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적인 자질 중의 작문 문제는 단지 교수 설계일 뿐입니까?

학생들이 오해했다. 교사 자격증은 반드시 과목' 종합 자질' 에' 작문 문제' 를 시험해야 하는데, 네가 국어를 시험하지 않는 것과는 무관하다. 교사 자격증 통시험에 참가하기만 하면 작문시험을 치러야 하고, ***50 점의' 작문문제' 성적은 교사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직접 결정한다. 오늘, 저는 학생들에게 이 글쓰기 문제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충분히 지도하고 있습니다. 작문 능력.

(a) 글쓰기의 기초

1. 글쓰기의 개념

문자는 인간이 언어 기호를 이용하여 객관적인 사물을 반영하고, 사상감정을 표현하고, 지식 정보를 전달하는 창조적 정신노동 과정을 가리킨다.

2. 작문 과정 세그먼트

현대 정보론과 시스템론의 관점에서 볼 때 글쓰기는 정보를 수집, 처리 및 출력하는 전체 시스템이다. 글쓰기 활동은 완전한 시스템 과정으로서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수집, 구상, 표현의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구체적으로 수집, 입의, 작문, 어휘, 수정의 다섯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각 단계와 링크에는 고유 한 특성, 규칙 및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b) 작문 기술

1. 작문 기술 소개

작문 수법은 주제를 표현하고, 인물을 묘사하고, 표현력을 높이고, 독자의 주의를 끄는 수단이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과장, 대비, 비유, 의인화입니다. 서스펜스, 관심, 협회, 상상력; 억압, 점면 결합, 동정결합, 서술과 의론, 정경교화, 대비, 침구, 탁물과 표지, 세부 묘사, 침구 서스펜스, 찬반 양론 결합, 비유와 상징 비교, 렌더링, 동정대비, 허위와 실실, 허실, 버팀목, 서정, 차용 등.

2. 일반적인 작문 기술 소개

(1) 설명 각도

일인칭 서사 방법

문장 내용은' 나' 를 통해 독자에게 전달된다. 문장 속에는 내레이터가 직접 보고, 직접 듣거나, 내레이터가 직접 경험한 내용이 적혀 있다. 일인칭 역할: 사건의 증인이며, 문장 단서이며, 이야기의 발전을 촉진하고, 문장 현실성과 친밀감을 반영한다.

2 인칭 서사 방법

편지에서 자주 쓰이지만, 서사과정에서 감정을 직접 표현하기 위해 문장 일부에서 제 2 인칭으로 전환하여 문장 감정을 증강시켜 독자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인칭 서사 방법

2 인칭으로 서술자는 공간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생리와 심리에 구애받지 않고 문장 속 사람과 일을 독자에게 직접 보여 사회생활을 자유롭고 유연하게 반영할 수 있다. 그러나 3 인칭 서사는 1 인칭 서사가 없고 친근하고 자연스럽다.

(2) 서술 순서

차차 근사법

순서 서술은 시간순으로 사건을 서술하는 것으로, 사건이 발생한 실제 상황과 맞물려 문장 조리가 명확하고 맥락이 분명하다. 연대순으로 서술할 때, 적절하게 재단하고, 중점을 강조하며, 나열과 직립을 방지해야 한다.

플래시백 기술

주로 개별 부분의 추진을 제외하고는 전체 사건을 거꾸로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연대순으로 기록하는 것을 말한다. 거꾸로 서술할 때 시작점을 명확하게 해석하다. 역사와 순서는 명확한 경계가 있어야 하고, 필요한 문자 전환이 있어야 하며, 자연스럽게 맞물려야 한다. 거꾸로 서술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문장 중심 사상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중심 사상을 가장 잘 표현하는 부분은 앞부분을 언급하고 두드러지게 한다. 동시에 문장 구조를 다변화하기 위해 직설적인 서술을 피한다. 또한, 효과를 표현하기 위해, 문장 일파삼할인, 서스펜스, 흥미진진함을 불러일으킨다.

