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이 20 17 대학원 시험을 순조롭게 준비할 수 있도록, 나는 마원의 대학원 시험에 관한 성어와 속담을 수색하고 정리했다. 그들에게서 배우는 것을 환영합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우리 졸업생 교육망에 계속 주목해 주십시오!
1, 그를 기다리고 있다
해석: 이 성어는 물질이 운동과 변화라는 관점을 위반한다. 사고와 일은 객관적인 현실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 사물의 개별 현상을 보편적인 법칙으로 삼고 사물 사이의 우연한 연계를 필연적인 연계로 삼는다.
2. 논기 경마
해석: 이 성어는 사물의 구성이 구조와 정렬 순서에 따라 변하고 질적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음을 보여 준다. 귀를 가리고 종을 훔치다.
분석: 이 성어는 물질이 의식을 결정하는 원리에 어긋난다. 객관적인 현실을 주관적인 소망으로 대체하려고 노력하다. -응? 그림의 떡으로 허기를 채우는가? ,? 매실이 갈증을 가라앉히길 바라십니까? ,? 정인이 신발을 사요? ,? 발을 깎아서 신발에 적합합니까? 잠깐만요, 다 이런 뜻이에요.
3. 배를 새기고 검을 구하다
분석: 이 성어는 정적인 관점으로 문제를 보는 형이상학적 관점을 반영하고, 물질을 거스르는 것은 운동 변화라는 사실을 반영한다.
4. 어린 모종을 장려하다.
분석: 이 성어는 생물성장 과정이 일정한 법칙을 따르고 객관적인 법칙을 주관적인 의지로 대체하려고 하면 반드시 처벌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사람이 얼마나 대담하고 땅이 얼마나 다산한가? ,? 인간의 이성은 자연입법인가? 등등 이런 부류에 속한다.
5. 지도를 따라가다
분석: 이 성어는 현실에서 출발하는 모든 주관주의 관점을 반영하고 본주의의 잘못을 저질렀다.
나오코는 그의 이웃을 의심한다
분석: 이 성어는 사물에 대한 인식이 주관적인 요인에 의해 제약을 받는다는 것을 설명하고, 사람들의 입장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다양한 결과를 반영한다.
7. 상황 평가
분석: 이 성어는 우리가 문제를 보고, 일을 하고, 주관적인 능동성과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하고, 객관적인 조건을 존중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8, 증상 약
분석: 이 성어는 모순특수성의 원칙을 반영하며, 우리가 문제를 관찰하고 처리할 때 구체적인 문제의 구체적인 분석을 견지할 것을 요구한다. 예를 들어? 현지 조건에 따라? ,?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가? ,? 맞춤 제작? ,? 자물쇠를 여는 열쇠? ,? 세상에 똑같은 지문과 똑같은 나뭇잎 두 개가 없습니까? 등등 모두 이 원리를 포함하고 있다.
9.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해석: 이 성어는 대상을 가리지 않고 다른 사물에 대해 일률적으로 논하며 모순의 특수성 원칙에 위배되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장관 다이 리? ,? 좋든 나쁘든? ,? 무차별? 등등. 이런 부류에 속한다.
10, 화룡점정
해석: 이 성어는 업무에서 중점과 관건을 잘 파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요 모순 원칙에 부합하다. 예를 들어? 도둑을 잡으려면 먼저 왕을 잡으세요? ,? 피튜니아는 피튜니아 코가 필요합니까? ,? 그래서 칼날에 쓸 수 있을까요? 등등 모두 이 원리에 속한다.
1 1, 본말 거꾸로
분석: 이는 모순의 1 차 및 2 차 관계 원칙에 위배되며 주류와 지류를 가리지 않고 1 차 및 2 차 반전이다. 예를 들어? 주객을 방해하십니까? ,? 득보다 실이 많습니까? ,? 한 가지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가? ,? 좋든 나쁘든? 잠깐, 이런 부류에 속한다.
12, 입술 망치추위
분석: 사물에 대한 일반적인 관련 관점을 반영합니다. 사물 내부와 사물 사이의 상호 작용, 상호 제약, 마치 입술치가 서로 의지하는 것과 같다. 예를 들어? 성문에 불이 나서 연못의 물고기에게 재앙이 닥쳤는가? ,? 강물은 가득 차고, 강물은 건조하고, 물은 없다. ,? 사마귀가 매미를 잡는다, 황새가 뒤에 있는가? 잠깐, 모두 이 원리에 속한다.
13, 지친 낚시
분석: 이 성어는 사물의 보편적인 연계에 어긋나는 관점을 보여 주며 사물 간의 상호 영향과 제약을 볼 수 없다. 눈앞의 이익에만 집중하고, 사물의 연속적인 발전 과정의 장기적 이익을 소홀히 하다. 예를 들어? 닭을 죽이고 알을 가져갈까? ,? 삼림 벌채와 경작? 잠깐,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14, 아는 사람 좀 봐
분석: 이 성어는 접촉의 객관성을 거스르며 관련이 없는 두 가지를 함께 끌어당겨 하나를 만드나요? 연락? 。 예를 들어? 까치는 희소식을 보고하고 까마귀는 근심을 갚는다? ,? 혜성, 불길한 사진? 잠깐,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15, 그래서 자칭
분석: 이 성어는 형이상학적 관점이다. 그것은 사물의 변화와 발전을 보지 않고 정적인 관점으로 사물을 바라본다. 예를 들어? 낡은 것을 따르느냐? ,? 관례를 고수하는가? 모두 이런 뜻에 속한다.
물 한 방울이 돌을 꿰뚫다
해석: 이 성어는 양적 변화와 질적 변화의 관계 원리, 즉 양이 어느 정도 축적되면 질적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천리 밖에 있다. ,?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이 될 수 없습니까? ,? 포기하지 않으면 석두 새길 수 있을까? 잠깐, 같은 원리에 속한다.
17, 적당히 멈춘다
분석: 이 성어는 중용의 도를 구현한다. 사물은 일정한 범위와 한도 내에서만 원래의 성질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사물의 성격을 안정시켜야 할 때, 양변을 일정한 한도 내에서 통제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크기를 파악하고 온건함을 견지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너무 많아? ,? 사물이 극도로 반대할 것인가? 이것은 사실이다.
18,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다
분석: 이 성어는 사물의 표면만 알고 일방적인 현상만 알고 사물의 본질은 모르는 것을 반영한다. 그것은 우리에게 (1) 전면적인 사물관을 고수하고 일방성을 극복해야 한다고 경고한다. (2) 사물의 본질에 대한 인식은 감성 물질을 전면적으로 차지해야 한다. ③ 현상을 통해 사물의 본질을 이해한다.
19, 위언을 들썩이다
분석: 이 성어의 잘못은 물질을 부인하는 운동이 객관적이고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는 데 있다.
20. 동쪽에서 서쪽으로 이동
해석: 사물의 현상은 진리와 다르다. 승동? 착각인가요? 서쪽을 치세요? 사실입니다. 그 본질은 적을 미혹시키고 자신을 구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밀고 당기려고? ,? 위구조? ,? 향장검춤? ,? 잔도를 열고 진창을 몰래 건너요? 잠깐, 모두 이 원리에 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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