찻집의 독후감

찻집 독후감 편 1

' 찻집' 은 중국 연극사의 고전이자 라오스의 성공작이다.

' 찻집' 의 이야기는 모두 한 찻집에서 일어난다. 찻집에는 사람들이 오가며 각양각색의 인물을 모아 삼교 구류로 모인다. 큰 찻집은 작은 사회이다. 라오스는 반세기의 시간 범위, 60 ~ 70 명의 주인, 인물을 찻집에 고도로 농축해 청말 무술유신 실패 후 민국 초년 북양군벌 분리시대, 국당 정권 소멸 직전 3 시대의 생활 장면을 선보였다. 중국 사회의 각계층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몇 가지 세력의 날카로운 대립과 충돌이 반봉건 반식민 중국의 역사적 운명을 드러낸다.

이것이 바로' 찻집' 이 투사한 중국이다!

유태 찻집이 큰 시대에 살아남았으니, 반드시 그의 생존 방법이 있을 것이다. 찻집의 내부 장식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찻집의 테이블 의자의 변화는 이곳의 사업의 좋고 나쁨을 측면으로 반영하고 있다. 제 1 막에는 긴 테이블, 네모난 테이블, 네모난 의자, 벤치, 작은 의자가 놓여 있다. 이렇게 손님의 용량은 여전히 매우 크다. 당시 천태, 광태, 덕태는 이미 문을 닫았다. 시장 경쟁의 압력이 크지 않아 겨우 밥벌이를 했다. 제 2 막에서는 일률적으로 작은 테이블과 등나무 의자로, 탁자 위에는 연한 녹색 식탁보가 깔려 있다. 벽에 패션에 미인이 없다는 것을 보면 왕리발이 시대의 조류를 바짝 따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제 3 막에서 모두 작은 걸상과 걸상으로 바뀌었고, 가구도 암담했고, 문정도 빛나지 않았고, 세월은 유태에게 생기를 잃게 했다. 체면도 이곳의 형용사가 아니다. 이 명백한 외부 장식 외에 그 쪽지들도 있다.

' 국사에 대해 얘기하지 마라' 라는 이 아들은 유태와 함께 반세기를 함께 겪었다. 제 1 막에는 찻집 곳곳에 이' 국사를 이야기하지 마라' 라는 글이 붙어 있었다. 제 2 막 중의' 국사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라' 는 더 크고, 더욱 눈에 띄며, 기능은 여전하다. 제 3 막에서' 국사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라' 는 파트너' 차돈 선불금' 이 있다. "국사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라" 가 더 크고 더 많다! 이것은 신기한 쪽지이다.

"국사를 언급하지 마라" 는 봉건을 무한히 확대하고 사회의 낙후를 무한히 반영한다. 차돈을 선불하다' 는 것은 유태의 사업이 이미 위태롭다는 것을 반영한다.

찻집에는 진열된 쪽지뿐만 아니라 사람도 있다. 찻집' 속 인물은 번잡하지만 각각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이 중 전문이 끝날 때 심처장이 있다. 그는 * * * 조금밖에 없는 대사로, 7 개의' 좋은' 글자와' 전기' 글자이다. 언어는 매우 간결하지만, 동시에 이 사람을 통쾌하게 표현한다. 심처장의 등장은 군복, 부츠, 스퍼스, 작은 채찍, 그 뒤에는 헌병 두 명이 뒤따랐다. 그는 분명히 매우 패기가 있는 사람이지만, 말이 적다. 말을 하지 않고 눈빛으로 표시하는 것이 아마도 이 장관들의 특징 중 하나일 것이다.

심처장은 이 연극의 주용 세트일 뿐, 왕리발은 전체 연극을 관통하는 영혼 캐릭터 중 하나다.

왕리발은 작은 찻집의 사장으로, 살아남기 위해 아첨하며 거꾸로 복종한다. 이것은 그의 찻집일 뿐만 아니라 그의 아버지의 것이다. 그래서 찻집은 돈 버는 도구일 뿐만 아니라 그의 아버지의 선물과 희망이기도 하다. 비굴하지 않고 거만하지 않은 사람, 하지만 군웅한 사람은 아니다. 그는 가족을 확고히 보호하고, 찻집을 굳게 지키며, 결국 목매달아 목숨을 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찻집' 은 내가 읽은 첫 연극이다. 인물은 매우 많아서, 나는 매번 읽을 때마다 수시로 앞에서 인물표를 보러 간다. 인물이 많고 복잡하지만 노사가 이렇게 많은 것을 분명하게 쓸 수 있다는 것은 그의 능력이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추악한 몰골 한 장, 선량한 얼굴 한 장, 모두 라오스의 글에서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나는 세상이 전락하는 것을 읽었고, 인간의 바른 길을 읽는 것은 산전수전이다.

