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아버지 소견은 27 세 때' 성자정' 에서 언급한' 수' 였다. 소견은 늦게서야 화를 냈지만, 그는 매우 노력했다. 만년의 수시는 어린 시절이 아버지와 함께 공부한 경험을 회상하며, 자신이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느꼈다. 물론, 소견의 각고의 공부가 없었다면, 수시는 어려서부터 좋은 스승을 얻을 수 없었을 것이며,' 통경사를 배우는 것은 매일 수천 자에 속하는 일' 일, 미래의 문학 대가는 더더욱 있을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우 원년 (1056), 20 세의 스시는 처음으로 쓰촨 수업을 떠나 북경으로 가서 조정의 과거시험을 치렀다. 이듬해 예부 시험에 참가하여' 논형과 충' 한 편으로 시험관 구양수의 인정을 받았고, 고등학교는 수재가 되었다.
가우 6 년, 수시는 통상' 3 년 경검' 이라고 불리는 국어중등학교 시험에 참가해 3 등에 들어가 대리판관에게 서명을 했다. 나중에 아버지가 변경에서 돌아가시자 정씨는 고향으로 돌아왔다. 희녕 2 년 (1069), 재임 후 귀국, 여전히 직위를 주고 있다.
수시가 베이징을 떠난 지 몇 년이 지났는데, 북한에서 큰 변화가 일어났다. 종신이 즉위한 후 왕안석을 임명하여 변법을 지지하다. 당초 그의 구양수를 높이 평가했던 것을 포함한 수시의 많은 스승들은 신국 왕안석의 신법 시행에 동의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베이징을 떠나야 했다. 여야의 낡은 비가 사라지고, 수시의 눈에는 더 이상 스무 살 때 본' 태평성세' 가 아니다.
수시 는 베이징 으로 돌아 오는 길에, 일반 사람들 에 대한 새로운 법의 피해를 보고, 그래서 총리 왕안석 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다, 새로운 법은 편민할 수 없다고 생각, 그래서 반대 편지를 썼다.
이렇게 한 결과, 그가 어쩔 수 없이 북경을 떠나야 했던 선생님 친구처럼, 그들이 조정에 머무르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수시는 석방을 요구하여 항주로 옮겨져 장군형을 받았다.
스시는 항주에서 3 년을 보냈다. 임기가 끝난 후 그는 밀주 서주 호주 등지로 전근되어 잘 알려져 있다.
이렇게 10 년 정도 지속되었는데, 스시는 인생의 첫 번째 재난을 만났다. 당시 누군가가 고의로 그의 시를 왜곡하여 크게 글을 썼다. 원풍 2 년 (1079), 수시가 호주까지 3 개월도 채 안 되어 시 풍자 신법,' 중상군' 으로 체포되어 감옥에 들어갔다.
수시는 옥중 103 일 동안 거의 참수된 위기에 처해 있다. 북송은 마오 통치 시기에 대신을 죽이지 않는 국책을 실시하여 수시가 면할 수 있었다.
출소 후 수시는 황주단 영호 (현대민간자위대 부대장과 동일) 로 강등됐다. 이 직위는 상당히 비천한데, 이 때의 수시는 이번 감옥의 재난을 거쳐 이미 의기소침해졌다. 여가 시간에 그는 가족을 이끌고 황무지와 농장을 개간하여 생계를 유지한다. 동파거사' 라는 별명은 바로 이 순간에 그에게 붙여진 것이다.
송신종 원풍 7 년, 수시는 황주를 떠나 여주에 부임했다. 길이 멀고 여행이 지쳐서, 수시의 자녀는 불행히도 세상을 떠났다. 여주가 멀어서 노비가 다 떨어졌어요. 게다가 아들을 잃은 아픔, 수시 () 는 법원에 편지를 써서 당분간 여주 () 에 가지 말라고 요청했고, 상주에 먼저 거주하다가 비준을 받았다. 그가 상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종신은 세상을 떠났다.
