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홀린스키의 교육 명언

Sukhomlinski 교육 유명 인사 50 유명한 말

소홀린스키는 우크라이나의 걸출한 교육자, 교사, 사상가, 작가이다. 그의 교육 사상은 심오하고 소중하며, 우리에게 많은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교육 명언을 남겼다. 다음은 제가 수집한 소홀린스키 교육 명언 50 구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너에게 깨우침과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더 많은 정보는 유명인 어록 칼럼에 있습니다!

교육에 대한 suhomlinski 의 유명한 인용문:

1. 아이가 질문을 많이 할수록 어린 시절 주변 사물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된다. 그는 학교에서 똑똑할수록 눈이 밝아지고 기억력이 예민해진다. 아이의 지능을 키우려면 반드시 그에게 사고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뿌리 깊은 수요가 있습니까? 나는 항상 내가 발견자, 연구자, 탐험가라고 생각한다. 아이들의 정신세계에서 이런 수요는 특히 강하다. 그러나 이런 수요에 영양분을 공급하지 않으면, 즉 사실과 현상에 능동적으로 접근하지 않고 이해의 재미가 부족하면, 이런 수요는 점차 사라지고 지식에 대한 흥미도 사라진다.

학생들에게 모든 시간을 공부에 쓰지 말고 많은 여가시간을 남겨야 순조롭게 공부할 수 있을까? 이것은 교육 과정의 논리이다.

4. 어떤 특색이 없는 선생님은 어떤 특색 있는 학생도 교육하지 않을 것이다.

5. 아이의 정신세계는 단순한 학습지식이 될 수 없다. 만약 우리가 한 아이의 모든 정신력을 숙제에 집중하려고 한다면, 그의 생활은 참을 수 없게 될 것이다. 그는 학생일 뿐만 아니라 취미, 호소, 소망이 많은 사람이어야 한다. -응? 소홀린스키

6. 감정이 없으면 도덕은 밋밋한 공론이 되고 위선자만 키울 수 있다.

7. 만약 우리가 아이의 개인적 자존감을 강화하고 발전시키지 않는다면, 우리는 그의 도덕관을 형성할 수 없다. -응? 교육 기교의 모든 비결은 아이의 자기 격려와 도덕적 자기 격려를 붙잡는 데 있다.

8. 부모와 동지, 집단과 사회, 인민과 조국에 대한 책임감은 붉은 선처럼 사람의 일생을 관통해야 한다. 의무가 무엇인지, 의무감이 부족한지 인간의 도덕이나 집단은 말할 수 없다.

9. 양심과 수치심의 좋은 기초 위에서만 양심이 사람들의 머리 속에서 생겨날 수 있다. 양심은 수많은 경험과 느낌으로 발전한 지식이다. 바로 그것의 영향으로 수치심, 책임감, 헌신이 생겨날 수밖에 없다.

10. 사랑! 사람에 대한 사랑은 너의 도덕의 핵심이다! 너는 이렇게 살아야 한다: 너의 도덕적 핵심을 건강하고 순결하며 강대하게 하라! 진정한 사람이 되는 것은 자신의 정신력을 주변 사람들에게 공헌하고, 그들을 더 좋고, 정신적으로 풍요롭고, 더 완벽하게 만드는 것이다. 당신의 삶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이 당신에게서, 당신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가장 좋은 것을 얻을 수 있도록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1 1. 마음씨가 착한 사람만이 도덕의 영향을 받기 쉽다. 선량한 교육을 받지 않고 인위적인 행복을 느낀 사람은 자신이 진실하고 아름다운 것의 강인하고 용감한 수호자라고 느끼지 않을 것이며, 집단적인 뜻을 가진 사람이 될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2. 우리 교육자의 임무는 모든 아이들에게 인간의 영혼의 아름다움을 보여 주고, 이런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고 소중히 여기며, 자신의 행동으로 이런 아름다움을 응당한 높이에 이르게 하는 것이다.

13. 좋은 감정이 어린 시절에 형성되지 않았다면, 너는 언제든지 배양할 수 없다. 인간의 진지한 감정의 형성은 가장 중요한 도리에 대한 이해, 조국 언어의 가장 섬세한 부분에 대한 경험과 느낌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14. 수천 명의 학생들이 내 곁을 지나갔다. 이상하게도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흠잡을 데 없는 모범생들이 아니라 독특하고 남다른 아이들이었다.

15. 세상에 인재가 없다. 문제는 교육자들이 모든 학생의 재능, 취미, 취미, 특기를 발견해 그들의 성과와 발전에 충분한 조건과 올바른 지도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16. 몇 마디로 가정교육학의 모든 정수를 표현할 수 있다면, 아이를 확고한 사람으로 만들고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는 것이다. 나는 여기에 좀 과장된 것 같다. 만약 그가 결혼식에 초대된다면,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사람이 술에 취해도 그의 어머니는 그녀의 아이가 정신을 차리고 집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믿었다.