' 찻집' 은 고전적이고 인물은 전설적이다.

찻집 독후감 편 2

거의 모든 사람들이' 찻집' 을 성숙한 극작가의 성공작이라고 말한다.

-머리글

' 찻집' 의 이야기는 모두 유태라는 찻집에서 일어난다.

한 편의 간단한 삼막 연극은 보통의 찻집을 이용하여 반세기의 세월을 농축하고, 시대적 특징에 맞는 수많은 작은 인물을 포괄하고, 그 특정 시대의 한 나라의 비애를 다 하소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연극은 노베이징 유태대 찻집이 시대의 변천 속에서 점차 파멸로 나아가는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다. 청나라, 민국, 항일전쟁 승리 후 국당 통치 시기의 유태찻집을 거쳐 권력자와 소인의 기획으로 결국' 화화연합사' 로 바뀌었다. 평생 찻집을 지켜온 왕리발 장장은 그의 찻집에서 자살하기로 했다. 찻집' 이 연극은 현실적이라고 할 수 있다. 좋은 사람은 반드시 좋은 보답을 가질 필요는 없고, 악인은 반드시 악보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해방 전 사회의 어둠, 관원의 패가 독자 앞에 알몸으로 드러나 야유했다.

먼저 이 연극 속 인물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라오스 선생이' 찻집' 에서 묘사한 인물의 성격 특성이 매우 뚜렷하다. 각각의 다른 인물들은 당시 사회의 다른 직업, 계급의 다른 집단을 대표한다. 수십 명에 달하는 등장인물처럼 보이지만, 아무도 반복해 보이지 않는다. 왕장장, 상사할아버지, 송이나리 등 신세가 다르고 개성이 뚜렷한 인물의 이미지가 종이에 비쳤다. 한 번만 읽으면 각종 인물의 성격 특징을 머릿속에 깊이 새길 수 있다. 예를 들어, 유태 찻집의 왕장장 () 은 권수 라오서 씨가 준 위치처럼, 영리하고, 사심이 있고, 마음씨가 나쁘지 않다. 전문을 통람하며, 내 눈에는 그가 손바닥으로 매우 매끄럽고 약해 보이는데, 일이 생기면 돈을 주고 좋은 말을 한다.

그러나 결말에서 그는 찻집이 고위 관리와 소인에게 빼앗긴 것을 차마 볼 수 없었다. 뒤뜰에서 묵묵히 자살했다. 이 줄거리는 마치 사람들의 예상을 벗어난 것 같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도리에 맞고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중용의 길을 걷고 있는' 장장' 은 극단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생명을 끝내기로 선택했다. 라오서 선생은 한 인물을 통해 그 행동과 성격의 강한 대조로 한 시대의 슬픔을 반영하며 당시의 사회 풍조에 대한 작가의 풍자와 불만을 표현했다.

이 연극의 특수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이야기하겠습니다. 찻집' 의 성공은 언어의 성공과 연극 구조의 교묘하고 엄밀함에 있다. 연극은 모두 대사로 인물을 형상화하는데, 한 사람의 성격은 모두 그의 모든 단어에 반영되어 있다. "언어의 대가" 라오스 선생의 언어공력은 사람을 감탄하게 한다. 찻집' 에 나오는 모든 인물의 대사에는 삶의 기운이 있지만 의미심장하다. 연극 구조에서' 찻집' 은' 모양이 흩어지고 신이 흩어지지 않는다' 고 할 수 있다. 연극 전체가 비록 연대가 넓어서 주선 이야기는 없지만, 조금도 산만해 보이지 않고 이해하기 어렵다. 라오서 선생은 주요 인물을 통해 장강에서 노령까지 전극을 관통했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는 느슨하지만 일관성이 있습니다. 둘째, 이야기 속 인물 부자는 연대가 바뀌었지만, 각 인물이 대표하는 집단은 여전히 존재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미묘한 변화가 있었다. 이야기를 강렬한 시대적 기운이 넘치게 하다. 마지막으로, 모든 인물은 자신의 이야기를 연기하면서 동시에 각자의 시대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사회 일각을 드러내고 다양한 인물의 성격 생활을 전시했다.

' 찻집' 은 구시대의 장가이자 만가라는 논평이 나왔다. 찻집' 이라는 삼막 * * * 은 50 년을 차지했고, 라오스 씨는 단지 작은 인물로 어떻게 살고 어떻게 죽었는지, 그 시대의 우엉이 형형색색에 불과하다는 것을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네가 책을 닫는 순간, 네가 그 작은 사람들과 함께 길고 힘든 50 년을 보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