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1. 호흡의 운용
< P > 미성창법 민족 창법은 공기가' 단전' 에 가라앉을 것을 요구하는데, 즉 횡격막으로 호흡한다. 민요 손에는 의식적으로 심호흡을 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 어떤 풍격의 필요성 때문에 대부분 가슴으로 호흡한다.
대중가창법: 호흡의 깊이를 그다지 신경 쓰지 않고 가슴으로 숨을 많이 쉬며 숨을 쉬는 부위가 높아 예술형 가수가 소수에 불과해 애틋한 노래를 부를 때 호흡이 더 깊다.
차이 2: 목구멍의 차이
< P > 미성창법 호흡은 노래의 동력이고, 목을 여는 것이 발성의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대중가창법: 남녀성은 모두 진성 위주이며, 목구멍은 보편적으로 높고, 목구멍은 크게 열리지 않고, 모든 것은 스타일에 복종해야 한다.
차이 3, * * * 명나라 비교
미성창법
대중창법: 마이크 확성기를 통해 강력한 * * * * 소리 (소수의 강곡 제외), 경창 위주, 진성, 하부 * * * * * * * * * * * * * * * * * * *.
4, 소리 흐름의 비교
미성창법 뒤에서 머리 위로 올라간 다음 앞에서 나오는 것을 주장한다. 포물선처럼 포환을 던지는 것처럼, 소리는 더 멀리 관통할 수 있고, 좋은 높은 위치를 얻을 수 있으며, 반대소리는 입에서 직접 노래한다.
대중가창법: 보통 경창 위주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그러나 감정 표현에 치중하고, 중정이 부드러운 경향이 있고, 공연은 무작위적이다.
5, 음역의 차이
미성창법 민족 창법, 작품 음역은 일반적으로 넓지 않지만, 일부 민요는 위아래로 많이 흐른다.
대중창법: 작품 음역은 대부분 10 도에서 12 도 사이이다. 일부 민요 개편곡 음역은 약간 넓고, 어떤 강곡이나 극적인 작품은 음역이 넓고, 목소리 조건은 보통이거나 훈련받지 않은 것이 비교적 유능하지 않다.
또한 대중가창법을 배우기 전에 먼저 미성창법을 배울 필요는 없다. 유행가의 넓은 음역, 끊임없는 변음과 변화무쌍한 음색은 미성으로는 가질 수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