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왕펑 번역본? 꿀의 매화나무"를 생각, 감정, 예술적 표현, 언어 등 어떤 측면에서든 감상해 보세요.

시 '리수'의 주제와 관련하여 시 서문에는 "있는 자, 있는 자도 예민하다"라고 분명히 명시되어 있습니다. 저우에 관해서는 저우 대푸는 곡물과 곡물이 가득한 사원의 안뜰로 갔다. 저우민의 방을 전복하는 것은 불쾌하지만 시입니다." 그리고 그 후로 이 시가 왕풍의 최상위에 있다는 사실은 그것이 시인의 의도였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러나 많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세 편의 시가 마오슈와 다르며, 송루청이는 '다른 집 농작물의 모종'이 다른 집 호지의 모종이라고 가정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의 친밀감은 파산을 애도하는 늙은 귀족으로 정의한 궈모루오의 와 마음의 욕망을 말하는 방랑자로 본 위관영의 <시> 등 많은 새로운 사상을 낳았습니다. 또한 나라를 걱정하고 전쟁을 불평하는 란의 애국론(『시서』 현대역본)과 고향 사랑론(『시서』)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분명한 것은 시대 변화에 따른 고민이 시 속에 녹아 있다는 점입니다. 시에서 구체적인 배경은 명확하지 않지만, 시가 보여주는 변덕스러움은 독자들에게 정신적 충격을 안겨주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반면에 시를 가르치는 관점에서 볼 때 민 박사의 작품이기 때문에 시 이론에 없어서는 안될 정통적이고 필수적인 목록의 맨 위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두 가지 측면을 아래에서 자세히 분석합니다.

민 박사의 시가 왜 첫 번째로 나열되어 있는가? 먼저 왕풍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정은 "저우종, 하오징, 서주라고도 한다. 저우, 왕청, 동쪽 저우라고도 합니다. 왕유의 반란은 평동이 동쪽으로 이동하여 정치적으로 약화되고 속국보다 낮아진 주나라에서 끝났습니다. 그의 시는 야에서 반복할 수 없지만 괄풍의 시와 동일합니다." 이처럼 왕봉은 지리적 의미와 정치적 의미를 모두 지니고 있습니다. 지리적으로는 왕실의 도시를 노래한 노래입니다. 정치적으로는 더 이상 야의 시가 아니기 때문에 그렇게 불립니다. 시의 서문처럼 평동이 동쪽으로 천도한 직후, 조선의 대부 중 한 사람이 서주의 수도인 회의에 갔는데, 그가 바로 초종이다. 어디를 둘러봐도 과거의 황궁도, 도시의 번영과 화려함도 더 이상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무성한 곡식 모종이 마음껏 자라고 있고 가끔 꿩 한두 마리가 울어대는 정도였죠. 이런 상황, 이런 감정, 이런 풍경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시인은 대상을 압축하고 감정을 점진적으로 발전시키는 방법을 선택하여 시가 더 광범위하고 장기적인 방식으로 영혼을 자극하는 힘을 갖도록했습니다.

시는 각각 10줄로 이루어진 세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 장은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동일한 이미지를 다른 시간에 가져와 시간의 흐름, 장면의 변화, 기분의 우울이라는 세 가지 측면의 전개를 완성하여 주인공의 우울을 우회적으로 표현합니다. "세 장은 여섯 단어만 바뀌었지만, 기본으로 돌아가는 집착과 같다"(팡유룬, 「시」, 원문).

시의 첫 장에서 나는 시를 써서 저우종에게 갔다. 사당의 궁전을 방문했을 때 나는 무성한 녹색을 보았습니다. 그 시절의 번영은 사라지고 과거의 사치도 사라졌습니다. 방금 겪은 전쟁조차도 찾기가 어렵습니다. 녹색은 기장이 자라는 것이고 기장 묘목은 슬프다. "모든 광경과 말은 감상적이다"(왕궈웨이, <대지의 말>), 기장과 기장 묘목은 무감각하지만 시인의 눈에는 무한한 슬픔을 불러 일으키는 단서이기에 황량한 길을 천천히 걸으며 불안하고 실망감이 가득할 수밖에 없습니다. 실망은 견딜 수 있지만, 이해받지 못할 것이라는 두려움은 견딜 수 없습니다. "나를 이해하는 사람은 나를 걱정한다고 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나를 원망한다고 한다." 모두가 술에 취하고 나 혼자 깨어나는 당혹감입니다. 정신이 정상 이상인 사람들의 슬픔입니다. 이 큰 슬픔에 대해 하늘을 향해 "이게 누구냐?"라고 호소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당연히 하늘은 응답하지 않았고, 그 시점에서 시인의 우울과 불안은 더욱 깊어졌습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장에서는 '기장 모종'이 '기장 이삭'과 '기장 열매'가 되는 것 외에는 기본적인 장면에 변화가 없고, 기장의 성장 과정을 상당히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기장의 성장 과정은 시인의 '중심이 흔들리는 것'에서 '취함'과 '질식'으로 심화되는 것과 함께 상당히 상징적인데, 각 장 후반부의 감탄사와 절규는 형식은 동일하지만 억압된 정신을 거듭해서 심화시키고 있다. 각 장의 후반부에 나오는 감탄사와 외침은 형식은 같지만 억압된 정신을 거듭해서 심화시킨다. 이것은 고통 속에서 울부짖는 긴 노래, 노래입니다. 후대 왕조의 사람들이 '수안화리'라는 시를 부르며 눈물을 흘린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사랑시'를 부르는 조자부터 '향수'를 부르는 상서, '무이향기'를 부르는 유유시, '느린 양주'를 부르는 장귀까지 모두 이 이미지의 매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사실, 기장과 기장을 제외하고는 모두 서정적 주체인 '나'가 불확실성이 강한 미묘하고 추상적인 상황을 묘사한 시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감상자는 자신의 다양한 경험에 따라 영혼과 일치하는 정서적 * * * 노래 지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상황이 다르다는 느낌, 소울 메이트를 찾기 어렵다는 아쉬움, 카타르시스가 될 수없는 세상의 변덕 스러움에 대한 한숨 등. 또한 이 시가 제공하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우리는 활기차지만 영혼 없는 자연을 마주한 고독한 사상가가 가식적이지만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없는 인간의 미래에 대해 무한히 걱정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걱정은 "나를 이해"하는 사람 만이 이해할 수 있지만 "나를 이해"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세상에, 이게 누구야?" 우리는 실망의 외침에서 또 다른 시인의 그림자를 봅니다.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로 갔습니까? 내 뒤에는 다가올 세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하늘과 땅을 생각하니 끝도 없이, 끝도 없이, 나 혼자여, 눈물이 떨어지네! 요주의 성채에서 노래 한 천자 앙의 마음 속에는 세상이 이해하기 어려운 인류의 운명에 대한 이런 종류의 걱정이 아니 었습니까? 이 시를 읽는 분들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PS: 참고 - 바이두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