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읽기# 서문 '다방'은 중국 희극의 고전이라 할 수 있는데, 이야기는 청나라 말기 위타이(玉台)라는 찻집을 배경으로 한다. 더 많은 관련 내용은 없음 리뷰 채널을 주목해주세요!
1. 라오서의 『찻집』을 읽은 뒤의 감상
사람들은 찻집에 오고 가며 3종교, 9개 흐름으로 초등부터 중등까지 온갖 인물을 모은다. . 이 큰 찻집은 작은 사회가 되었습니다. 작가는 그러한 장면을 생생하고 강렬한 향토색으로 묘사하고 있다. 라오서(Lao She)는 1898년 청나라말 개혁운동이 실패하고 1898년 개화운동이 실패한 후 3대에 걸쳐 찻집이 변해가는 모습을 반세기의 시간과 독특한 성격으로 생생하게 보여주는 옛 북평의 매력을 보여준다. 중화민국 초기 정권 붕괴.
그리고 '찻집'의 성공은 주로 언어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캐릭터가 활발하고 개성이 넘치며 간결하고 의미가 있습니다.
드라마는 그 자체로 일종의 버라이어티 쇼다. 배우들이 역할을 맡아 대중 앞에서 줄거리와 현실적인 상황을 연기하는 예술이다. 이를 바탕으로 라오서가 쓴 『찻집』에는 사회비판 정신이 강하다. 보통 드라마에서 갈등을 일으키기 위해 많은 작가들이 '3단일'을 채택하는데, 라오서는 그 규칙을 깨고 똑같이 성공했다. 라오서는 자신이 익숙했던 옛 베이징의 과거 사건을 활용하여 지난 몇 년간의 장면과 도시 생활로 구성된 사회 드라마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찻집'은 '전례없는 중국 드라마의 예'라고 할 수 있다.
2. 라오서의 '찻집'을 읽고 난 후의 감상
'찻집'은 라오서의 작품으로 가게 주인과 그의 찻집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옛날 왕리파라는 남자가 있었는데, 아버지를 잃었기 때문에 스무 살에 유타이찻집의 주인이 됐다. 이 찻집에서는 무엇이든 상관없이 오랫동안 머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못했다. 청나라 경찰인 송은자와 우향자가 연일 찾아와 사업을 난리로 만들었다. 마침내 중화민국까지 기다린 끝에 송은자와 오향자의 아들은 실제로 경찰이 되었는데...
위타이찻집은 나날이 상황이 악화되고, 비극은 날마다 일어났다. 첫째, 그의 아내 차에 치였고 아무도 그녀를 돌보지 않았고 그녀는 부상을 입었습니다. 군인들이 매일 와서 장사를 방해했고 결국 Liu Mazi는 떠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마지막 밤, 늙은 가게 주인은 친구인 진이예와 창시예에게 전화를 걸어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했다. 친구들이 떠난 뒤, 늙은 가게 주인은 장시예가 집은 지폐에 불을 붙였다. 잠시 후 불이 하늘로 치솟았고, 늙은 가게 주인은 여전히 그 자리에 앉아 자신의 청춘을 생각했는데… 그것. Xiao Tang Tiezui'er, Xiao Liu Mazi, Xiao Song Enzi, Xiao Wu Xiangzi와 같은 사람들은 왜 매일 먹고 입을 걱정 없이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까? 그리고 왕장사, 장사사, 진이사, 송이사 같은 선한 사람은 착하게 살 수 없단 말인가? 이런 세상은 너무 불공평한데, 그때 사람들은 무슨 말을 할 수 있겠는가?
3. 라오셔의 『찻집』을 읽고 난 후의 감상
오늘은 서점에 네 번째로 생수를 들고 서점 엘리베이터를 밟았습니다. 다시. 책장에 가서 좋은 책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갑자기 나는 책 한 권을 보고 책 더미에서 꺼냈다.
이 책의 제목은 '찻집'이다. 저자는 중국 현대 소설가 라오서이다. 그의 작품은 베이징의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나 독자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찻집 주인 왕리파는 이 때문에 찻집을 번창시키려는 이유로 계속 사람들과 어울리지만, 가혹한 현실은 그를 매번 조롱하게 만든다. 결국 그는 무자비한 사회에 삼켜졌습니다. 자주 찻집을 드나들던 진중이(秦忠伯)는 나라를 구하기 위해 산업에 종사하려는 야망을 품고 파산했고, 팔기(八旗)의 아들인 대담한 사대사 장(長)은 청나라가 멸망한 후 자립의 길을 떠났습니다. 왕조. 만주 왕조가 멸망하려던 시대에도 베이징의 유타이 찻집에는 여전히 '번성'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새장에 새를 넣고 점을 치고 골동품과 옥을 팔고 메뚜기와 귀뚜라미를 가지고 노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30년이 지난 지금, 노년이 된 가게 주인 왕은 여전히 찻집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항복했지만 미제국주의는 국민을 내전이라는 재앙 속으로 몰아넣었다. 왕리파는 필사적이었다. 이때 우연히 50년 전 인연을 맺은 두 친구가 찾아왔는데, 한 사람은 청나라 조정에 체포된 신사 장시예였고, 다른 한 사람은 반평생 사업을 하다가 완전히 무너진 진이례였다. 세 노인은 주운 지폐를 흩뿌리며 비명을 지르며 처참하게 웃었다.
결국 왕리파만 남았다. 그는 허리띠를 메고 안방으로 들어가 지붕을 올려다보며 무사히 생을 마감할 곳을 찾았다.
