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자' 도덕경': 학문을 위해 날로, 도일로 손해를 입는다. 어떤 솔루션?

본인의 반생 체험으로 볼 때, 노자의 두 마디 말은 정말 이치에 맞는 명언이다. < P > 이 말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 P > 1 층: 학습을 위해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지식을 늘리려면 매일 공부해야 한다. 도를 위해 일손이다. 인생의 궁극적인 지혜를 얻기 위해서는 매일 마음을 보고 집행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컨대: 학습을 위해 날로, 도를 위해 나날이 손해를 보게 해야 한다. < P > 2 층: 지식이 증가하면서, 당신의 도행은 종종 감소한다. 요컨대: 학습을 위해 날로 증가하고, 도를 위해 손해를 보았다. < P > 학문이 날로 커지는 것은 당신의 지식이 끊임없이 풍부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 결과는 왕왕' 도일손' 이다. < P > 많은 사람들이' 학문이 날로 커지고 있다' 는 변명, 여러 가지 융합을 위해, 그것은 완전히 노인을 모독하는 이렇게 명료한 말이다. < P > 많은 사람들이 위학을 날로 하여 지식을 축적하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도일 손실을 제련의 법칙으로 해석하다. 따라서, 양자는 결코 서로 어긋나지 않는다. 이런 해석은 스스로 잘못하고 사람을 그르치고, 자기기만하고 남을 속인다.

도일손, 손해는 무엇입니까? 손해는 집착이고, 손해는 아는 것이다. 물론, 매우 정확하게 말하면, 불학의 용어로 알려진 장벽이라고 한다. 렌탄경은 입지를 알면 명본이 없다고 말했다. < P > 물론, 정확히 말하면 지식은 알려진 장애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즉, 아는 것 자체는 장애가 아니다. < P > 하지만 범부의 입장에서 보면 아는 것이 장벽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범부는 한 가지를 만지고, 한 사람을 알고, 지식을 배우고, 어떤 인식을 형성하는 순간에도 어떤 세력으로 보존되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즉, 어떤 것을 배우면 그 순간에 잠재적인 인식 세력이 형성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 P > 이런 경우 세속에서는 첫인상 효과, 불법에서는 분리법 집행, 그리고 더 깊은 출생법 집행이라고 불리는데 여기서는 논의하지 않습니다.

이 첫인상 효과는 어떤 폐단이 있을까? 폐단이 하늘가에 이르렀다고 말할 수 있다!

우리의 습관적 사고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바로 이 첫인상 효과에서 나온 것이다. 관성적 사고, 사고 함정이라고도 하는 것은 인류의 혁신을 가로막는 근본적인 장애물이다. < P > 동서고금, 얼마나 많은 유명한 권위 있는 과학자들이 결국 습관의 전통쪽에 서서 이른바 신기한 이설을 억압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예를 들면 코페르니쿠스의 일심설, 볼츠만의 열역학 제 2 법칙, 로바체프스키의 비유럽 기하학, ...... 이 사람들은 모두 선배들의 비난을 받았다. 그러므로 습관적 사고는 사람을 죽이고, 위대하고 권위자들처럼 위대하며, 이런 것을 면할 수 없다. 하물며 평범한 필멸의 백성들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이 시대는 학습을 위해 날로 증가하는 시대이며, 지식이 갈수록 많아지고 폐단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첫째, 일반인재가 적어요. 없어졌어요. 주 출노자가 많아졌다. 이 통행은 많이 배우고 많이 아는 것이 아니라 통하는 통이며, 융통된 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둘째, 더 많이 배울수록 오히려 집착이 무거워지고, 나는 천천히 높아진다. 많이 배웠는데, 대부분 양발 책장인데, 전혀 소화가 안 되는데, 어떻게 흡수할 것인가? 웃음거리가 된 22 모 성 수능 만점 작문처럼 사람들이 알아들을 수 없는 말로 자신의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는 것을 드러낸다. < P > 셋째, 경력이 있는 삶으로 끝없는 학문을 쫓는 것은 희망이 없는 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시 말하면 도일손이다.

는 도일 피해를 위해 박귀진으로 돌아가는 길이다.

어느 것이 뭐라고 합니까? 형이상학 자는 그 도리라고 부른다.

도로는 어디에 있습니까? 도로는 매 시간, 공간점에 있다.