문자를 삽입합니다

때로는 독자들이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입니다. 때때로 나타나는 인물의 줄거리에 주석을 달고 해석하기도 한다. 보간의 사용은 반드시 표현 센터 사상의 수요에 복종해야 하며, 절외생가지를 피하고 시끌벅적하게 주인을 빼앗지 않도록 해야 한다. 서술문을 삽입할 때, 문장 전환, 보살핌, 연결에도 주의해야 하며, 부러진 흔적이 있어서는 안 된다.

보충 서사 방법

보충 서사는 주로 상술한 서사를 보충하는데, 일반적으로 단편적이고 짧으며 완전한 사건이 없다. 너는 설명이나 설명의 말을 앞에 두고 아래를 일으킬 수도 있다. 보충 서사는 일반적으로 줄거리와 사건을 발전시키지 않고, 단지 원래의 서사를 풍부하게 보충하고 보충할 뿐이다.

분류 방법

먼저 한 가지 일을 말하고, 또 다른 일을 말할 수도 있고, 몇 가지 일을 교차해서 말할 수도 있다. 분류를 사용할 때는 문장 내용과 표현 센터 사상의 필요에 따라 서술 단서를 세우고, 각 사건이 발생하고 발전하는 시기를 분명히 설명해야 한다. 분류의 역할은 복잡하고 복잡한 사물을 명확하고 질서 있게 만드는 것이다.

(3) 내러티브 단서

일을 단서로 삼다

서술 과정에서 어떤 사물이 사건 발전의 각 단계에서 반복되는 것을 허용하고, 각종 수단을 통해 의도적으로 그 이미지를 강화하고, 대상이 전환이나 상징의 역할을 하도록 하며, 중심 사상을 명시할 수 있도록 한다.

인위적인 단서

누군가를 서사 단서로 삼고, 그 통일된 이미지가 전문을 관통하여, 누군가를 전문의 중요한 초점이 되거나, 인물을 형성하거나, 줄거리를 추진한다.

사상의 변화를 단서로 삼다

이런 식으로 사상 발전의 주선은 분명해야 한다. 사상 변화의 각 단계를 단서로 전문을 관통하여 하나의 연결 참조를 형성하다.

중심 사건을 단서로 삼다

큰일은 서술이 두드러지고, 사소한 일은 분명히 설명하고, 1 차 및 2 차 배합은 합리적이며, 취지는 두드러져 복잡한 사건이 번잡하고 어지럽지 않게 할 수 있다.

(4) 감정 표현

직접 서정법

일반적으로 강렬하고 긴장된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며, 간단하고 진실하며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그 특징은 감정이 강하고, 리듬이 빠르고, 긴장하고, 감정이 직설적이며, 파악하기 쉽다는 것이다.

간접 서정법

간접 서정은 일반적으로 객관적인 서술에 작가의 주관적 느낌을 더해 독자들이 서술 과정에서 작가의 사상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작가의 강한 애증, 표창, 또는 묘사에 자신의 감정을 스며들게 하는 토론을 통해 문장 언어를 감정으로 가득 채울 수도 있다. 간접 서정은 서정이 함축적이고 간접적이며 정취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5) 협상 논문 스타일

먼저 서술한 후 법을 토론하다

먼저 서술한 후 토론하여 서사와 토론의 통일을 이루는 것이다. 토론의 방법은 문장 속 인물의 언어와 심리활동을 통해 토론할 수도 있고, 제 3 자로서 토론할 수도 있다.

서술 전의 토론

즉, 먼저 논의한 후 서술하고, 먼저 토론을 통해 서술의 요점과 중심을 제시하여 전문을 안내하고, 전문기록의 사건의 의미를 명확하게 하는 것이다.

서술과 토론의 방법

서사와 토론이 산재 되어 문필이 유연하고 변화무쌍하여 작가가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6) 설명 방법

스케치

스케치는 물체의 순서,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중간에서 양쪽으로, 또는 양쪽에서 중간으로, 또는 전체에서 부분까지, 또는 부분에서 전체로, 그리고 세부적인 묘사에 주의를 기울이면서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예술 명사이다.