철종이 즉위, 왕안석 세력이 쇠퇴하여 사마광이 다시 상용되었다. 스시는 1920 년에 북한으로 소환되었다. 그 후, 단 1 ~ 2 년 만에 수시는 등주 현에서 한림학사로 승진하여 가장 높은 예부의 대신이 되었다.
속담에' 북경관은 잘 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수시는 신흥세력이 왕안석그룹의 인물을 필사적으로 억압하고 신법을 폐지하는 것을 보고, 그들이 소위' 왕당' 과 한통속이 되어 황제에게 다시 한 번 건의를 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생각했다.
이 시점에서 수시는 신당도 용서할 수 없고 구당도 용서할 수 없어 다시 외조를 요구했다. 용투각 학사로서 그는 이별 16 년 만에 항저우로 다시 가서 부윤을 맡았다.
항저우에서 수시의 유일한 공적은 중대한 수리공사를 건설하고 서호 옆에 제방을 쌓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유명한' 수제' 이다.
스시는 항주에서 매우 행복하게 지내면서 자신을 당나라의 백거이와 비교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왕안석이 다시 무대에 올라 그는 북한으로 소환되었다. 그러나 곧 정견이 맞지 않아 잉주로 풀려났다.
이후 수시가 여러 차례 북한에 가서, 하관, 하관, 입조 ... 또 관해의 침몰을 당했다. 혜주, 단주 (오늘 해남도) 로 강등됐고 원나라 (1 10 1) 가 다시 베이징으로 소환되었을 때 상주에서 66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수시의 이력으로 볼 때, 그가 벼슬을 하는 것은 결코 성공하지 못했다. 그의 주된 장점은 문학 창작에 있다. 그는 당송팔족 중 하나이며 송대 4 대 서예가 (수, 황, 미터, 채) 중 한 명이다. 현존하는 수시의 작품으로 볼 때, 그는 각종 시사가부에 정통하다. 인재가 구제하는 송대에서 그는 시 단어 문물을 한데 모았다.
원문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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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시의 일생
수시 (1037 ~1101년), 송대 유명 문학가, 화가, 서예가, 이름 그와 아버지 소경, 동생 소철은 모두 유명한 문학 인물로, 세계에서' 삼수' 라고 불린다. 한말' 조삼부자' (조조, 조비, 조식) 와 같다. 그에 대해 말하자면, 거의 문학 지식이 있는 사람은 모두 알고 있다.
그의 아버지 소견은 27 세 때' 성자정' 에서 언급한' 수' 였다. 소견은 늦게서야 화를 냈지만, 그는 매우 노력했다. 만년의 수시는 어린 시절이 아버지와 함께 공부한 경험을 회상하며, 자신이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느꼈다. 물론, 소견의 각고의 공부가 없었다면, 수시는 어려서부터 좋은 스승을 얻을 수 없었을 것이며,' 통경사를 배우는 것은 매일 수천 자에 속하는 일' 일, 미래의 문학 대가는 더더욱 있을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우 원년 (1056), 20 세의 스시는 처음으로 쓰촨 수업을 떠나 북경으로 가서 조정의 과거시험을 치렀다. 이듬해 예부 시험에 참가하여' 논형과 충' 한 편으로 시험관 구양수의 인정을 받았고, 고등학교는 수재가 되었다.
가우 6 년, 수시는 통상' 3 년 경검' 이라고 불리는 국어중등학교 시험에 참가해 3 등에 들어가 대리판관에게 서명을 했다. 나중에 아버지가 변경에서 돌아가시자 정씨는 고향으로 돌아왔다. 희녕 2 년 (1069), 재임 후 귀국, 여전히 직위를 주고 있다.
수시가 베이징을 떠난 지 몇 년이 지났는데, 북한에서 큰 변화가 일어났다. 종신이 즉위한 후 왕안석을 임명하여 변법을 지지하다. 당초 그의 구양수를 높이 평가했던 것을 포함한 수시의 많은 스승들은 신국 왕안석의 신법 시행에 동의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베이징을 떠나야 했다. 여야의 낡은 비가 사라지고, 수시의 눈에는 더 이상 스무 살 때 본' 태평성세' 가 아니다.
