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의 이야기+작문

누차 비하를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시는 줄곧 로맨틱한 풍경의 영원한 발견자이자 소유자였다. 이백 () 유우석 () 의 호마이 () 스타일에 비해 수시의 철학은 밋밋하다. 그가 밟은 것은 성당의 땅이 아니라 평화와 국력이 쇠약해진 송나라의 땅에 있다. 그의 호방함은 더욱 촌스럽고 청고하지 않다.

수시는 독립정신을 극치로 끌어올린 학자이다. 개혁파든 보수파가 집권하든, 그는 시종 자신의 정치적 관점을 고수하며,' 좌경' 도' 우경' 도 아니며, 권세 있는 사람을 불쾌하게 하고 자신에게 재난을 가져다 줄 것을 뻔히 알면서도, 여전히 뜻을 굽히지 않는다. 이런 용기는 아첨하는 봉건관직에서 보기 드물다. 바로 이런 사상, 견해, 인격의 진정한 독립이 그의 문학예술상의 휘황찬란한 업적을 만들었다.

수시도 낙관주의를 극치로 끌어올린 학자이다. 그는 황주의 물질적 어려움 속에서 고생을 낙으로 삼고, 스스로 경작하고, 스스로 집을 짓고, 농민과 약속했다. 해남도에서는 육지에서 멀어져 생활이 더욱 어려워진다. 양 뼈 틈에 있는 다진 고기를 먹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또 일반인은 나이가 많고 친척도 멀어서 생존하기 어렵다. 그러나 이 젊고 재능 있는 작가는 살아남았다. 발톱 깎기 같은 사소한 일에도 그는 재미를 맛보았다. 수시의 낙관론은 문인이 실의에 빠졌을 때의 자세가 아니라 일종의 성격이다. 이백과는 달리, 그는 시주에 탐닉하여 해방을 찾았다. 그도 두보가 아니다. 그는 곤경에 비탄에 잠겨 고행승이 되었다. 그는 한 사람, 진실하고, 다정하고, 존경할 만한 사람이다. 그는 자신의 모든 로맨틱한 시와 우주 생명에 대한 사고를 촉수 있는 생명에 세웠다. 마치 나의 미목이 청초하고 개성이 뚜렷한 이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수시의 낙관주의는 이후의 문인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장대, 양실추, 왕증기의 잡문에서 수시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송나라가 약하고, 쓰촨 편향이 있고, 민족이 어렵지만, 송나라는 행운이고, 쓰촨 () 는 행운이고, 민족은 행운이고, 우리는 아직 수시 () 가 있다.

당신이 이 세상에 들어가면, 당신은 이 세상을 떠날 수 있습니다. 네가 저속함을 얻으면, 너는 저속함에서 벗어날 수 있다. 보옹은 이 명성에 합당하다.

소동파는 누구나 다 아는 이름이다.

네, 그는 확실히 존경할 만한 사람입니다. 그는 송대의 가장 걸출한 문학가로,'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왕양의 문필은 분방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그의 시는 신선하고 웅장하며,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는 독특하다. 시 몇 수도 민간의 질고를 반영하고 통치자의 사치스러운 교만을 고소할 수 있다. 그의 단어는 풍격과 체계에 있어서 혁신적이었는데, 호방한 작품은 특히 눈과 귀가 신선하고, 문체가 호방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나는 그를 존경한다. 나는 그의 소탈함, 낙천주의,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고, 농담을 잘하며, 점잖다. 나는 당연히 그의 재능에 탄복하고, 시와 서화 방면에서 그의 출중한 아름다움에 탄복한다. 그는 자신의 원칙에 대해 확고부동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

