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스님은 고기를 먹지 않았다. 왜' 스님의 고기가 적고 고기가 적다' 는 성어가 있을까?

불교의 발원지인 인도의 승려들은 고기를 먹는 것을 금지하지 않았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왔을 때에도 고기 먹는 것을 금지하지 않았다. 채식주의는 중국에서 양무제가 주창한 것이다. 양무제 이전에 중국의 불교도 삼정육을 먹었다. 양무제가' 골엄경' 을 읽을 때 부처는 "보살은 자비롭고 중생의 고기를 차마 먹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양무제는 매우 감동하여, 그는 자동으로 채식을 한다. 그는 불교의 대호법이다. 그는 채식주의자이고 출가하면 당연히 응답이 있고, 나중에 가족도 호응을 받았다. 이것은 중국 불교 채식의 시작이다.

스님은 고기를 먹을 수 있다. 불경' 광계경' 은 불교에는 채식주의 규칙이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불교도들은' 고기' 를 먹는 것을 금지한다. 이런 고기는 우리의 현재 개념이 아니라 닭오리 생선 등 동물성 음식을 가리킨다. 우리가 지금 말하는 고기는 불교에서' 비린내' 라고 하는 것이지' 고기' 가 아니다. 스님이 많으면 죽이 적다. S ng du sh m: O.

[해석]? 스님은 많지만 스님에게 주는 죽이 적다. 물건이 적고 사람이 많고 분배가 부족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아웃]? 청 주승' 깨우기 인연전' 제 62 회: "주인의 돗자리는 볼 수 있는 물건이다. 또 매트를 치는 사람이 하나 더 있는데, 죽이 너무 많아서, 친애하는 남편은 먹기에 부족하다. "

[근의]? 사람이 일에 뜨다. 죽이 점점 적어지고 있다.

[구조]? 조합형 술어, 속성 및 절; 비하적

[영어 번역]? 죽이 적고 승려가 많다. 배급이 부족하다.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