장 사부의 실패는 사회적 책임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의 삶의 철학이 낡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그와 마침내 파멸에 빠진 왕리파, 진중의는 같은 목적지에 이르렀다. 이 고전극 『찻집』은 인물들이 그려내는 재미가 있기 때문에 고전이다.
4. 라오서의 『찻집』을 읽은 후의 감상
이 연극은 수도의 유타이 다실에서 사람들의 대화를 활용하여 나라의 흥망성쇠를 반영합니다. 1898년 개혁운동의 실패부터 해방전쟁 직전까지 시대의 변화로 인해 찻집에서 일어난 소소한 일들이 사극으로 변모하게 되었는데, 이 사극의 주인공은 역시 찻집 주인이다 왕 리파.
왕리파는 혼란스럽고 전쟁으로 피폐해진 시대에 태어나 불과 스무 살에 요절한 아버지를 위해 사업을 이어나간 명철하고 올곧은 인물이다. 결국 그는 자신의 사업을 운영하는 것을 참지 못하고 수십 년 동안 그곳에 있던 찻집을 강제로 점거하고 목을 매어 자살했습니다. 예, 연극에 따르면 사람들이 "외국인에게 지폐 더미를 보낸 날"이었습니다. 특히 극중 두 명의 악당인 Liu Mazi와 Xiao Liu Mazi가 배신자가 되었습니다.
먼저 류마지(Liu Mazi)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그는 중매인이라는 불공정한 사업을 하고 있다. 양측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돈만 벌면 된다. 때때로 그는 사람들의 아이들을 팔기도 합니다. 1막에서는 실제로 가난한 농부 강류(康劉)의 딸 강순자(康順子)를 내시에게 은 열 냥에 팔았다.
그리고 Liu Mazi의 아들 Xiao Liu Mazi는 어떻습니까? 그는 "악으로 돌아가는 것" 대신에 "전진"하여 미국인들에게 웨이트리스를 제공하는 "플라워 유나이티드 컴퍼니"를 설립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가게 주인 왕의 유타이 찻집을 점령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그것을 "많은 모임"으로 바꾸었습니다. 정보의, 공산주의자들을 잡는 곳.”
요즘에도 이렇게 파렴치한 사람들이 소수 있나요? 일부 마약상들은 막대한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까지 모서리를 깎아 만든 제품과 재료를 사용해 소비자를 속이고 있습니다!
5. 라오서의 『찻집』을 읽은 뒤의 감상
'찻집'은 사실 베이징의 한 찻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작은 사회다. 1898년 청나라 말기의 개혁운동 패전 이후 세 시대의 생활풍경과 역사적 동향, 민국 초기 북양군벌의 난투기, 그리고 망국 직전까지. 본토에 대한 민족주의 정부의 통치. '다실'은 조우씨의 말대로 '중국 드라마의 전례 없는 예'인 라오서슈의 드라마 창작이다.
'찻집'에서 라오서 씨가 연기하는 캐릭터들은 매우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 각기 다른 캐릭터는 당시 사회의 다양한 직업과 계층을 대표합니다. 수십 개의 문자가 있는 것 같지만 그 중 반복되는 문자는 하나도 없습니다. 가게 주인 왕, 사대장, 송이사 등 다양한 배경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페이지에 생생하게 등장한다. 한 번만 읽어도 다양한 캐릭터의 성격을 마음속에 깊이 각인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Yutai Tea House의 가게 주인 Wang은 Lao She 씨가 첫 번째 책에서 묘사한 것과 똑같습니다. 즉, 영리하고 다소 이기적이지만 사악하지는 않습니다. 글을 다 읽어보니 가게 주인으로서는 굉장히 재치있고 약해서 문제가 생기면 항상 돈도 주고 좋은 말도 많이 해주는 사람인 것 같아요. 그러나 엔딩에서는 관리들과 악당들이 찻집을 점거하는 모습을 참지 못하고 뒷마당에서 조용히 자살하고 말았다. 이 줄거리는 사람들의 기대를 넘어서는 것 같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일리가 있고 안타깝다. 그런 중도를 따르던 가게 주인은 극단적인 방법으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라오씨는 행동과 성격이 극명하게 대비되는 캐릭터를 통해 시대의 슬픔을 반영하고, 당시 사회 분위기에 대한 작가의 풍자와 불만을 표현했다.
'티 하우스'에는 제가 특히 좋아하는 언어가 있어요. Dasha Yang의 말은 매우 영리한 오프닝 방법입니다. 나는 Shulaibao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중국인이 말하는 방식이 미국인과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중국인은 종종 예의바른 말과 재치 있는 말을 사용합니다. 중국인들이 웃긴다고 하는 표현은 2막에서 아내와 결혼하고 싶은 두 형제가 아내와 결혼하고 싶어하지만 너무 당황스러워서 류마지에게 그들의 이상한 요구를 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직접적으로 말하지 말고 "이 두 사람이 바지를 입었는데... 아무도 우리 우정을 비웃지 않는다"고 동의했다.
이어 "그럼 이 세 사람의 우정을 비웃을 사람이 없다고 하더라"고 류마지의 반응도 마음에 든다. 중국어에는 정말 오묘한 뜻이 있군요!
'찻집'에서는 어디에서나 어학 고수로서의 라오서 스타일을 볼 수 있습니다. '찻집'에서는 십여 개가 넘는 글자가 등장합니다. 그러나 각각의 작품은 입체적인 이미지와 뚜렷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그의 글쓰기 언어는 개인화되고 현대적이며 사람들의 상황에 적응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유머러스한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풍자하며, 세 시대의 기괴하고 추악한 유형을 풍자하며, 찻집을 오가는 인물들에게 생기를 불어넣는 베이징식 구어체도 이 작품의 큰 특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