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시의 이력을 보면,
그는 벼슬에 성공하지 못했다.
그의 주된 장점은 문학 창작에 있다.
그는 당송 명가이다.
문언팔자 중 한 명인 송대 4 대 서예가 (수, 황, 쌀, 채) 중 한 명이다. 현존하는 수시의 작품을 보면
자,
그의 시와 노래,
모든 것을 장악하고,
인재가 풍부한 송나라에서
그는 시를 신경쓰지 않습니다.
말,
또는 산문,
모두.
수시의 시를 말하고 언급하지 않는 것은 마치 항주에 가서 서호를 보지 못한 것과 같다.
(1)
。
스시의 시문
수시의 문학 창작은 시사 수가 가장 많다. 현존하는 시 중에서 가장 많고 예술적 가치가 가장 높은 작품들,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연의 풍경을 찬양하는 시입니다.
스시는 자연 경관의 시를 칭송합니다.
종종 평범한 풍경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재미있거나 이성적입니다.
예를 들면
의인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Human User Interface)
춘강의 야경
초청호의 비를 마셨다
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에서 묘사한 호광산색,
강남의 풍운우주와 이른 봄화권,
모든 노래는 다 흥미진진해서 다 말할 수 없는 느낌이 든다.
한편, 실린 벽의 제목은 산을 보는 관점에서 깊은 철학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문제
사람들에게 경고했습니다.
그들의 견해와 입장이 다르기 때문에
난제의 출발점이 다르다.
객관적인 사물을 이해하기 어렵다.
어떤 일방성을 피하고,
사물에 대해 정확하고 전면적인 인식을 가져야 한다.
좁은 범위를 넘어야 합니다.
개인에서 벗어나다
편견.
또한 사람들에게 복잡한 것을 아는 과정에서
전체와 부분의 경우
거시적이고 미시적이며,
분석과 종합
이런 관계에 대한 사고와 진실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당국자 팬, 방관자 청청' 이라는 경고. 스시의 이런 시.
매혹적인 풍경은 여기서 생각을 자극하는 시와 하나가 되어 생각을 자극한다.
이른바 송시라고 합니다.
"이성적 이익"
사회적 현실을 반영하고,
민생의 질고에 관심을 가지다.
이것은 수시의 또 다른 주요 내용이다.
수시는 세상을 돕는 데 매우 흥미가 있다.
시인.
그는 추운 곳에서 태어났습니다.
벼슬을 한 후 그는 비하되었다.
하층 계급에 접근하다.
이것은 그가 이런 시를 쓸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한다.
닮다
오어
"중전 쿠타" 와 같은 시가 바로 이런 정신의 구현이다.
수시도 종종 역사 제재를 빌려 현실 정치의 폐단을 폭로한다.
"리치담" 은 바로 이런 시 중의 명편이다. 표현된 시
사람들이 용감하게 투쟁하는 정신.
수시의 시는 산문과 의론을 특색으로 하여, 그는 각종 제재를 적절하게 염색하고 융합할 수 있다.
봄을 만지자마자 모든 일이 뜻대로 되었다.
수시의 산문은 한유, 류종원, 구양수와 함께 "한은 조수, 류여천" 이라고 불렀다. 유럽은 한처럼, 소련은 바다와 같다. "
비유.
수시의 잡문은 암기, 전략, 해설, 잡평 등이 있는데, 그 중 중요한 것은 사평, 정론이다. 그중에 몇 세대가 있다
표면 문장' 교전수전술' 은 평상시 전쟁 준비와 인민에게 전쟁 준비를 가르치는 논저이다.
북송 왕조의 군안 현황을 겨냥하여,
전양수의 전략을 제시하여, 매우 타당하게 현재의 열세를 겨냥하였다.
스시의 서술문에는 비문과 전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산수여행기와 파빌리온 누각 등.
수량이 많지는 않지만,
하지만 수문에서는 예술품의 가격입니다.
