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셔의 찻집 리뷰 샘플 에세이 5개
찻집 리뷰를 읽고 나면 누구나 마음속에 많은 생각이 있을 것입니다. . 내려오세요. 아래는 제가 정성스럽게 정리한 Lao She Teahouse의 샘플 에세이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라오서 찻집 1을 읽은 후 샘플 에세이 선정
찻집은 할 일 없을 때 차를 마시며 일상과 세상사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이다 . 라오셔의 글 아래서 그것이 사회의 작은 축소판으로 변모할 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진정성 있는 언어, 실제 장면, 생생한 캐릭터, 글이 너무 현실적입니다. 이는 라오셔의 생활 환경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라오셔(Lao She)는 베이징의 넓은 마당에서 슈(Shu)라는 성을 지닌 가난한 만주족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군경비대원이시고, 어머니는 빨래를 해서 돈을 벌고 계십니다.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신 후 삶은 더욱 어려워졌지만 라오셔에게는 행운이 찾아왔습니다.
먼저 한 자선사업가가 라오셔가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비를 지원했다.
라오쉬만의 끊임없는 노력과 함께. 그는 점차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이후의 창작 과정에서 그의 상황은 그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찻집'이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본다'는 특징을 갖는 이유는 민간 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마찬가지로 라오셔의 테크닉도 독특하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극 전체가 3막, 한 시대에 한 장면뿐이어서 단순하고 간결하며, 줄거리를 표현하기가 매우 쉽다는 점이다. 역사. 캐릭터는 시대를 표현하고, 시대는 캐릭터 표현의 배경이 된다. 이는 서로를 보완하며 이 명작을 '역사극'을 보는 관점으로 평가해야 할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둘째, 찻집은 사람들로 붐비지만 각계 각층의 초목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극 내내 여러 캐릭터가 항상 중심 역할을 합니다.
1. 왕리파(찻집 주인) 2. 송씨(비겁하지만 배려심 없음) 3. 장씨(의로운 사람, 애국심이 강하고 건강이 좋음) 송장 두 명의 차 손님인 사부님은 점주 왕과 좋은 관계를 갖고 있지만 소위 '활기찬' 차 관객들 속에서 진심을 담은 사람을 찾기는 쉽지 않다. 듣다! 그가 말한 것은 정중하거나 아첨하는 것이었습니다. 라오서가 그런 캐릭터를 만든 의도가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세 사람의 인간미와 '양심'이 가미된 대화는 사람들에게 세상의 냉혹함을 더욱 깊이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생각을 자극합니다.
셋째, 아들은 아버지의 유산을 물려받는다.
아이러니하게도 정리가 필요한 황량한 문장들입니다. 극중 시대는 한걸음씩 전진하고, 의상은 더욱 아방가르드해진다. 손님들의 생각은 어떨까. ! 내용을 바꾸지 않은 단순한 마법의 패키지입니다. 예를 들어, 점술을 읽고 아들을 키웠던 Tang Tiezui는 이제 스승으로 "승급"되었습니다. Liu Mazi는 아들의 중매 사업이 '승진'되어 'Huahua United Company'(외국인과 공무원에게 웨이트리스와 지프 소녀를 제공하는 전문 회사)로 전환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구식 간첩 오향자는 아들의 생전에 세습 간첩으로 이름을 바꿨다. 오 이런! 이와 관련하여 왜 항상 "규칙을 준수"합니까?
우리에게 시대를 선사하는 라오쉬의 '찻집'! 라오스 찻집 2를 읽고 난 후의 샘플 에세이 선정
거의 모든 사람들이 '찻집'이 성숙한 극작가의 성공적인 작품이라고 말합니다. ——비문
'찻집'의 이야기는 모두 유타이(Yutai)라는 찻집에서 이루어집니다. 단순한 3막 드라마는 평범한 찻집의 도움으로 반세기의 시간을 응축하고, 시대적 특성에 맞는 수많은 소인들을 다루며, 그 시대의 한 나라의 슬픔을 표현한다.
이 드라마는 북경의 옛 예태찻집이 시대의 변화 속에서 점차 환멸을 느끼게 되는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다. 청나라와 민국, 전후전쟁을 거쳐온 유태찻집은 결국 권력자들과 악당들의 계획 아래 '화화연합회사'로 변신하게 됐다. 평생 동안 찻집을 지켜온 가게 주인 왕리파는 자신의 찻집에서 자살을 선택했다. 연극 <찻집>은 선한 사람이 반드시 선한 대가를 받지 않을 수도 있고, 악한 사람이 악한 대가를 받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매우 현실적이라고 할 수 있다. 해방 전 사회의 어두움과 관료들의 부패가 적나라하게 드러나 독자들 앞에 한숨을 쉬게 한다.