내 의견으로는, 소동파는 동생의 아들 로비에 대한 몇 마디 말을 아주 잘 하고, 또한 자신을 가장 적절하게 묘사하였다. "나는 옥황대왕과 함께 하늘로 올라갈 수 있다. 나는 거지와 함께 하야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내 눈앞에 있는 세상에는 나쁜 사람이 없다. "그래서 소동파는 맑은 바람처럼 즐겁고 두려움 없는 생활을 할 수 있다. 이유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의 작품은 음운, 감정, 풍격에 있어서 사람을 활기차게 하고, 사람들이 읽고 나면 뒷맛을 느끼게 한다. 그는 낙관적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행복한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감염시키는 것을 즐긴다. 확실히, 그의 작품은 항상 독자들을 기쁘게 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소동파에서 가장 즐거운 시간은 글을 쓸 때이다. 한번은 소동포가 한 친구에게 이렇게 편지했습니다. "내 인생에서 가장 큰 즐거움은 내가 글을 쓸 때 펜으로 복잡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나 자신을 삶의 즐거움이라고 부르지 만 과도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소동파의 말은 현대인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구양수는 소동포가 쓴 새 문장 들을 받을 때마다 하루 종일 기뻐한다고 말했다. 송신종의 한 조신이 사람들에게 황제가 밥을 먹지 않을 때마다 그는 반드시 소동포의 문장 을 읽고 있다고 말했다. 소동파가 유배되었을 때에도 그의 새 시가 황궁에 도착하면 종신 황제는 신하들 앞에서 한숨을 쉬고 찬양했다. 그러나 소동파에 대한 황제의 감탄과 찬양이 일부 대신들을 겁나게 하고 있다. 그들은 신선을 하루 묵게 하고, 소동파는 계속 유배되어 북한으로 돌아갈 수 없게 할 것이다. 그러나 소동파는 이로 인해 화를 낼 수도 있지만, 그는 결코 사람을 싫어하지 않는다. 그는 악한 것을 싫어한다. 그는 악한 사람이 되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 이 사람들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다른 사람을 싫어하는 것이 그의 무능한 표현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소동파는 남보다 나쁘지 않다. 그래서, 나는 결코 사람을 싫어하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세계가 말했듯이, 소동포에 대한 우리의 인상은 평생 노래와 춤이 승승장구하고, 즐거움이 지치지 않고, 고민이 올 때 웃어넘긴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마력은 아마도 수많은 중국 학자들이 그를 사랑하게 된 이유일 것이다.

동시에, 나는 소동파가 사람을 대하는 것도 직설적이라고 생각한다. 불쾌한 일이 생길 때마다 그는 "파리가 먹고 있다면 빨리 토할 것" 이라고 느꼈다. 한 번, 그는 시인의시를 싫어하기 때문에 "도쿄 학문이 사주를 마시고 죽은 쇠고기를 먹고 술에 취해 있었다" 고 말했다. 그는 이런 의리, 이런 방임이다. 소동포의 명성이 가장 높았을 때, 그는 모든 문인과 친구들의 존경을 받아 궁정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였다. 그는 자신의 견해를 고집하여 많은 고생을 했지만, 그는 결코 후회하지 않았다. 그래서 소동파는 더욱 추앙을 받았고, 이 방면에서 그의 모든 친구들은 따라잡을 수 없었다.

이런 점에서, 너는 소동포가 매우 매력적이고, 고상한 사람보다 훨씬 뒤처진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기, 저를 놀라게 한 소동포의 이야기가 하나 더 있습니다.

소동파가 빠르게 쇠약해졌을 때, 가족들은 그의 호흡이 이미 급박하다는 것을 알았다. 관습에 따르면, 가족들은 코끝에 솜 한 조각을 놓아서 그의 호흡을 쉽게 관찰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이때 온 가족이 모두 집에 있다. 수도원장은 그에게 아주 가까이 갔기 때문에, 그는 자신이 들을 수 있는 목소리로 자신의 귀에 대고 말했다. "자, 당신이 살고 싶다면!" " ""

소동파는 부드럽게 말했다: "서양 극락세계가 있을지도 모른다. 꿈을 꾸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 돈세웅은 옆에 서서 소동포에게 말했다. "지금, 너는 이렇게 생각하는 게 좋겠다." 소동포의 유언은' 억지로 생각하는 것은 옳지 않다' 는 것이다. " 이것은 그의 도가 도리이다. 출로는 자연에 있고, 무엇이 선한지 모르지만, 선함에 있다.

사실 소동파는 철학 철학의 위로를 쉽게 받아들인다. 그는 눈 더미 의 벽과 문 에 서른두 단어 를 쓴 적이 있다, 그는 밤낮으로 깨어 있도록, 또한 네 가지 경고 를 주었다:

전차에 나가서 연꽃을 잃을 기회를 얻다.

신부실은 냉열의 매개체이다.

백아아미, 도끼를 베다.

달콤하고 바삭하고 뚱뚱하고 걸쭉하고 썩은 장의 약.

