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87 년 낙강광장에 사립학교를 설립하고 사서오경과 성경을 가르친 것이 문이초등학교의 전신이다.
1897 년에 우리는 와시점 골목에서 집을 임대하기 시작했고 예술문학원 (온주 묵치 초등학교의 전신) 을 설립했다.
정리병원은 1897 에 설립되어 저장남 최초의 서병원이다. 온주 현대 의료 체계를 창설했다. 정리병원 1906 은 베어드 병원으로, 1949 는 온주시 제 2 인민병원으로 이름을 바꿨다.
서예배당 (온주 서예배당) 은 1898 에 건설되었다. 비문, 문유운은 "중국과 외국의 자금을 모아 비둘기 비둘기를 섞고, 동지와 함께 경축하며, 보름달 10 도, 완성될 것" 이라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비문 구도는 엄격하고 글이 유창하여 서양인에서는 드물다.
1903 년 가을, 문이학교 (온주 2 중해단 캠퍼스 현주소, 원건물 철거) 가 건설돼 온주 최초의 고등교육학교다. 개막식에서 당시 도, 진, 부, 현 관원, 경학 대사 손장, 서방 국가의 유명한 유생 이티모태 등이 모두 관위에 올랐다.
1905 년 윌리엄 에드워드 수실의 부인이 예술과 문학 여학교를 설립했다.
1906 산시대학교 총장 (당시 유일한 공립대학 3 곳 중 하나로 스정대 북양대학과 병행했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논어를 영어로 번역했다. 그의 번역본은 옥스퍼드 대학에서 가장 인정받은 고전 번역본으로 이미 30 여 판을 인쇄했다.
19 1 1 년, 윌리엄 에드워드 소실은 중국을 떠나 영국으로 돌아가 기금을 마련하고' 화중대학교' 를 조직하여 교장을 맡을 계획이다. 제 1 차 세계대전은 이 계획을 완전히 실패했다. 몇 년 후, 그의 아내는 베이징 페화 여중학교를 설립했다 (가장 유명한 학생은 임일지도 모른다).
19 1 1 년, 기독교 청년회가 유럽에 설립된다. 제 1 차 세계대전 때 중국은 덕에 선전포고를 했고, 20 만 화공은 전쟁터에 발을 들여놓았다. 기독교 청년회는 그들을 위해 봉사하는 조직이다. 얀, 이사로 재직하다. 서기 1920 년부터 서민교육에 70 여 년 동안 힘쓰기 시작했다. 그는' 세계 민간인 교육 운동의 아버지' 로 불린다.
1920 년 옥스퍼드대 한학 교수를 초빙하다. 재임 기간 동안' 법화경' 을 번역하여' 중국 불교 용어 사전' 을 집필했다. 후자는 지금까지 불교 연구 분야 최고의 영어 참고서이다. 1920 년대 이후 중국의 일류 지식인들은 옥스포드를 방문한 적이 있으며, 채원배, 후시 등과 같은 윌리엄 에드워드 소쉬르의 접대를 받은 적이 있다. 나중에 윌리엄 에드워드 소실은 중영경형 고문위원회에 가입했고, 후후, 정문강은 중국 대표였다. 그 후 후시와 윌리엄 에드워드 수실은 기차를 타고 소련에 들어와 유라시아 대륙을 두루 여행하며 영국으로 돌아왔다.
1928 콜롬비아 대학에서 반년 방문학자로 초청되었다. 이 프로젝트의 첫 번째 초청자는 돈황 두루마리를 서방으로 데려온 1 인 버히와, 2 위는 이백시집'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의 번역자 필리스, 3 위는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이다.
페이정청은 1929 에서 윌리엄 에드워드 소실에 가입했고, 수는 그가 중국에 가서 중국어를 공부할 것을 건의했다. "Fei zhengqing" 이라는 이름은 린치입니다.
1935 년 5 월 밤,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은 옥스퍼드 블룸버그에서 사망했고 유산은 1600 파운드에 불과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딸 셰복운은 옥스퍼드 대학의 캠퍼스 재산이었기 때문에 즉시 그들의 숙소에서 이사를 갔다. (셰복운의 남편인 셰도 한학자로 영국 주온, 중경, 대영사, 66 세였다.
윌리엄 에드워드 수실은 많은 일을 해서 중국에 큰 공헌을 했지만 역사에 흔적을 거의 남기지 않았다. 실제로 그의 인생 궤적은 웽, 후시, 피정청, 진인각, 임 등 중요한 인물들의 운명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쳤다.
옥스퍼드의 묘지에는 윌리엄 에드워드 수실 부부의 이름 옆에 "그들의 업적은 영원할 것이다" 라는 문구가 있다.
그의 유작으로는' 중국에서의 선교' (China Mission),' 온주사투리 신약 역본',' 온주방언 라틴화 체계',' 중국 3 대 종교',' 중국 유학생사전' 등이 있다. 전자의 두 번째, 11, 13, 14 장은 모두 문선교의 기록과 당시 온주의 진귀한 사진 몇 프레임이 첨부되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