를 도로, 즉 구도이다. 일손 () 은 매일 수행하면서 자신의 집념을 덜어주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일일 손해를 볼 수 있습니까? 두 폭의 그림을 가지고 일을 말하다.

먼저 그림 1 을 보세요. 이 그림을 보면 위학이 날로 손상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여러분, 위 중앙은 하나의 물건입니다. 위 그림의 중앙에 어떤 사물이 있는지 볼 수 있습니까? < P > 이 그림은 사람의 인식에 관한 큰 비밀을 드러낸다. 당신의 인식, 관념, 지견, 형성 후, 당신은 해체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 P > 이 그림의 사물처럼, 그림 속의 물건을 찾을 수 없을 때, 너는 줄곧 애써 찾고 있는데, 그림 속의 사물은 어디에 있는가? 왜 내가 발견하지 못했을까? < P > 일단 찾으면 발견하고 지식을 형성합니다. 이 때, 이 그림을 볼 때마다 이렇게 또렷하고 또렷한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갑자기 그림 속에 있는데, 그때 왜 볼 수 없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가장 이상한 것은, 당신이 발견하지 못했을 때의 상태로 돌아가고 싶고, 알 수 없을 때의 상태로 돌아가고 싶다는 것이다. 뜻밖에도 돌아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이 예를 들어, 왜 학문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가를 설명하면서, 도를 위해 종종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서두에서 말한 두 번째 의미의 의미) 모두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반대로,' 도일손' 에 대해서도 그 난이도를 알 수 있다. < P > 이 그림에서 도일손 () 은 지식이 없을 때의 상태로 돌아가는 것을 가리킨다. 너는 네가 이 자유를 잃었다는 것을 알았다. 너는 이 지식에 속박되어 묶여 있다. 너는 마음대로 전환할 수 없고, 보고 싶으면 볼 수 없다. 이런 자유를 되찾으려면 노력이 필요하다. 불도 2 교에서는 수행이라고 한다. < P > 가 강조해야 할 것은 도일손 () 이 무지한 것이 아니라 고도의 영성을 유지하고 마음대로 전환할 수 있는 자유를 가질 수 있다는 점이다. 불법은 이를 집념 제거라고 부른다. < P > 는 도일손, 손해도, 손해도, 무위다. 이런 집착은 한 층 한 층, 예를 들면, 몸에 붙어 있는 물건과 같이 혈육과 연결되어 있어, 매우 제거하기 어렵다. < P > 예를 들어 위 그림에서, 이 안에는 여러 층의 인식이 있는데, 한 층은 한 층보다 미묘하고, 한 층은 한 층보다 생명의 진실에 가깝다.

1 층: 그림 중앙의 시가. 이 인식을 지우고 2 층으로 돌아가다.

2 층: 그림의 벽돌. 이 인식을 지우고 3 층으로 돌아가다.

레이어 3: 그림의 색상입니다. 이 인식을 지우고 4 층으로 돌아가다.

...

n 층: 아는 것을 지우고 알 수 있는 마음으로 돌아간다.

...

레이어 ∞: 도로, 무위로 돌아갑니다. < P > 그림 2, 이 그림을 들어보는 것은 사람의 많은 인식이 근본적으로 틀렸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 P > 예를 들어 그림 2, A 칸과 BG 의 색깔은 동일합니까, 아니면 다른가요? 답변: 동일합니다!

이것은 놀라운 곳입니다. 사람의 인식은 위 그림과 같이 환경에 좌우되기 쉽다. 위 그림은 원통의 그림자에 좌우되어 A 칸과 BG 가 다르다는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착각을 없애기가 어렵다고 설명했다. < P > 그러므로 피해와 손해의 과정에서 환경적 영향을 경감하거나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으려면, 이는 고된 노력이 필요하며, 적절한 방법 수단이 있어야 한다. < P > 도일손, 지견 한 부를 잃으면 속박을 해방시키고 영성을 회복하고 자유를 얻는다. 결국 생명의 진실로 돌아가다.

생명의 진실이란 무엇입니까? 육조 혜능 대사는 깨달을 때 이렇게 말했다. "어느 시기의 자아성, 본래의 청정함; 어떤 자기 특성, 이 불멸; 어떤 자기 특성, 이 자기 충분; 어떤 자기 특성, 이 흔들림 없음; 어느 기간 자아성, 만법을 낳을 수 있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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