회전법

각기 다른 각도에서 문화재를 동적으로 묘사하고, 앞, 뒤, 위, 아래, 왼쪽, 오른쪽 등의 방향사를 정확히 사용하여 전방위적으로 문화재를 소개한다. 중간에 디테일이 있어야 하고, 모든 것을 다 피하고, 힘을 고르게 해서는 안 된다.

죽순 박리법

구조가 복잡한 일부 물체의 경우, 안팎에서 안팎으로 구조를 설명하고,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중심과 초점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의인화 방법

사람과 무생물이나 동식물의 유사점을 찾아내 상세히 묘사하다. 동물과 성인을 비교해 보면, 먼저 그것을 성인과 전체적으로 비교한 다음, 사람과의 국부적인 유사점을 찾아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동물명언)

화학방법

물체에 대한 설명은 정적 설명에서 상상의 동적 또는 동적 설명에서 상상의 정적 설명으로 바뀌며, 움직임의 결합은 이를 서로 연결시킨다.

해석 방법

물체를 묘사할 때, 때로는 그 특징이나 기능을 설명하고, 물체의 역사, 특징 또는 용도를 설명하여 독자가 물체에 대한 이해를 높일 필요가 있다.

오감' 법

사람의 이목구비를 이용하여 다른 느낌과 느낌을 쓰면 어떤 감정과 물체를 좀 더 구체적이고 직접적으로 묘사할 수 있다.

차용물 서정법

우리는 대상을 묘사할 때, 사물에 대한 사랑과 증오에 감정을 걸고, 대상의 이미지를 통해 함축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사물과 사랑의 통일을 이루며, 감정에 의지한다.

사물을 지지함으로써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방법

하나의 물체로 어떤 정신, 성격, 사상, 감정 등을 비유하거나 상징한다. , 사물과 지, 사물과 정이 내재적으로 연결되게 하다. 자주 사용하는 비유, 의인화, 상징.

문장 자체 보고

사실, 의인화는 시종일관 물체의 특징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한다. 물체에 대한 1 인칭 묘사는 물체를 생동감 있게 보이게 하고, 독자의 흥미를 끌며, 작가의 사상 감정을 분명하게 표현한다.

1 1' 삼강병류' 법

주체 부분은 세 개의 수사단락을 문장 주제 부분으로 사용하여 주제를 둘러싸고 나란히 펼쳐진다. 문장 단락은 수평 연결에 속하며, 병렬 관계를 이용하여 쓸 것을 분리하여 독자가 한눈에 문장 주체를 볼 수 있도록 한다.

(7) 건물 설명 방법

멀리서 보다

너는 멀리서 빌딩을 볼 수도 있고 근시일 수도 있다. 멀리서 건물의 전체적인 인상과 윤곽을 얻을 수 있다. 건물을 묘사할 때 비전과 근경의 결과를 결합하여 독자들이 건물의 전체와 각 부분에 대해 상세히 이해하고 완전한 인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내외결합법

외부에서 건물의 윤곽을 보고, 내부에서 건물의 구조와 기능을 보고, 내부 구성과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일반적으로 방향 순서로 소개하여 명확하다.

스텝 변화 모양 관찰 방법

착지와 관찰점을 끊임없이 바꾸고, 건물에 대한 다각적인 관찰과 묘사를 진행하며, 서로 다른 측면에 대한 완전한 인상을 받는다. 점진적으로 변화하는 방법으로 건물을 묘사할 때, 반드시 관찰점과 발판을 분명하게 설명하고, 건물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파악하여 써야 한다.

설명 및 소개 방법

건물의 특징과 역사는 문장 중심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해석하고 소개할 수 있다.

환경 호일법

건물 주위의 경치를 적절하게 묘사함으로써 건물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주변 경관을 묘사할 때, 관찰점과 발판을 명확하게 소개하여 독자들이 건물의 전체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8) 동물과 식물에 대한 설명

동물을 묘사할 때 총점과 총점을 결합하는 방법으로 동물의 외모 각 구성 요소의 모양과 색채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총문과 분문의 관계를 주의해라. 하위 서술 부분은 총서술에서 언급한 특징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묘사해야 한다. 각 부분에는 일정한 순서와 조직이 있어야 한다.

