귀족이었다. 어린 시절 회왕(淮王)의 신임을 얻어 좌도(左土)와 삼로(삼록)의 관직을 맡았다. 보수 귀족 집단의 반대로 결국 패하고 회왕에게 소외되어 북한으로 유배되었다. 초나라의 수도 영(靈)이 진군에게 포로가 되었을 때, 그는 머뭇거림, 우울, 슬픔, 분노, 우울한 마음으로 밀라강에 투신했습니다. 그의 작품에는 "이사오", "천상의 질문", "구곡", "구장", "영혼을 부르다" 등이 있으며 조국을 사랑하는 그의 깊은 감정을 다양한 측면에서 예술적으로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