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초 황로의 무위는 정치 사상 중의 지도 사상이었다. 수십 년간의 휴양을 거쳐 사회 생산이 점차 회복되고 봉건 통치 질서가 점차 공고해졌다. 문경이 되었을 때, "유민이 이미 돌아왔고, 호구도 폐쇄되어, 기다리는 인원수가 4 만 명에 이른다." 정치사상에서 무위부터 유망, 도가, 유가에 이르는 진화 추세가 나타났다. 문제 시대의 정론가 가의는 당시 흉노가 한형수, 봉건 영주가 조정, 봉지 초고제 등을 침범한 것에 근거하여 무위화 유위의 주장을 제기했다. 경제는 즉위하고, 차오는 옛 고문으로 잘못 임했다. 그는 중농억제상 정책을 실시하여 더 많은 법률과 규정을 제정하였다. 그는 병사들을 모집하여 요새를 풍성하게 하고 흉노의 공격과 약탈을 적극적으로 방어할 것을 주장했다. 제후를 할거하는 정책에서 제후국의 봉지를 점진적으로 할거하여 중앙정권을 공고히 할 것을 건의합니다. 문화 전적은 당시 "천하의 책이 많아서 모두 제자의 전설이었는데, 학관이 박사로서 여전히 널리 확립되었다." 유가 사상은 눈에 띄는 부흥으로 각종 사상 유파가 모두 나타났다. "한서 유림외사" 는 "한흥, 이안은 평쯔천에서 태어났다. 이 책은 제남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시" 를 말하는 사람은 루, 심배공, 유 치, 위안 가문 소리, 엄, 한 스승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리" 가 여고당생을 만들었다 고 말했다. \ "봄 \" 에 대해 말하자면, 제나라, 생후, 조, 생동중서. " 이런 국면은 한무제 존유에게 유리한 조건을 제공했고, 가장 먼저 이 사상을 제기한 것은 동중서였다.
동중수 (179- 104), 광천 (오늘 허베이 대추강) 사람, 서한 중기 춘추시대 숫양 유가의 집대성자. 그는' 춘추' 를 게을리하고 공자학설을 연구하는 데 전념했다. 경제가 의사가 되었을 때. 양무제는 즉위 초창기에 현신을 세 번 연속 불러 고금 치란의 길, 천인 관계 등에 대해 질문을 했다. 동중수는 이른바' 천인 3 책' 이라는 세 가지 응답을 써서 무제의 칭찬을 받았다.
그는 연이어 강두왕과 조시 왕국비상을 맡았고 교육부의 지도 아래 전국에서 벼슬을 한 적이 있다. 만년이 되자 그는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 공부하고 책을 썼다. 《춘추이야기》라는 책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한무제 건원년 (기원전 140 년) 동중수는 "춘추" 는 대통일이며 천지 항험이자 고금의 우의다 "고 말했다. 그가 이른바' 대통일' 이라고 부르는 것은 제후들이 모두 천자에 통틀어 독점권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봉건통치를 지키기 위해 철학 이론상 동중수는' 천인의 조화',' 천인의 감응' 이라는 학설을 제시했다. 그는 사람이 가진 모든 것이 하늘에서 나왔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사람의 부천' 즉' 천인의 조화' 라고 한다. 그는 또한 하늘에는 뜻이 있고, 자연과 사회의 모든 변화, 그리고 국가의 흥망은 모두 하늘의 뜻의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천자는 하늘에서 명령을 받고, 천하는 천자에서 명령을 받았다. 클릭합니다 "명령받은 왕도 신이 주신 것이다." 사람이 황제에게 복종하는 것은 하늘에 복종하여 황권의 신성함을 과시하는 것이다. "군권신권" 을 선포하는 동시에 황권에 약간의 제한을 가하려고 시도했다. 그가 말하길, "국가는 비도덕적일 것이고, 하늘은 그것을 경고하는 첫 번째 재앙이다. 나는 내성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이상하고 무섭다. 나는 여전히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지만, 나는 매우 다쳐서, 심지어 패배했다. " 그러므로 군주는 반드시' 큰길을 걷도록 권유해야 한다' 는 것이 동중서의' 천인합' 론이다.