식물을 설명할 때 각 부분을 설명하거나 일부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설명은 이 식물의 특징을 가장 잘 반영하는 부위의 색상, 모양, 냄새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9) 관광지 설명

관광지의 특징을 묘사하면서 구체적인 계절적 특징을 실감나게 재현해야 할 뿐만 아니라, 경물 자체의 특징을 표현하여 계절적 특징과 경물 특징을 하나로 통합해야 한다. 서로 다른 시기의 관광지의 변화 특징을 관찰하여 경물의 미묘한 변화를 반영해야 한다. 고정 점 또는 변경점 로케이션을 사용하여 관광지의 특색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장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정한 순서에 따라, 가까이에서 먼 곳까지, 먼 곳에서 가까운 곳까지, 높음에서 낮음까지, 낮음에서 높음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경물을 또렷하고 생동감 있고 입체적으로 써서 독자에게 몰입감 있는 느낌을 줄 수 있다.

(c) 뉴스 스타일 범주

뉴스 문체란 신문, 라디오, 방송국이 사회를 기록하고, 정보를 전파하고, 시대를 반영하는 데 자주 사용하는 문체를 말한다. 뉴스 스타일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흔히 쓰이는 뉴스, 통신, 특집 이야기만 소개한다.

1. 메시지

(1) 메시지의 개념

뉴스는 일반적인 서술 방식과 간결한 글로 최근의 가치 있고 가장 주목받는 사실을 신속하게 보도한다. 일반적으로 좁고 넓은 의미의 구분이 있다. 좁은 단일 손가락 뉴스; 넓은 의미에서 뉴스, 전파, 보고문학, 클로즈업, 평론 등을 가리킨다.

(2) 메시지 분류

일반적으로 메시지는 다음 네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동적 메시지

최근 국제 국내 중대 사건과 중요한 활동, 각 건설 중 새로운 상황, 새로운 추세, 새로운 성과, 새로운 문제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보도하는 문체는 신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문체이다. 중대 뉴스의 문자 메시지는 모두 역동적인 뉴스이다.

전형적인 메시지

체험 뉴스라고도 하는 것은 특정 부서, 단위, 업계의 전형적인 경험과 성공 사례를 집중적으로 보도하는 스타일이다.

종합뉴스

종합뉴스는 각기 다른 장소, 서로 다른 단위, 각기 다른 특징, 성질이 같은 사실을 결합하여 하나의 주제를 구현한 보도이다. 종합적이고 총괄적인 사실을 바탕으로 분석하고, 의견을 제시하고, 법칙을 밝히는 것이 특징이다.

뉴스를 평론하다

일명' 기자평론',' 뉴스평론' 은 뉴스와 평론 기능을 겸비한 뉴스다. 그것은 사실을 진술하는 기초 위에서 논평을 하거나 감정을 토로하여 보도된 사실의 본질과 의미를 분석하고 설명하는 것이다. 서술성과 평가성이 특징이며, 국가 방침 정책에 따라 논평을 요구하고, 관점이 정확하고, 평론이 적절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2. 커뮤니케이션

(1) 통신의 개념

전파는 서술, 묘사, 서정, 의론 등을 통해 뉴스 사건이나 인물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반영하는 뉴스 보도 형식이다. 서술문의 일종으로 신문, 라디오, 통신사에 자주 쓰인다. 뉴스보다 뉴스 사건, 경험 또는 전형적인 인물을 더 상세하게 보도하는 문체입니다.

(2) 의사 소통의 글쓰기 단계

통신의 쓰기 단계는 일반적으로 다음 단계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개념을 확립하고 주제를 확립하는 것이다. 아이디어는 아이디어를 결정하고, 주제를 다듬고, 사고를 확립하는 과정이며, 각도를 찾는 과정이다.