17. 교육 기교의 모든 비결은 아이의 자기동기 부여와 도덕적 자기격려에 있다. 만약 아이가 열심히 발전하지 않고, 자기 격려도 모르면, 어떤 교육자도 그에게 좋은 자질을 길러낼 수 없다. 하지만 집단과 선생님이 먼저 아이의 장점을 보는 곳에서만 아이들은 격려를 받는다.

18. 집단과 교사가 먼저 학생들의 장점을 봐야 학생들의 적극성을 자극할 수 있다.

19. 중요한 점은 조국의 면류관 황당한 말, 숭고한 이상, 우리 학생의 의식에서 크고 텅 빈 말로 변하지 말고, 반복되는 반복으로 가려지지 말고, 평범하고 밋밋하지 말라는 것이다. 아이들이 숭고한 이상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어린 마음의 열정, 설레는 감정과 행동, 사랑과 증오, 충성, 타협하지 않는 정신 속에 이러한 이상을 존재하게 하라.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도덕 교육은 성공적입니까? 비밀? 한 사람이 아직 소년이었을 때, 당신은 거대한 사회생활 배경에서 그에게 전 세계와 개인생활의 전망을 보여줘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2 1. 만약 학생이 공부에 대한 적극적인 수요가 없다면, 선생님은 학생들의 지식에 대한 관심을 제한할수록, 학생이 학업 성적에 대해 냉담할수록 학습 욕망은 낮아진다.

22. 학생들에게 지식을 습득하는 데 직접 참여하는 감정을 경험하게 하는 것은 청소년들이 지식에 대한 독특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중요한 조건이다. 한 사람이 세상과 자신을 모두 알면 흥미를 형성할 수 있다. 이런 자기긍정의 경험 없이는 지식에 대한 진정한 흥미를 가질 수 없다.

성공의 기쁨은 아이가 열심히 공부하려는 욕망을 촉진시킬 수 있는 거대한 감정적 힘이라는 것을 명심하라.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어떤 상황에서도 이런 내면의 힘이 사라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런 힘이 없다면 어떤 교육상의 교묘한 조치도 아무 소용이 없을 것이다.

24. 교육자가 자신을 존중해야만 자기 교육이 있다. 학생들이 자신을 존중할수록, 당신의 도덕적 가르침과 자신의 지도를 어떻게 교육하는가에 귀를 기울이고 받아들이는 경향이 더 커진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만약 학생이 자존감이 부족하다면, 그는 너의 교육과 충고에 귀를 기울이지 않을 것이다.

도덕적 자기 교육? 즉, 학생들이 좋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본질적으로 자부심, 자존심, 노동의 존엄성감으로 시작한다는 것이다. 이것 없이는 학교와 학생 집단이 모두 불가사의하다.

교사의 성격은 학생들의 성격을 형성하는 방법입니다. -응? 정신과 고상한 도덕이 풍부한 선생님만이 학생의 개성을 존중하고 키울 수 있고, 개성적 특징이 없는 선생님은 어떤 특징도 없는 학생을 키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27. 근거요? 제각기 최선을 다하는가?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원칙은 학생들의 집단 지능 수준을 높이기 위한 유리한 조건을 만들 수 있다. 이 원칙의 시행으로, 당신은 할 수 있습니까? 차생? 자신감을 잃지 않고, 그들은 점차 지적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으며, 일정 단계에 이르면 한 학과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도 있다.

28. 교육은 먼저 살아 있고 탐구적인 사고이다. 생각하지 않으면 발견하지 못할 것이다. (작은 발견이라도 언뜻 보기에는 보잘것없어 보인다.), 발견하지 않으면 교육 사업의 창조성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네가 너의 친구에게 도움을 줄 때만 너의 정신이 풍부해질 수 있다.

30. 내 의견으로는, 진정한 교육은 한 사람이 이상에 의해 영감을 받아 자신을 인식하고, 자신의 삶의 의미와 목적을 생각하고, 자신이 누구인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 살펴보는 것으로 시작된다.

3 1. 교육은 어른의 절대적인 명령과 후배의 절대적인 복종이 아니라 어른과 후배가 함께 참여하는 긴장되고 복잡한 정신활동이다.

32. 학습을 일종의 고생, 일종의 무거운 부담으로 여기는 것은 매우 비정상이다. 이것은 조화로운 교육 부족의 직접적인 결과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책임감을 학교 정신의 핵심으로 바꾸고 환경에 대한 개인의 태도의 풍부함과 다방면을 반영해야만 이런 현상을 극복할 수 있다.