동 Zhongshu 는 "인간과 자연의 차이도 고대와 현대의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클릭합니다 \ "타오 큰 하늘에서 태어 났으며, 하늘은 변하지 않고, 길은 변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 각도에서 그는 대변화에 반대하며 모든 것이' 고',' 고' 를 기초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그는 왕조 교체에도 부분 보상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천하의 통치자도, 난세를 따르는 자도 변한다" 고 말했다. " 진나라는 혼란스러운 세계,' 썩은 나무 똥 벽' 으로 치료할 약이 없다. 대란 이후 한나라는 반드시 현을 바꾸고 천도를 본받아야 비로소' 치국이 정당하다' 는 것이 이른바' 현대화' 이다. 그래서 그는' 한승진제' 를 반대하며 단순히 법치에 의존하는 방법이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하늘이 크면 음양, 양위덕, 음형은 형벌, 형벌은 살인, 덕은 생이다." 군주의 통치는 반드시 음양의 결합이어야 하고, 덕형은 병행하고, 덕을 위주로 하고, 형벌을 보좌해야 한다. 이에 따라 그는' 교화',' 정법' 등의 조치를 제시하여 인민 토지를 제한하고 노비 살해를 금지했다. 그의 의견으로는, "왕은 개조의 이름을 가지고 있고, 변화의 실체가 없다." 그래서 개제는 "하늘이 고치지 않고, 도가 고치지 않는다" 는 이론에 영향을 주지 않고, 봉건 황권의 공고함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동중수는 또한 선진법가 한비의 사상을 흡수하여' 삼강' 을 제시하였다. 즉' 군은 신하강, 아버지는 자강, 남편은 아내강' 이라고 말하며 하늘의 뜻에 붙어' 군의 삼강' 은 하늘에서 구할 수 있다. " 이 사상은 후에 봉건 사회의' 명교' 의 준칙이 되었다. 인민을 속박하는 정신의 족쇄는 오랫동안 부패한 봉건 통치 계급에 의해 지탱되어 왔다. 그의 이론은 실제로 유교 사상을 바탕으로 도가 법가 음양 등 봉건전제전제 이론을 융합하고 유교 경전을 재해석하여 봉건 통치자가 중앙집권을 강화할 수 있는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정치적으로 중앙집권을 강화하고 학술사상에서' 백가를 면직시키고 유학술을 독존하라' 는 요구를 받고, 건원년 (전 140) 을 감안하여 동중수는 공식적으로 한무제에' 현사별, 사람마다 다르고, 백가마다 다르다' 고 제안했다. 나는 어리석게도 육예과에 있지 않은, 공자의 술술은 모두 편파적이고, 진보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군은 이자가 꺼지고, 통기능통법도가 분명하고, 백성은 행하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같은 해 양무제 가나 왕국은 승상 위부면의 건의를 받아들여 심심 (무해), 상 (상양), 한비, 수진, 장의를 제거했다. 건안 2 년 (139) 겨울, 위완무병, 무제는 승상이 대위라고 생각했다. 떠영과 전언은 모두 유학에 능하고, 조면을 고문사로 추천하고, 왕장을 박사로 추천한다. 떠우태후 (무제의 할머니) 선황로술, 박오경. 고의가 조완구 무제는 떠우태후와 이야기하지 말고, 의사는 왕장건설당에 복을 기원하고 조화를 기원하도록 명령했다. 왕태후는 화가 나서 핑계를 대고 감옥에 갔다. 두 사람은 모두 자살했고, 총리인 떠우영과 아키타 자리에 갔다. 유교 세력이 잠시 타격을 받다. 5 년 봄 (전 136), 무제는 오경 박사, 경학 설계사를 세웠다. 6 년 (전 135) 떠우태후가 죽자 무제는 유학을 실시하는 논언을 승상으로 사용하였다. 전충의' 황로언' 은 수백 명의 저명한 범죄자와 수백 명의 유생의 문학을 말한다. 동중슈가 제기한' 백가를 파면하고, 독존유술' 이 진정으로 실현되었다. 이후 관원의 출처는 주로 선비 출신이다. 예를 들면' 춘추' 를 승상 봉후로 관리한다. 천하 학사가 바람을 쐬고,' 공관 의사가 더 문화적이다' 는 것이다. 유가 사상이 왕성하게 발전하여 통치권을 취득하여 이후 2000 년 동안 인민을 통치한 봉건 정통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