세상의 아름다운 것을 잃은 사람은 복이 있다! 소동파는 그가 이런 유머러스한 관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곳곳에서 즐겁고 만족할 수 있다. 나중에, 그는 중국외의 존야도로 강등되었는데, 거기에는 의사도 약도 없었다. 그는 친구에게 "수도에서 공부할 때마다 수많은 사람들이 의사의 손에 죽어서 다행이다" 고 말했다.

그래서 나를 위해, 그는 시인, 화가, 그리고 국민의 친한 친구입니다.

"그는 예민하고, 생각이 투철하며, 문필이 아름답다. 용감한 사람으로서, 그는 결코 자신의 이익을 위해 흔들리지 않을 것이며, 세속 때문에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스스로 생계를 꾸리는 것을 잘하지 못한다. 그러나, 그것은 인민과 화목하게 지내는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착하고, 열정적이며, 대범하고, 사람에게 좋다. 비록 그는 한 푼도 저축하지 않았지만, 그는 자신이 왕자보다 더 부유하다고 느꼈다. 그는 천성적으로 고집이 세고 입담이 좋으나 기지가 뛰어나지만, 때로는 말문이 막히지 않고 기지가 뛰어나다. 그는 다재다능하고 호기심이 많고 생각이 있다. 그는 비록 깊지만 경박함을 면할 수 없다. 그는 관례를 고수하지 않고 문필이 자연스럽게 찰랑찰랑거린다. 아버지가 형제이고, 남편이 되고, 유가를 기준으로 하지만, 뼈속은 순수한 도가로, 세상 물정을 가리지 않고, 옳고 그른 것을 너무 분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문채와 학식에 관한 한, 그는 다른 학자들보다 훨씬 위에 있어서 당연히 질투할 필요가 없다. 그는 위대하기 때문에 자연히 다른 사람에게 온화하고 우호적이며 자신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 그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사람이라 고귀할 필요가 없다. 그가 관직에 속박되었을 때, 그는 자칭 조랑말처럼 작다고 자칭했다. 이 다사다난한 가을, 그는 정치 폭풍 속의 해연, 어리석은 관료의 적, 폭력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는 전사와 같다. 역대 황제들은 그를 추앙하고 역대 황후들은 모두 그의 절친한 친구였지만, 그는 여러 차례 비하되고 체포되고 굴욕을 당했다. "

소동파가 나에게 가져온 느낌은 내가' 소동파전' 을 본 후 더욱 강렬해졌다. 그 중에서도 위의 이 말은 기억이 생생하고 공감이 깊다.

그는 송대의 가장 걸출한 문학가로 시, 작문, 서예, 그림, 문학 이론 방면에서 모두 독특한 성과를 거두었다. 왕양의 문필은 자유분방하고 유창하며, 시는 싱그러우며, 과장된 비유를 잘 활용해 예술적 표현에 독특하다.

그가 바로 소동파다.

내 눈에 있는 소동파.

동파는 아마 모두가 알고 있을 것이다, 그는 4 대 시인 중에서 손꼽히는 사람이다. 그의 말은 한 시대를 풍미했다. 낙양지는 비싸고, 해적판이 창궐하고, 신선금지어가 만연했지만, 어떤 힘이 이' 동파풍' 을 막을 수 있을까?

동포 출신인 서향문제는 어려서부터 부모의 훈도를 받았고 부지런하고 배우기 때문에 고전과 역사를 많이 배웠다. 그는 젊었을 때 유교 사상의 영향을 깊이 받아 자신의 입국을 약속했다. 애석하게도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동포가 벼슬을 한 이래 줄곧 신당과 보수당의 압박을 받고 있다. 오대시 사건은 몇 차례 동파를 죽였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전장에서' 천굴평강 타기',' 활은 보름달 같다' 를 달리고 싶어한다. 국가의 용감한 영웅에게 열정적으로 보답하다.

일엽편주를 몰고, 서너 명의 친구를 초대하고, 잔치동파도 할 수 있고,' 돌아오지 않는 강' 을 읊고,' 천고의 풍류 인물' 을 읊는다. 주랑영웅은 기가 급했고, 동파도 고심하여 마침내' 조각상 하나가 달에 돌려주었다' 고 했다.

동파에는 관동 사나이의 호매한 열정 외에 부드러운 손가락 정서가 있다. 중년에 아내를 여의고, 간장이 끊어지다. 10 년 동안 사람들은 "먼지와 서리, 귀밑머리", "눈물만 천 줄" 이었다.