가치가 가장 높고, 가장 독창적이며, 비전의 대표작은' 방산자전' 이다.
,
유정의 작문 스타일
。 산수여행기 《석종산》
이것은 과학 조사의 성격을 지닌 문장 한 편이다.
이것이 조직적인 서면 토론의 원인, 석종산의 이름이다.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일은 중요하지 않다.
보고 듣고, 그것이 존재한다고 가정했지만? ""
소품은 수시의 산문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엄청난 양의 ,
예술적 성취도 높습니다.
산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서문과 후기,
편지, 기타 물품 등. 대부분 손으로 쓴 것으로 작가의 마음과 개성을 드러내며 정취가 넘친다.
또한 매우 흥미 롭습니다. 일여' 와 같다.
수시의 부는 홍벽부 전후에 가장 유명하다.
천적벽부' 는 가을달의 밤에 친구와 함께 배를 타고 적벽에 적었습니다.
은은한 달빛 아래
경치를 빌려 서정을 느끼다.
생명과 우주의 철학을 탐구하고,
몇 가지 부정적인 감정이 있지만,
그러나 그것은 주로
초탈한 생활 태도와 낙관적인 정서.
후적벽부' 작가는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았고, 동쪽은 온통 맑은 바람이었다.
명월과 요정 로밍에서 억눌린 소탈함과 초탈에서 벗어났다.
두 가지 복어가 평행하고 분산되어 있습니다.
성운이 낭랑하고 화목하다.
사회자와 게스트의 문답.
그러나 송대에서는 좋은 산문이다.
(2)
。
소식
수시는 중국사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의 말은 제재와 내용에 있다.
스타일, 의경, 언어 리듬은
새로운 돌파구가 생겼다. 그는 북송시 혁신 운동의 성과를 사학 분야로 확장하여 사학 창작의 새로운 단계를 열었다.
스시의 단어에 대한 공헌,
첫 번째는 단어에 대한 이해와 평가를 높이는 것이다.
그는 시와 다른 것들 사이의 경계를 깼습니다.
촉진
단어를 진정으로 독립된 서정시로 만들다.
제재에서 수시는 시인의 시야를 바꾸어 전통적인' 꽃집' 에서 왔다
"존전" 은 인류 사회, 심지어 승리로 통한다.
무심코 끼어들어 할 말이 없다' 는 평가를 받았다. 수사가 많은 제재에서 서정시, 영물사, 전원사가 주요 제재이다.
최고의 업적.
서정시의 경우,
전통적인 낭만적 인 부드러움 외에도,
스시의 대담한 탐구,
점차 사풍을 문인의 표현으로 바꾸다.
서정적 도구.
그는 말로 자신을 표현했습니다.
글은 자신의 정치를 직접 표현하고,
애국주의,
향수와 심지어 광범위한 인간관계.
예를 들면' 친원춘' 이다
(고독한 파빌리온 조명 녹색) "왕 야오 순에게"
"집을 사용할 때" 의 정치적 야망.
강성자
(옛 시절 채팅)
소년광)
미시간 사냥의 성황을 쓰고,
자신의 애국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그중에는 시인사 할머니의 또 다른 시가 있는데, 그는 그의 아내 왕부를 사랑한다.
상작이란 "10 년 생사?"
꿈을 빌려 슬픔을 표현하고, 정이 참되고, 슬픔이 극에 달했다.
주문을 외우는 말이 많이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30
시 한 편뿐만 아니라 정교한 예술도 비슷한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글을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을 쓸 수도 있다.
사물을 전시하고 기탁을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물 드래곤 숨겨진"
(꽃과 같지만 꽃이 아니다)
수시의 산수전원시는 송사 제재에 대한 돌파구이다.
그가 서주에서 한 말
너구리
다섯 곡의 노래,
설명
시골 풍경, 농민 이미지, 노동생활, 시골 풍토는 상큼하고 아름다운 목가가적 노래와도 같다.