33. 교육능력은 모든 아이를 성공적으로 교육시킬 수 있다는 신념에 기반을 두고 있다. 나는 희망이 없는 아이, 청소년, 젊은 남녀를 믿지 않는다. 눈앞의 이 인재가 막 이 세상에서 살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는 이 젊은이에게 아름답고 착하고 인간적인 것을 억압, 상처, 말살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따라서 교육 사업에 뛰어들기로 결심한 사람은 누구나 아이의 약점을 포용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이러한 약점을 자세히 관찰하고 생각한다면, 뇌뿐만 아니라 마음으로도 이해한다면, 이러한 약점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화를 내거나 분노와 처벌을 받아서는 안 된다.

34. 장기적인 시각으로 생활교육을 바라본다: 어떤 성공도 쉽지 않다. 모든 좋은 일의 배후에는 모두 거대한 노동이다. 장기적인 시각으로 우리가 하는 생활 교육 업무를 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하루 안에 모래 더미에서 금 한 덩어리를 찾을 수 있고, 천 일 안에 금 천 개를 찾을 수 있다.

35. 학교는 정신생활을 해야 한다. 만약 한 학생의 지적 관심 세계가 수업 준비에만 국한되어 있다면, 필수 과목에 대한 지식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면, 지적 생활이 공부에만 국한되고 창조적인 일이 없다면, 학교는 한 사람에게 무겁고 무미건조하며 단조로워질 것이다. 학교가 생기와 활력이 충만할 때만 지식을 습득해야 흡인력과 의지가 될 수 있으며, 학생들이 졸업하고 노동에 참가한 후에도 계속될 수 있다.

포부로 사람을 격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의 어려운 직업 생활에서 가장 어렵고 종잡을 수 없는 임무 중 하나는 포부로 사람을 격려하는 것이다. -응? 야망은 같은 사람이 만든 제약, 약속, 요구와 관련이 있다.

37. 진정한 교육은 교육자의 자질에서 시작된다. 교육자의 인격, 사상, 신앙, 그리고 그 정신생활의 부는 모든 교육자에게 자신을 표현하고, 반성하고, 자신을 통제할 수 있는 힘이다. 실제 교육은 실제로 여기에서 시작됩니다.

38. 교사의 자질은 청소년의 정신지주이다. 청소년의 도덕관, 행동방식, 선악태도는 모두 그 정신지주에 의해 결정된다. 이 정신지주는 교사의 인격에 따라 교사의 사상이 풍부한지 여부에 따라 교사가 우리 생활의 진리에 충성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39. 아름다움은 인간성을 단련시킬 수 있다: 한 사람이 어릴 때부터 아름다운 교육을 느낀다면, 특히 좋은 책을 읽은 후에; 만약 그가 감정을 잘 느끼고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높이 감상한다면, 그가 무정하고 비열하며 호색적이고 호색적인 사람이 될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아름다움, 우선 일종의 예술 보물로 섬세한 품격을 키울 수 있다. 한 사람의 개성이 세밀할수록 세상에 대한 인식이 깊어질수록 세상에 대한 공헌이 커질까?

40. 아름다움은 강력한 교육력을 포함하고 있다. 사람들을 위해 부와 즐거움을 창조하는 결합에서, 우리는 한 송이의 작은 꽃의 아름다움, 해안가의 각양각색의 자갈의 아름다움, 새빨간 노을빛의 아름다움, 낭랑한 음조의 아름다움, 사람의 행동의 아름다움 등 아름다움을 인식함으로써 자신을 알 수 있다. 이런 결합에서, 상당히 강력한 교육력이 있어서, 이 교육자가 진정으로 신기한 재능을 얻을 수 있게 하고, 아이의 마음을 뒤흔들고, 곧게 만들 수 있게 한다. 만약 아이의 마음이 고통, 불행, 재난의 압박 아래 휘어지면. 어린이 기쁨의 창조자로서? 교사의 권리는 유아를 위해 아름다운 세계로 통하는 대문을 여는 데 있다.

4 1. 영원한 아름다움을 아이들에게 잘 보여 준다: 나는 아이들이 자연에서 생명을 깨우는 것을 보고, 이해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큰 비밀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매우 교육적이다. 첫 번째 봄꽃의 개방, 꽃봉오리의 발아, 첫 번째 연한 풀 파토, 첫 나비의 비행, 첫 번째 개구리의 개굴개굴, 첫 번째 봄연의 도착, 첫 번째 봄천둥, 참새의 첫 봄욕, 이 모든 것이 영생의 미전으로 아이들 앞에 나타났다. 그들이 이런 아름다움에 감염될수록 아름다움을 창조하려는 욕망이 강해진다.