\ "숲 재생 잎 소리를 듣지 말고, 왜 노래를 부르지 말고 천천히 걸어라.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한차례의 연우는 한평생이다. " 비바람을 겪고, 굴곡이 심한 동파는 굴욕을 당하지 않고 놀라지 않는다. "소슬한 곳을 돌아보고, 다시 돌아오니, 비바람이 무정하지 않다." " 얼마나 소탈하고, 당당하고, 비범한가! 동포는 이렇게 강건한 삶의 경지로 통한다.

매년 이별할 때 우리는 모두 즐겁고 슬프며 소파에 누워 있다. 우리의 삶과 꿈속에서 우리는 서로 알고 노래하고 노래한다.

동파는 넘을 수 없는 사람이고, 탄식하지 않을 수 없는 진실한 사람이다.

"10 년의 생사,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잊을 수 없다. 나는 천리 밖에 있어서 슬퍼할 곳이 없다." 수백 년 동안 쓰러진 수시는 지친 몸을 끌고 책에서 천천히 내게 다가왔다.

내 눈앞에 이런 고독한 그림자가 나타났다: 스시, 옷 한 벌, 머리에 삿갓을 쓰고, 나막신을 밟고, 손에 대나무 토막을 들고, 동쪽 산비탈에서 밭을 갈았다. 그가 동파거사로 봉쇄된 것도 당연하다. 그러나 이런 문단의 풍운인물의 운명은 오히려 이렇게 울퉁불퉁하고 참담하여, 나는 어려서부터 수시의 시를 크게 읽는 것까지 슬픔을 금할 수 없었다.

스시는 내 눈에 실의에 빠진 사람이다. 이 자료는 모든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36 세 때 그는 종신에게 편지를 써서 정사의 득실을 이야기하고 왕안석을 화나게 하며 항주로 강등되었다. 39 세의 나이에 그는 미시건으로 강등되었다. 42 세에 서주로 강등되었다. 44 세에 매국노에 의해 비방을 받아 시와 시로 조정에 풍자하여 하마터면 죽임을 당할 뻔했고 황주를 폄하하는 곳이 자생자멸하는 곳이다. 나는 수시의 처지에 대해 정말 의분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의 비길 데 없는 재능이 상해의 원인인가?

나는 그가 왜 황주로 유배되었는지를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가 일심으로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일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실을 도피하고, 가까운 물을 통해 산을 오르고, 비석을 걸어 자신의 불만을 표현했기 때문이다. 사실, 그는 주유처럼' 말주변이 있다' 며 이런 실패한 생활 현황을 반전시키기를 얼마나 갈망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그 당시 원대한 포부가 많았다고 해도 그는 누구에게 말할 수 있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대한 포부, 원대한 포부, 원대한 포부, 원대한 포부) 나는 시로 나의 감정을 표현할 수 밖에 없다. "비석이 하늘을 넘고, 거칠고 사나운 파도가 해안을 두려워하고, 만 무더기의 눈말이 있고, 산천은 그림과 같고, 때로는 호걸도 많다." 오늘 여기까지 읽으면서 나는 다른 슬픔과 영웅주의를 느꼈다.

내 눈에 스시는 슬프고 외로운 사람이다. 서른네 살 때, 그의 인생에서 가장 신뢰받는 사람, 즉 아내가 그를 떠났을 때, 아내의 죽음은 그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가 밀주로 강등된 그 외로움과 고민의 날, 그는 꿈속에서만 오랜만의 아내를 만날 수 있었고, 꿈속에서 그를 만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말문이 막히고 눈물밖에 없다' 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 10 년 동안 비바람을 무릅쓰고, 온갖 고난을 다 겪고, 혼자 쓰러졌다. 아무도 그의 상처받은 마음을 이해하지 못했다. 당시의 수시가 얼마나 괴로웠는지 상상할 수 있다. "사람이 오래 지속되고, 천 가지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스시에게는 사치스러운 꿈일 수밖에 없다.

내 눈에 스시는 끝없는 시인이다. 아마도 그의 파란만장한 경험이 그의 문학의 위대함을 이룬 것 같다. 그의 산문과 구양수는' 오소소' 라고 불리며, 그의 시와 황정견은' 소황' 이라고 불리며, 그의 단어와 신기질은' 소신' 이라고 불린다. 소동파가 없는 중국 문학사가 어떤 모습일지 상상도 할 수 없다.

