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만과 클라라

브람스의 C 단조 피아노 사중주는 그녀를 위해 쓴 것이다.

그는 슈만의 학생이고 클라라는 그의 여주인이다.

요하네스 브람스 (1833.5.7-1897.4.3)

독일의 작곡가.

1833 5 월 7 일 독일 함부르크의 한 음악가에서 태어났다.

7 살 때 아버지와 함께 피아노를 배웠고, 초창기 스승은 에드워드 맥스슨 (Eduard Marxsen) 에서 왔다.

1853 년 위마에서 레멘이 요아힘과 친구를 사귀고 슈만 부부에게 소개돼 칭찬과 지지를 받았다.

1862 비엔나까지. 충분한 준비를 거쳐 나는 교향악을 쓰기 시작했다. 나는 1876 에서 C 단조 1 교향곡을 완성했고, 1877 에서 D 장조 2 번 교향곡을 완성했고, 1883 에서 F 장조 3 번 교향곡을 완성했습니다.

1897 은 4 월 3 일 비엔나에서 사망했다.

브람스는 독일 음악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고전 작곡가로 19 세기 낭만주의 음악시대의' 복고파' 로 여겨진다. 그의 작품은 고전적이고 낭만적이어서 제목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교향악 작품은 베토벤의 기세를 모방했다. 그러나 필법은 섬세하고, 의경이 변화무쌍하며, 때로는 전원적인 기운이 있고, 역시 자신의 특색이 있다.

브람스의 음악은 고향 독일 북부의 순박함과 비엔나의 매력을 모두 반영했다. 이 두 방면은 그의 가장 큰 작품인' 독일 레퀴엠' 에서 모두 표현되었다. 인류에 대한 선량한 신념과 독일 국민에 대한 애착을 바탕으로 그는 독일 고전 음악가의 전통인 바흐, 모차르트, 베토벤, 슈베르트, 슈먼에 의지하여 19 세기 말 독일 음악에서 나타나기 시작한 퇴폐적 현상을 견딜 수 있는 만반의 작품을 만들었다. 이것은 그가 창작한 주요 역사적 성과이다. 독일 음악에서 브람스, 바흐, 베토벤의 이니셜을' 트립 B' 라고 부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아마도 이런 이유일 것이다.

브람스는 베토벤 교향곡의 전통을 이어받아 깊은 인도주의와 열정적인 애국주의로 출발하여 시대정신과 투쟁생활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의 작품은 베토벤에 이어 서유럽교향음악의 걸출한 모범이 되었다. 사람들이 그의 첫 교향곡을' 베토벤 10 번 교향곡' 이라고 부르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브람스 자신도 "뒤에서 거인 (베토벤) 의 발자국 소리를 계속 들었다" 고 말했다. 브람스는 교향악을 써서 색채와 휘황찬란한 표현력을 추구하지 않지만, 그의 밴드 연주는 매우 정교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브람스는 고전 교향악 구조 형식을 계승하면서 작품 낭만주의의 색채와 기질을 부여했다. 작품 구조가 엄격하고 감정이 풍부하며 규모가 크다. 그는 또한 독일 고전 작곡가의 엄밀한 복조 수법과 동기 발전 수법을 교향악 창작에 적용했다. 중요한 작품으로는 D 장조 바이올린 협주곡, 헝가리 댄스 5 번, 6 번, 학원식 오케스트라 서곡, 음악작품 자장가 등이 있습니다.

1896, 63 세의 브람스는 죽어가는 몸을 끌고 절망과 고통 속에서 유럽 대륙을 달리고 있다. 스위스에서 프랑크푸르트로 가서 장례식에 참석하다. 서둘러, 그는 반대 방향의 기차를 타고, 그를 그가 가려는 곳에서 점점 멀어지게 했다. 그가 프랑크푸르트에 도착했을 때 장례식은 이미 끝났다. 십자가 뒤에서 자고, 그가 다시는 볼 수 없는 사람.

하늘이 어둑어둑하고, 들판이 망망하여, 그는 혼자 무덤 앞에 서 있었다. 그는 바이올린을 어깨에 메고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바이올린 곡을 한 곡 연주하며 43 년의 심정, 40 년의 그리움을 토로했다.

관중은 무덤에 있는 사람일 뿐이다.

묘주인 이름은 클라라, 피아노 연주가, 뮤지션 슈만의 아내, 브람스의 제니입니다.

1853 년, 스무 살 브람스는 처음으로 그보다 열네 살 많은 몇 아이의 어머니인 케클라를 만났다.

브람스는 클라라에게 첫눈에 반했다. 그 후 몇 년 동안 브람스와 클라라는 병든 슈만과 그와 클라라의 아이를 함께 돌보다가 1856 년 정신병원에서 사망할 때까지 간호했다.

여러 해 동안 함께 지내면서 브람스의 클라라에 대한 사랑이 깊어졌다. 하지만 클라라는 자신의 여주인이고, 그녀는 슈만의 아내이며, 슈만은 항상 존경해 온 아버지와 형이다. 이성은 브람스의 감정을 억누르고, 그는 공간 격리로 사랑과 절망의 사상을 격리시켰다. 그래서 그는 떠나고 다시는 만나지 않기로 했다.

그 해 1856 년.

브람스는 육체적으로 클라라를 떠났지만, 그의 마음이 이미 떠났는지 아무도 모른다. 클라라를 떠난 브람스는 클라라 전국투어를 후원하고 슈만의 모든 작품을 공연했습니다. 그는 클라라에게 수많은 러브레터를 썼지만, 결코 보내지 않았다. 그는 줄곧 클라라와 연락을 유지해 왔으며, 줄곧 상대방의 생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1875 년, 그는 클라라에게 바치는 C 단조 피아노 사중주를 완성하는데 20 년이 걸렸다. 그가 평생 창작한 모든 악보 원고는 클라라에게 보내졌습니다. 그는 한 번도 결혼한 적이 없다.

사랑이 폭발할 때, 마치 홍수 맹수처럼, 기세는 막을 수 없다. 그러나 브람스는 그의 욕망의 파도가 이성적인 제방을 넘친 적이 없다. 그는 음악으로 이 모든 갈망을 표현했다. 그가 말하길, "제 최고의 멜로디는 모두 클라라에서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