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속에 있는 자화의 시와 서예 전문과 해설

Zihua의 시와 서예에 대한 전체 시와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Su Shi의 "Dong Chuan에게 작별 인사" 다이너스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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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인생은 두꺼운 천에 싸여 있고, 내 뱃속에는 시와 서예가 있다.

늙은 유자와 함께 박잎 요리를 하다가 지쳐서 아들과 함께 메뚜기 꽃을 밟게 한다.

어린 말을 찾는 것 외에는 할 일이 없고, 사위를 고르기 위해 차를 바라보며 시선이 이리저리 맴돈다.

교만한 것은 세속의 칭찬을 받을 만하며, 황신서의 칙령은 까마귀와 같다.

번역:

평일에는 거친 비단 천과 거친 천을 입고 모든 지식이 가슴에 있고 기질이 우아하고 눈부시다.

노신사와 함께 평범하고 힘든 삶을 살아가는 것에 지친 그는 후보자들과 함께 과거에 응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주머니에 돈이 없다면, 그 비싼 차를 사지 말고, 아찔하게 늘어선 '남편이 뽑는 차'들을 눈으로 살펴보세요.

고등학교 때 시험에 이름이 오르면 세상에 자랑할 수 있다. 당신의 이름은 칙령에 까마귀처럼 검은 글씨로 적혀 있다.

참고:

⑴Dong Chuan: Zi Zhihe는 낙양(현재 허난 성) 출신으로 한때 Fengxiang에서 Su Shi와 친구가 되었으며 두 사람은 깊은 관계를 맺었습니다.

⑵ 거친 비단 직물(zēng): 거친 비단 직물. 다부: 고대에는 아마포로 만든 거친 천을 가리켰습니다. "좌전, 민공 2년": "위문공의 큰 천옷은 큰 비단의 왕관이다." 두유의 주석: "큰 천, 거친 천." 직업: 삶의 상황과 과정. "장자: 건강 보존의 대가"의 언어 버전: "나의 생명에는 한계가 있지만 나의 지식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⑶ 시와 책: 원래는 "시집"을 가리킵니다. 및 "Shangshu"이며 일반적으로 책을 의미합니다. 이는 재능과 지식을 의미합니다. 기: 사람의 외부 정신적인 안색을 가리킨다. 화: 이는 사람의 우아한 기질을 가리킨다.

⑷노유자(老儒儒): 노수습생에게 붙인 이름. 호(hu)잎 : 박의 잎은 나물로 쓸 수 있다. 기록에 따르면 동한시대 유근(劉君)의 제자는 500명이 넘었다. 그는 매년 봄과 가을에 두 번씩 제사를 지냈고, 나무박의 잎을 제물로 사용하기도 했다. 호(hu), 조롱박, 겨울멜론 등의 총칭.

⑸치앙: 마지 못해. Juzi: 시험을 보도록 추천받은 학자를 말합니다. 고삼 밟기: 옛날에는 시험이 가을에 치러지는데, 여름에 고삼 꽃이 노랗게 물들면 시험 공부에 바빠서 "고래 꽃이 노랗게 물들면 사람이 노랗게 변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아이들 키우느라 바쁘다"

⑹ 돈이 비어 있으면 할 일이 없다: "남사? 유완 전기"에서 인용문이 나옵니다. "나막신으로 돗자리를 만드는 것처럼 소부로 원하십시오. 고황이 나막신을 받아 직접 보니 검고 비스듬한 것이 날카로워서 그것을 잘라서 주웠더니 완지가 "이 나막신을 신은 지 몇 년이 되었느냐"고 말했다. 내가 그를 처음으로 북쪽으로 원정하러 보낸 지 30년이 지났으나 그 불쌍한 사람은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빈 지갑, 빈 주머니, 돈이 없다는 비유. 봄을 구하는 말: 당나라 신인들은 꽃이 달린 비녀를 쓰고 봄 나들이를 위해 말을 타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Tang Mengjiao의 "등록 후"는 이 문제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봄바람이 너무 신나서 말발굽이 아프고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꽃을 볼 수 있습니다."

⑺ 사위를 뽑는 차: 당나라에서는 시험 결과가 발표되는 날 취강에서 잔치를 벌이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귀족 가문에서는 사위를 뽑기 위해 마차와 말을 장식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 문장은 Dong Chuan이 아직 아내와 결혼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