우리는 그 천고의 절미의' 서호를 서호보다 가져가고 싶다, 담백한 화장이 항상 적합하다' 는 말을 읽을 수 없을 것이다. 우리는'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여산의 진면목을 몰라, 내가 이 산에 있다' 는 슬기로운 말을 이해할 수 없다. 얼마나 아깝겠는가!

읽어 보니 소동파는 내 눈의 아이가 되었고, 우여곡절을 겪고도 동진을 고치지 않는 아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아마도 이런 순수함이 그의 업적을 이루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우리는 오늘도 여전히 깊이 기억하고 영원히 소중히 여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의 희미한 눈물 속에서, 나는 그의 그림자가 점점 멀어져 가는 것을 보았다 ...

항상 스시 선생이 내 꿈의 형제 같다고 생각한다.

나는 역사를 읽는 것도, 고문을 읽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다고 부끄럽게 말했다. 내가 아는 고문들은 단지 몇 수의 유명한 고시일 뿐, 굴원 두보 같은 사람들은 그들의 생애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한다. 동포 씨도 예외는 아닙니다. 하지만 동파씨에 대한 일화가 많아 그가 내 꿈의 형처럼 소탈하다고 느끼게 했다.

이것은 우리의 본성, 매력적인 소녀입니다. 장녀로서 나는 항상 대범하고 유머러스한 형이 있었으면 좋겠다. 수의 큰형은 당연히 그의 형의 본보기이다. 그와 소누이는 시가에 관한 희롱, 추석에 동생에 대한 유유한 동경은 모두 진실한 감정이 드러나 부러움을 자아낸다.

많은 문학인들이 우리에게 남긴 것은 문학 명작뿐이다. 그래서 이백의 유아와 왕위의 선정이 비교적 밋밋해 보인다. 동파 선생의 재능 취지는 전방위적이다. 만약' 수제' 와' 백제' 의 완곡하고 매끄럽지 않다면 서호는 아마 이렇게' 옅은 화장이 항상 적당하지 않을 것 같다' 고 생각해 보세요. 반면' 동파팔꿈치',' 동파육' 은' 기름을 많이 넣고 물을 적게 넣으면 더워지면 예뻐진다' 와 같을 수 있다. 동파 씨는 아직 미식가인 것 같습니다. 생각만 해도 우습다. 그는 휘주의 미과를 맛볼 때 머리를 흔들며 "하루에 300 개의 리치를 부르며 영남인이 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고 불렀다. 너는 당시 영남이 무지막지한 곳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동파선생은 정말 인재였다.

동포 선생의 성격은 솔직함이 특징인 것 같은데, 호매의'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강' 부터 소탈한' 담소년' 에 이르기까지 이 점을 보여준다. 사실, 그의 운명은 불확실하다. 그의 일생은 가을마다 보낸 것 같지만, 그는 결코 낙담하지 않고, 항상 큰 투자로 생활을 즐긴다. 이는 동파타월의 소탈함과 동파주전자의 순박한 대기에서 느낄 수 있다. 그래서 그의 떠돌아다니는 추방은 처량하고 비참하지 않고 따뜻함과 풍부함으로 가득 차 있다. 청학사의 그런' 장화 신고 천하를 돌아다니다' 는 호정을 좋아하고, 그의 그런' 비 없이 맑지 않다' 는 활달함을 좋아하고, 바삭한 유머를 좋아하고, 맑은 바람을 동반하는 그의 가슴을 좋아한다 ... 항상 동파선생이 김용이 쓴' 성품중의 사람' 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는데, 성품 중 대부분이 다정하다.

사실, 나는 주선생의 말을 축 어적으로 음미했다. "제갈과 저계 가구를 돌리면, 나는 잠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증오가 있어서는 안 된다. 내가 왜 다른 시간에 너를 떠나야 하지? "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다. 이 일은 고대에는 매우 어려웠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면, 당신은 광활한 관대함 외에 얼마나 많은 비바람과 어쩔 수 없는 일이 포함되어 있는지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소년들에게 너무 자주 인용되어 그 맛을 알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것도 왕 선생의 고명한 점이다. 그는 항상 자연과 인간성에 가까운 생활에서 자신의 좌절감을 해소하고 평화, 개방, 낭만, 활력을 나타낼 수 있다.

인생은 몇 개월이나 몇 달인가, 맑은 바람이 물을 불어 금을 뛰어넘는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수월 몇 세대가 무한하여, 청휘 선생은 고금을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