먼저 이 극에 등장하는 인물들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찻집'에서 라오서 씨가 연기한 캐릭터들은 매우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기 다른 캐릭터는 당시 사회의 다양한 직업과 계층을 대표합니다. 수십 개의 문자가 있는 것 같지만 그 중 반복되는 문자는 하나도 없습니다.
가게 주인 왕, 사대장, 송이사 등 다양한 배경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페이지에 생생하게 등장한다. 한 번만 읽어도 다양한 캐릭터의 성격을 마음속에 깊이 각인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Yutai Tea House의 가게 주인 Wang은 Lao She 씨가 첫 번째 책에서 묘사한 것과 똑같습니다. 즉, 영리하고 다소 이기적이지만 사악하지는 않습니다.
기사 전문을 읽어보니 가게 주인으로서는 굉장히 재치있고 약해서 문제가 생기면 돈도 주고 좋은 말도 해주는 그런 사람인 것 같아요. 그러나 엔딩에서는 고위 관리들과 악당들이 찻집을 점거하는 모습을 참지 못하고 뒷마당에서 조용히 자살하고 말았다. 이 줄거리는 사람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것 같지만, 잘 생각해보면 일리가 있고 안타깝다. 그런 중도를 따랐던 가게 주인은 극단적인 방법으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라오씨는 행동과 성격이 극명하게 대비되는 캐릭터를 통해 시대의 슬픔을 반영하고, 당시 사회 분위기에 대한 작가의 풍자와 불만을 표현했다.
이 드라마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찻집>의 성공은 언어의 성공과 기발하고 엄격한 극적 구조에 달려 있다. 드라마는 캐릭터를 창조하기 위해 전적으로 대사에 의존하며, 사람의 성격은 그가 말하는 모든 단어에 반영됩니다. "언어의 달인" 라오 씨의 언어 실력은 정말 대단합니다. '찻집'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의 대사는 생명력이 있으면서도 의미가 깊다. 드라마적 구조로 볼 때, 『다방』은 “형태는 분산되어 있지만 정신은 분리되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비록 전체 극이 긴 시간에 걸쳐 있고 주요 이야기도 없지만 결코 단편적이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아니다. 라오씨는 극 전반에 걸쳐 강한 인물부터 노인까지 주인공을 사용한다.
이렇게 이야기는 느슨하지만 일관성이 있다. 둘째, 이야기 속 인물들은 시대가 변했지만, 각 인물이 대표하는 집단은 여전히 존재하며, 시간의 흐름에 따라 미묘한 변화를 겪어왔다. 이야기에 그 시대의 강한 풍미를 더해줍니다. 결국 각 캐릭터는 자신이 살고 있는 시대와 밀접하게 연관되면서 자신만의 이야기를 연기하게 된다. 사회의 한 단면을 드러내며 다양한 인물들의 개성과 삶을 전시한다.
일각에서는 '찻집'이 옛날 애가이자 애가라는 평도 있다. '찻집'의 세 장면은 50년의 기간을 다루고 있는데, 라오샤 씨는 그 시대의 우스꽝스러움을 설명하기 위해 일부 작은 인물들이 살고 죽는 모습만을 사용했습니다. 책을 덮고 나면 당신은 그 작은 사람들과 함께 길고도 힘든 50년을 보냈다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라오서 찻집 3을 읽고 선정한 샘플 에세이
라오서 씨는 인민예술가로 국민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으며, 그가 창작한 많은 작품들은 이미 국민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Teahouse"는 Lao She 씨의 가장 성공적인 대본 중 하나입니다. 그 안에 담긴 이야기, 캐릭터, 언어는 모두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모든 책은 시대의 좋은 축소판이고, <찻집>도 예외는 아니다. 전체 극은 1898년 청나라 말기 개혁 운동의 실패부터 민국 초 북양 군벌의 분리주의 시대까지, 시대당 한 장면씩 단 3막으로 구성되어 있어 깔끔하고 간결하다. 국민당 정권이 무너지기 직전, 이는 시대적 변화라기보다는 역사적 변화이다. 캐릭터는 시대를 표현하고, 시대는 캐릭터 표현의 배경이 된다. 이는 서로를 보완하는 역할을 하며, 이는 '역사극'을 보는 관점에서 이 명작을 평가해야 하는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아버지의 찻집을 번영시키려는 찻집 주인 왕리파가 이를 위해 사방팔방으로 친목을 도모하지만, 가혹한 현실 때문에 종종 조롱을 당하기도 한다. 결국 그는 무자비한 사회에 삼켜졌습니다. 찻집에 자주 드나들던 민족자본가 진중의(秦忠信)는 공업을 통해 나라를 구하려는 야심에서 파산하고 말았고, 팔기의 담대한 제자인 장사예는 청나라가 멸망한 후 자립의 길을 걸었다. 왕조. 만주 왕조가 멸망하려던 시대에도 베이징의 유타이 찻집에는 여전히 '번성'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새장에 새를 넣고 점을 치고 골동품과 옥을 팔고 메뚜기와 귀뚜라미를 가지고 노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젊고 영리한 가게 주인 왕리파는 모든 사람을 돌보고 원하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번영" 뒤에는 사회 전체의 숨막히는 쇠퇴가 놓여 있습니다. 외국 상품이 시장에 범람하고, 농촌 지역이 파산하고, 내시가 아내를 사고, 애국자들이 체포됩니다. 민국 초기, 계속되는 내전으로 인해 베이징의 큰 찻집은 모두 문을 닫았고, 상인 왕만이 사업을 개선하여 찻집 뒷마당을 대학 임대 아파트로 만들었습니다. 학생들은 축음기를 본당에 배치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찻집에는 여전히 사회 불안이 퍼져 있었다. 도망가는 사람들이 문을 막고, 군인들이 가게 주인의 돈을 강탈하고, 탐정단이 수시로 찾아와 돈을 갈취하는 등 사회적 불안이 확산됐다.
