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 역사: 발레
"발레[1]"는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어 프랑스에서 번성했습니다. "발레"라는 단어는 원래 프랑스어 "발레"를 음역한 것입니다. "춤을 추다" 또는 "춤을 추다".
발레라는 단어는 고대 라틴어 발로(ballo)에서 유래됐다. 원래 이 단어는 춤을 추거나 대중 앞에서 춤을 추는 것을 의미했을 뿐 연극 공연이라는 의미는 없었습니다.
발레의 역사는 유럽 르네상스 전성기 이탈리아의 대궁정과 프랑스 남부 베르겐디의 궁정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결혼식 축하 행사나 외국 정상들과의 만남, 기타 큰 축하 행사가 있을 때마다 축복을 표현하거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추는 춤입니다.
발레 발전 역사상 최초의 상대적으로 완전한 발레 - '여왕의 코미디 발레'는 1581년 로렌의 미스 마거리트와 베르사유(Versailles)가 공연했을 때 이 발레의 악보가 현재까지 보존되어 있다. 야오 주시공이 결혼한 순간, 가장 오래된 발레음악이라 할 수 있다.
번영
발레는 루이 14세(1643~1715) 통치 기간에 전성기에 이르렀다. 루이 14세 자신도 뛰어난 무용가였으며 발레 공연을 좋아했다. 1661년 루이 14세는 역사상 최초의 무용학교인 프랑스 왕립 무용 아카데미를 설립하여 무용 교육을 전문으로 했습니다. 학교는 현재 파리 오페라에 속해 있습니다. 1700년에 이곳에서 확립된 사지 움직임의 5가지 자세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는 멋진 발레 자세가 확립되었습니다.
왕실 무용의 거장 보샹(Beauchamp)과 음악가 캄브포르(Cambefort), 륄리(Lully)의 적극적인 옹호 아래 프랑스 발레의 문화적, 음악적 중요성은 크게 높아졌다. 그래서 발레는 Gavotte, Passepied, Boree, Rigaudon 등과 같은 많은 새로운 궁중 춤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춤은 미뉴에트(Minuet)이다. 1653년부터 륄리는 프랑스 궁정의 발레 활동에 참여하기 시작하여 그 전성기를 맞이한다. 당시 그는 몰리에르와 함께 드라마와 발레를 혼합한 소위 코미디 발레를 창작하고 있었습니다.
1661년 프랑스 왕 루이 14세는 파리에 세계 최초의 왕립 무용 학교를 설립하라는 명령을 내려 발레의 5가지 기본 발 자세와 7가지 손 자세를 확립해 발레에 완전한 동작과 시스템을 부여했다.
1760년에 발표된 <부르주아 장틸옴므(Le Bourgeois Gentilhomme)>는 이런 종류의 무용극의 가장 유명한 대표작으로 볼 수 있다. Lully는 그의 오페라에 발레를 적용했고, 그의 두 후계자인 Campra와 Rameau도 그 뒤를 따랐습니다.
특히 라모의 작품은 멕시코, 건강, 중국 등 외국 정서에 동화되어 있어 더욱 코믹하다. 물론 이것은 그의 성격과 환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영국인은 또한 "가면극"이라는 특별한 발레를 만들었습니다. 17세기 후반에 비엔나는 발레 공연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유럽발레는 '전통'과 '혁신', '가혹함'과 '서정성', '순수무용예술'과 '문제적 무용예술', '발레' 사이에서 논쟁의 한가운데에 있었다. 그리고 '현대무용' 사이의 논쟁. 21세기인 오늘날에도 이러한 부정적인 사상은 여전히 어느 정도 여파를 갖고 있으며 때로는 논쟁거리가 되기도 한다.
