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 "자기 개선" 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변화의 책의 구아: "천도는 건강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세곤은 군자가 덕재물로 삼는다. " 하늘 (즉 자연) 은 강건하고, 그에 따라 군자는 단호하고 단호해야 하며, 가스는 강건해야 한다. 대지의 기세는 두껍고 미끄럽다, 군자가드, 겸용 겸용. 중국 고대에 사람들은 천지가 가장 크다고 생각했고, 그것은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 천지에 대한 이해는 하늘이 위에 있고 땅이 아래에 있다는 것이다.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다. 하늘은 금이고 땅은 흙이다. 성질이 강건하고 부드럽다. 천지가 합쳐져 만물이 생겨났다고 생각하는 것은 4 시가 다르다. 천지가 없으면 만물이 없다. 천지는 우주이고, 우주는 천지이다. 이것은 고대 중국의 소박한 유물주의 우주관이자 중국의 우주관이다. 그래서 가십 건조 구아 첫 번째, kungua 두 번째; 위에 일을 하고, 곤이 아래에 있다. 북방 건조, 남방곤; 고행건입니다. 그것은 두껍고 무겁다. 그런 다음 두 점괘 (즉, 천지) 의 해석 속성에서 인생철학을 한층 더 확장한다. 즉, 인생은 하늘처럼 크고 강직하고 자립해야 하며, 땅처럼 두껍고 넓은 현덕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질문 3: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으로 어디서 왔는가? 성실이란 무엇인가? 군자는 자강불식해야 하는가? <역경> 출신. 점술을 하다.
이 말은 공자가' 주역' 을 위해 쓴' 상전' 에서 나온 것이다. 이미지 전달은 천행건에 대한 해석일 뿐만 아니라 자강불식에 기반한 군자의 의미이기도 하다.
(gua 건조) 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tianxing 건강, 신사 자기 개선; (kungua) 약속: 지형쿤, 군자는 후덕으로 물건을 실었다. 주역' 의 그 구절은' 군자가 자강불식' 으로 더욱 널리 퍼졌다. 그러나 2000 년 동안 아는 사람이 많고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적다. 그러나 학계에는 여전히 다른 해석이 있어 공인된 정확한 해석이 없는 것 같다.
비교적 통속적인 설명 (참고): 천도가 잘 작동하고 군자는 천도를 본받고 자강불식해야 한다. 땅의 상황은 곤과 비슷하다. 군자는 땅을 본보기로, 덕을 우선으로 해야 한다. 참고: Xiang Bai 는 "순성" 을 의미합니다. 칭화대학의 교훈은 "자강불식, 후덕재물" 이다. 여기 인용해 보세요.
의역
"천도가 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 다음 문장은 "지세가 풍부하고 군자가 덕재물로 삼는다" 는 것이다. 청화의 교훈은 하늘 (즉 자연) 의 운동이 강건하고 건강하다. 그에 상응하는 군자는 분발하고, 강직하고, 강대한 것을 갈망하며, 마치 천도처럼,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대지의 기세는 두껍고 미끄럽다, 군자가드, 겸용 겸용. 군자는 천우처럼 뛰어야 한다. 설령 전출되어도 불요불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만약 당신이 군자라면, 피물의 측정은 지구와 같아야 하며, 휴대할 수 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군자는 강건한 코끼리, 천도에 고착하고, 자강불식, 덕으로 배우고,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주역. "감" 은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 이라고 말한다.
질문 4:' 자강불식, 후덕재물'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어디서 왔지? 이 말은 칭화대학의 교훈이기도 하다: 자강불식, 후덕재물.
사실 이 말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자강불식' 은 청화생들이 열심히 싸우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일류 품격을 창조해야 한다. 양계초가 말한 바와 같이, "군자가 진취심이 무궁무진하니, 반드시 열한 가지 폭행의 폐단이 없을 것이다. 독서인은 강인하고, 용감해야 하며, 어려움과 위험을 피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
중덕재물' 은 청화학생들에게 단결협력, 엄격한 자율과 사심없는 헌신의 정신을 요구한다. Liang Qichao 가 말했듯이: "신사는 물건을 받고, 관대하며, 여전히 모든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자책하지만 다른 사람을 가볍게 비난한다. 이름은 고귀하고 우아하며, 닮았는데, 바로 따뜻하다. "
자강불식, 후덕재물' 은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내포로서 건전한 인격을 구현하며 강건함과 순종의 두 가지 특징을 융합해 인격 발전의 포괄성을 상징한다.