30년이 지난 지금, 황혼의 나이가 된 가게 주인 왕은 여전히 찻집을 필사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일본은 항복했지만 국민당과 미제국주의는 인민을 내전이라는 재앙에 빠뜨렸다.
지프가 날뛰고, 애국자들이 잔혹하게 탄압을 받고, 왕씨가 평생을 바쳐 운영했던 찻집을 악당 스파이들이 차지하려 한다. 왕리파는 필사적이었다. 이때 우연히 50년 전 인연을 맺은 두 친구가 찾아왔는데, 한 사람은 청나라 조정에 체포된 신사 장시예였고, 다른 한 사람은 반평생 장사를 하다 완전히 몰락한 진이례였다. . 세 노인은 주운 지폐를 흩뿌리며 비명을 지르며 처참하게 웃었다. 결국 왕리파만 남았다. 그는 허리띠를 메고 안방으로 들어가 지붕을 올려다보며 무사히 생을 마감할 곳을 찾았다. 드라마를 통틀어 절대 놓칠 수 없는 장면이 하나 있다. 나는 이해할 수 없고, 그런 중국인들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즉 방은시가 며느리를 사려고 할 때 중개인이 부끄러운 기색 하나 없이 딸의 판매 대금에서 돈을 공제했다는 것이다. 결국 노인은 오랫동안 키운 딸을 은 열 냥에 팔아버렸습니다. 은화 10냥이면 가족을 부양할 수 있을 지 모르겠지만, 가족을 살리기 위해 딸을 은화 10냥에 팔았습니다. 이것이 그 시대의 비극인가, 아니면 우리 중국인들의 비극인가? 팔려간 소녀는 기절했지만 옆에서 여전히 큰 소리로 외치고 있던 팡 내시, 잠에서 깨어난 소녀는 "다시 살아났다"며 웃었다. 하지만 물어보세요. 그런 소녀는 인간입니까 아니면 장난감입니까? 그런 장난감이기 때문에 소녀가 앞으로 어떤 삶을 살지 상상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마 그 시대 하층민들의 삶이 이랬을 것 같아요. 가난한 집의 아이는 부유한 집의 개보다 더 나쁘다. 부잣집 아이만, 가난한 집 아이만 인간이 아닌가 묻지 않을 수 없다. 10개월이 지나도 임신하지 못한 아이가 누구인지 묻고 싶습니다. 고난 속에서 자라지 않은 아이가 누구입니까?
그 시대에는 사람들이 빛도, 미래도 볼 수 없었습니다. 하층민들은 다음 끼니는 어디서 먹을지 날마다 걱정하며 어둠 속에 살고 있다. 반면에 통치자들은 백성의 생사는 고사하고 나라에는 관심도 없이 밤마다 비단과 대나무를 연주하며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이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미래를 볼 수 있는가?
