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초서가로화는 평화롭지 않아야 하고, 세로화는 곧고 너무 길어서는 안 되며, 가로세로는 점으로 볼 수 있고, 점채는 비교적 무겁고, 비점채계는 현으로 되어 있고, 점채는 가로로 연결될 수 있다.
3, 주의: 펜 누르기, 펜 누르기, 펜 들기. 경거에 중점을 두고, 정돈하고 정돈하지 않고, 곧지 않고, 곧지 않고, 곡조가 바르지 않다. 전환점은 대부분 원형이며, 외원, 내원, 방원, 전환점을 동시에 실시해야 한다.
4. 초서는 펜으로 단순화하고 점화의 변화는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갑자기 좌절감이 떨어지고, 필순이 거꾸로 될 수 있으며, 대체법칙은 적은 세대로, 짧은 세대로 길게, 곡대로 곧게, 간대번함으로 이어질 수 있다.
5. 초서획을 평평하고 곧게 그리지 마라. 선이 너무 매끄럽고 굵어서 좌절감을 무시할 수 없다. 그것의 방법과 출처를 찾으려면, 어떤 펜도 몸에 담아서 잉크를 모아서 만들어서는 안 된다.
6, 초서는 간략하고, 빠르고, 급하다. 중간에 천천히 붓을 들고 펜을 거두는 것은 필기의 리듬을 보여 주며 초서 춤의 기세를 드러낸다.
7. 초서에는 8 면이 있습니다. 중간 가장자리로 중심이 가늘고 가장자리가 굵습니다. 중심에는 단단한 골격이 있고, 측봉은 변화하고 있다.
8. 초서는 특히 근골이 무겁고, 붓을 낼 때 앞뒤가 뚜렷하여, 앞필에 매듭이 있고, 뒷필이 올라가고, 밝은 것은 계속 어둡다.
9. 초서선은 강건하고 힘차고, 필치가 안정되어 가볍고 무겁다. 이상하고 안정적이며 무게 중심, _ 가장자리, 탈진, 밀도, 높이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10, 초서 쓰기는 명확한 의미가 있어야 하고, 공필은 탄력이 있어야 하고, 굵은 펜은 튼튼해야 한다.
1 1, 주필우선 공간이 커서 좌우 구조가 상하, 상하 구조가 유형적이어야 합니다.
12, 초서 4 요소: 연합, 성, 변화, 세대.
13, 초서의 구조원리: 삭제는 간단하고, 필의는 끊어지고, 점화는 상생하며, 쓰기는 편리하고, 기세는 일치하며, 움직임에는 변화가 있고, 둥글고 연속적이며, 매끄럽게 펴진다.
14, 초서쓰기 규칙금 10:
동적 균형, 호응 둘러보기, _ 옆 징보 인용, 층이 고르지 않고 밀도 대비, 상하 개합, 영입 양보, 응축 훈련, 다양한 연결.
15, 먼저 쓰는 것을 목표로 하고, 붓을 자유롭게 쓰고, 생동감 있고, 의미심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