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조의 기원에 대해 나를 격려해 줄 수 없나요?

노스이스턴 대학교 노래에서 따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하얀 산은 높고 검은 물은 강하고,

이 산과 강의 위대함과 더불어 백성들은 소박하고 영웅적이다.

토착민은 부유하고 아름답고, 관습민은 부지런하고 근면하다.

이것이 홍차오 세계의 진화를 위한 기초가 되기를 바랍니다.

지식만이 소중하고 자기계발만이 정상을 오를 수 있다.

학교 사랑, 가정 사랑, 나라 사랑, 인류 사랑.

아! 그 임무가 너무 중요한데 격려해주지 않으시겠어요?

가장 애국적인 교가 중 하나입니다.

북동대학 교가는 국내 정세가 혼란스럽고 외국 제국주의 세력이 중국을 침탈하려 하고 일본과 러시아가 여전히 동북을 탐내던 1928년에 탄생했습니다. 가사는 엄숙하고 나라와 민족을 걱정하고 제국주의에 반대하며 "학교를 사랑하고 고향을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하고 인류를 사랑"하며 세계 화합이라는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교사와 학생들의 공통된 목소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1929년 6월, 장쉐량 총장은 이 노래를 전교생이 교가로 부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감동적이고 영웅적인 교가에는 강한 위기의식과 불안감, 그리고 반제국주의와 애국적 열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일본이 중국을 침략하고 있는 상황에서 교가는 학생들에게 열심히 공부하도록 독려하고 국가를 위해 봉사하도록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교가는 이 시기 노스이스턴 대학교가 추구한 대학 이념의 담지자가 되어 대학을 넘어 국가 수호의 역사적 책임을 용기 있게 수행하는 애국 정신을 구현했습니다.

최고의 작사가들이 만든 교가

1928년 동북대학교 개교 6주년 전날, 장쉐량 총장은 쑨궈펑을 베이징으로 보내 북경대학교 교수였던 시인 류푸와 중국 현대 언어학 및 음악학의 선구자인 자오위엔런에게 동북대학교 교가를 작곡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중화민국의 두 거장이 노스이스턴 대학교의 교가를 작곡하고 교가의 등급과 수준을 결정했습니다.

작사가 자오위안런은 중국 현대 언어학 및 현대 음악학의 선구자였습니다. 그는 방언, 언어학, 음성학, 문법, 언어 이론 분야에서 큰 업적을 남기며 현대 중국 언어학의 정립과 연구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량치차오, 왕궈웨이, 첸과 함께 '칭화의 4대 스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세기의 뛰어난 중국 작곡가인 자오위안런은 외국 악보를 빌려 '교가'의 가사를 쓰는 관행을 깨고 중국인이 직접 가사를 쓰기 시작하여 현대 중국 음악 발전의 새로운 단계를 이끌었습니다.

작곡가 류푸(刘福)는 쇼우펑(寿鹏)으로도 알려진 중국 신문화운동의 선구자 중 한 명으로 유명한 작가이자 언어학자, 교육자이며 언어와 사진 이론의 창시자였습니다. 그는 문학 혁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문어체에 반대하고 모국어를 옹호했으며 모국어의 시를 개척한 선구자였습니다. 그의 대표작 '그녀를 생각하지 않는 법을 가르쳐줘'는 음악가이자 언어학자인 자오위안런이 작곡한 곡으로, 지금도 해외 여행객들이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부르는 고전 예술 노래가 되었습니다.

'가장 슬픈' 교가 중 하나

1931년 9월 18일, 일본 관동군이 총을 쏘자 동북대학은 중국 대학 최초로 망명길에 올랐습니다. 이후 쓰촨성의 베이핑, 카이펑, 시안, 산타이로 차례로 이전했습니다. 여덟 번의 이주와 18년간의 망명 생활을 거쳤습니다. 그 많은 이주에서 대학이 살아남는 것이 얼마나 어려웠을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망명 학교인 동북대학교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교가는 의심할 여지없이 동북대학교의 교사와 학생들이 나라를 구하고 부를 쌓기 위해 학교를 운영하도록 영감을 준 교가입니다.

북경에 망명 중인 동북대학 학생들은 12-29 운동에 참여했습니다.

'가장 많이 바뀐' 교가 중 하나

북동대학의 설립과 망명 기간 동안 시대와 상황의 변화에 따라 최초의 교가를 청사진으로 삼아 다섯 가지 버전의 교가가 개사되어 캠퍼스에서 불렸다. 교가의 가사는 조금씩 바뀌었지만 외세의 침략에 저항하고 민족의 생존을 구한다는 큰 주제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이 시기 대학의 정신은 애국심에 깊은 영향을 받았으며, 교가는 민족적 각성을 불러일으키고 외세의 침략에 저항하며 설립 이래 노스이스턴 대학이 일관되고 독특한 정신적 추구를 강조할 수 있었습니다.

(1928년 버전)

흰 산은 높고 검은 물은 거세고,

이 산과 강의 위대함과 더불어 백성들은 소박하고 영웅적이고,

주민들은 부유하고 아름답고, 관습적인 사람들은 부지런하고 근면하니, 이것이 홍초 세계의 발전의 기초가 되기를...

오히려 홍초의 진화가 이루어지기를.

봄바람에 흠뻑 젖은 비는 대낮에 덕스럽고 맑다.

민족의 고통은 끝나지 않고 끊임없이 분노로 타오른다.

긴 뱀은 음식을 권하고 물개는 시끄럽다.

불타고, 그의 눈을 들여다보고, 그의 칼날을 들여다보고,

시나라를 효과적으로 방어하지 못하면 죽이고 도망칠 수 있습니까?

등에 쓴 열매를 맛보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지식과 행동만이 소중할 뿐, 공허한 말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氣)를 키우는 배움의 축적만이 쓸 수 있고, 열광적인 외침은 쓸 수 없다.

자존심이 멀고 자긍심이 높습니다.

학교 사랑, 가정 사랑, 나라 사랑, 인류 사랑, 그리고 궁극적으로 세계 화합의 목표.

사명이 이렇게 중요한데, 우리 조조를 격려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우리 조조를 격려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가장 최근에 개정된 것은 노스이스턴 대학교가 개교 80주년을 맞이한 2003년에 이루어졌습니다. 노스이스턴 대학교는 여러 역사적 시대의 교가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1929년 최초의 교가를 노스이스턴 대학교의 교가로 결정하고, 2004년 명예교수이자 유명 음악가인 Lv Yuan을 초청하여 압축된 교가를 개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