두 번째는 구조를 결정하는 것이다. 너는 시간순으로 쓴 수직 구조, 논리적 순서로 쓴 수평 구조, 또는 종횡으로 조합된 쓰기 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

세 번째는 재료 선택입니다. 한 사람 또는 한 가지 일의 본질을 가장 잘 나타내는 자료를 선택하다.

넷째, 명확한 언어 표현과 표현 수법. 교류의 언어는 구체적이어야 하고, 추상적이지 말고, 가능한 형용사와 숫자를 적게 사용하고, 동사와 대중언어를 많이 사용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글쓰기를 시작하고 혁신적인 글쓰기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디테일과 환경을 묘사하고 인물을 환경에 두다. 글을 쓸 때 몇 개의 작은 단계로 나누어 작은 제목을 만들고, 조각으로 쓸 수 있다.

(3) 일반적인 통신 유형

소통은 인물 소통, 사건 소통, 인물 파일 소통, 업무 소통으로 나뉜다. 전파는 다큐멘터리 전파, 특집 이야기, 뉴스인터뷰, 뉴스조사, 특집 측기, 동반 노트, 기자노트, 뉴스 하이라이트 등으로 나뉜다. 여기서 우리는 다음 범주에 중점을 둡니다.

문자통신

인물 전파란 각 전선의 선진 인물을 보도하는 것을 위주로 한 전파이다. 선진 인물의 정신경지를 밝히는 데 중점을 두고, 그들의 선진 사적을 써서 그들의 선진 사상을 반영하고, 그들로 하여금 사회의 공동 재산이 되게 한다. 변화의 숫자와 논란이 있는 숫자도 보도했다. "금은 부족하지 않고, 사람은 완벽하지 않다." 글을 쓸 때, 전대미문의 대지혜와 용기의 선진인물을 쓰지 말라는 것을 명심해라. 그들은 완벽하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서술문을 쓰는 것은 가능한 진실하고 적절하다.

사건 소통

사건 전파란 보편적인 교육적 의미를 지닌 전형적인 뉴스 사건을 보도하는 것이다. 물론, 글을 쓰는 것은 사건과 관련된 사람을 쓰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지만, 인물 교류처럼 사람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사건에 초점을 맞추고, 사건의 전체 그림에 좋은 것을 쓰기 위해 사람을 쓰는 것이다. 실생활에서 중요하고 멋진 전형적인 사건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뉴스 사건에서 하나 이상의 단편을 가로채고, 자세히 설명하고, 사건의 깊은 의미를 드러낼 수도 있습니다. 몇 가지 사건의 총결산일 수도 있다.

업무통신

업무 브리핑이란 당의 노선, 방침, 정책을 관철한 성적을 반영하고, 실제 업무에서 얻은 경험과 교훈을 요약하거나, 시급히 해결해야 할 논란이 있는 문제에 대한 보도를 논의하는 것이다. 그것은 신문이 일을 지도하는 데 자주 사용하는 중요한 보도 형식이다. 네 가지 주요 특징이 있습니다. 하나는 업무 경험을 소개하고 문제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둘째, 사실에 기반한 심층 분석; 셋째, 활발하고 문채에 신경을 쓴다. 넷째, 병행하여 저축하고 다양화하다. 산문, 수필, 측기, 노트, 노트 모두 가능합니다.

3. 특집 기사

(1) 특집 이야기의 개념

클로즈업 스토리 (Feature story) 는 영화' 클로즈업' 과 비슷한 방식으로 사실을 반영한 현장감이 강하고 편폭이 짧은 뉴스 문체로' 재현' 에 중점을 두고 있다.

뉴스 사실의 단면을 가로채고,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 시공간을 잡고, 단편, 장면, 렌즈를 통해 사건이나 인물, 풍경에 대한 생생한 보도를 하는 것은 일종의 생동감 있는 뉴스 장르로 현장감을 가지고 있다.

(2) 특집 기사의 유형

특집 기사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이벤트 클로즈업: 주요 이벤트의 주요 장면을 캡처하고 재현합니다.