수시 는 베이징 으로 돌아 오는 길에, 일반 사람들 에 대한 새로운 법의 피해를 보고, 그래서 총리 왕안석 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다, 새로운 법은 편민할 수 없다고 생각, 그래서 반대 편지를 썼다.
이렇게 한 결과, 그가 어쩔 수 없이 북경을 떠나야 했던 선생님 친구처럼, 그들이 조정에 머무르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수시는 석방을 요구하여 항주로 옮겨져 장군형을 받았다.
스시는 항주에서 3 년을 보냈다. 임기가 끝난 후 그는 밀주 서주 호주 등지로 전근되어 잘 알려져 있다.
이렇게 10 년 정도 지속되었는데, 스시는 인생의 첫 번째 재난을 만났다. 당시 누군가가 고의로 그의 시를 왜곡하여 크게 글을 썼다. 원풍 2 년 (1079), 수시가 호주까지 3 개월도 채 안 되어 시 풍자 신법,' 중상군' 으로 체포되어 감옥에 들어갔다.
수시는 옥중 103 일 동안 거의 참수된 위기에 처해 있다. 북송은 마오 통치 시기에 대신을 죽이지 않는 국책을 실시하여 수시가 면할 수 있었다.
출소 후 수시는 황주단 영호 (현대민간자위대 부대장과 동일) 로 강등됐다. 이 직위는 상당히 비천한데, 이 때의 수시는 이번 감옥의 재난을 거쳐 이미 의기소침해졌다. 여가 시간에 그는 가족을 이끌고 황무지와 농장을 개간하여 생계를 유지한다. 동파거사' 라는 별명은 바로 이 순간에 그에게 붙여진 것이다.
송신종 원풍 7 년, 수시는 황주를 떠나 여주에 부임했다. 길이 멀고 여행이 지쳐서, 수시의 자녀는 불행히도 세상을 떠났다. 여주가 멀어서 노비가 다 떨어졌어요. 게다가 아들을 잃은 아픔, 수시 () 는 법원에 편지를 써서 당분간 여주 () 에 가지 말라고 요청했고, 상주에 먼저 거주하다가 비준을 받았다. 그가 상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종신은 세상을 떠났다.
철종이 즉위, 왕안석 세력이 쇠퇴하여 사마광이 다시 상용되었다. 스시는 1920 년에 북한으로 소환되었다. 그 후, 단 1 ~ 2 년 만에 수시는 등주 현에서 한림학사로 승진하여 가장 높은 예부의 대신이 되었다.
속담에' 북경관은 잘 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수시는 신흥세력이 왕안석그룹의 인물을 필사적으로 억압하고 신법을 폐지하는 것을 보고, 그들이 소위' 왕당' 과 한통속이 되어 황제에게 다시 한 번 건의를 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생각했다.
이 시점에서 수시는 신당도 용서할 수 없고 구당도 용서할 수 없어 다시 외조를 요구했다. 용투각 학사로서 그는 이별 16 년 만에 항저우로 다시 가서 부윤을 맡았다.
항저우에서 수시의 유일한 공적은 중대한 수리공사를 건설하고 서호 옆에 제방을 쌓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유명한' 수제' 이다.
스시는 항주에서 매우 행복하게 지내면서 자신을 당나라의 백거이와 비교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왕안석이 다시 무대에 올라 그는 북한으로 소환되었다. 그러나 곧 정견이 맞지 않아 잉주로 풀려났다.
이후 수시가 여러 차례 북한에 가서, 하관, 하관, 입조 ... 또 관해의 침몰을 당했다. 혜주, 단주 (오늘 해남도) 로 강등됐고 원나라 (1 10 1) 가 다시 베이징으로 소환되었을 때 상주에서 66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수시의 이력으로 볼 때, 그가 벼슬을 하는 것은 결코 성공하지 못했다. 그의 주된 장점은 문학 창작에 있다. 그는 당송팔족 중 하나이며 송대 4 대 서예가 (수, 황, 미터, 채) 중 한 명이다. 현존하는 수시의 작품으로 볼 때, 그는 각종 시사가부에 정통하다. 인재가 구제하는 송대에서 그는 시 단어 문물을 한데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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