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바인딩, 특히 뼈 바인딩에는 다음과 같은 많은 문화적 요인이 있습니다.
미학 : 당시 남성과 여성 모두 작은 발이 매우 아름답다고 생각했으며 특히 남성의 경우 작은 발이 매우 성적으로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예를 들어, "3인치 황금 연꽃"이라는 용어는 여성의 발에 대한 아름다움을 칭찬하는 용어입니다. 4인치 이내를 '은연꽃', 4인치 이상을 '철연꽃'이라고 부르는 것은 작은 발에 대한 존경의 정도를 나타냅니다.
발의 미학에 관한 가장 유명한 작품은 청나라 팡쉔의 "샹롄핀쭤"로 여성의 발을 모양, 크기, 장식, 냄새 등의 관점에서 분류하고 논평했으며, 여성의 발 이름 인 "샹롄핀쭤"도 있습니다. 또한 "발가락을 꼬지 말고, 발끝으로 서지 말고, 치마 위에 앉지 말고, 발로 눕지 말라"는 "샹롄의 네 가지 금기"도 있습니다. 구홍명 발은 생명처럼 여성의 발 냄새가 시원합니다.
발 묶음, 섹시 존 : 질 주변 근육을 운동하기 어렵게 걸은 후 발 묶음으로 인해 질 이완을 방지하고 심지어 처녀 질과 같은 단단함을 유지한다고합니다. 여성은 일반적으로 맨발로 다니지 않기 때문에 남성의 경우 사생활을 볼 수 있고 발 페티시즘에 비슷한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청나라의 학자 리유는 '감정'이라는 글에서 발을 묶는 가장 큰 목적은 성욕을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작은 발이 '매혹적'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영혼을 영원히 팔아먹을 만큼' 놀고, 48가지의 냄새를 맡고, 빨고, 핥고, 물고, 긁고, 꼬집고, 밀며 놀았다고 합니다.
고대 중국에서 발은 세 번째 "성기"의 생식기와 유방에 더하여 여성입니다. 명나라 소설 "황금 꽃병 속의 매화"에는 "비뚤어진 양말과 금빛 연꽃 3인치, 삽괭이의 무덤이다"라는 구절이 있으며, 자수 신발을 신은 작은 발에도 성적인 의미가 부여되었습니다.
2. 사회적 요인
족쇄는 사지의 정상적인 발달을 파괴하는 행동입니다. 족쇄를 찬 여성은 어릴 때부터 발을 묶어 발 뼈를 천천히 구부리고 변형시켜야 합니다. 발 묶음 후 작은 발은 실생활에서 모든 종류의 불편을 겪을뿐만 아니라 여성은 발 묶음 과정 내내 큰 장애와 고통을 겪어야합니다. 실용적인 목적도 없고 피해자에게 엄청난 고통을 주는 이런 행위는 거의 천 년 동안 대중적이고 사회적인 관습이 되어 왔습니다.
확장된 데이터:
초기에는 발 결박이 지금처럼 잔인하고 강제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부장적 사회에서 여성의 발을 묶는 것은 강제적인 관습으로 인식되었습니다.
남당(南唐)의 이호주(李煜)는 작은 발을 사랑하고 숭배했습니다. 그는 날씬하고 춤을 잘 추는 렌 니앙이라는 창녀를 좋아했습니다. 그는 그녀에게 "비단으로 발을 감싸 초승달 모양으로 구부리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구절은 여성의 발 묶는 모습을 직접적으로 묘사한 선구적인 작품으로, 이후 고대 여성들의 발 묶기 유행이 시작되었습니다.
남송 시대 이후 발 묶음은 점차 여성이 지켜야 하는 도덕률로 발전하여 사회에서 여성들을 굴복시키지 않는 존재로 만들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점점 더 많은 여성들이 발을 묶기 시작했고, 그 영향력은 더욱 커졌습니다. 마침내 발 묶기는 여성의 아름다움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중기까지 발 묶기는 북쪽의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지만 남쪽의 일반 여성들 사이에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발 묶기가 가장 널리 퍼졌습니다.
청대에는 여성의 개인적 지위가 가장 위험한 지경에 이르렀고, 여성은 남성의 소유물로 간주되었습니다. 남성은 여성을 가족의 한 구석에 가둬두어 자신의 우수한 가족 조건을 과시하는 동시에 여성이 배신하고 가족을 떠날 위험을 최소화해야 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족쇄(고대 중국의 관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