장면 클로즈업: 뉴스 사건에서 멋진 장면의 재현.

인물 클로즈업: 사람의 어떤 행동을 재현하고, 소리를 그리고 색을 그리며, 운동감이 강하다.

경물 클로즈업: 특별한 의미나 가치를 지닌 희귀한 경물에 대한 묘사.

작업 클로즈업: 작업 장면의 생생한 재현.

잡클로즈업: 클로즈업 가치가 있는 다양한 뉴스 장면을 생생하게 재현합니다.

(d) 문학적 스타일

1. 산문

(1) 산문의 개념

산문은 광의와 협의의 두 가지 개념을 가지고 있다. 넓은 의미의 산문은 고대의 모든 운율이 맞지 않는 문장.

(2) 산문 유형

산문의 내용과 성격에 따라 산문은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서사 산문

산문은 주로 사람의 노트를 쓰는 것이다. 이런 산문은 사람과 일에 대해 구체적이고 두드러진 묘사와 묘사를 하고, 동시에 작가의 인식과 감정을 표현하며, 또한 강한 서정적 성분을 지니고 있으며, 글자와 줄 사이의 감정이 충만하다. 서사 산문은 서사 인물과 사건의 발전 변화로부터 사물의 본질을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시간, 장소, 인물, 사건 등의 요소를 가지고 있다.

서정적 산문

작가의 주관적 느낌을 주로 표현하는 산문을 서정적 산문이라고 합니다. 서정적 산문은 종종 구체적이고 경물을 이용하여 주관적인 느낌을 표현한다. 텍스트의 장면이나 물체는 첫 번째 작사자의 의탁이다. 작가는 자신이 표현해야 할 감정을 구체화하고, 비유, 상징, 의인 등의 수법을 이용하거나, 장면 서정, 정경을 융합하거나, 탁물영지를 써서 서정적인 목적을 달성하는 경우가 많다.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경서정, 물서정, 물서정.

풍경 산문

풍경을 묘사한 산문. 이런 종류의 문장 들은 대부분 경물을 묘사할 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거나, 경물을 빌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거나, 경물에 탐닉하고, 경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공간 전환의 순서에 따라 경물을 바꾸는 방법을 운용하여 관찰된 변화를 전문의 맥락으로 삼는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생생한 경물 묘사는 배경을 설명하고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물의 사상 감정을 부각시켜 주제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철학 산문

산문 형식으로 철학을 말하고 인생을 계몽하는 문장, 철학 산문이라고 합니다. 철학 산문은 여러 가지 이미지로 생활의 이치를 깨달아 만물 사이의 영원한 유사성을 드러낸다. 심오하고 영혼을 관통하는 성질이 하나로 어우러져 현상을 통해 본질에 깊이 파고들어 사물의 내막과 생각을 드러내며 충격적인 심미적 효과를 준다. 철리 산문에 반영된 사고 방식을 파악하고 상징적 사고, 연상적 사고, 감정적 사고를 이용하여 철리 산문에 함축된 깊은 문화적 내포와 축적을 이해하다.

2. 시적

시는 다양한 형태의 문학 장르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다.

(1) 시의 개념

시는 사회 생활을 고도로 농축하여 반영하는 문학 장르이다. 작가의 사상 감정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그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리듬이 선명하며, 운율이 조화롭고, 음악미가 풍부하며, 문장은 일반적으로 일렬로 늘어서 있으며, 구조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2) 시의 주요 표현 방법

부필흥 기술

시가 표현되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중국에서 가장 먼저 유행하고 지금까지의 전통 표현 방식인 푸, 비, 흥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 모시서' 는 "그래서 시는 여섯 가지 의의가 있다. 하나는 바람, 두 번째는 푸, 세 개는 비, 네 개는 자랑,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부이다" 고 말했다. 육의에서' 체 야 짱' 는' 시경' 에서 이 시의 내용을 가리키며,' 부, 비, 흥' 은 이 시가 사용하는 표현 방식이다.

푸: 사물을 직접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바비: 이것은 사물을 묘사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비유적인 방식입니다.

