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서는 광의와 협의의 구분이 있다. 넓은 의미에서 시대를 막론하고, 무릇 조잡한 글자는 모두 초서로 볼 수 있다. 좁은 의미에서, 즉 특정 서체로서의 것이다. -응? 한대에 형성되어 글쓰기의 편의를 위해 예서의 기초 위에서 진화해 왔다. 구조가 간단하고 획이 연속적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한말, 조장은 한 단계 더' 초화' 되고, 예서의 획은 제거된다. 위아래 글자획은 연결되어 있고, 편측부 () 는 차용을 간소화하여' 현대초' 라고 부른다. 당대에 이르러 이런 풀은 비교적 방종하게 썼고, 획이 이어지고, 글리프가 변화무쌍하여,' 광초' 라고 불리며, 일명 대풀이라고도 한다.
오늘날 초서의 심미 가치는 그것의 실용적 가치를 훨씬 능가한다. 초서는 글자를 일정한 법칙에 따라 점으로 연결시켜 구조가 간단하고, 빌려 쓰는 것이지, 임의로 낙서하는 것이 아니다. 조창의 필법은' 1' 자 모양, 현대 조조의 필법은' S' 자 모양을 띠고 있다. 이것은 양자의 근본적인 차이다. 펜으로 방종하고, 어지럽게 그렸는데, 큰 풀이나 광초라고도 한다.
확립 된 grass 방법은 표준화되고 유연합니다.
확장 데이터:
장수 극본의 표기법은 다음과 같다.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서예로 동한 말년에 나타났다. 행서의 명칭은 서진 위형의' 사체 서예' 에서 가장 먼저 나타났다. 행서는 독특한 예술 표현 형식과 광범위한 실용성으로 탄생한 날부터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널리 퍼지고 있다.
역대 대서예가는 휘황찬란한 행서 발전사를 썼다. 연기바다처럼 호연한 서예 예술의 보고에서 행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풍부하고 두터운 보물이다. 그중 왕희지는' 난정서' 를 창작하여 세계 최고의 행서로 칭송받았다. 왕훈은 원보철을 창조했다. 왕헌지는 오리두환 넥타이 등을 만들었다.
행서 글쓰기는 가볍고 활발하며 빠르며, 병과 정체, 움직임과 정적의 결합을 파악해야 한다. 먹색 배열은 시작이 진하고 끝이 건조해야 한다. 선은 길고 가늘며, 짧고 굵고, 두께가 적당하며, 깊이가 번갈아 있다. 초서와 비슷하지만 그렇게 풀이 없다. 당대 서예예술이 왕성하게 발전함에 따라 행서 창작의 탐구와 혁신이 일파만파로 붐을 일으켜 다원화 번영의 정경을 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초서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행서 (서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