이 기사 '찻집'은 끝없는 우여곡절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시간이 지나도 신선함을 유지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역사적 우여곡절은 결국 경고음처럼 우리를 따라다닐 것입니다. 『라오서 찻집』을 읽고 선정한 에세이 4
옛날 사회의 어둠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무서운 경우가 많다. 그리고 『차』라는 책. House"는 매우 훌륭합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그들 사이의 큰 차이점을 설명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등장인물의 말과 행동, 움직임 하나하나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당시 낡은 사회의 어둠을 하나하나 본 것 같았다. 이 책에서 그가 경험한 가장 중요한 장면은 지역의 유명한 유타이 찻집에서 여러 세대에 걸쳐 가게를 운영하면서 이미 사회의 어둠과 불공정, 옳고 그름을 간파해 온 것입니다. 매일 여기에 오는 사람들은 강력한 사람들이며, 몇몇은 사업을 위해 가끔 여기에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 중 하나는 어느 날 찻집 장사가 한창이던 중, 가게 주인 왕이 두 명의 고위 기수를 맞이하느라 바빴던 것. 갑자기 모녀가 찾아왔다. 그들이 입고 있는 초라한 옷은 그들이 얼마나 비참한지를 보여주었다. 가게 주인은 그들을 즐겁게 해주고 싶었지만 오늘은 사업이 바쁘고 고위 인사들이 많기 때문에 웨이터에게 그들을 초대해 달라고 부탁해야 했지만 그 여자는 괴로워한 것 같았다. 그는 너무 충격을 받아 나가기를 거부했습니다. 갑자기 그녀는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누가 내 딸에게 잘 먹게 하고 따뜻한 옷을 입게 하느냐, 그 사람에게 팔아버리겠다!” 하나님, 불쌍한 어머니는 딸을 살리기 위해 서슴지 않고 고통을 견디며 딸을 보냈습니다. 좋은 삶을 사는 것은 이 엄마가 얼마나 사랑하고 아이를 떠나는 것을 얼마나 꺼리는가일 것입니다.
그들에 비하면 우리는 행복한 삶을 살고 있지 않나요? 그들이 배고플 때 우리는 음식이 형편없다고 불평하고, 그들이 춥고 추울 때에도 우리는 그들의 옷이 아름답지 않다고 불평하고 있었습니다. . 속담처럼, 비교하지 않으면 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들의 삶은 우리에게 큰 충격을 줍니다. 그들이 가진 것과 우리도 가지고 있는 것과 그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생각해 보십시오. , 아직 남았습니다. 우리가 사회와 삶에 대해 불평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다행히 친절한 분이 드디어 엄마와 딸에게 식사를 허락해 주셨다. 낡은 사회의 어둠은 우리의 삶이 힘들게 얻은 것이며 현재의 삶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만듭니다! 노사다실 5를 읽고 선정한 샘플 에세이
이 극은 수도에 있는 위타이 다실 사람들의 대화를 통해 국가의 흥망성쇠를 반영합니다.
1898년 개혁운동의 실패부터 해방전쟁 직전까지 시대의 변화로 인해 찻집에서 일어난 소소한 일들이 사극으로 변모하게 되었는데, 이 사극의 주인공은 역시 찻집 주인이다 왕 리파.
왕리파는 혼란스럽고 전쟁으로 피폐해진 시대에 태어나 불과 스무 살에 요절한 아버지를 위해 사업을 이어나간 명철하고 올곧은 인물이다. 결국 그는 자신의 사업을 운영하는 것을 참지 못하고 수십 년 동안 그곳에 있던 찻집을 강제로 점거하고 목을 매어 자살했습니다. 예, 연극에 따르면 사람들이 "외국인에게 지폐 더미를 보낸 날"이었습니다. 특히 극중 두 세대의 악당 인 Liu Mazi와 Xiao Liu Mazi가 배신자가되었습니다.
먼저 류마지(Liu Mazi)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그는 양측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돈이 되는 한 부당하고 중매를 주선하는 불공정한 사업을 하고 있다. 때때로 그는 사람들의 아이들을 팔기도 합니다. 1막에서는 실제로 가난한 농부 강류(康劉)의 딸 강순자(康順子)를 내시에게 은 열 냥에 팔았다.
그리고 Liu Mazi의 아들 Xiao Liu Mazi는 어떻습니까? 그는 "악으로 돌아가는 것" 대신에 "전진"하여 미국인들에게 웨이트리스를 제공하는 "플라워 유나이티드 컴퍼니"를 설립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가게 주인 왕의 유타이 찻집을 점령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그것을 "많은 모임"으로 바꾸었습니다. 정보의, 공산주의자들을 잡는 곳.”
아직도 이렇게 비양심적인 사람이 몇몇 있단 말인가? 일부 폭리자들은 막대한 이익을 얻기 위해 목숨을 걸고 모서리와 재료를 잘라 만든 제품으로 소비자를 속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사람들의 인식이 계속 높아짐에 따라 조국을 위해 공헌하는 선의의 사람들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게되어 기쁘다. 어쨌든 『찻집』은 나에게 많은 유익을 줬고, 언어의 달인의 애국심과 인민에 대한 사랑, 타인에 대한 이해심을 읽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