싱: 일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방법이에요. 바로 일의 시작을 이용하여 주제로 바로 가서 일을 묘사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거예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세 가지 표현 방법은 줄곧 전해지고, 자주 종합적으로 운용하고, 서로 보완하며, 역대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상상기술

시가의 표현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큰 특징일 뿐만 아니라 시의 가장 중요한 표현 방식이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기호. 간단히 말하면' 상징적인 의미' 이다. 현대시에서 상징적인 의미는 마음의 이미지로 표현된다. 비교해 보세요. 비유나 비유는 소리, 외모, 마음, 비유에 있다. 본질은 여전히 ​​ "의인화" 입니다.

과장. 묘사할 것을 확대하여 독자의 주의와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과장은 너무 황당무계할 수도 없고, 너무 진실하고 저속할 수도 없다.

차용은 바로 이 물건으로 그 물건을 대신하는 것이다. 비유와 비슷하지만 또 다르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유는 일반적으로 비교되며 비교는 구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환유는 구체적이다. 반면에, 더 추상적이고, 구체적이고 추상적이며, 시의 이미지를보다 생생하게 만듭니다.

3. 소설

(1) 소설의 개념

소설은 작가가 사람의 언어를 서술하여 생활사건을 묘사하고,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작품의 주제를 전개하고,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여 예술적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표현하는 문학 장르이다.

(2) 소설의 분류

편폭에 따라 장편, 중편, 단편, 미니소설로 나뉜다.

소설. 편폭이 10 만자 이상이며 구조가 복잡하여 일반적으로 많은 인물과 수많은 사건을 통해 사회생활을 표현한다. 예를 들면' 홍루몽' 이다.

중편 소설 한 편. 길이가 3 만자에서 10 만자 사이인 것은 인생의 범위를 반영한다. 장황하게 말하지는 않지만, 예를 들어 사람이 중년에 이르는 것과 같은 삶의 폭을 반영할 수 있다.

단편 소설. 지면은 수천 글자에서 2 만여자, 편폭은 비교적 적지만, 구조는 비교적 치밀하고 완전하며, 짧고 용맹하며, 그중 일부는 유씨의' 담임 선생님' 과 같은 심오하고 풍부한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미니어처 소설. 일반적으로 미니소설의 편폭이 2000 자 이내여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주제는 왕왕 생활경험의 단편으로, 소견과 간결함이 있을 수 있다.

작품 유형에 따라 무협소설, 추리소설, 추리소설, 역사소설, 군사소설, 연애소설, 공상과학 소설, 온라인 게임소설 등으로 나뉜다.

예술 표현 형식에 따라 문학소설과 유형소설 (예: 무협소설, 추리소설, 추리소설 등) 으로 나눌 수 있다. );

작문 언어에 따라 순수 문학 소설과 대중 소설로 나뉜다.

작품 내용에 따라 현실주의 소설과 초현실주의 소설 (예: 판타지 소설과 초자연적 소설) 으로 나뉜다.

집필 스타일에 따라 전통소설과 인터넷소설 (온라인 게임소설, 조폭 소설, 협협협소설 등) 으로 나뉜다. );

문어로는 고대 백화소설, 당대 고대 백화소설, 문어소설, 백화소설, 향토소설로 나뉜다. 작품 캐리어에 따라 그래픽 소설과 전자 소설로 나뉜다.

작가의 인칭에 따르면 1 인칭 소설, 3 인칭 소설, 서신체 소설, 대화체 소설, 서사체 소설로 나눌 수 있다.

장르에 따라 고전 소설, 풍자소설, 현실주의 소설, 현대주의 소설, 비판적 현실주의 소설, 낭만주의 소설, 자연주의 소설, 형식주의 소설, 표현주의 소설, 존재주의 소설, 의식류 소설, 판타지 현실주의 소설 등으로 나눌 수 있다.

1 1. 연대별로 고전 소설, 현대 소설, 당대 소설로 나뉜다.

12. 순서에 따라 연재소설과 소설 전체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