42. 교육의 가장 높은 목표는 청소년의 정신세계를 풍요롭게 하는 것이다. 우리 학생은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 이야기, 아름다움, 음악, 판타지, 창조된 세상에서 활기찬 지능 활동에 종사한다. 나는 아이들이 이 세상의 여행자, 발견자, 창조자가 되기를 바란다. 관찰, 사고, 대화, 노동의 즐거움을 느끼고 자신이 창조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사람들을 위해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창조하고, 이런 창조 활동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자연, 음악, 예술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이런 아름다움으로 자신의 정신세계를 풍요롭게 한다. 다른 사람의 고통과 즐거움을 마음에 두고, 다른 사람의 경험을 자신의 것으로 여기는 것이 나의 교육 사업의 최고 목표이다.

43. 아이가 가장 소중한 것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주고 싶은 욕망을 억누르지 마라. 사실 모든 아이들은 가장 소중한 것을 엄마와 아빠에게 주고 싶은 욕망이 있다. 만약 네가 아이를 자세히 관찰한다면, 너는 이 점을 믿을 것이다. 애석하게도, 많은 부모들은 자녀의 마음에 있는 사랑의 씨를 이해하지 못하여 아이의 마음속에서 이 숭고한 열정을 억누르고, 자발적으로 아이들이 그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좋은 일을 거절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44. 학생들에게 천하의 근심을 느끼게 하는 느낌: 나는 항상 모든 학생이 어린 시절에 천하의 근심을 느낄 수 있는 느낌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아이는 한 사람의 운명, 경험, 삶의 부담을 덜어 줄 때마다 일종의 행복을 경험하게 된다. 행복만이 어린 시절을 고귀하게 만든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응? 소홀린스키

45. 청소년이 각종 불량행위와 싸우는 정신을 기르다: 우리는 시민을 양성하고 타협하지 않고 생활의 각종 불량행위와 적극적으로 투쟁하는 것이 학교의 중요한 임무라고 생각한다. 만약 아이가 공공물의 낭비와 부주의한 대우를 보고, 빈둥거리고, 빈둥거리고, 아첨하는 등 나쁜 행동을 보면, 눈을 멀게 하고, 귀담아듣지 않는 것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다.

46. 아이들에게 사람의 정신미를 보고, 아끼고, 사랑하도록 하라: 모든 아이들에게 이런 아름다움을 보고, 아끼고, 아끼고, 사랑하도록 하고, 자신의 행동으로 그 아름다움을 응분의 높이에 이르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47. 가족을 잊는 사람은 애국적인 감정이 없을 것이다. 아직 걷지 못하는 요람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을 잊고, 자신이 키운 어머니에게 무관심한 사람은 숭고한 애국심이 없을 것이다. 가족과 학교가 어머니, 아버지, 할아버지, 할아버지, 할머니를 존중하는 분위기 (어머니와 아버지의 위대한 일에 대한 존중과 관심을 나타내는 친절한 분위기) 로 가득 차 있다면 애국주의 감정과 신앙의 원천은 분명하고 순결하며 끝이 없을 것이다. -응? 소홀린스키

48. 아이를 섬세하고 착하고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모든 남녀 학생이 강하고 용감할 뿐만 아니라 따뜻하고 착하고 동정심이 많고 부드러워지도록 노력한다. 아이가 강할수록 성인이 될수록 섬세하고 착하며 부드러운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응? 선함에서 점점 강화되는 정신력만이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고상한 정조를 만들어 낼 수 있다.

49.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인간의 감정을 이해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인간의 감정을 이해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기쁨, 고통, 억울함, 혼란, 공황, 수치심 등 다양한 감정이 있다. 이런 감정들은 사람들의 눈빛에서, 차갑지 않은 담화에서, 한 사람의 일거수일투족에 나타난다. 자세히 관찰하고, 외면하고, 당당하고, 침묵을 이야기하고, 걷고, 서서, 또는

50. 학생들이 아이들의 미래의 교육자라는 것을 깨닫게 해야 한다. 우리가 학교에서 배양한 시민의식, 이웃 도덕, 심미가 성숙한지, 우선 우리의 교육자들이 젊은 초기에 그들이 심신의 진정한 남자와 여자가 되어야 한다는 중요한 진리를 이해하는 정도에 달려 있다. 그러므로 중요한 교육 목적 중 하나는 청소년과 젊은 남녀가 우리가 미래의 부부, 아버지, 어머니라는 것을 깊이 인식하게 하는 것입니다. 몇 년 후에 나는 내 아이를 가질 것이다. 사회의 미래에 대한 우리의 책임은 우선 아이를 어떻게 교육하고, 아이를 어떤 사람으로 키워야 하는지를 보여준다. 우리가 진정한 사람이 되는 이유는 우리가 아이의 미래의 교육자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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