발레
1789년을 시작으로 '멈추지 못하는 딸'이 등장한다” 등의 대표작이 있다. 다수의 초기(낭만주의 이전 시대라고도 함) 발레 작품입니다. 19세기에는 발레의 전성기라 할 수 있는 '낭만발레'가 파리에서 연달아 선보였으며, '라 실피드'(1832), '지젤'(1841), '코펠리아'(1870)로 대표되는 발레가 있다. 대대로 전승된 작품으로, <잠자는 숲속의 미녀>(1890), <호두까기 인형>(1892), <백조>를 거쳐 발레 역사상 전성기였던 러시아의 '클래식 발레'에 입문했다. 호수'(1895). '삼대무용극'을 비롯한 다수의 고전 레퍼토리는 사람들에게 '무용극은 춤의 최고 형태'라는 개념을 형성하도록 크게 독려했다. 1770년대에는 비숍 리슐리외 궁전 극장에서 발레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공연장과 관객의 시야각의 변화로 인해 배우들의 서 있는 자세는 점점 더 바깥쪽으로 향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발의 5가지 기본 자세가 정식으로 결정되는 것이 공연의 발전 기본이 되었습니다. 발레 테크닉. 전문 발레 배우들은 역사적인 순간에 등장하여 점차 귀족 아마추어 배우들을 대체하게 되었고, 전문 여성 발레 배우들도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고, 무용 기술도 급속히 발전했다. 발레 공연은 기본적으로 자기 오락적인 사회 활동에서 점차 연극 공연 예술로 변모해 왔습니다. 이 시기의 발레는 오페라에 종속되어 있었는데, 오페라에 발레 장면을 추가한 것이었고, 당시에는 노래하는 발레나 발레 오페라라고 불리기도 했다. 이러한 상황은 18세기 중반까지 지속되었다. 18세기 발레 거장 J.G. 노웰(J.G. Nowell)은 발레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댄스 혁신가였습니다. 그는 1760년에 출간된 『무용과 무용극에 관한 서한』에서 처음으로 '플롯 발레'라는 개념을 제시하면서, 무용은 단순한 신체적 기술이 아니라 극적 표현과 이념적 의사소통의 도구임을 강조했다. 노웰의 이론은 발레에 혁신의 물결을 일으켰다. 그와 많은 배우, 안무가들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발레는 내용, 주제, 음악, 무용 기술, 의상 등의 측면에서 일련의 개혁을 겪었다. 이러한 개혁은 마침내 이루어졌다. 발레는 오페라와 분리되어 독립적인 연극예술을 형성할 수 있다.
발레 발전의 역사에는 크게 두 가지 미학적 관점이 작용해 왔다. 한 가지 견해는 발레가 "순수한 춤"이라는 것입니다. 16세기 이탈리아 무용 교사이자 "여왕의 코미디 발레" 안무가는 발레가 "여러 사람이 함께 춤을 추는 기하학적 패턴의 조합"이라고 믿었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전적으로 발레의 형식적인 아름다움에만 초점을 맞추고 발레의 내용이나 줄거리를 거의 완전히 무시하여 뛰어난 기술과 화려함만을 순수하게 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8세기 중반 이전에는 이러한 관점이 발레 창작을 지배했습니다. 또 다른 견해는 발레가 '극적인 춤'이라는 점을 강조하는데, 노웰의 '플롯 발레' 이론은 이러한 견해를 가장 집약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그는 발레 작품에 있어서 위의 두 가지 주요 견해가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하다고 믿습니다. 많은 안무가들은 극적이거나 플롯적인 발레 작품을 만드는 데 전념하는 반면, 일부는 줄거리가 없는 발레에 관심을 갖고 형식적인 아름다움에 중점을 둡니다. 작품 속 뛰어난 희곡은 모두 관객의 호평을 받으며 종종 레퍼토리로 공연되기도 한다. 20세기 이후 다양한 문학적, 예술적 경향이 발레 창작에 미치는 영향이 점점 더 뚜렷해졌고,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발레
발레 작품을 창작하는 데 있어서 안무가는 문학적 대본(혹은 이야기, 시, 음악 작품)을 바탕으로 구조나 춤을 구상하는 핵심 인물이다. ) 그런 다음 구조는 배우에 의해 구현됩니다. 안무가와 배우 모두 발레 언어(또는 발레 어휘), 즉 발레 기술과 발레 언어를 사용하여 특정 내용이나 감정을 표현하는 능력을 숙지해야 합니다. 표현하지 못하는 것, 배우들은 잘 훈련되어야 하고, 감독의 아이디어에 적응하고 창의적으로 반영할 수 있어야만 발레 창작이 완성될 수 있다. 발레의 구조적 형태에는 독주무용, 이중무용, 삼중주무용, 사중주무용, 군무 등이 있다. 안무가는 고전무용, 인물무용(무용무용 및 민속무용), 현대무용 등을 사용한다. 위의 형태에는 발레(분할 여부, <백조의 호수> 등), 단막 발레(<라 실피드> 등), 발레 스케치(<백조의 죽음> 등) 등이 있다. 이러한 발레의 구조적 형태는 19세기 후반에 고도의 표준화와 양식화로 발전했고, 이는 발레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제한했다. 20세기 안무가들이 창작한 수많은 발레 작품에서는 이러한 규범과 절차가 크게 무너지고 새로운 탐구와 창작이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다.
발레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7개의 일류 클래식 발레단이 있습니다. 구소련의 키로프 발레단과 볼쇼이 발레단, 뉴욕 시티 발레단과 볼쇼이 발레단입니다. 미국 발레단, 영국 왕립발레단, 프랑스 파리 오페라 발레단, 덴마크 왕립발레단. 현대 발레는 유례없는 인기와 번영을 누려왔으며 대표적인 인물로는 체코의 Jiri Kilian(1947-)과 그의 네덜란드 무용단, 미국의 William Fawcett(1949-)와 그의 독일의 무용단이 있습니다.