"덕재물" 은 깊은 덕으로 사람을 교육하고 이물을 이롭게 하는 것이다. 지금은 학생이 도덕이 고상하고 학식이 해박한 인재가 되도록 양성하는 데 많이 쓰인다.
변화의 책의 구아: "천도는 건강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세곤은 군자가 덕재물로 삼는다. " 하늘 (즉 자연) 은 강건하고, 그에 따라 군자는 단호하고 단호해야 하며, 가스는 강건해야 한다. 대지의 기세는 두껍고 미끄럽다, 군자가드, 겸용 겸용. 중국 고대에 사람들은 천지가 가장 크다고 생각했고, 그것은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 천지에 대한 이해는 하늘이 위에 있고 땅이 아래에 있다는 것이다.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다. 하늘은 금이고 땅은 흙이다. 성질이 강건하고 부드럽다. 천지가 합쳐져 만물이 생겨났다고 생각하는 것은 4 시가 다르다. 천지가 없으면 만물이 없다. 천지는 우주이고, 우주는 천지이다. 이것은 고대 중국의 소박한 유물주의 우주관이자 중국의 우주관이다. 그래서 가십 건조 구아 첫 번째, kungua 두 번째; 위에 일을 하고, 곤이 아래에 있다. 북방 건조, 남방곤; 고행건입니다. 그것은 두껍고 무겁다. 그런 다음 두 점괘 (즉, 천지) 의 해석 속성에서 인생철학을 한층 더 확장한다. 즉, 인생은 하늘처럼 크고 강직하고 자립해야 하며, 땅처럼 두껍고 넓은 현덕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과 물" 은 바로 "노자" 이다. "선은 물과 같고, 수리 만물은 논쟁의 여지가 없다." 즉, 최고 경지의 선행은 물의 본성처럼 명리를 다투지 않고 만물의 사랑을 받는다는 것이다.
선수' 와' 현이재물' 은 같은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두 단어를 함께 쓰는 경우가 많다.
전체 문장은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 입니다.
"지세 쿤, 군자는 덕재물로" (곤괘).
천행건' 은' 주역' 에서 나왔다.'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 (건괘) 과' 지세곤, 군자는 덕재물' (곤괘) 에서 나왔다. 하늘 (즉 자연) 의 운동, 강건함, 그에 따라 군자는 강직하고 강함을 갈망해야 한다는 뜻이다. 대지의 기세는 두껍고 미끄럽다, 군자가드, 겸용 겸용. 군자는 천우처럼 뛰어야 한다. 설령 전출되어도 불요불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만약 당신이 군자라면, 피물의 측정은 지구와 같아야 하며, 휴대할 수 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질문 5: 자기 개선의 근원: 변화의 책? 건조 ":"천행건, 군자 자강불식. ""
자기 개선: 진보를 위해 자신을 의지하십시오. 관심 분야: 중지 합니다. 스스로 진보를 쟁취하고, 절대 긴장을 풀지 않는다.
질문 6: 스카이워커,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어디서 왔지? 건조 ":"천행건, 군자 자강불식. 지세는 곤하고 군자는 덕재물로 삼는다. ""
질문 7: 군자가 자강불식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편집 항목 천행건' 천행건' 은' 주역' 에서 나왔다.'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 (건괘),' 지세곤, 군자는 덕재물' (곤괘). 하늘 (즉 자연) 의 운동, 강건함, 그에 따라 군자는 강직하고 강함을 갈망해야 한다는 뜻이다. 대지의 기세는 두껍고 미끄럽다, 군자가드, 겸용 겸용. 군자는 천우처럼 뛰어야 한다. 설령 전출되어도 불요불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만약 당신이 신사라면, 물체를 받는 측정은 지구와 같아야 합니다. 일이 없으면 책을 가지고 와서 엄한 대표작' 천행건' 4 권 본대륙판을 소개해서는 안 된다. 그림: 천행건 총목록. 저자 머리말: 저는 어렸을 때 독서를 좋아했습니다. 물론, 내가 보는 것은 모두 동화와 같은 과외서이다. 초등학교 2 학년 때, 나는 속표지에' 항복' 이 찍힌' 수호전' 을 즐겨 보았다. 다만 우리 엄마는 나의 이 취미를 싫어해서 과외서를 보는 나쁜 습관을 고치라고 하셨다. 하지만 이 나쁜 습관은 나의 나쁜 습관 중 가장 중요한 것 같다. 그때는 책 한 권을 찾기가 너무 어려웠다. 서점의 서점은 절대 나에게 사주지 않을 것이고, 나도 도서 대출증을 가지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가끔 예쁜 책 한 권을 발견하면 옆으로 숨어서 식탐꾼처럼 먹는다. 