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책 '미적 걷기'를 읽은 후의 반성

책을 꼼꼼히 읽어본 후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읽고 나면 마음을 진정시키고 생각을 적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런데 리뷰를 읽기 위한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유명한 걷기 책에 대한 리뷰입니다. 이 책은 참고용으로만 읽으시면 됩니다. 유명한 책 "미적 걷기"를 읽은 후 1

도서관에서 "미적 걷기"를 빌렸을 때 그 내용은 내가 상상했던 것과 전혀 달랐습니다. 전문 용어가 가득한 학문적 작품이었습니다. 글은 형편없지만, 아름다운 말과 예술적 영성과 시가 가득한 미학적 경이로움입니다.

이 책을 읽는 것은 참으로 즐겁습니다. 종백화 선생님은 서정적인 문체와 철저한 이해를 통해 독자들이 "산책"을 마치고 돌아올 때 중국과 서양 예술의 본질을 감상하도록 유도합니다. 내 마음과 영혼이 잘 정화되고 승화되었음을 발견하면 기분 좋게 놀랄 것이다. 종백화 선생은 세상의 모든 것을 마음과 영혼으로 느끼고 그것을 흐르는 물처럼 매끄럽고 아름다운 말로 글로 표현합니다. 종 선생이 보기에 걷기는 자유롭지만 반드시 그것이 절대적으로 비논리적이라는 뜻은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걷기'에서 체계적 사고를 확립했고, 장자는 '걷기'에서 우주의 신비를 깨닫고 '걷기'의 경지에 이르렀다. .·빈치는 걷는 동안 아름다움의 진정한 의미를 포착했습니다. 다양한 미적 현상과 예술 범주 사이에서 '걷기'는 미학과 예술 사상을 정리하고 중국과 서양의 미학 사이에서 예술 정신에 접근하는 방법이며, '걷기'는 중국 전통의 개별 정신을 강조하는 방법입니다. 미학.

이 책을 읽으면서 인터넷에서 종백화씨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보니, 종백화씨는 주광첸(Zhu Guangqian), 차이이(Cai Yi), 가오얼타이(Gao Ertai), 리저후(Li Zehou)와 함께 현대 중국 5대 인물로 꼽히는 미학자 종백화씨의 학문적 특징은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 예술에 대한 직접적인 인식에 중점을 둔다는 점이다. Liu Xiaofeng이 종백화 씨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한 바와 같습니다: "미용사로서 종백화 씨의 기본 입장은 삶을 탐구하고 그것을 예술 작품처럼 창조하는 것입니다. 종백화 씨에게 있어서 예술 문제는 무엇보다 삶의 문제입니다. 예술은 인생관이고, 예술생활은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삶을 만든다.” 종백화 선생의 미학적 사고는 중국이 군사적, 학문적 위기에 직면했던 특수한 역사적 시기에 생성되고 발전되었다. 고대 조국은 이 두 가지를 모두 직면하고 있었다. 정치적, 군사적 압력도 학문적 위기에 직면해 있다. 그는 '서구화'라는 압도적인 흐름 속에서 그 추세를 따르지 않고 중국 전통 미학을 기초로 삼고 서구 사색의 결과를 참고로 삼아 중국 고전 미학의 결합과 해명을 강조했다.

그는 자신의 의견을 활용하여 우리가 한시, 그림,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그는 한때 "모나리자 스마일" 앞에 앉아 한 시간 동안 조용히 감탄했습니다. 밝은 빛과 밝은 빛이 가득한 이 분주한 사회에서 나는 예술과 아름다움에 대한 종 씨의 거의 미친 태도에 부끄러움을 느낄 수밖에 없었습니다. 차분한 마음으로 이렇게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저는 종백화 선생님의 미학적 지식을 흡수할 뿐만 아니라, 종백화 선생님의 예술에 대한 태도도 배우고 싶습니다. 이 책에서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중국 미학사의 중요한 문제에 대한 예비적 고찰"이라는 글에서 "모든 예술의 아름다움, 심지어 인격의 아름다움까지도 모두 옥의 아름다움에 가깝다"고 언급한 것이었습니다. : 안에 광채가 있지만 광채가 은은하지만 이런 광채는 매우 화려하고 매우 칙칙합니다.” 종백화씨는 무궁화수의 아름다움과 금의 아름다움을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제가 이 두 가지 아름다움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전자를 선택하겠습니다. 왜냐하면 히비스커스수의 아름다움은 실제적이고 자연스럽기 때문입니다. 서양 유화에 비해 수묵화가 그렇듯, 수묵화의 우아함과 소박함을 더 좋아한다. 사실 시와 그림은 닮아있을 때도 있고, 적절하게 남겨둘 줄도 알아야 한다. 주인이 될 공백.

종백화 씨가 아름다움을 발견했을 때, 그의 태도는 초연하고 세속적이었습니다. 그는 독자들에게 친밀감과 가정으로 가득 찬 매우 아름다운 삶과 우주를 보여 주었고, 우주는 다름 아닌 것입니다. 현실과 현실의 공존,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종백화씨는 산과 계곡에서 "우주는 끝없는 생명과 풍부한 역동성이다"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부드러운 질서, 완벽한 조화"로 밝혀졌습니다. 영국 시인 블레이크의 '꽃 하나, 세계 하나, 잎 하나, 천국 하나'는 바로 이런 풍경을 정확하게 묘사한 것이다.

이집트와 그리스 이후 전통적인 서양화 양식은 원근법, 해부학, 빛과 그림자의 혼합을 특히 강조하여 3차원 공간을 표현하는 그림에 조각 같은 사물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중국의 회화 방식은 특정 대상의 묘사에 초점을 두지 않고 예술적 개념에 중점을 둡니다. 서양화의 원근법은 화가가 땅에 서서 대상을 똑바로 바라보는 것이고, 중국화의 원근법은 외부 세계를 조감하는 상쾌한 공간적 원근법이다. 중국화의 공간구조는 빛과 그림자의 대비에 의존하지도 않고, 조각상과 건물의 기하학적인 원근감을 전달하지도 않으며, 음악이나 춤이 만들어내는 공간감과 유사한 느낌을 보여준다.

괴테는 “건축은 얼어붙은 음악이다”라고 말했다. 중국 건축물, 정원, 조각품에는 소위 운율이라는 음악적 감각이 숨어 있습니다. 중국 정원 건축은 생생한 동물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며, 날아다니는 아름다움은 고대 중국 건축 예술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이에 비해 그리스 건축 조각은 주로 식물 잎을 사용하여 패턴을 형성했습니다. 중국 식물 패턴은 당나라 이후까지 점차 번성하지 않았습니다. 중국식 정원은 안뜰, 마당과 같은 공간의 아름다움을 다루는 데 사용됩니다. "여행"에서 "보는 것"에 더해 정원의 디자인은 "풍경을 빌려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풍경은 시인과 화가가 자신의 감정을 기록하는 매체이다. 예술적 영역은 단층의 자연적 표현이 아니라 심오한 영역을 지닌 창조물이다. 중국인들은 산강의 요동치는 영적 기운의 중심이자 영적 집합의 장소로서 산강에 빈 정자를 세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고요한 돌봄과 도약하는 삶은 예술의 두 가지 요소를 구성하며, 또한 "선(禪)"의 정신 상태를 구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