어풍의 경우,
수시는 대담한 의경을 창조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염노교
돌아오지 않는 강,
파도가 다 떨어지다)
이 시인은 펜처럼 글을 씁니다.
장려한 산과 강의 풍경을 묘사하고,
무한한 시간과 공간을 이끌고,
고대 영웅의 위대한 공적을 찬양하고,
나는 자신의 재능이 만족을 얻지 못하고, 감정이 호쾌하고 억압적이라고 한탄했다.
수시도 결달사를 창작했다. 무단결달이란 마음이 넓고, 호방하고, 소탈하고, 진부하지 않고, 낙관적이고, 명랑한 창작을 가리킨다.
개성.
무단결달은 수시의 인격적 특징이다.
소어 중 무단결달한 단어가 많다.
이렇게 무단결탁하니, 소사의 대가라 할 수 있다.
스타일.
예를 들면
곡조를 조절하다
명월은 언제 있어요? ) 을 참조하십시오
이 단어는 달에 관한 노래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인간의 문제입니다.
시인은 달과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생명의 의미를 탐구하고, 결국 자연에서 위안을 얻고, 생활의 고민에서 벗어나, 마음의 넓이를 실현하다. 이런 단어에는' 정' 도 포함되어 있다
폭풍우
"숲 속 타엽소리 듣지 마"
스시의 전통적인 완곡한 단어도 잘 만들어졌다. 예를 들어, "물 드래곤 숨겨진"
(꽃과 같지만 꽃이 아니다)
가장 가까운 꽃
꽃이 시들었다
붉은 녹색 살구) 등등.
스시는 언어와 기질에도 혁신이 있다. 소어의 언어는 신선하고 소박하며, 간결하고, 유창하며, 류사의 소박함과는 다르다.
꽃간사의 허영심은 말할 것도 없고,
그리고 그는 청웅소수에 능하다.
억양에 있어서,
그는 관대하고 분방한 곡조를 많이 도입했다.
예를 들면
진나라
화원 봄
,
영원한 쾌락
,
곡조를 조절하다
,
하심랑 등.
스시의 시사는 약 4 천 곡이며, 내용이 광범위하고 풍격이 다양하지만, 호방한 것을 위주로 필법이 변화무쌍하다.
낭만주의는 송시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시홀 의 \ "원시 시 \" 는 말했다:
\ "스시의 시, 자신의 영역 이있다.
모두 고금의 전무후무한 것으로, 세상 만물과 웃음과 욕설이 모두 펜의 깨우침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조 날개 \" oubei 시 \ "는 말했다:
\ "사용
문장 () 는 시 () 로 창리 () 에서 동파 () 까지 독보적으로 한 세대의 대관이 되었다. -응? 특히 너무 멀어요, 하느님.
건강한 펜은 슬픈 배처럼 신선하다. 빨리 자르면 은폐되어 표현하기 어렵다. 이것이 바로 이 () 두 () 에 이어 큰 가족이다.
그래, 그리고 리와 두보다 못한 추.
""
스시가 쓴 시는 340 여 곡이다.
사랑과 남녀이별을 쓰는 편협한 주제를 돌파했습니다.
광활한 것을 가지고 있다
소셜컨텐츠.
Su Shi 는 중국 단어의 역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그는 북송시 혁신 운동의 정신을
Word 로 확장
현장,
만당 5 대 이후의 전통 어풍을 쓸어버리고,
완곡한 언약파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호방어파를 창조하였다.
이 단어의 주제를 확장했습니다.
단어의 의경을 풍요롭게 하고,
시운의 경계를 돌파하고,
그는 단어의 혁신과 발전에 큰 공헌을 했다.
유진옹
신
Jiaxuan 단어 순서 는 말했다:
"단어는 동파까지, 공명정대하며, 시와 문처럼, 천지의 경이로움과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