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족춤의 세 가지 기본 리듬

강춤의 3가지 기본장단은 엉덩이 움직임으로 크게 엉덩이 휘두르기, 엉덩이 밀기, 엉덩이 회전으로 나뉘는데, 전체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엉덩이 리듬이 사용된다.

1. 강족 민속춤은 대부분 민속 활동과 결합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음악 반주 없이 노래와 춤을 동시에 하거나 함성과 땅 밟기에 맞춰 공연합니다. 움직임은 엄격하게 규제되지 않으며 변화는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형태는 원시적이며 스타일은 단순하며 분위기는 풍부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춤의 리듬은 모든 강족 민속춤 형태에 걸쳐 나타나며, 대부분은 자기 오락적 춤, 특히 살랑이다.

2. 상체를 기울이고 비틀는 리듬을 기반으로 하는 이러한 종류의 춤은 제사 행위에 자주 등장하며, 특히 자주오강 하류의 시부추이가 두드러집니다. 종교적 희생의 영향과 제한으로 인해 가라앉는 리듬과 단순하고 우아한 자세를 갖춘 또 다른 강족무용입니다.

3. 강족 민속무용은 동작, 스텝 조합, 음악 리듬 면에서 티베트 민속무용과 동일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움직임 특징은 주로 굴곡과 신전, 다리 흔들기, 뛰기, 돌리기, 엉덩이 열기 및 닫기, 엉덩이 들어올리기, 어깨 좌우 돌리기, 발을 번갈아 두드리기, 좌우 비틀기, 동시에 춤추기 등을 포함합니다. 옆.

4. 강족 민속무용은 다른 민족의 민속무용과 마찬가지로 제사무용과 호흥무용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각각의 춤은 각기 다른 연행형식과 내용, 특징을 갖고 있거나 즐겁게 뛰어오르는 춤을 추기도 한다. , 차분하고 엄숙할 수도 있고, 단순하고 경건할 수도 있고, 위엄 있고 아름다울 수도 있지만, 몸의 축 회전에 따른 춤의 리듬은 모든 종류의 춤을 관통하며 그 기본 리듬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