찾을 수 없다면 서점의 표지를 보고 그 안의 이야기를 상상할 수 밖에 없었기 때문에, 당시의 나의 이상 중 하나는 서점 직원이 되는 것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서점명언) 이것은 당연히 실현되지 않을 이상이다. 몇 년 전, 공상 과학 세계의 전신인' 과학과 문학' 에서 나는 대만 작가 장서국의 문장' 경성의 사랑' 을 읽었다. 나는 순수한 글과 환상적인 상상을 매우 좋아한다. 그러던 어느 날, 나도 뱀에게 포위된 고독한 도시에 대한 이야기를 하나 쓸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것은 당연히 쓸데없는 말일 뿐이다. 그때 나는 어린 시절의 우스꽝스러운 야망처럼 물거품이 될 것 같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몇 년 후, 그것은 기적적으로 현실이 되어' 공상 과학 세계' 의 부호에 발표되었다. 묘한 인연이 있는 것 같다. 초고는 90 년대 초에 썼는데, 당시에는 아직 컴퓨터가 없었다. 한 글자와 한 글자를 노트에 쓰고 또 한 글자를 썼다. 그러나, 내가 세 번째 책을 썼을 때, 갑자기 두 번째 책은 이미 찾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실망 속에서 나도 계속할 용기를 잃었다. 5 년 전 컴퓨터를 사서 인터넷을 하기 시작한 후에야 이 이야기를 계속하는 것이 생각난다. 이 책에 따라 타자를 치는 것보다 다른 난로를 세우는 것이 더 쉽기 때문에, 나는 이 배경으로 다시 한 번 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 1 장은 10,000 여 자를 다 썼고, 무미건조하고, 끝내고 싶어 단편으로 변했다. 이 일은 몇 년 동안 계속되었다. 나중에 인터넷이 보급되자, 나는 한가하게 컴퓨터 앞에 누워서 세계 각지의 네티즌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래서 이 이야기를 장편으로 펼쳐 타자를 연습할 수 있을 것 같다. 첫 번째 책의 끝에서, 나는 가끔 대만성의 네티즌인 foxflame 과 장에 대해 이야기했다. 나는 삼연판 오옥판을 본 적이 있는데, 아마 장 선생님의 신작일 것이다. 그러나 가격이 너무 비싸서 사지 않았다. 그는 이것이 장 선생의' 도시' 라고 나에게 말했다. 5 개의 옥반, 비룡, 깃털 세 부분으로 나뉜다. 경성의 조연과 또 다른 문장' 청동성' 을 바탕으로 쓴 것이다. "아름답다", 이것은 삼부곡에 대한 그의 평가이다. 당시의 아쉬움은 언행에 넘쳤다. 그러나, 나는 유감스럽게도, 시간이 지나면 나는 이 일을 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조만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 소원은 오래전부터 내 머리 속에 나타났는데, 마치 한바탕 다투는 것 같았다. 나는 이 이야기를 적어서 환상사에 쓰기로 결심했다. 어쩌면 나는 나이가 좀 들어 더 이상 소년 시절의 충동을 가지지 않고 오히려 더 강인해졌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이 결심은 이미 거의 실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지금까지 이 이야기는 이미 백만 자 이상을 썼으며, 계획의 모든 글자 수는 150 만 자 이상에 이를 것이다. 이런 양은 나 같은 아마추어 작가에게 정말 힘이 없다. 내가 이 시리즈의 첫 글자를 쓰기 시작했을 때, 나는 배가 불길한 날이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여기서 저는 장서국씨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나는 여전히' 도시' 삼부곡을 본 적이 없지만, 결국 이 차마 볼 수 없는 것은 장서국 선생의 발자취를 따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이야기는 당연히 문학이 아니다. 나는 내가 아주 좋아하는 또 다른 작가, 장 Henshui, 그의' 금가루 가족' 서문에 "내 작품' 금가루 가족' 도 내가 처음 맛본 것 같아, 내가 소설인 줄 알았는데, 어떻게 사람들이 내 책을 보고 싶어 할 수 있을까? 그러면 진일보한 사고를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내 소설을 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이렇게 멀리 생각했는데, 무슨 고생이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