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 의 형상은 시인의 조국, 즉 대지의 어머니에 대한 가장 깊은 사랑을 반영한다. 애국주의는 아이청 작품에서 무궁무진한 주제이다. 이런 감정의 가장 감동적인 표현은 바로 그의'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이다.
우리 조국은 가난하고 낙후되어 다재다능하다. 이 땅에서 살면 기쁨보다 고통이 더 많고, 우리 마음속에는 너무 많은' 비분',' 노풍이 끝없이 불다' 가 있다. 그러나, 이것은 나를 낳아 나를 키운 조국이다! 내가 그녀를 위해 죽는다 해도, 나는 이 땅을 떠나고 싶지 않다. 내가 죽으면 깃털까지 이 땅에 썩을 것이다. 여기에 표현된 것은 가장 위대하고, 가장 기억에 남는,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애국적인 정서이다. 이 느낌은 현대 중국인들 사이에서 전형적이고 보편적이다. "왜 내 눈에 눈물이 자주 나는가? 나는 이 땅을 깊이 사랑했기 때문에 ... ",아이청의 이 두 시는 진실되고 소박하지만 시인의 내면에서, 민족의 생활에서, 불후의 예술적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토지' 라는 이미지도 스리랑카의 출생, 경작, 죽음에 대한 시인들의 가장 깊은 사랑과 그들의 운명에 대한 관심과 탐구를 보여준다. 아이청은 "이 무한히 넓은 나라에서는 오래되거나 새로운 시골 생활이 모두 새로운시에서 중요한 공간을 차지해야 한다" 고 말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아이청의 가장 진실한 시는 중국 농민들에게 바쳐졌다. 그의 명작' 기러기 강-내 보모' 는 지주계급의 반항아들이 그의 진정한 어머니인 중국 대지의 착하고 불행한 일반 농민부의 송가이다. 대연하' 작가는 자신의 이름이 없다고 말했다. "그녀의 이름은 그녀가 태어난 마을의 이름이다." 그녀는 자신의 젖으로' 나' 를 키웠다. 이런 묘사는 생활에서 비롯되지만 동시에 대연하 () 에 어느 정도의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하여 산천 시골과 영원히 함께하는 사람의 화신이나 중국 농민의 화신으로 볼 수 있다. 작가는 대연강의 운명을 묘사할 때 여전히 그녀의 공통성과 보편성을 강조한다. 그녀의 기쁨은 평범할 뿐만 아니라 그녀의 고난도 평범하고 보편적이다. 이것은' 침묵' 한 지구의 어머니와 생명의 양육자의 이미지이다. 침묵은 관대함, 선함, 단순함, 끈기를 포함한다. 이렇게 아이청의 작품에서 대연강은' 대지',' 어머니 (유모)',' 농부',' 생명' 의 여러 형상의 결합체가 되었다. 이 시는 아이청시의 선언으로 볼 수 있다. 그의 지극히 높으신 시신은 농민을 주체로 삼아 그를 키운 중국 일반 백성이며, 그들의 생명은 존재한다. 이후 시에서 시인의 관심의 초점은 시종 중국 대지와 하나가 된 일반 농민의 운명이었다. 그래서 그는' 토지농민' 이 유린당하는 고통을 적었다.' 눈은 중국의 땅에 떨어지고 한기는 중국을 막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